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영국

곱디 고운 영국 마을, 코츠월드

반응형

수풀이 우거졌으나 이름 모를 꽃들이 가득해 보는 순간 이내 마음의 평화와 입가의 미소가 떠올려지는 곳, 이곳에 사는 사람들에게도 과연 스트레스란 것이 있을까 싶을 만큼 아름답고도 한적한 시골 마을, 이곳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수많은 여행자들이 늘고 있어 과연 이 평화가 지금도 유지되고 있을까 살짝 걱정스러운 마음이 드는 그 곳, 그곳은 곱디 고운 영국의 전형적인 시골 마을인 ‘코츠월드’이다. 오죽했으면 영국인들이 은퇴후 가장 살고싶어하는 마을로 매년 손꼽히기까지 할까. 

 

 

DSC00085 

 

 

DSC09823 

 

 

-3개의 대표 마을을 방문하다

코츠월드Cotswold는 영국의 런던에서 서쪽으로 100여 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마을로, 대략 50여 개의 마을이 펼쳐지는 지역을 일컫는 단어다. 최소한 500년 이상 된 돌로 쌓은 양들의 축사였으나 현재는 이 곳에서 현지인들이 살고 있고, 관광객이 방문해 사진 촬영하기 좋게 개조해 꾸며져 있다는 것이 이색적이다.

 

 

DSC09813 

 

 

DSC09794 

 

 

DSC09796 

 

 

어릴적 만화에서 봤던 스머프의 마을 속 풍경처럼, 작고 예쁜 집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는 것이 특히나 인상적이다. 지붕 위의 풀들과 집안을 둘러싸고 가득 피어있는 다양한 꽃들, 그리고 향기로운 이 나무들의 향기에 취해 걷다 보면 어느새 마을의 개울가도 지나고 나무 그늘도 지나 현지인들을 마주치기도 한다. 이 투어는 3곳의 이러한 마을들을 방문하는 것이 핵심이다.

 

 

DSC09765 

 

 

가장 먼저 들르는 마을은 버포드Burford이다. 앙증맞고도 사랑스러운 마을의 분위기는 도착하는 순간부터 감탄을 하게 만드는데 이 마을의 하이라이트는 꼭대기 언덕이다. 이 곳에서 내려다보이는 마을의 풍경은 한 눈에 들어와 더욱 아름답다. 마침 내가 방문했을 때는 노부부가 벤치에 앉아 마을을 내려다 보고 있었는데 그걸 뒤에서 바라보고 있으려니 나까지 마음이 따뜻해져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난다.

 

 

DSC09769 

 

 

두 번째로 방문한 마을은 버튼 온 더 워터Bourton on the Water. 이곳 역시 아기자기 예쁜 집들이 가득 인 건 이전에 방문했던 버포드 마을과 같지만 이 마을의 핵심은, 마을 한복판을 가로질러 흐르는 수로가 있다는 것. 수로를 따라 걸으면서 아이스크림을 사먹으며 산책을 즐기던 시간. 이것 때문에 코츠월드로의 일일 투어를 선택했던 게 아닐까.

 

 

DSC09925

 

 

DSC09834 

 

 

DSC09880 

 

 

세 번째로 방문한 마을은 바이버리Bibury. 코츠월드 투어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마을로 알려진 이 곳은, 미니어처처럼 펼쳐지는 아담한 집들이 일렬로 늘어선 모습이 압권이다. 그 집에서는 사람이 아닌 만화 속 주인공들이 살 것 같은 행복한 착각이 드는 건 비단 나뿐만이 아니었으리라.  

 

DSC00152 

 

 

그림처럼 펼쳐지는 각 마을의 풍경에 취해 쉴새 없이 사진을 찍다 보니 어느새 하루는 훌쩍 지나갔지만 투어가 끝나기 전, 작고 예쁜 찻집에 들러 스콘과 홍차를 마시며 잠시나마 다리를 쉬게 해주니 이 또한 기분 좋은 휴식 타임이 되어 주었다. 그것도 전형적인 영국식 방식으로 말이다.

 

 

DSC09713 

 

 

DSC09773 

 

 

사실 런던 여행을 다시 택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코츠월드 때문이었다. 인터넷상으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얻고 있는 코츠월드 투어가 무척이나 하고 싶어서였는데, 역시나 이 때문에 다시 영국으로의 여행을 선택할만한 가치는 충분했다.

 

투어를 하기 위해 오가는 길의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 주변 마을과 시골의 풍경도 멋졌지만 특히 유채꽃 한 가득 이던 온통 노랑의 창 밖 풍경은 지금도 여전히 가슴에 남아있다. 영국 전통 가옥과 전원 풍경의 보존을 위해 일부러 철도를 설치하지 않아 방문하기까지의 교통은 불편하지만 진정한 영국의 역사와 멋을 엿볼 수 있어 매력적인 코츠월드! 영국 여행 중 1순위로 권하고픈 곳이다.

 

 

DSC00036 

 

 

DSC00038 

 

 

*여행정보

- 하나free 코츠월드 1일 투어 예약 바로가기(클릭)

http://www.hanatour.com/asp/booking/daytour/dt-10000.asp?CityCode=LON&WinScroll=0&hanacode=FIT_GNB_daytour_04

 

 

DSC00132

 

 

DSC0017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