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도네시아에 가기 전에 알아야 할 15가지: 문화, 건강 및 안전

반응형

문화, 활동, 야생 동물 또는 순수한 모험을 찾고 있다면 인도네시아  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13,466개의 섬으로 추정되는 이 섬도 어마어마합니다. 그러나 발리  롬복 (및 길리 섬 ) 너머의 인도네시아 는 대부분의 여행자에게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수마트라 (발리의 80배 크기!)는 그 자체로 거의 하나의 세계입니다. 그리고 여전히 사람들은 “인도네시아가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까?”라는 질문을 합니다.

물론이야! 많은 문화적으로 독특한 이 일련의 섬은 5000km(3110마일) 이상에 걸쳐 서쪽에서 동쪽으로 뻗어 있어 세계에서 가장 흥미롭고 다양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중요한 에티켓 및 안전 정보로 이동하기 전에 준비하는 것부터 인도네시아 여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는 15가지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최고의 시즌을 선택하세요

대부분의 발리 방문객들은 우기(보통 11월부터 3월까지)를 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인도네시아를 방문하기에는 정말 나쁜 시기가 없습니다. 장마가 최고조에 달할 때에도 비는 일반적으로 짧고 날카로우며 잊을 수 없는 극적인 소리와 빛의 쇼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짧은 폭풍우 사이에 밝고 맑은 날이 자주 있습니다. 비수기이기 때문에 군중이 줄어들고 가격이 하락하는 이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단점은 플라스틱 쓰레기(인도네시아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를 강과 해변으로 씻어내는 올해의 첫 번째 비가 온다는 것입니다. .

군도의 다른 극단에서 서파푸아  말루쿠 제도 는 9월과 3월 사이에 건기가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이언트 수마트라(1000km/620마일 길이)와 칼리만탄 (인도네시아 보르네오)은 자체 기상 패턴을 가질 만큼 충분히 큽니다. 일반적으로 이 지역의 폭우를 피하려면 3월에서 10월이 좋습니다. 일부 지역은 비가 오는 동안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정글 지역에서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비자를 선택하십시오

정상적인 상황(예: 코로나 이전)에서 영국, 미국, 캐나다 및 호주 시민은 도착 시 무료 30일 스탬프를 발급받습니다. 또는 "도착 비자"에 대해 미화 35달러를 지불하고 30일 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 전자비자는 최근 인도네시아 대사관을 통해 출국 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도입됐다.

 

언어의 몇 단어 배우기

전 세계 언어의 10분의 1이 인도네시아에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많은 섬에는 고유한 언어가 있으며(일부는 수백 가지가 있음) 영어는 관광지에서만 사용됩니다. 여행자에게 다행스럽게도 바하사 인도네시아어(문자 그대로 "인도네시아 언어")는 가장 어린 미취학 아동과 농촌 지역의 일부 노인을 제외하고 모든 사람이 사용합니다. 비교적 배우기 쉬운 언어이며 각계각층의 인도네시아 사람들은 자신의 언어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최소한의 노력에도 감사할 것입니다. (바하사 인도네시아는 말레이어와 공통점이 많기 때문에 언어를 배우려는 노력은 말레이시아 , 사라왁, 사바 여행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주간 뉴스레터 를 통해 받은 편지함으로 바로 전송되는 더 많은 여행 영감, 팁 및 독점 제안을 받으십시오 .

열대 지방을 위한 캐주얼하고 멋진 옷을 준비하되 따뜻한 옷도 챙기세요 © Matteo Colombo / Getty Images

입을 옷: 열대 지방을 위한 팩

인도네시아는 열대 지방이며 이 나라에 가는 곳마다 반바지, 티셔츠 또는 비치웨어를 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고지대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쌀쌀할 수 있으며, 트레킹이나 화산 등반을 계획하고 있다면 더 따뜻한 층에 감사할 것입니다. 또한 교통 수단(비행기, 기차 및 버스)은 종종 놀라울 정도로 춥고 쇼핑몰과 호텔의 에어컨은 종종 매우 추운 수준으로 설정되어 패셔니스타가 유럽의 가을과 연관될 수 있는 일종의 세련된 스타일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합니다.

