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인도

인도 여행 추천 코스 BEST 15!(인도 필수 방문 코스)

반응형

인도 안에는 많은 인도가 있습니다 . 

고대 사원과 호화로운 궁전, 잊혀진 도시와 잃어버린 전통, 향신료 시장과 매운 음식이 있는 이 땅은  거의 그 자체로 하나의 세계이며 이곳을 방문하는 것은 종종 일생일대의 여행입니다.

그러한 기대는 어떤 경험을 할 것인지 결정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인도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일 목록을 만든 이유입니다.

 

 

 

 

 

1. 새벽 바라나시 체험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사람이 계속 거주하는 도시 중 하나인 바라나시 의 영원함을 경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동이 트기 직전에 시작하는 것입니다. 갠지스 강의 아씨 가트 에서 열리는   강가 아르티 경건 의식은 성스러운 강으로 내려가는 계단에서 참가자들이 리드미컬한 성가와 찬송가를 부르며 매료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작은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강을 따라 삶이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해가 뜨는 것을 지켜보세요.

갑자기 사프란 옷을 입은 사두 (성자), 행상인, 신봉자, 관광객들이 요가와 노래를 포함한 의식을 수행하기 시작하면서 폭발적인 활동이 있을 것입니다 . 갠지스 강을 건너 2시간 동안 보트를 타면 주 Dashashwamedh Ghat을 지나  Manikarnika Ghat 으로 향합니다 . 바라나시에서 죽음은 삶의 방식입니다.

계획 팁:   이른 아침에 전통적인 진흙 구덩이에서 레슬링 선수가 연습하는 것을 보려면 전통 아카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소울풀한 음식으로 투어를 마무리하세요. 매콤한 렌즈콩으로 속을 채운 카초리스  튀김과 매콤한 감자 그레이비를 곁들인 전형적인 바라나시의 아침 식사입니다 . 입안에서 살살 녹는 jalebis (튀긴 반죽)로 달콤한 향으로 식사를 마무리하세요.

상징적인 타지마할 사진 촬영부터 바라나시의 강변 생활에 이르기까지 인도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활동 © Hitesh Makwana / EyeEm / Getty Images

 

 
 
 
 
 
 
 
 
 
 
 
 

2. 눈과 렌즈를 상징적인 타지마할에 고정하세요. 

모든 인도 여행 책자에 나오는 상징적이고 낭만적인 상징인 아그라  의 타지마할은 이곳 여행의  확실한 하이라이트입니다 . 끊임없는 관광객 인파에도 불구하고 Mughal 황제 Shah Jahan이 그의 아내 Mumtaz를 위해 지은 이 대리석 영묘를 경이롭게 바라볼 수 있습니다.

타지마할을 제대로 찍기는 어렵지만 가장 생생한 사진은 보통 일출과 일몰에 야무나 강 건너 무굴 정원인 메탑 바그 에서 찍습니다. 동이 트기 직전에 도착하여 영원한 사랑에 바쳐진 이 숭고한 기념비의 색이 변하는 것을 지켜보세요. 하루 동안 태양은 대리석을 다양한 색조로 칠하여 돔을 일출의 옅은 분홍색에서 일몰의 주황색으로 변모시킵니다. 기상 조건에 따라 착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획 팁: 보름달이 뜬 저녁에 방문할 경우 특별 티켓을 판매합니다 . 24시간 전에 인도 고고학 조사(ASI) 22 Mall Road, Agra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타지마할 방문은 인도 여행의 하이라이트입니다 © Pete Seaward / Lonely Planet

 

 
 
 
 
 
 
 
 
 
 
 

3. 카주라호 뒤에 숨겨진 카마 수트라 이야기를 이해하기

있을 법하지 않은 위치에 갇힌 인물들의 에로틱한 조각품 앞에 서면 열정을 거의 느낄 수 있습니다.  거의 1000년 전에 지어진 카주라호 사원만큼 경이로움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유적지는 없을 것입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이드는 여기에서 발굴된 22개 사원의 마스터 조각 중 겨우 10분의 1만이 카마 수트라 에 바쳐진 것이라고 힘들게 말할 것입니다 .

