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몰디브 : 모든 이들의 오랜 로망…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섬, 몰디브

반응형

언제나 당신을 환영해… My Sunshine Island, Maldives

"몰디브에서는 그 무엇도 필요 없어요. 오직 우리 둘뿐이면 충분해요" 몰디브를 다녀온 어느 허니무너의 대답이다. 1년 365일 늘 푸른 하늘과 햇살, 그리고 투명한 에메랄드 빛 바다가 공존하는 곳, 이곳이 바로 몰디브다. 아시아 서남부 인도양에 위치한 작은 섬나라로, 정식 명칭은 몰디브 공화국(Republic of Maldives)이며 이웃 국가인 스리랑카와 근접하고 있다. 

인도양의 진주 몰디브를 만나는 길은 여전히 멀다. 비행기를 타고 공항까지 약 11시간이 넘게 소요되며, 공항 도착 후에는 리조트까지 국내선 및 수상 비행기 등으로 이동해야 하니 인내가 필요한 곳일지도 모르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신혼여행지이자 다시 꼭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꼽히는 몰디브의 인기는 적도의 열기만큼이나 뜨겁다. 이처럼 세상에서 가장 다채롭고 로맨틱한 아일랜드 몰디브는 모든 이들의 오랜 로망이자 꿈을 실현시켜 줄 것이다.

낭만의 허니문, 비로소 현실이 되다

몰디브

몰디브는 국내외 셀러브리티들의 신혼여행지로 더욱 널리 알려졌으며, 허니무너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가장 떠나고 싶은 신혼여행지 1위로 손꼽혀 왔다. 몰디브는 ‘무언가를 특별히 하지 않아도 된다’라는 공식이 통하는 곳이기도 하다. 부지런히 몸을 움직이고 액티비티를 찾아 헤매기보다 편하게 기대어 푸른 바다를 바라보거나 간단한 물놀이를 하는 것만으로도 힐링과 재충전이 가능하다. 백사장의 잘게 부서진 산호 조각, 눈부시게 푸르른 바다, 우뚝 솟은 야자수, 그리고 모히또가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조화는 또 어떠한가?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에 피로와 스트레스쯤은 거뜬히 떨쳐 버릴 수 있을 것이다.

몰디브 스파에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몰디브 백사장
휴양지 중에서도 몰디브의 스파는 단연 최고다. 대부분의 리조트가 고급 스파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시설 또한 최신식을 자랑한다. 허니무너에게는 함께 마사지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커플룸을 별도로 마련해 놓고, 자쿠지와 매니큐어 케어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특히, 몰디브 스파는 매해 월드 럭셔리 스파 어워즈 등을 수상하며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한다. 타이 마사지를 비롯한 몰디브만의 세련되며 정교한 테크닉을 이용한 기법으로 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하지 못했던 특별한 스파를 선보인다. 눈앞에 펼쳐진 라군과 오션뷰를 바라보며 즐기는 몰디브만의 스파는 코코넛 나무에서 추출한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와 백사장의 하얀 모래를 이용해 스트레스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등의 유니크한 스파다. 

몰디브는 세계 최초 수중 스파로도 유명하다. 노스 말레 아톨(North Male Atoll) 지역의 리조트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이 스파는 2면이 유리로 된 스파룸에서 산호 리프와 물고기들의 파노라마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스파가 진행되는 3시간 동안 마치 천국에 있는 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킨다. 

몰디브의 일몰을 감상하는 최고의 방법, 선셋 크루즈

몰디브에서는 일 년 내내 내리쬐는 맑은 햇살 덕분에 최고의 일출과 일몰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해 질 녘 몰디브의 모습은 하루 중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다. 주홍빛 하늘, 진 하늘색의 구름 조각들, 그리고 해가 완전한 형태로 형성되어 가는 모습은 경이롭고 훌륭한 장관을 만들어 내기에 충분하다. 이러한 몰디브의 일몰을 가장 가깝고 로맨틱하게 만날 수 있는 방법으로 ‘선셋 크루즈’를 강력 추천한다. 수평선 너머로 자리한 태양을 바라보며 즐기는 선상 칵테일은 짜릿한 경험이 되며, 저물어가는 밤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운이 좋다면 잔잔한 바다 위로 힘차게 헤엄치는 돌고래 무리도 만날 수 있어서 1석 2조의 경험이 된다. 몰디브의 때묻지 않은 자연이 선물하는 선셋 크루즈는 허니무너와 가족 단위 여행객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으로 기억될 것이다.

