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P카드 : OTP가 카드 속으로…SC제일은행 '시그마OTP신용카드'

반응형

휴대하기 불편했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가 신용카드 속으로 들어갔다. 

SC제일은행은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OTP가 탑재된 '시그마OTP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최근엔 이마트360OTP신용카드도 내놨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한 스마트OTP는 아이폰과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없지만 제일은행의 OTP신용카드는 기기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시그마 OTP신용카드와 이마트360OTP신용카드는 OTP발급 수수료도 없다. 대부분 시중은행은 토큰형OTP에 5000원 내외, 카드형OTP에는 1만~2만원 정도의 발급 비용을 받는다. 

각 카드의 기존 혜택은 그대로다. 프리미엄카드인 시그마OTP신용카드는 20만원의 연회비가 있지만 매년 20만원 상당의 'Thank You 선물'과 10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전 세계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PP 카드와 포인트 무제한 적립 혜택도 있다. 이마트360OTP신용카드는 이마트를 포함한 신세계그룹 계열사의 서비스를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일은행은 이마트 10% 청구 할인과 이마트 할인쿠폰(최대 3만원) 판촉도 진행한다. 오는 9월까지 이마트와 SSG.COM(이마트몰, 신세계몰), 트레이더스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