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와 아시아가 가까워진다.

반응형

제주도와 아시아가 가까워진다

What’s New_Sky

제주도에 홍콩익스프레스가 상륙했다. 서울이나 부산에서 제주도를 잇는 국내 저비용항공사들은 무수했지만 외국 국적의 저비용항공사가 제주도를 정복한 일은 처음이다. 이들로 인해 9월 1일부터 부쩍 가까워질 홍콩과 제주도의 앞날이 궁금해 서둘러 제주도로 향했다. 

새로운 제주-홍콩 노선은 홍콩익스프레스에게 큰 의미를 지닌다. 단순히 제주도와 홍콩을 연결한다는 점 이상으로, 제주도에 살거나 잠시 머물렀던 사람들이 홍콩을 거점으로 태국의 치앙마이나 푸켓, 베트남의 다낭, 캄보디아의 씨엠립 등과 같은 더 많은 동남아시아 국가로의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더불어 한국을 매력적인 여행지로 여기는 홍콩 사람들에게 제주도라는 새롭고 청정한 여행지를 소개할 수 있다는 사실 역시 주목할 만하다. 제주도에 처음으로 방문한 홍콩익스프레스의 부사장 ‘루크 러브그로브’는 섬 중앙에 멋진 한라산이 솟은 제주도의 이국적인 풍경에 놀라워했다.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바다로 떨어지는 폭포라는 ‘정방폭포’만큼은 이번 방문 기간에 꼭 찾아갈 예정이라며 들뜬 마음을 표하면서 말이다. 더불어 한국보다 연중 높은 기온으로 눈 구경은 꿈도 꿀 수 없는 홍콩 사람들에게 가끔씩 한라산 정상에 머물러 있는 만년설이 큰 매력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기대감을 비췄다.

사실 이 노선은 인구 약 60만 명의 제주도민보다는 홍콩 사람들에게 새로운 한국의 여행지를 소개한다는 점에 더 무게를 싣고 있다. 그 주인공이 저비용항공사 중에서도 높은 정시 운항률을 지키며 승객과의 시간 약속에 항상 철저한 홍콩익스프레스이니 괜히 더 반갑다. 본 노선은 취항 기념 특가인 편도 108,700원에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9월 1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일요일로 주 3회 운항되며, 제주도에서 오전 2시 5분 출발~6시 20분 도착하는 일정과, 오전 7시 30분 출발~9시 20분 도착하는 일정으로 두 번 승객을 실어 나른다. 매일 태권도 정신과도 같이 모든 승객에게 열정과 헌신의 태도로 임하겠다는 홍콩익스프레스의 포부가 단단하다.

카타르항공

여름휴가 타입별 항공 꿀팁

카타르항공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휴가 타입별로 유용한 카타르항공 이용 팁을 제안한다. 일분일초가 아쉬운 ‘직장인형’이라면 장거리 비행일 경우 평일 야간 항공편을 이용할 것, 탑승수속 시간을 줄이려면 온라인 및 모바일이나 키오스크Kiosk를 통한 셀프 체크인을 하거나 서울역과 삼성역 무역센터에 위치하는 도심공항터미널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유유자적 ‘여행가형’이라면 경유지를 즐기기 위한 경유지 무료 시티투어 서비스나 PP카드 비회원도 입장 가능한 유료 라운지를 이용하고, 추가 수하물은 사전 온라인 신청으로 수하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만약 ‘가족여행형’이라면 유료 사전 좌석 지정제로 좋은 좌석을 선점하고, 유아 자녀를 동반할 시엔 유아 기내식 등 유아 동반 승객을 위한 특별 서비스도 놓치지 말자.

에미레이트항공

돔페리뇽 샴페인 독점 런칭

에미레이트항공이 퍼스트 클래스 승객들을 대상으로 극소수 생산량의 한정판 샴페인 ‘돔페리뇽 빈티지 2005’와 ‘돔페리뇽 빈티지 로제 2003’을 독점적으로 선보인다. 

흔히 ‘신의 물방울’로 칭송받는 돔페리뇽은 엄선된 포도 농장에서 그해 최고의 포도만을 선별해 만든 세계적인 샴페인으로, 에미레이트항공의 사내 식음료전문팀과 미슐랭 2스타 셰프인 파스칼 탱고가 공동으로 개발한 6가지 고급 카나페 안주 메뉴와 함께 퍼스트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카나페 6종은 사프란과 함께 데친 복숭아 및 말린 오리고기, 페르시안 페타 치즈, 신선한 무화과와 트러플 맛 꿀이 올려진 호두 바게트와 훈제 연어 등의 최고급 식재료로 만들어진다. 돔페리뇽 빈티지 2003 로제는 두바이-인천 노선에서도 제공되고 있다.

핀에어

애플워치 전용 앱 출시

핀에어가 애플워치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했다. 해당 앱을 통해 핀에어 탑승객들은 앞으로 핀에어의 항공편 예약부터 출발 시간, 운항 상태 등 탑승할 항공편의 정보 확인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행 탑승과 도착지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탑승객들의 편안한 경험을 가능하게 만드는 이 앱은 이미 다운받은 이용자 중 4분의 3이 매일 앱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핀에어 앱 iOS8버전에서 탑승객들이 핀에어 플러스 포인트를 사용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탑승 전 미리 추가 수하물 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핀에어 애플리케이션 iOS버전과 애플워치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루프트한자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 대상 레스토랑 서비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이 8월부터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에서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고품격 레스토랑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은 개인별 바이오리듬과 취향에 맞춘 수준 높은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은 물론, 특별 요청에 대해서는 고급 레스토랑에서처럼 전담 승무원들의 응대를 받게 된다. 

기내식은 승객의 기호에 따른 주문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고급 도자기 식기에 담겨, 기내 조리실로부터 직접 서빙된다. 해당 서비스는 6월과 7월 A380을 운항하는 뉴욕 및 마이애미 노선에서 우선적으로 제공되었으며 8월부터는 서울을 포함하여 휴스턴, 요하네스버그, 로스앤젤레스 등 A380이 운항되는 노선으로 확대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