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카오 : 밤낮이 황홀한 `문화유산 도시`

반응형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아시아의 라스베이거스라 불리는 마카오 타이파&코타이 지구

홍콩에서 페리를 타고 단 1시간. 이전까지만 해도 홍콩에서 반나절 코스로 찾던 마카오가 지금은 혼행족을 위한 특급 여행지로 급부상했다. 마카오를 더 오랫동안 즐기고 싶어 하는 관광객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둘러싸인 세계문화유산지구, 초대형 호텔들의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가득한 아시아의 라스베이거스, 낮과 밤의 반전도시 마카오. 알면 알수록 그 매력이 남다르다. 

성바울 성당과 세나도 광장은 마카오를 찾는 관광객이 가장 즐겨 찾는 곳이다. 성당의 전면부만 우뚝 남아 있는 성바울 성당은 1580년에 지어졌다. 1835년 화재로 인하여 지금은 성당의 전면부만 남게 됐다. 그럼에도 우뚝 서 있는 성바울 성당은 현재 마카오의 랜드마크다. 동서양의 종교적, 문화적 상징이 어우러져 있다. 

◆ 성바울 성당과 세나도 광장 

성바울 성당에서 좁은 골목을 지나 쭉 내려오면 보기만 해도 아름다움에 취하게 되는 세나도 광장이 나온다. 세나도 광장은 아시아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마카오의 대표적인 광장이다. 1000여 평으로 작은 규모의 광장이지만 수작업으로 만들어낸 물결무늬 타일 바닥과 유럽풍 건물은 마카오의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뿐만 아니라 세나도 광장 근처에는 육포, 각종 쿠키, 카레 어묵 등 마카오 현지만의 다양한 먹을거리를 판매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으뜸은 마카오 육포를 꼽을 수 있다. 마카오 육포는 기존에 알고 있던 육포 맛과는 차이가 있다. 육포 거리에서 계속 되는 시식 권유에 도보로 10분 남짓 걸리는 육포 거리를 거닐다 보면 어느새 배가 부를 정도로 육포를 맛보게 된다. 단 육포는 한국 입국 시 반입이 금지돼 있다. 현지에서 먹을 만큼만 구입하는 것이 좋다. 육포 외에 포르투갈의 영향을 받은 맛있는 디저트가 많다. 포르투갈식 디저트인 세라두라와 부드러움의 극치인 우유푸딩, 갓 구운 에그 타르트는 마카오에 갔다면 꼭 한번은 먹어봐야할 디저트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 아시아의 라스베이거스 타이파&코타이 지구 

마카오 반도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둘러싸여 있다면 타이파, 이 지역은 아시아의 라스베이거스라는 별칭에 걸맞게 초대형 복합 엔터테인먼트 호텔로 둘러싸여 있다. 

화려한 분수 쇼가 펼쳐지는 윈 호텔과 호텔 내부가 밖에 있는 듯한 생생한 구름 천장으로 제작되어 있는 베니션 호텔, 지상 최대 워터 쇼인 하우스오브댄싱워터가 공연되는 COD 호텔까지 매우 다양하다. 

하루 종일 마카오에 있는 호텔만 돌아다녀도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호텔 별로 테마도 다양하고, 볼거리도 풍성하다. 물론 초대형 호텔의 대규모 카지노를 먼 라스베이거스까지 가지 않아도 볼 수 있는 것은 또 하나의 덤이다. 

▶▶ 마카오 즐기는 여행 Tip = 하나투어에서 다양한 마카오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마카오와 함께 가기에 좋은 홍콩과 선전의 핵심 관광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결합 상품도 구성되어 있다. 상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투어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