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럽에서는 비행기 대 기차입니다. 많은 여행자에게 철도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반응형

유럽의 기차 여행은 여행자의 관심 증가, 침대 기차의 르네상스, 대륙을 가로지르는 고속철도 노선에 대한 새로운 투자 덕분에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럽 그린 딜 의 목표 중 하나인 승객 수송의 주요 성장을 보려면 유럽 대륙의 철도는 예약 어려움과 저렴한 옵션으로 남아 있는 단거리 항공편과의 경쟁을 비롯한 여러 문제를 극복해야 합니다. 많은 다국가 노선.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에서는 팬데믹으로 인해 비행기 대 기차 문제가 전면에 부각되었습니다. 프랑스 정부의 에어프랑스 코로나 구제금융 패키지는 완료하는 데 2시간 30분 미만이 소요되는 철도 옵션이 있는 경우 항공사에 국내선 항공편을 제거하도록 요구했습니다. 법안은 나중에 법률로 작성되었습니다 .

오스트리아 정부는 오스트리아 항공에 대한 지원에 비슷한 조건을 내걸고 승객들이 기차로 약 3시간이면 갈 수 있는 비엔나와 잘츠부르크 간 50분 비행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또한 2021년을 "유럽 철도의 해"로 지정하여 특히 젊은 층에게 기차 여행에 대한 소문을 퍼뜨릴 기회를 잡았습니다. 2019년까지 승객 교통량이 꾸준히 증가했지만 낮은 기반에서 시작했습니다. 대유행 이전에 유럽 연합의 모든 승객 여행 중 기차를 이용하는 것은 8%에 불과했습니다 .

그러나 홍보 캠페인 외에도 유럽 지도자들은 새로운 데이터 공유 시스템을 도입하고, 오래된 인프라를 교체하고, 특히 중부 및 동부 유럽에서 새로운 고속 노선을 구축함으로써 국경을 넘는 기차 여행에 대한 실질적인 장벽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4시간 미만의 기차 여행의 경우 비즈니스맨이 비행기를 선택하지 않고 6시간 미만의 여행을 위해 일반 사람들(관광객)이 기차를 탈 것이라는 아이디어입니다. 브뤼셀에 본사를 둔 유럽 철도 및 기반 시설 회사. Mazzola는 정부 지도자들이 철도 기반시설, 특히 고속선에 무게를 싣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20년 전에 이런 소식을 들었다"고 덧붙였다. “오늘날의 차이점은 투자를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상
신용 거래...SNCF

유럽의 야간 열차는 유럽 대륙에서 급증하는 철도의 큰 부분입니다. 1990년대 이후 쇠퇴하면서 야간 서비스는 저비용 항공사의 성장과 고속 열차에 대한 정부 투자의 증가와 함께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그 추세는 전염병 이전에 이미 움직이기 시작했으며 이제 야간 열차의 추진력이 대륙 전역에 걸쳐 새로운 침대 연결이 생겨나면서 빠르게 구축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프랑스 국영 철도 회사인 SNCF의 여행 이사인 알랭 크라코비치(Alain Krakovitch)는 “프랑스와 유럽에서 야간 열차가 실제로 부활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고객뿐만 아니라 선출직 공무원, 시장, 정부 모두에게 매우 강력한 요구입니다."

 

작년에 SNCF는 파리와 니스 간의 야간 서비스를 다시 시작했으며 주중 비수기 티켓의 경우 최저 19유로(약 21달러)부터 티켓을 판매했습니다. 비슷한 날에 출발하는 EasyJet의 짧은 비행에 대해 수하물 요금이나 공항 교통편 비용을 포함하지 않은 31유로와 비교됩니다. SNCF는 또한 파리와 툴루즈 간, 그리고 프랑스 남서부의 파리와 루르드 간 야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페인 국경 근처의 프랑스 해안 마을인 앙다예로 향하는 야간 열차가 7월과 8월에 운행될 예정 입니다 . 현재 8시간이 걸리고 최소한 한 번은 갈아타야 하는 파리-베를린 간 환승 없는 야간 서비스는 4개의 유럽 사업자 간의 협력으로 2023년 12월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Krakovitch씨는 지금까지 수요가 강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승객들에게 큰 매력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파리에서 잠들고 니스에서 일어날 수 있다는 아이디어는 호텔에서의 하룻밤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라고 Mr. Krakovitch는 말했습니다. “지치지 않고 아주 일찍 니스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장점이 많은 제품인데 재출시를 하려면 막대한 투자를 해야 했다. 이 모멘텀을 계속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럽의 다른 곳에서도 비슷한 이야기입니다. 작년에 스위스 연방 철도(Swiss Federal Railways)는 취리히에서 암스테르담까지(바젤과 쾰른에서 정차) 새로운 야간 연결을 시작했으며, 스위스의 가장 큰 도시를 베를린, 부다페스트, 프라하, 자그레브 등 여러 목적지로 연결하는 야간 서비스를 추가했습니다. 두 명의 기업가가 설립한 네덜란드-벨기에 회사인 European Sleeper 는 브뤼셀과 프라하를 밤새 연결하고 암스테르담과 베를린을 비롯한 여러 도시에 정차할 계획입니다. 그들은 이번 여름에 서비스를 시작하기를 희망하지만 시작 날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한편, 오스트리아 사업자인 ÖBB의 Nightjet 서비스는 최근 비엔나와 파리 사이의 야간 링크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티켓은 일반 열차 좌석의 경우 약 30유로에서 여행 날짜에 따라 200유로 이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클래스 프라이빗 캐빈. (저비용항공사 Transavia의 주중, 비수기 같은 노선의 항공편은 수하물 요금을 포함하지 않고 44유로입니다.)

