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하와이 : 호놀룰루의 문화 예술 지구, 차이나타운

반응형

Must Check List

여긴 가봐야 해!
 

더피그
더피그

1 겉보기엔 작은 비스트로 같지만 안으로 들어서면 2층규모, 시크한 인테리어에 놀라는 더 피그 & 더 레이디.
 

하와이 극장
하와이 극장
2 1921년에 지어진 하와이 극장.

알로하셔츠
알로하셔츠
3 서울이나 뉴욕에서도입을 수 있는 로베르타 옥스의 알로하셔츠.

인기메뉴
인기메뉴

벨리 실내
벨리 실내
4 모던한인테리어의 러키 벨리 실내.

알로하백
알로하백

토끼인형
토끼인형
5 오아후에서 가장 세련된스타일의 알로하 백, 파인애플 프린트의 파우치 등을 구매할수 있는 오웬스 & 컴퍼니.

오웬스
오웬스
6 오아후에서 가장 세련된스타일의 알로하 백, 파인애플 프린트의 파우치 등을 구매할수 있는 오웬스 & 컴퍼니.

로베르타 옥스
로베르타 옥스
7 디자이너이자 자신의 이름을내건 숍을 운영하는 로베르타 옥스.

마니페스트
마니페스트
8 한낮엔 클럽이아닌 갤러리 카페로 호놀룰루의 청춘들에게 인기가 좋은마니페스트.

갤러리
갤러리
9 한낮엔 클럽이아닌 갤러리 카페로 호놀룰루의 청춘들에게 인기가 좋은마니페스트.

차이나타운
차이나타운
10 하와이의 차이나타운다운 간판과 홍등.

따뜻하고 쾌적한 날씨에 노숙자들에게도 천국으로 여겨지는 하와이. 주도인 호놀룰루의 다운타운은 주청사와 법원, 경찰서, 복지 기관이 위치해있다. 그러다보니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현지인들 또한 해가 저문 후 찾기를 꺼릴 만큼 게토로 여겨져 왔다. 그런데 호놀룰루 금융가 서쪽 가장자리를 차지한 차이나타운을 중심으로 변화의 물결이시작됐다. 오전 장터가 끝나면 썰렁하기만 했던 차이나타운에 작은 갤러리와 카페, 부티크 숍이 들어섰다. 현재 차이나타운은 호놀룰루의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불린다.로컬 아티스트, 디자이너들의 감성을 엿볼 수 있는 갤러리와 상점,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바, 클럽 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차이나타운의 매력을 제대로 만끽하려면 여행일정에 ‘매월 첫째 주 금요일’을 포함시킬 것. 늦은 밤까지불을 밝히고 즐기는 문화 파티인 ‘퍼스트 프라이데이’에서 여유롭고 다정한 호놀룰루 로컬들을 만날 수 있다.

오웬스 & 컴퍼니

세계적으로 열풍인 파인애플 모티브의 소품, 젊은감각의 하와이안 디자이너 브랜드를 만나고 싶다면 오웬스& 컴퍼니Owens & Co.로 향한다. 오웬스 & 컴퍼니는차이나타운 문화 예술 지구의 중심에 위치한, 호놀룰루로컬들이 으뜸으로 꼽는 라이프스타일 셀렉트 숍이다.의류에서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유아 용품과 애완동물용품, 책과 엽서까지 맵시 있는 하와이안 제품들이 가득하다.오아후의 로컬 브랜드인 XIX 팜스XIX Palms는 하늘하늘한맥시 드레스를 선보인다. 또 마우이에서 온 수공예 브랜드박스 일레븐Box Elleven은 빈티지 패브릭으로 만든 의류와가방으로 유명하다. 하와이나 캘리포니아에서 잘 어울릴만한 카유 디자인Kayu Design의 클러치 백도 추천 아이템.오웬스 & 컴퍼니가 로컬 디자이너와 컬래버레이션해 만든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LOCATION1152 Nuuanu Ave., Honolulu, HI 96817, USA
TEL+1-808-531-4300
WEBowensandcompany.com

더 피그 & 더 레이디

지금 다운타운에서 가장 핫한 맛집은 다름 아닌베트남 레스토랑이다. 더 피그 & 더 레이디The Pig &The Lady에 들어서면 고전미와 현대적 감각이 뒤섞인스타일리시한 공간에 먼저 놀라게 된다. 베트남 이민자인어머니와 아들이 함께 꾸민 레스토랑으로 아들인 33세의셰프 앤드루 리Andrew Le는 어머니의 전통적인 레시피에현대적 감각을 불어넣으며 국적과 세대를 불문한 사랑을받고 있다. 최고 별점을 주고 싶은 메뉴는 담백하면서도진한 육수가 감동적인 쌀국수와 여러 미디어에서 극찬했던라오시안 프라이드치킨Laotian Fried Chicken,하와이의 참숯인 키아베로 쫀득하게 구운 돼지 볼살요리Kiawe Grilled Pork Jowl다.