이야기에 몰입하면서 고대 라지푸트 일족인 찬델라가 힌두교와 자이나교 신을 모시는 사원 벽에 에로티시즘을 묘사한 이유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Chausath Yogini(64명의 탄트라 여신)에게 바쳐진 가장 오래 살아남은 탄트라 사원 중 하나를 놓치지 마세요. 감방에는 우상이 없을 수도 있지만 폐허가 된 건축물은 매혹적입니다.

계획 팁:  카주라호의 모든 사원을 탐험하려면 하루가 필요합니다. 사진에서 새벽 빛을 포착하기 위해 가능한 한 일찍 시작하십시오.

 

 

 

 

 

 

 

 

반응형
 
 
 
 
 
 
 
 
 
 
 

4. 순다르반스에서 세계 최대의 맹그로브 숲 탐험

순다르반스 국립공원(Sundarbans National Park) 의 야생 및 외딴 생물다양성 핫스팟은  갠지스강, 브라마푸트라강, 메그나강 등 3개의 강력한 강이 벵골만으로 합류하는 곳입니다. 맹그로브 숲, 늪과 갯벌, 강변 섬과 보트로 탐험할 수 있는 수많은 운하의 미로인 Sundarbans는 아마도 기수 수로를 배회하는 벵골 호랑이 개체군으로 가장 유명할 것입니다.


구불구불한 뿌리 네트워크를 통해 어둡고 빽빽한 덤불은 악어, 뱀 및 기타 포식자에게 은신처를 제공합니다. 이 지역의 조감도를 제공하는 전망대에서 다양한 종류의 물총새, 맹금류, 물새를 찾아보세요. 회복력 있는 지역 주민들이 이 섬세하고 잊을 수 없는 생태계에서 파괴적인 사이클론과 위험한 야생 동물 속에서 살아가는 끔찍한 이야기를 들려주기 때문에 소수의 섬에서 마을 산책이 가능합니다.

인도 순다르반스의 맹그로브 숲에서 벵골 호랑이를 찾아보세요 © Soumyajit Nandy / Shutterstock

 

 
 
 
 
 
 
 
 
 
 
 

5. 라자스탄의 타르 사막에서 별빛 아래 야영하기

밤새도록 은하계 전체를 즐길 수 있는 라자스탄 의 타르 사막의 물결 모양의 기복이 심한 모래 언덕 사이에서 자는 것은 영원히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Jaisalmer 근처에는 높이가 50m(164ft) 이상으로 세찬 바람이 부는 Sam Sand Dunes를 가로질러 수많은 사막 캠프가 있어 눈앞에 마법의 신기루를 만들어냅니다. 카라반과 함께 낙타 사파리를 떠나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일몰을 경험해보세요.

계획 팁:  마을에서는 5000명이 여전히 고향이라고 부르는 장엄한 자이살메르 요새 의 오래된 사원과 다채로운 시장을 지나는 놓칠 수 없는 방황을 즐겨보세요  . 초자연적인 현상에 매료되었다면 특히 밤에 귀신이 들린다고 여겨지는  버려진 쿨다라 유령 마을로 가보세요.

 
 
 
 
 
 
 
 
 
 
 
 

6. 황금사원 암리차르에서 신의 존재를 느껴보세요 

암리차르 의 숭고한 황금 사원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  은 오전 4시(겨울에는 오전 5시)로, 존경받는 시크교의 경전인 구루 그란트 사히브(Guru Granth Sahib)가 웅웅거리는 의식을 외치는 가운데 하루 동안 사원에 설치됩니다. 달이 여전히 빛나고 돔의 반짝이는 금색이 주변 연못인 Amrit Sarovar (넥타의 저수지)에 반사되면서 전체 단지가 밝아집니다. 