해변 지역에서조차 셔츠를 입지 않고 돌아다니는 것은(특히 상점이나 레스토랑에 들어갈 때) 매우 무례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발리의 파티 지역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남성은 집에서 편안하게 있을 때 종종 셔츠를 벗지만 다른 사람의 소유지에서 셔츠를 벗는 것은 꿈도 꾸지 않습니다. 발리의 사원을 방문하는 경우 사롱을 착용하고 (여성의 경우) 어깨를 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가 대부분의 지역에서 종교 건물과 의식은 반바지를 입으면 출입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무슬림 인도네시아에서 복장 규정은 비교적 느슨하지만 주로 이슬람교도인 지역 사회에서는 긴 바지를 입는 것이 더 편안하고 더 존경스러워 보일 것입니다.

2022.04.10 - [북아메리카/미국] - 미국 : 플로리다 캠핑을 위한 최고의 장소 8곳 — 숲에서 해변까지

 

로컬 SIM 카드 구입 및 유용한 앱 업로드

공항에 도착하면 현지 SIM 카드를 구입하여 어디를 가든지 통화 신용 및 인터넷 데이터(따라서 핫스팟)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저렴하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몇 분 안에 카드를 업로드하고 활성화할 것입니다. 비상시를 대비해 영사관이나 대사관에 메모해 두십시오.

여행하기 전에 Grab 및/또는 Gojek 용 교통 앱을 업로드하세요 . 특히 여성 솔로 여행자 의 경우 드라이버/라이더가 검사 및 검토되고 위협을 느끼면 누를 수 있는 보안 경고 버튼이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에티켓에는 호스트의 종교적 신념을 존중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이슬람 국가입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2억 7,500만 명의 국가 인구 중 87%가 이슬람교도임 ) 샤리아 법이 여전히 우세한 아체(북부 수마트라 )를 제외하고 인도네시아의 이슬람 제한이 매우 완화되어 있기 때문에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무슬림은 당신이 만나본 사람들 중 가장 친절합니다. 또한 국가의 광대한 지역은 대부분 기독교인(예: 말루쿠 제도의 큰 부분)이며 발리 자체는 거의 전적으로 힌두교입니다. 이러한 "형식적인" 종교와 혼합되어 때로는 거의 분리할 수 없는 정령 신앙의 전체 스펙트럼이 있습니다. 호스트의 믿음을 이해하고 감사하는 모든 시도를 통해 여행은 더욱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건물에 들어갈 때 신발을 벗으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시아에서는 신발을 신고 집에 들어가면 안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이것이 종종 홈스테이와 때로는 호텔 방에도 적용된다는 사실에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많은 방문객을 놀라게 합니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작은 기념품 가게의 많은 주인들도 슬리퍼를 문 앞에 두고 온 당신의 공손함을 높이 평가합니다.

인도네시아 에티켓에 대한 이 팁은 방문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Konstantin Trubavin / Getty Images

절대 노인들에게 이름을 묻지 마세요.

많은 전통 공동체(발리 시골 포함)에서는 노인의 이름을 말하는 것이 강력하게 금지되어 있습니다. 신들은 "부름을 받아야 하는" 사람들의 목록을 가지고 있으며, 이름을 말하면 누군가가 "간과되어 왔다"는 사실을 신에게 상기시킬 수 있다는 믿음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늙은 여성은 항상 단순히 Nenek (할머니)로 알려져 있고 노인은 가장 일반적으로 단순히 Bapak (아저씨) 또는 Kakek (할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이든 사람은 항상 Pak (아저씨) 또는 Ibu (어머니)로 공손하게 불러야 합니다.

호스트에게 선물 제공

가정집을 방문하는 경우 작은 선물( 올레 올레 )이 감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신의 국가를 대표하는 것입니다. 현지에서 구입한 사롱(종종 단 몇 달러에 구입할 수 있음)은 편리하고 가벼운 대안입니다. 인도네시아인이 선물을 받는 것에 대해 크게 소란을 피우는 것은 예의가 아닌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선물을 받은 후 간단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받은 후 나중에 검사를 위해 조심스럽게(아직 포장되지 않은 상태로) 치워둔다고 해서 기분이 상하지 마십시오.