 
LOCATION83 N King St, Honolulu, HI 96817, USA

TEL+1-808-585-8255
WEBthepigandthelady.com

로베르타 옥스

로베르타 옥스Roberta Oaks는 하와이에서뿐만아니라 서울에서도 입을 수 있는 모던한 알로하셔츠와드레스를 판다. 오너이자 디자이너인 로베르타 옥스는 오아후출신이다. 그녀는 1950~70년대 스타일의 건물에서 살고 빈티지 카를 타며 레트로 스타일로 입거나 꾸미는 것을즐긴다. 이러한 성향은 그녀의 옷가게에서 그대로 드러난다.1960년대 히피적 감성이 묻어나는 맥시 드레스, 화려한컬러와 패턴을 지녔으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알로하셔츠가인기 있다. 그녀가 선택한 또 다른 로컬 디자이너의 솜씨도눈여겨볼 것. 액세서리와 소품, 빈티지 포스터, 보디 용품과향수 등에서 젊은 감각의 ‘알로하 스피릿’을 발견하게 된다.

LOCATION
19 N Pauahi St, Honolulu, HI 96817, USA
TEL+1-808-526-1111
WEBwww.robertaoaks.com

<하와이 파이브 오>에 나올 법한 범죄의 온상지가 호놀룰루의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가 됐다.바로 다운타운의 금융가 서쪽에 위치한 차이나타운이다.
 

러키 벨리
관광지가 아닌, 하와이 주의 주도인 호놀룰루의 어번다이닝을 만끽할 수 있는 곳. 러키 벨리Lucky Belly에들어서면 벽돌과 나무, 철재를 매치한 감각적인 실내에 슈트차림의 직장인들이 북적댄다. 이곳에선 다분히 모험적이고신선한 아시안 퓨전 요리들을 선보인다. 크게 애피타이저와샐러드, 플레이트, 라멘으로 구성되며 저녁 메뉴가 좀 더풍성하다. 러키 벨리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은 라멘이다.구수한 돼지뼈 육수에 콩나물, 미역, 부드럽게 익은 달걀을얹은 러키 볼, 두툼한 삼겹살에 베이컨, 소시지까지 넣었지만전혀 느끼하지 않은 벨리 볼, 김치와 새우를 곁들여 시원한국물 맛이 일품인 슈림프 김치 볼이 베스트셀러. 폭신한중국식 번과 삼겹살, 아삭한 오이피클이 어우러지는포크 벨리 바오, 부드럽게 삶은 소 가슴살을 고추장으로맛 내서 빵 위에 올린 고추장 브리스킷 타르틴도 인기 메뉴다.OPEN월~토요일 런치 오전 11시~오후 2시, 디너 오후 5시~밤 12시(목~토요일 바는 새벽 2시 30분까지)

LOCATION50 N Hotel St, Honolulu, HI 96817, USA
TEL+1-808-531-1888
WEBluckybelly.com

마니페스트
호놀룰루의 젊은 아티스트와 힙스터들이뜨거운 주말을 보내기 위해 찾는 곳. 2009년에 오픈한마니페스트Manifest는 낮엔 갤러리 카페, 밤엔 바와클럽으로 운영된다. 주말 무렵 오후엔 전시 오프닝을 비롯해시 낭독, 스크리닝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늦은 밤이면라이브 밴드, DJ들이 재능을 뽐낸다. 호놀룰루의 칵테일 신을이끄는 바로도 명성이 높다. 와이키키에서 흔히 볼 수 있는티키 칵테일(열대과일을 이용한 칵테일)이 아닌 ‘JP 콜린즈’,‘올드 패션드’와 같은 위스키, 진 베이스의 클래식 칵테일을맛볼 것. 물론 바텐더에게 원하는 스타일의 칵테일을특별 주문할 수도 있다.

LOCATION32 N Hotel St, Honolulu, HI 96817, USA
WEBmanifesthawai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