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일본

일본 도쿄 : 일본 도쿄 1700엔 미만의 맛집, 언니들이 가는 라멘 가게

반응형

언니들이 가는 라멘 가게 아후리

일본에 가면 꼭 일본식 라면인 ‘라멘’을 먹어보라 권하지만, 막상 일본 라멘 가게에 가면 손님들 대부분이 아저씨들이다. 특히 돼지 뼈를 푹 고아 만드는 ‘돈코츠’라멘은 아저씨들의 속풀이 해장용 국물로 인기가 많아 더 그렇다. ‘여자끼리 영화라도 보러 가기 전에 잠깐 들러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멘 가게는 진정 없는 거야?’라는 마음이 든다면 딱 한 곳, ‘아후리Afuri’가 있다.

아오모리 현의 아후리 산 천연수를 사용해 극상의 수프를 완성한다고 해서 상호가 ‘아후리’다. 국물 맛이 탁하지 않고 풍미가 깊은 것은 주인장이 ‘좋은 물’을 고집하기 때문. 국물을 마실수록 고급 차를 마시는 것처럼 입 안이 개운하다. 고칼로리의 기름진 라멘 맛이 아니라 여성 고객에게 인기 많고, 인테리어도 일반 라면집과 다르다.

아틀리에나 조촐한 작업실 같은 밝고 따뜻한 분위기로 여자 친구끼리, 커플끼리 맛있는 한 끼를 먹기에 좋다. 특히 아후리가 자랑하는 ‘유즈 라멘’은 정말 압권. ‘유즈’라는 일본산 작은 귤(귤과 라임의 중간 맛)을 국물에 이용해 향기가 좋고, 뒷맛이 산뜻하다. 은은한 국물에 알싸한 시트러스 과일 향이 배어 있어 자꾸만 떠먹게 된다.

탁 트인 주방을 구경하며 앉을 수 있는 구조에 깔끔한 디자인의 티셔츠를 유니폼으로 입은 훈남들의 라멘 마는 모습도 볼거리다. 그래서인지 혼자 오는 이들도 종종 눈에 띈다. 라멘 가게를 넥타이 부대들의 아지트라 생각하는 분들께 자신있게 ‘아후리’를 추천한다. 


아후리 AFURI
ADD
 시부야구 에비수 1-1-7 117 빌딩, 渋谷区 恵比寿 1-1-7 117 ビル
TEL 03-5795-0750
OPEN 11:00~다음 날 04:00(수요일 휴무)
MENU 
유즈시오라멘(ゆず塩らーめん, 유자소금라면) 850엔
시오라멘(塩らーめん, 소금라면) 750엔
쇼유라멘(しょうゆらーめん, 간장라면) 750엔
유즈쇼유멘(ゆずしょうゆめん, 유자간장면) 850엔
니쿠고한(肉ごはん, 고기밥) 400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