시크교도를 위한 환대와 자선의 핵심 가치를 지닌 이 구르드와라(예배 장소)는 신앙을 가진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습니다. Guru-Ka-Langar 라는 놀라운 커뮤니티 키친은 하루 종일 최대 100,000명의 신자에게 무료로 간단한 채식 식사를 제공합니다. 

암리차르의 황금 사원에는 놀라운 영적 에너지가 있습니다 © Matt Munro / Lonely Planet

 
 
 
 
 
 
 
 
 
 
 

7. 케랄라 백워터 크루즈

미로 같은 작은 운하, 기수 석호, 고요한 강, 아라비아해와 연결된 잔잔한 개울인 케랄라 의 후미는 여행자에게는 인도와는 완전히 다른 면을, 현지인에게는 농업과 어업의 생명선을 제공합니다. 채널과 호수의 미로를 통과하면서 자신만의 모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ettuvallam (하우스보트) 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동안  낚시를 하고, 작은 마을을 방문하고, 조류 관찰을 하거나, 느긋하게 앉아 세상이 천천히 흘러가는 것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계획 팁: 많은 여정은  Kochi 남쪽에 있는 Alappuzha 에서 시작합니다 .

 
 
 
 
 
 
 
 
 
 
 
 

8. 라다크의 고대 수도원 방문

Ladakh는 비 유적으로나 문자 그대로 사람들을 숨 막히게 만듭니다. 해발 3,000~6,000m(10,000~20,000피트) 사이에 자리 잡은 황량하고 생생한 풍경이 있는 한때 불교 왕국이었던 국가에 적응하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눈 덮인 산, 얼음 빙하, 야생 초원, 저지대의 계곡, 빛에 따라 색이 변하는 강과 고지대 호수가 점재하는 이 지역은 등산객, 자전거 타는 사람, 모험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 겨울에는 눈표범 탐험과 얼어붙은 잔스카 강을 가로지르는 트레킹을 위해 여행자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초르텐 (티베트 불교 사리탑)과 곰파 (티베트 불교 수도원)는 이 추운 사막 전역에 흩어져 있으며 불교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수도원은 알치에 있지만   수도인 레 에 가까운 틱세이 , 스톡 , 헤미스  곰파스가 방문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계획 팁:  라마유루 수도원(Lamayuru Monastery)에서 라다크의 달 풍경을 놓치지 마세요.

라마유루 수도원에서 바라보는 라다크 풍경은 놓칠 수 없습니다 © Beerpixs / Getty Images

 
 
 
 
 
 
 
 
 
 
 

9. Odisha의 Raghurajpur Arts and Crafts Village에서 하루 보내기

오디샤( Odisha )의 사원 마을 푸리( Puri) 근처에 위치한 다채로운 라구라즈푸르 예술 공예 마을(Raghurajpur Arts and Crafts Village)은 살아있는 갤러리입니다. 치트라카아르 (민속 예술가) 의 고향인 이 마을은 푸리 자간나트 사원 의 삼신을 기리는 전통 파타 치트라 그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 여기에 있는 각 캔버스는 면직물로 특별히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족 모티브, 민속 이야기, 신화 및 전설이 작품의 주제입니다. 이곳의 예술가들이 여러분을 그들의 집으로 초대하여 벽을 가득 채우는 벽화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하세요.

patachitra 외에도 tussar 실크 그림, 장난감 및 야자 잎 조각이 있습니다 . 라이브 시연을 보거나 직접 예술 작품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지 구루쿨 (댄스 아카데미) 에서 연습하는 동안 볼 수 있는 어린 소년들의 매혹적인 공연인 전통 고티푸아 댄스를 놓치지 마세요 .