나이트젯 대변인은 로마, 밀라노, 브뤼셀, 암스테르담과 같은 도시로 야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이트젯이 승객들에게 개인 객실을 예약할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 일부 객실에는 전용 샤워실과 화장실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가격은 제공되는 편의 시설에 따라 조정됩니다. 예를 들어 7월의 주중 밤에 비엔나에서 암스테르담으로 하룻밤을 여행하는 부부는 총 129유로에 개인 구획에 두 좌석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침 식사를 포함하여 두 여행자 모두에게 378유로에 2인용 침대 캐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 샤워실과 화장실을 추가하면 가격이 418유로로 올라갑니다. 현재 나이트젯의 모든 "기차"가 사용 중이지만 앞으로 몇 년 안에 새로운 서비스가 온라인에 제공될 것이라고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2023년부터 30개 이상의 새로운 슬리퍼 열차가 인도되어야 합니다.

 


앞으로 찾고 있습니다. 전 세계 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 제한을 완화함에 따라 여행 업계는 올해 여행이 다시 활성화 되는 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 예상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야간 열차는 여행자에게 새로운 연결 수단을 제공하지만 특정 노선만 운행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도시 사이를 연결하려는 사람들은 티켓 예약과 부과되는 가격 모두에서 계속해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여러 정거장이 있는 일부 장거리 여행은 기차보다 비행기가 훨씬 저렴합니다.

철도에 대한 유럽 연합의 지원에도 불구하고 블록의 정부는 구제 금융 패키지와 항공유에 대한 낮은 세금의 형태로 계속해서 막대한 보조금을 항공사에 부여하고 있다는 사실은 남아 있습니다 . 그리고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의 단거리 비행 금지 금지 조치가 유럽에서 주목을 끌었지만, 사실상 이 조치로 오스트리아에서는 비엔나에서 잘츠부르크까지 단 한 노선, 프랑스에서는 3개 노선(파리에서 보르도, 파리에서 리옹, 그리고 파리에서 낭트까지. 프랑스의 경우 승객은 더 긴 비행기 여행의 일부를 구성하는 경우 해당 경로를 계속 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린피스의 EU Mobility for All 캠페인을 위한 운송 운동가인 Herwig Schuster는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의 조치를 "시작점"이라고 부르며 유럽 연합 은 단 2시간이 아닌 6시간 미만이 소요되는 대체 열차가 있는 항공편을 금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는 세. 그러한 조치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단거리 노선의 약 3분의 1을 제거할 것이지만, 슈스터는 소비자들이 그러한 변화에 대비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최근 기후 조사 에 따르면 유럽인의 62%가 단거리 비행 금지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는 가장 큰 장애물이 철도 옵션이 최소한 항공편만큼 저렴한지 확인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러 유럽 노선, 특히 여러 국가의 국경을 넘는 장거리 여행에서 비행은 더 저렴한 옵션으로 남아 있습니다. 7월에 취리히에서 바르셀로나까지 편도 주중 항공편은 저가 항공사 Vueling의 45유로에 비해 저렴합니다. 철도로 같은 거리를 이동하려면 140유로(그리고 더 많은 시간)가 필요합니다. 또한 런던에서 마드리드로, 코펜하겐에서 로마로, 파리에서 부다페스트로 여행할 때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더 저렴한 옵션입니다.

영국, 유럽 및 전 세계의 기차 여행에 대한 리소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인 The Man in Seat 61 을 운영하는 Mark Smith는 유럽의 광대한 철도 네트워크에 단일 발권 시스템이 없다는 사실이 또 다른 문제를 제기한다고 말했습니다 . 그러나 그는 많은 경우 기차가 비행기에 비해 좋은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수하물 요금과 공항을 오가는 비용을 고려할 때 그렇습니다. 스미스는 비행기를 예약하는 것처럼 미리 예약하는 것도 여행자에게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이킹. 그는 또한 유럽 의 다국가 여행을 예약하기 위해 Trainline  Rail Europe 과 같은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그는 많은 여행자들이 어떤 경우에는 티켓 값을 더 지불해야 하지만 여전히 기차를 선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스미스 씨는 20년 전 자신의 사이트를 시작했을 때 장거리 기차 여행에 관심이 있었던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행기를 타는 것을 두려워했거나 의학적 이유로 비행기를 탈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요즘 그는 다른 논리를 듣습니다.

"사람들은 공항과 항공 경험에 지쳤습니다. 그들은 덜 스트레스를 받고 더 흥미로운 것을 원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를 원합니다."

페이지 맥클라나한(Paige McClanahan)은 더 나은 여행(Better Travel) 팟캐스트 의 진행자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