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프랑스 : 파리 근교 하루 코스

반응형

 

당일 코스로 가볼 만한 파리의 근교 관광지들입니다.

수도원, 고성, 정원 등 다양한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지요.

 

 

 

몽 생 미셸(Mont Saint Michel)

 

 

프랑스 북서부 노르망디 지역 남쪽 연안에 위치한 작은 바위산으로 섬 전체가 수도원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우리에게는 국내 모항공사의 CF 배경지로 더 유명해 졌는데요, 유네스코 지정된 문화재이기도 합니다.
매년 수백만명의 관광객과 순례객들이 들르는 것에 비하면 다소 초라할 수 있으니 큰 기대는 금물.
하루 이상의 여유가 있을 경우 근처 아름다운 항구도시인 생 말로를 묶어서 1박 2일 코스로 다녀오는것도 좋습니다.

 

가는법 

   1. 몽파르나스 TGV출발, Dol de bretagne 버스 환승, 몽생미쉘 도착. (4시간 소요)
   2. 몽파르나스 TGV출발, Rennes 역에서 버스 환승, 몽생미셸 도착. (4시간 소요)

여행기 보기  'opus1223'님 후기, 'bes4463'님의 후기

 

 

 

퐁텐블로(Fontainebleau)

 

 

중세부터 나폴레옹 3세에 이르는 프랑스 역사의 주요 왕들이 거주하던 역사적 명소인 성이 퐁텐블로성이 있는 곳입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등이 설계에 참여한 르네상스 양식의 건축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을 짓는 목표로 모였다고 합니다.
성 내부도 관람이 가능하니 이곳에서 화려하고 웅장했던 프랑스의 역사를 느껴보세요.

 

가는법 

   1. 파리 리옹역에서 Fontainbleau Avon행 열차 탑승, "A"버스 환승. (1시간 소요)
   2. 파리 시내의 주요 R.E.R및 메트로 역에서 "교통권+입장권" 티켓 판매.

여행기 보기  'visceral'님 후기, 'bluewine99'님의 후기

 

 

 

지베르니(Giverny)

 

 

인상파 화가 클로드 모네(Claude Monet)가 43년동안 지내면서 작품활동에 매진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집과 정원만 둘러 보아도 지베르니를 거의 다 보았닥 할 수 있을 만큼 모네의 집과 정원이 지베르니의 핵심이지요.
꽃이 만개하는 5~7월에 가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고흐의 마을인 오베르 쉬르 오아즈에 비하여 마을 규모는 상당히 작은 편입니다.

 

가는법 : 생 라자르(St-Lazare)역에서 루앙(Rouen)행 기차 탑승, 베르농(Vernon)역 하차 후 모네의 집 행 셔틀 이용

여행기 보기  'mej5310'님 후기, 'sadinjoy'님의 후기

 

 

 

오베르 쉬르 오와즈(Auvers sur Oise)

 

 

오베르 쉬르 오와즈는 고흐가 일생을 마친 마을로 유명합니다.
고흐는 이 곳에서 지내는 70여일동안 80여점의 작품을 남겼다고 하니 이곳이 고흐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었는지 알 수 있지요. 고흐의 작품 배경이 되었던 교회, 언덕, 정원 등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그 명성에 걸맞게 이곳의 전경은 아름답고 서정적 분위기를 뿜어낸답니다.

 

가는법 

  1. 파리 북역(Gare du Nord)에서 Gare de Persan Beaumont행 탑승, 종점에서 Pontoise행 환승,

     Gare Auvers sur Oise역 하차. (1시간 소요)

  2. 생 라자르 역(Gare St. Lazare)에서 Gare de Gisore행 탑승, Gare de Pontoise 하차, Creil 환승,

     Gare Auvers sur Oise역 하차. (1시간 소요)

여행기 보기  'sooooin'님 후기, 'kimgeekwon'님의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