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행 노하우 : 20대 여자가 혼자 여행해야하는 18가지 이유

반응형

이 무서운 세상, 여자 혼자서 여행을 가도 될까? 가도 된다. 아니, 부디 가길 바란다!

 1 지금 이 순간은 또 다시 찾아오지 않는다. 결혼, 집세, 육아와 같은 현실이 닥치기 직전인 지금, 당신에겐 여행을 떠날 기회가 있다. 생각해보라. 경제적으로 부족하더라도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이 곳 저 곳을 내 마음대로 다닐 자유가 인생 중 언제 또 주어질지 말이다. 세상을 탐험할 고 싶은 만큼 탐험하고, 멋진 이야기들을 나중에 코스모에 공유해주길 바란다. 







2 여행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대부분의 사람들이 여행 비용이 비쌀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꼭 그런 것만은 아니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나라들의 숙박비는 그다지 비싸지 않으니 말이다. 게다가 요즘엔 에어비앤비가 있지 않은가! 백팩킹이나 유스호스텔에서 묵는 것을 개의치 않는 사람이라면, 그 곳에 잠시 살아보면서 새로운 문화를 경험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3 여행을 하면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다 여행을 통해 우리는 인생의 교훈을 얻게 된다. 그뿐인가? 새로운 경험과 더불어 평생 유지될 우정, 그리고 남들과는 다른 직관 또한 갖게 될 거다. 


4 멋진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여행을 하는 동안, 당신은 곤란한 상황에 맞닥뜨리게 될 것이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여행지에서 만난 사람들의 도움을 얻게 될 거다. 그리고 그들의 세상을 향한 열정과 그들이 지금까지 경험하며 알게 된 인생의 교훈 또한 알게 된다. 새로운 목적지를 여행할 때 안전이 걱정되는가? 그렇다면 여행지에서 만난 친구들과 함께 그룹을 지어 다녀보자. 친구와 함께 하는 여행은 몇 년이 지나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되어 줄거다. 

5 이야기 거리가 생긴다똑같은 사람들과 매일 같은 일상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은 꽤나 지겨운 일이다. 인스타그램 속에서도 누가 뭘 입었네, 누가 다이어트를 했다고 몸 자랑하네 하는 사진을 보는 것도 이젠 지겹다는 거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항상 환영받는 이야기가 있다. 바로 경외심을 불러 일으키는 여행 이야기다. 여행을 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인스타스타로 다시 태어나보는 건 어떨까? 

6 사회생활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아직도 고등학교때 친구들, 혹은 대학 친구들과 어울리고 있는가? 20대에 여행하는 것은 모르는 곳에 가서 두려움없이 돌아다니게 하고, 처음 보는 사람에게 스스럼없이 말을 걸게 하는 용기를 더해준다. 안정적인 생활로부터 한발짝 벗어난 대가다. 


7 후회란 없다여행을 다녀온 뒤 이전 일을 생각하며 “그때 혼자 여행가지 말았어야 했어”라며 후회하는 일은 절대 없으리라 보장한다.


8 당신이 20대인 것에 대해 감사하게 된다 평범한 삶을 살고 있는 20대 젊은이라면 가족을 부양해야 할 의무가 대부분 없을 거다. 이 말인 즉슨 지금이 짐을 싼 다음 비행기를 타기에 적기란 얘기다. 이 여행을 통해 당신이 가진 능력을 개발할 수도 있고, 당신이 무엇이 강하고 무엇에 약한 지 찾아낼 기회로 삼을 수도 있다. 대학생일 때 나 스스로를 찾아 떠날 거라며 떠들어 댔던 그 약속을 이제야 지키게 된 거다. 

9 집을 그리워하게 된다매일 집에 있는 것이 지겨웠다면, 매일 출퇴근하고 일하는 당신의 삶이 지겹게 느껴졌다면 이제는 떠날 때가 된 것이다. 쳇바퀴 돌 듯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나 당신만의 소중한 순간을 위해 떠나보자. 그토록 지겨워 하던 집이 그리워질 순간은 반드시 찾아온다.

10 내 인생 최고의 순간을 마주하게 된다여행을 떠나기 전 당신의 커리어를 잠시 중단해도 괜찮을 지, 지금까지 모은 전재산을 여행에 다 투자해도 될 지하는 많은 걱정들이 생겨날 거다. 하지만 마음 속 깊은 곳, 당신은 이미 답을 알고 있다. 지금 가지 않는 다면 앞으로 영원히 이런 기회는 찾아오지 않을 거라는 걸 말이다.

11 예산을 세우는 법을 알게 된다 매달 카드 대금 결제일이 다가오는 것이 두렵다고? 평소 돈을 잘 관리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여행을 하게 된다면 당신도 모르게 예산을 세우게 된다. 예산을 세우지 않고서는 이동하거나 식사를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돈이 아끼면 아낄수록 더 오랫동안 여행을 할 수 있고 나만의 로망 여행지에 한발짝 더 다가설 수 있다는 사실 또한 본인이 가장 잘 알고 있기에 돈을 관리하게 된다. 

12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다. 그동안 내가 이뤄 놓은 안정적인 생활에서 벗어나는 순간, 당신은 지금과는 또 다른 무언가를 추구하게 될 것이다. 그게 정신적인 것이든, 육체적인 것이든, 감정적인 것이든 내 안에 잠재된 능력을 찾아 나서는 것만큼 지금 당신에게 가치있는 일은 없을 거다. 

13 안정적인 삶에서 벗어나 새로운 자극을 찾아 나서게 된다 가만히 집에서 앉아있는 것보다 절벽에서 번지점프를 하는 것이, 뉴질랜드에서 새로운 집을 렌트해 사는 삶이 당신에게 새로운 자극이 될 거다. 도전하지 않고 당신이 성장할 기회는 영원히 없다고 봐야 한다. 

14 할 수 있을 거라 생각치 못한 일을 해내게 된다 혼자 여행을 하기 시작하면 예전엔 해내지 못했던 일을 해낼 용기가 생겨나게 된다. 게다가 어떤 일이 생길 지 조차 예상할 수 없다는 건 여행이 주는 묘미다. 축구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장에 가서 축구를 감상하고 있다거나, 코끼리와 함께 수영을 하고, 거북이 생식지에서 일하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단 얘기다. 



15 당신만의 규칙이 생긴다지금보다 한층 발전된 삶을 살고 싶다면 편안한 곳에 안주하기보다 불편해도 재미있는 곳으로 떠나보는 경험이 필요하다. 그러니 혼자서 떠나도록 하라. 여행을 하는 동안 당신 스스로 세운 규칙은 현재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앞으로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지 않고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거다. 




16 새로운 열정과 취미를 갖게 된다 지구 정반대에서 살아보면 그 곳 사람들의 생각, 취미, 그리고 그들의 열정을 공유하게 된다. 어쩌면 그들의 삶의 방식에 너무 감동받아서 집으로 돌아올 때 그 나라의 전통 의상을 입고 돌아올지도 모른다.

17 진짜 세상을 보게 된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삶의 모습이 공존하고 있다. 당신은 정말 세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 채 나이 들고 싶은가? 세상에 대해 알아볼 기회조차 없이 말이다. 

18 당신의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풍성해진다 이전 당신의 포스팅과는 전혀 다른 콘텐츠로 가득 채워질 거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18 Reasons You Should Travel Solo in Your 20s'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By Dusty Baxter-Wright Editor 윤다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