스쿠버 다이빙을 위한 최적의 장소

몰디브는 11월부터 건기에 해당하기 때문에 최고의 날씨가 이어진다. 그 중에서도 스쿠버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수중 환경이 풍부하여, 바닷속 희귀 수중 생물과 직접 교감할 수 있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다. 많은 다이빙 교육 센터가 마련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스쿠버 다이빙 정식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강사가 함께 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일정 시간 교육에 참가하면 세계 어디서나 통용되는 PADI의 정식 라이선스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주홍빛 동굴, 바다거북, 바닷장어, 상어, 돌고래 등 어느 곳에서도 보기 힘든 수중 생물들은 오직 몰디브 스쿠버 다이빙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는 특권 아닌 특권이다. 몰디브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수중 환경을 갖춘 다이빙 장소로 각광받는 곳이며, 수준 높은 강사진과 프로그램은 몰디브의 수중 액티비티 중 반드시 경험해 봐야 한다. 이 밖에도 무인도 섬에서 즐기는 스노클링도 색다른 재미를 더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이미지 크게보기
몰디브에서 즐기는 스쿠버 다이빙

진정한 럭셔리 허니문의 완성, 몰디브 리조트

피놀루 리조트
피놀루 리조트

몰디브의 리조트에서는 다른 곳과 차별화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나만의 럭셔리 허니문이 가능하다. 눈부신 자연환경 사이로 들어선 리조트는 최상의 휴가를 선물한다. 몰디브의 리조트는 ‘One Island, One Resort’가 특징으로, 오직 한 섬에 한 리조트 만이 자리하고 있어 외부와는 철저히 독립된 공간과 시간을 선사한다. 덕분에 사생활 노출이 잦은 셀러브리티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라이빗 여행지이기도 하다. 

리조트들은 각기 다른 테마와 콘셉트를 가지고 있지만 현대의 건축 양식과 몰디브 특유의 전통 분위기가 고스란히 반영된 점은 리조트 모두 동일하다. 하지만 단연 돋보이는 것은 바로 고객형 맞춤 서비스이다. 리조트 내 전담 스태프는 게스트의 기호를 파악하여 투숙 기간 동안 세심한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음식부터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까지 놓치지 않고 제공하기에 진정한 맞춤 럭셔리 허니문의 대표 주자라고 할 수 있다. 

뛰어난 자연환경, 최고의 리조트 부대 시설, 그리고 최상의 서비스의 3박자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몰디브에서 허니문을 누려보자. 허니무너를 위한 로맨틱 만찬과 리조트 내에서 펼쳐지는 둘만의 작은 웨딩 세레모니는 인도양의 진주 몰디브에서만 가능한 셈이다. 법적 효력은 없지만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웨딩증서는 허니무너들에게 잊지 못할 최고의 기념이 될 것이다.

세인트 레지스 리조트
세인트 레지스 리조트

클럽메드 피놀루 빌라(Club Med Finolhu Villas)는 2015년 1월에 오픈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로 말레국제공항에서 스피드보트로 40여 분 거리에 위치한 가스피놀루(Gasfinolhu) 섬에 있다. 30개의 오버워터 빌라와 52개의 비치 빌라로 구성된 풀빌라 양식으로 전용 테라스와 수영장을 갖추고 있으며, 버틀러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각국의 요리가 제공되는 레스토랑과 무제한 음료•주류를 즐길 수 있는 오픈 바(bar)가 있으며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를 제공해 휴식에서부터 스포츠까지 원하는 대로 즐길 수 있다. 

지난 11월에 선을 보인 세인트 레지스 리조트(The St. Regis Maldives Vommuli Resort)는 5성급의 고급 리조트이다.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W 리조트와 같은 계열인 스타우드에서 새롭게 선보여 더욱 눈길을 끈다. 오버워터 빌라에서는 몰디브의 에머랄드 빛 바다를, 비치 빌라는 둘만의 휴식을, 가든 빌라는 라군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452평방미터의 야외 인피니티 풀은 백사장과 매력적인 경관을 그대로 만나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족 여행으로도 손색없는 몰디브

이미지 크게보기
가족 여행으로도 손색없는 몰디브

뉴욕 타임스는 올 2017년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 중 하나로 몰디브를 선정했다. 몰디브는 최근 허니문만의 여행지가 아니라 가족 단위 여행객을 불러 모으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비교적 룸이 넓고 키즈 클럽 및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Kids friendly’ 리조트들을 보유하고 있어 아이와 함께 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 여기에 아이 연령별 프로그램과 무인도 스노클링, 낚시, 돌고래 관찰 체험 등은 아이들에게 값진 경험과 추억을 남겨줄 것이다.

· 글·사진 : 몰디브관광청
· 기사 제공 : 대한항공 스카이뉴스(skynews.kr)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