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콩 라마 : 볼거리 풍성한 아시아 국제도시…기업 팀워크 레벨 업

반응형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라마섬은 저우룬파의 고향이다. 라마섬 하이킹은 섬의 두 선착장을 연결한다.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야경과 쇼핑, 이게 전부? 천만의 말씀. 홍콩은 천의 얼굴을 가진 곳이다. 동양과 서양의 문화, 과거와 현재, 도시와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 홍콩은 작지만 풍성한 경험을 가능하게 해주는 아시아의 국제도시다. 1년 내내 계속되는 다채로운 축제와 화려한 도시. 멋진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하이킹, 곳곳에 흩어진 문화 유적과 전통의 자취, 최신 빌딩 숲 사이사이에서 대비되는 올드타운의 멋스러움 등 그 새로운 매력은 끝이 없다. 이것이 바로 홍콩의 매력이다. 여기에 풍부한 항공편과 뛰어난 인프라스트럭처가 더해져 기업 미팅 인센티브 여행을 위한 최고의 목적지가 된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항상 더 많은 매력을 품고 있는 도시 홍콩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해 보자. 

◆ 멋스러운 올드타운 센트럴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아시아 크루즈의 중심지로 떠오른 현대적인 시설의 홍콩의 크루즈 터미널.

홍콩에서 가장 오래됐지만 가장 새로운 곳이 바로 홍콩 섬 센트럴 지역이다. 화려하고 현대적인 고층빌딩 숲 아래 도시의 옛 모습과 역사와 문화가 숨어 있다. 홍콩의 현대 역사가 시작된 이곳은 식민지 시대 건설된 홍콩 최초의 도로 중 하나인 할리우드 로드를 주축으로 윈덤 스트리트, 포제션 스트리트, 퀸스로드 센트럴 등으로 이뤄져 있다. 

동양과 서양, 과거와 현재, 전통과 첨단, 열정과 편안함이 공존하는 올드타운 센트럴은 홍콩의 축소판이다. 여행 한 번으로 역사, 문화, 예술, 음식, 쇼핑 등 모든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올드타운 센트럴은 가이드 안내에 따라 테마별로 2~3시간 도보 여행으로 즐길 수도 있고, 팀을 짜서 미션 수행 형식의 팀별 활동으로 경험하는 방법도 가능하다. 

올드타운 센트럴 명소에는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타이핑샨 스트리트, 여러 역사적 명소들을 연결해주는 가파른 계단의 래더 스트리트, 과거 홍콩 사람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고 다양한 상점이 즐비한 포팅거 스트리트 등이 있다. 최근 개장한 타이퀀은 홍콩의 옛 사법청사이자 교도소였던 건물을 개조한 곳으로 예술 갤러리, 레스토랑, 카페, 전통 찻집이 모여 있는 종합 문화 공간이다. 

◆대자연과 하이킹 팀빌딩 활동 

 기사의 2번째 이미지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 잡는 홍콩의 거리를 수놓은 스트리트아트.

도시로만 생각하는 홍콩이지만 실은 전체 면적 중 70%가 녹지대다. 육지 면적의 40%는 국립공원으로 지정돼 있다. 각 지역에는 하이킹을 위한 산책로가 잘 정비돼 있다. 대부분 코스가 도심 가까이 있어 편리하다. 이들 하이킹 코스를 따라 한가로이 산책하다 보면 외딴섬의 아늑한 시골마을과 호젓한 해변을 만나고 조용히 숨어 있는 문화유산을 발견할 수 있다. 

홍콩에서 자연과 하이킹을 즐기기 가장 좋은 계절은 11월에서 이듬해 4월까지. 이 시기에는 기업 미팅과 인센티브 행사가 많기 때문에 기업 행사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좋다. 하이킹은 낮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팀빌딩 활동이다. 기업 단체에는 도심에서 가깝고 난이도가 높지 않은 피크하이킹이나 라마섬 하이킹과 같은 코스가 적합하다. 

그중 피크 하이킹은 홍콩의 대표 관광지이인 피크 주변을 한 바퀴 도는 1시간30분 정도 하이킹 코스다. 홍콩 빌딩숲과 홍콩섬 남부의 자연과 바다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라마섬은 저우룬파(주윤발) 고향으로도 유명하다. 홍콩섬 센트럴에서 배를 타고 30분 정도 이동하면 갈 수 있는 작고 아기자기한 어촌 마을이다. 

◆ 아시아 크루즈 중심지 홍콩 

 기사의 3번째 이미지

과거 홍콩사람들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거리. 다양한 상점이 즐비한 포팅거스트리트.

아름다운 빅토리아 항구를 끼고 있는 홍콩은 일찍부터 크루즈 비즈니스가 발달한 아시아 크루즈의 중심지다. 기존 오션 터미널과 옛 공항 자리에 새롭게 건설된 카이탁크루즈 터미널은 모두 현대적인 시설을 자랑하며 홍콩의 크루즈 중심지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준다. 

아시아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 장점으로 인해 홍콩에서 출발하는 크루즈는 일본 오키나와, 필리핀, 베트남 등 아시아 각 지역을 연결한다. 특히 2017년 11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월드 드림 크루즈는 15만t급 초대형 럭셔리 크루즈로서 아시아 크루즈의 진수를 경험하게 해준다. 크루즈는 여러 기항지를 들르기 때문에 대개 5박 이상 일정인 경우가 많다. 긴 일정으로 행사를 하기 어려운 기업으로서는 조금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월드 드림의 2박 크루즈를 이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박 크루즈는 금요일 저녁 홍콩을 출발하여 공해상에 머물다 일요일 아침에 홍콩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짧은 시간에 크루즈만의 매력을 알차게 경험할 수 있다. 

▶▶ 홍콩리워드 즐기는 여행 Tip = 홍콩정부관광청에서 홍콩에서 기업 미팅과 인센티브 여행을 진행하는 단체에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홍콩 리워드라는 기업 미팅 및 인센티브 여행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준다. 가이드북, 기념품 제공, 문화 공연 혜택, 해피밸리 경마장 해피 웬스데이 혜택, 디즈니랜드와 오션파크의 식사 쇼핑 혜택 등 다양하다. 자세한 사항은 홍콩정부관광청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전기환 여행작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