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주 :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곳을 아세요?

반응형

 

약 36억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서호주 필바라 지역은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생명체의 화석화된 증거가 있는 곳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과학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연속 생활 문화인 호주 원주민이 항상 알고 있었던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서호주의 필바라 지역은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입니다.

 

필바라는 36억 년 전에 형성되기 시작했으며 서해안에서 노던 테리토리 경계까지 뻗어 있는 짙은 핀단 레드와 끝없는 파노라마의 광활한 풍경은 고대의 황량한 장소입니다. 이 지역을 처음 여행하는 사람들에게는 공간과 고독에 대한 초기 감각이 두려울 수 있습니다. 영국 크기의 약 두 배이지만 인구가 61,000명에 불과한 이 지역은 지구상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낮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

 

(제공: 댄 아빌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지각

과학자들은 산소와 생명체가 존재하기 이전에 형성된 철이 풍부한 암석으로 이루어진 필바라의 광대한 지층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지각의 가장 잘 보존된 예라고 결론지었습니다 . 비슷한 시기에 다른 지구 철 매장지가 형성되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필바라의 표면은 지질학적 격변의 영향을 받지 않고 묻히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Pilbara 경관의 독특한 점은 나이뿐만 아니라 놀라운 보존 상태입니다."라고 Pilbara의 지도를 작성하고 연구하는 데 수년을 보냈던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의 지질학 교수인 Martin Van Kranendonk가 말했습니다.

(제공: 피트 웨스트)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생명체

Van Kranendonk에 따르면 Pilbara 암석은 구조 내에 화석이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은 아주 오래된 암석이지만,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생명체의 화석화된 증거인 스트로마톨라이트가 그 위에서 발견됩니다.

1980년에 34억 5천만 년 된 스트로마톨라이트 화석이 필바라의 마블 바(위 사진) 근처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이 미생물 시아노박테리아 군집은 지구의 조건이 다른 형태의 생명체를 지탱할 수 없을 때 처음 존재했으며 광합성을 통해 산소를 방출하면서 구근 모양의 암초와 같은 구조를 구축했습니다.

놀랍게도 Shark Bay 근처의 Hamlin Pool에 있는 Pilbara 바로 남쪽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살아있는 스트로마톨라이트 시스템은 여전히 ​​번성 하고 있으며 심지어 고염수 만에서 산소를 생산하기 때문에 거품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것은 살아있는 해양 스트로마톨라이트가 존재하는 지구상에서 단 두 곳 중 하나입니다.

(제공: 댄 아빌라)

붉은 행성 탐험

2019년 나사 과학자들은 화성 여행을 더 잘 준비하기 위해 Van Kranendonk와 함께 Pilbara에서 조사를 수행했습니다 . Van Kranendonk는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고대 생명체의 증거를 개인적으로 본 적이 없으며 그것이 바로 화성으로 가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그들에게는 화석화된 스트로마톨라이트의 세부 사항과 질감을 보고 이해하여 화성 표면에서 생명체의 증거를 찾을 때 어떤 신호를 찾아야 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

암석 구성의 화학적 유사성은 나이뿐만 아니라 화성 탐사를 위한 과학자들의 준비와 매우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Van Kranendonk는 "그 암석의 구성과 Pilbara의 철 함량은 놀랍고 화성과 비슷합니다. 이것이 화성이 붉은 행성으로 알려진 이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공: 댄 아빌라)

언더그라운드 서프라이즈

필바라는 준비가 덜 된 사람들에게 용서가 없고 극단적이며 때로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잊혀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고 전 세계에서 온 방문객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습니다.

이 지역은 반건조 사막처럼 보이지만 그 안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립공원 중 하나가 있습니다. 수십억 년에 걸친 느린 침식으로 땅이 파헤쳐진 카리지니 국립공원( Karijini National Park )의 초현실적인 광채는 고대 협곡 깊숙이 자리 잡고 있으며, 깎아지른 듯한 측면의 협곡에는 극적인 폭포와 수정처럼 맑은 물웅덩이가 줄무늬 암석 사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2020.06.30 - [오세아니아/오스트레일리아] - 호주 : 오롯한 대자연의 향연 '호주 그레이트 오션 워크'

 

 

방문객들에게 이곳은 지하 샘, 무성한 초목, 풍부한 야생 동물이 공급하는 시원한 암석 웅덩이의 천국입니다. 과학자들에게 Karijini의 협곡은 이 고대 땅이 형성되었을 때 지구에 대해 많은 것을 드러내는 층층 암석의 자연적으로 발굴된 횡단면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접근을 제공합니다. Van Kranendonk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그 협곡을 통해 시간의 층을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공: 댄 아빌라)