 

 
 
 
 
 
 
 
 
 
 
 
 

10. 함피 유적 탐험

Hampi 의 폐허가 말을 할 수 있다면 그들은 통치자가 웅장한 사원, 궁전 및 기념물을 지은 강력하고 번영하는 왕국에 대한 영광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줄 것입니다. 광대 한 시장에서 보석을 거래했습니다. 인도의 예술, 건축, 문화, 문학에 막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약 600년 전 영적 구루 스리 비드야란야(Sri Vidyaranya)의 지도 아래 두 형제가 세운 함피는 한때 남인도 의 데칸 고원을 수세기 동안 지배했던 비자야나가르 제국의 수도였습니다 .

이 사이트는 여전히 활동 중인  Virupaksha Temple이 핵심인 Temple Trail과 Royal Enclosure를 포함하여 그룹화된 기념물의 여러 구역에 걸쳐 있습니다. 함피 방문의 중심은  정교하게 조각된 돌 마차(인도의 50루피 지폐에 묘사되어 있음)가 특징인 경이로운 건축물인 비탈라 사원 입니다.

계획 팁:  이 특별한 장소를 완전히 둘러보려면 최소 3~4일이 소요됩니다. 

 
 
 
 
 
 
 
 
 
 
 
 

11. 해변 너머의 고아 탐험

고아는 단순한 목적지가 아닙니다. 마음의 상태입니다. 그 이름 자체가 태양, 모래, 바다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합니다. 고아의 해변이 이곳의 주요 명소이지만(팁: 덜 붐비는 사우스 고아 해안을 선택 하세요), 작은 주의 강변 섬, 맹그로브 늪, 울창한 숲, 향신료 캐슈 농장은 그 자체로 기억에 남고 감각적인 경험입니다.

새벽에 맹그로브 숲으로 둘러싸인 좁은 운하와 주아리 강을 따라 크루즈를 타고 다른 물새들 사이에서 여섯 종의 물총새를 관찰하세요. 내륙 숲에는 숨겨진 사원이 등산객에게 보상합니다. 더 많은 자연을 보려면 몰렘 국립공원과  강력한 두드사가르 폭포가  있는 바관 마하비르 야생동물 보호구역을 방문하세요  . 

 
 
 
 
 
 
 
 
 
 
 
 

12. Kachchh 소금 사막의 Rann에 현혹되다

선글라스를 챙기세요. 세계에서 가장 큰 소금 사막 중 하나인 화이트 란의 반짝이는 염화나트륨 결정체는 말 그대로 눈부시게 빛납니다. 구자라트 의 Rann of Kachchh(Kutch) 는 Greater Rann과 Lesser Rann(White Rann은 전자의 일부임)으로 나뉘며, 몬순 동안 얕은 갯벌이 잠기는 독특한 생태계입니다. 증발하면서 습지는 겨울에만 볼 수 있는 계절적 현상인 소금 바다로 변합니다.

계획 팁:  풍경은 특히 일출과 일몰 때 매혹적입니다. 보름달 저녁 동안 저녁 방문은 또 다른 대접입니다.

Rann of Kachchh 소금 사막은 눈부신 계절 현상입니다. 문자 그대로 © Shikha a / Shutterstock

 
 
 
 
 
 
 
 
 
 
 

13. Great Living Chola Temples에서 실제보다 더 큰 조각상 보기

타밀 나두 에 위치한 1200년 된 위대한 살아있는 촐라 사원은 방문객을 매혹적이면서도 겸허하게 만듭니다. 이 강력한 기념물에는  10세기에 라자 라자 촐라 1세 왕이 지은 탄자 브르  남부 도시의 브리하디슈와라 사원이 포함됩니다. 높이 63.4m(208ft)의  비마나 (신사 위의 탑)는 힌두교 사원 중 가장 큰 것 중 하나입니다(그래서 Big Temple이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Raja Raja Chola의 아들인 Rajendra Chola는 야심차게 Gangaikondacholapuram 에 아버지 사원의 더 큰 버전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 그러나 알 수 없는 이유로 그는 단지를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1세기 후, 다라수람이라는 작은 마을에 라자 라자 촐라 2세가 세 번째 사원을 세웠습니다. 처음 두 개의 Brihadeshwara 사원이 실제보다 더 큰 경이로움이라면 Airavateswarar 사원은 더 작은 규모의 숙달에 대한 송가이자 그 시대의 장인 정신에 대한 찬사입니다. 힌두교 신들의 판테온도 조각되어 있지만 각 사원은 주로 시바에게 헌정되었습니다.

