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괜스레 두근두근, 가족과 떠날 때가 왔나

반응형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캄보디아

이젠 누가 뭐래도 봄이다. 노랗게 빨갛게 꽃망울 지은 모습에서도, 푸릇푸릇 움트는 새싹에서도 봄을 알 수 있다. 미세먼지나 황사 때문에 아쉽다가도 이런 봄의 전령사를 보면 몸이 근질근질하다. 봄기운을 한껏 맞이하고 싶어서일 테다. 금세 떠나갈 봄을 보다 알차게 즐기기 위해 여플이 전문가의 의견을 모았다. 곧 가정의 달인 5월로 이어지는 만큼 세대별로 또 유형별로 어떤 여행을 떠나면 좋을지 정리했다. 봄나들이나 가족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이라면 챙겨두시길. 

 '형제자매와 함께' 대만 

 기사의 1번째 이미지

타이완

식도락 여행의 성지 대만은 물가가 저렴하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해 가성비 높은 여행지로 꼽힌다. 교통수단이 잘 발달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웬만한 관광지나 인근 도시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자유여행 천국이라 불리기도 한다. 그래서 특히 2030세대 사이에 인기가 높다. 101 빌딩, 중정기념당, 국립고궁박물관 등 관광지가 넘쳐나는 도심에서는 숨은 명소를 찾아다니는 재미가 크다. 더불어 주변 도시로 발길을 돌리면 천등을 띄우는 스펀 옛 거리, 붉은색 야경이 아름다워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배경이기도 했던 주펀, 기암괴석이 눈길을 끄는 예류 등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아이와 떠나는 휴양지' 괌 

마리아나 제도에서 가장 큰 섬인 괌은 온화한 날씨와 이국적인 자연환경, 렌터카 여행에 최적화된 해안도로 등 다채로운 매력으로 가족 단위 여행객이 즐겨 찾는 지역이다. 무엇보다 여타 동남아 지역에 비해 비행 시간이 짧아 단기 일정으로도 충분한 휴양이 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태교 여행지로도 인기가 높고, 아이가 성장한 후 다시 찾는 리마인드 휴양객도 다수다. 괌은 고급 휴양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일부 리조트는 아이를 위한 키즈 클럽을 비롯해 워터파크, 스쿠버 센터 등 우수한 부대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숙박 기간 동안 전 일정 호텔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행해 가족 여행지로 무엇 하나 부족한 점이 없다. 

 '부모님 효도여행' 중국 장자제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중국 장자제 [자료·사진 제공 = 하나투어·KRT]

'사람이 태어나서 장자제에 가보지 않았다면 100세가 돼도 어찌 늙었다고 할 수 있겠는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장자제는 죽기 전에 한 번은 가봐야 할 절경으로 알려져 있다. 한 폭의 산수화를 보는 듯한 산세를 보기 위해 매년 많은 여행자의 발길이 이어진다. 특히 중장년층 선호도가 높다. 신비로운 대자연을 품은 이곳은 무릉도원이라 불릴 만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그중에서도 단연 으뜸은 톈먼산이다. 해발 약 1518m 높이로 정상에 오르려면 7㎞가 넘는 세계 최장 길이의 케이블카를 타야 한다. 아찔하게 솟아 있는 봉우리 사이를 지나며 감상하는 빼어난 경치는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알콩달콩 신혼부부라면' 라오스 

 기사의 3번째 이미지

라오스

활기가 넘치는 신혼부부에게는 액티비티가 넘쳐나는 여행이 어떨까. 라오스는 배낭여행객 성지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청춘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방비엥은 블루라군, 쏭강 등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여행지로 유명하다. 쏭강에서 카야킹을 시작으로 흐르는 물에 몸을 맡기는 튜빙, 나무와 나무 사이를 줄에 의지해 내려오는 아찔한 집라인까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고 나면 '청춘을 불태웠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여행을 마칠 수 있다. 아울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왓씨엥통 등 불교 사원의 우아한 자태를 감상하며 인생샷 한 장 남기는 것도 특별한 추억으로 좋다. 

 '여행·교육 모두 잡으려면' 캄보디아 

교육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 자녀를 동반한 가족에게는 여행을 하면서 공부도 할 수 있는 캄보디아 여행이 매력적이다. 캄보디아는 앙코르와트, 바이욘 사원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역사 문화유적이 산재해 있다. 특히 앙코르와트 유적 중 가장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타프롬 사원은 영화 '툼레이더' 촬영지로도 유명세를 타 관심을 끈다. 거대하게 얽히고설킨 나뭇가지가 인상적인 스펑나무가 단연 압권이다. 베트남 전쟁을 피해 난민이 모여들어 수상가옥을 지은 톤레삽 호수와 아마존 숲속을 연상케 하는 맹그로브 나무 숲 체험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물가 또한 비싸지 않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다. 

 '부부끼리 오붓하게' 일본 홋카이도 

어느덧 슬하에 성인이 된 자녀를 두고 있어 둘만의 시간을 충분히 보낼 수 있는 부부라면 일본 홋카이도로 떠나보는 것도 좋다. 홋카이도는 온천과 자연, 그리고 음식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최고 힐링 여행지다. 하루는 커다란 도야 호수에서 유람선을 타고 경치를 감상하고, 또 하루는 일본 대표 온천 지역 중 하나인 노보리베쓰에서 온천욕과 맛의 고장인 홋카이도 대게 요리를 맛본다면 여행 중 진정한 의미에서 휴식을 느낄 수 있다. 혹시 5월에 이곳을 찾는다면 오도리공원 부근을 꼭 들러야 한다. 라일락 수백 그루가 만개해 라일락 축제를 연다. 아름다움은 눈으로, 향긋함은 코로 담을 수 있는 일거양득 여행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