인도네시아에서 안전하게 지내기: 약간의 소매치기 위험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도네시아보다 유럽이나 미국의 도시에서 범죄의 위험이 더 높으며 대부분의 여행은 번거롭지 않습니다. 그러나 소매치기나 사기꾼이 접근할 위험이 적기 때문에 혼잡한 바와 시장에서는 경계를 늦추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지역(그리고 모든 문화와 종교)의 대다수 인도네시아인들은 낯선 사람과 여행자를 환대하는 거의 불가침의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섬나라를 여행할 때마다 – 전설적인 Dayak 전직 헤드헌터 공동체인 칼리만탄 또는 Batak(수마트라) 또는 Asmat(서파푸아)의 전 식인종 공동체 – 매우 빨리 깨닫게 될 것입니다. 친구 사이에 있습니다. 거의 독특하게도 롬복은 한적한 도로에서 조직적인 강도로 유명하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지역 사회법이 그러한 펜자하트 (악인)를 즉시 처벌하도록 하기에 충분합니다.

지질 활동이 활발해지면 공식 조언을 듣고 금지 구역을 준수하십시오. © Andrii Lutsyk / Getty Images

화산과 지진에 대비하세요

화산 폭발과 지진은 링 오브 파이어에서 거의 매일 일어나는 일입니다. 훌륭한 Volcano Discovery 사이트와 앱은 거의 200개의 인도네시아 화산에 대한 최신 정보(및 경고)와 흥미로운 배경 정보를 제공합니다. 활동이 많아지면 금지 구역에 대한 공식 조언을 존중하십시오.

특히 정기적이고 강력한 지진이 발생하는 기간에는 작고 가벼운(특히 민감한) 바람 차임을 가지고 여행하십시오. 호텔 침실의 옷장(선풍기에서 멀리)에 걸어두면 떨림에 대한 매우 효과적인 조기 경보 시스템 역할을 합니다.

LGBTQI+ 여행자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십시오.

혼전 성관계가 일반적으로 범죄로 간주되는 아체에서는 동성 관계도 범죄화된다. 이것은 수마트라의 팔렘방(Palembang) 시에서도 덜한 경우입니다. 나머지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신중한 동성 커플이 환영받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보수적인 인도네시아인들은 성적 취향에 관계없이 대중의 애정을 표현하는 것을 부적절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인도네시아의 일부 지역, 특히 말루쿠는 전통적으로 와리아(여성의 영혼을 가지고 태어난 남성으로 간주)를 매우 자연스럽게 받아 들였지만 정치인 사이에서 반 LGBTQI+ 수사학이 증가하면서 동성 관계에 있는 인도네시아인의 상황이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동성 커플이 방을 공유하는 문제가 있는 서양식 관광 호텔은 거의 없지만, 특히 인적이 드문 지역을 여행하는 경우 에어비앤비 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예약하는 익명성을 높이 평가하는 동성 커플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인도네시아의 마약법은 매우 엄격합니다. 

인도네시아는 지구상에서 가장 엄격한 마약 금지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법 마약 소지는 최대 4년의 징역형에 처할 수 있는 반면, 인신매매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으면 총살형이 선고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기 전에 예방 접종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인도네시아로 여행하는 여행자는 COVID-19에 대한 완전한 예방 접종을 받아야 하며 출발 48시간 이내에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전히 마친 여행자에 대한 호텔 검역 규칙이 삭제되었지만 상황은 유동적이며 다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행자는 대사관이나 영사관과 같은 공식 출처를 통해 업데이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A형 및 B형 간염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장티푸스 예방 접종과 말라리아 예방도 권장됩니다. 황열병 위험이 만연한 국가에서 오는 경우 도착 시 황열병 증명서를 제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수돗물 마시지 마세요

인도네시아에서는 현지인들도 수돗물을 마시지 않습니다. 그들은 생수를 사거나 끓입니다. 얼음을 담거나 치아를 닦을 때도 가능한 한 안전한 곳에서 생수를 사용하십시오. 인도네시아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숙소에 며칠 이상 머무를 경우(또는 단체로 여행하는 경우) 큰 19리터 병(현지에서는 갤런 이라고 함 )을 구입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체류하는 동안 수십 리터의 병을 사용하지 말고 리필로 교환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