계획 팁:  아직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세 사원을 모두 둘러보려면 하루가 필요합니다.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4. 체티나두 마을의 숨겨진 보물 찾기

예술, 공예, 건축, 음식 및 전통의 문화적이고 다채로운 모자이크인 Chettinadu는 한때 Nagarathar Chettiars라는 부유한 상업 공동체의 본거지였던 Tamil Nadu의 75개 마을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상인들은 보석과 향료 무역으로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들 대부분이 더 나은 전망을 위해 다른 곳으로 떠났을 때, 그들은 집을 두고 떠났습니다. 그들의 국제적 공동체와 그들이 축적한 부를 문화적으로 상기시켜주는 것입니다.

적절하게 nattukottai (지역 요새)라는 제목이 붙은 각 집은 실제보다 더 큰 요새화된 궁전이며 때로는 최대 3700제곱미터(39,826제곱피트)의 면적을 차지합니다. 다채로운 외관에는 아치, 기둥, 조각품, 프리즈가 있지만 벨기에 거울과 샹들리에, 이탈리아 대리석, 일본 예술품, 스페인 타일, 버마산 티크 및 전 세계의 기타 고급스러운 구성 요소로 진정으로 놀라운 인테리어입니다.

Karaikudi, Kanadukathan, Devakottai, Kothamangalam, Pallathur 및 Kottaiyur와 같은 마을에는 모두 최대 200년 된 주택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버려졌지만 일부는 고급 호텔로 개조되었습니다. 아르데코 양식, 드라비다 양식, 식민지 시대 건축 양식이 융합된 이 집들은 둘러보기에 매력적입니다. 일부는 소액의 비용으로 입장할 수도 있습니다.

 
 
 
 
 
 
 
 
 
 
 

15. 인도의 Big Five 찾기 

야생 동물 보호 구역의 울창한 숲을 통과하는 스릴 넘치는 4륜구동 사파리에서 호랑이, 코끼리, 표범, 느림보곰, 가우르(인디언 들소) 등 인도의 5대 동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유서 깊은 Jim Corbett National Park를 포함하여 전국에 걸쳐  100개가 넘는 국립공원 과 호랑이 보호구역이 있습니다 . Madhya Pradesh 에 있는 Kanha , Bandhavgarh 및 Panna ; Maharashtra 의 Pench 및 Tadoba-Adhari ; 라자스탄의 Ranthambore ; Karnataka 의 Nagarhole 과 Bandipur ; 무두말라이타밀 나두에서; 그리고 훨씬 더.

더 멀리 떨어진  아삼의 카지랑가 국립공원 에서는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한 외뿔 코뿔소를 목격할 수 있으며 눈표범은  라다크 의 헤미스 국립공원 에 서식  하고 사자는 구자라트의 기르 국립공원 에 모여듭니다 . Karnataka의 Kabini Reservoir는 특히 여름에 거대한 코끼리 무리를 끌어들입니다. 1,300종이 넘는 새가 이곳에서 발견되므로 조류 관찰자들도 기뻐할 것입니다.

계획 팁:  전국적으로 이른 아침 사파리가 가장 보람 있는 경향이 있지만 저녁 사파리는 마법의 빛을 가져옵니다. 초여름 몬순 기간에는 국립공원이 폐쇄되지만 늦여름은 야생 동물을 관찰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이 문서는 2022년 4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2023년 2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