천연 온천탕

이곳에서 발견되는 영구적으로 흐르는 폭포, 물웅덩이 및 오아시스는 거친 필바라의 외부 조건을 고려할 때 더욱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고대의 비밀 저수조처럼 Spa Pool은 Hamersley Gorge의 머리에서 끊임없이 흐르는 물에 의해 바위에서 파낸 것입니다. 욕조와 같은 형태는 다색의 매끄러운 암벽으로 거의 완전히 둘러싸여 있습니다. 끊임없이 웅덩이에 물을 채우는 잔잔한 시냇물 소리는 Karjini의 가장 친밀한 은신처 중 하나에서 유일한 소리입니다.

(제공: 댄 아빌라)

호주의 숨겨진 비밀

국립 공원의 유일한 숙박 시설은 원주민 소유의 Karijini Eco Retreat 입니다. 수양회에서의 이른 아침은 특별합니다. 새벽의 서늘한 공기가 활력을 불어넣고, 철이 풍부한 부유 먼지를 통해 여과된 낮은 빛은 늦은 아침의 완전한 태양이 일몰까지 이 강렬함을 씻어내기 전에 풍경을 색으로 채웁니다.

맑은 하늘이 합류하고 달이 없는 밤에 Karijini는 별을 보는 사람과 천체 사진가 모두에게 어두운 하늘 원더랜드입니다. 건조한 공기와 빛 공해의 부족은 은하수의 눈부신 디테일을 제공합니다.

공동 소유주인 Marnie Shields는 “Karijini는 독특하고 상징적인 호주 여행지입니다.”라고 말하면서 손님들은 종종 Karijini의 아름다움, 접근성 및 다양성에 압도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웅대한 지역이 나머지 세계에 공개되고 있지만 여전히 호주의 가장 장엄한 숨겨진 비밀 중 하나입니다."

고사리 웅덩이 근처의 거대한 무화과 나무, 데일 협곡

충격적인 대조의 세계

Karijini 가이드 Pete West에 따르면, 건조한 표면에서 녹음이 우거진 계곡으로 내려가는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미기후, 동물군 및 식물군의 급격한 변화에 충격을 받습니다.

"협곡에 뚜렷한 미시 환경이 있다는 것이 매우 빨리 명백해집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식물상은 필바라에서 가장 큰 나무인 멜라루카처럼 표면과 현저하게 다릅니다. 표면에서 볼 수는 없고 개울 바닥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섬세한 양치류가 있습니다. , 이끼와 큰 잎을 가진 무화과나무(위 사진). 계곡 안과 밖이 너무 대조적입니다."

협곡에 영구적인 물이 존재한다는 것은 최적의 조건을 이용하는 물고기, 날여우 및 다양한 포식자를 지원하는 협곡 미세 환경의 기본 빌딩 블록입니다. 작은 사막 용에서 최대 5m 길이의 비단뱀에 이르기까지 파충류가 풍부하여 놀랍습니다.

(제공: 댄 아빌라)

중요한 여성의 장소

Karijini는 또한 토착민들에게 중요한 문화적 중요성을 지닌 곳으로 공원의 특정 장소는 여성 전용 장소로 인정되고 다른 장소는 엄격하게 남성 전용으로 인정됩니다. 전통적인 소유자와 함께 필바라 전역에서 일해 온 인류학자 아만다 해리스(Amanda Harris) 박사는 "예를 들어 여성이 임신을 하고 싶으면 가고 쌍둥이를 낳고 싶으면 방문하는 곳이 있다"고 설명했다.

Karijijni's Dale's Gorge의 기원에 테라리움과 같은 환경에 위치한 Fern Pool(위 사진)은 지역 Banjima 사람들에게 중요한 여성의 장소이지만 Uluru의 등반 금지 및 금지와 같이 간섭을 금지하는 다른 토착 목적지와는 다릅니다. 쿠버 페디( Coober Pedy ) 근처의 Kunku-Breakaways 내 지역에서 사진 촬영을 할 때 Karijini의 전통 주인은 모든 손님을 환영하며 방문자가 존중하고 가볍게 걸을 수 있도록 요청합니다.

(제공: 댄 아빌라)

휴식의 장소

과학자들은 Banjima 사람들과 그들의 선조들이 30,000~40,000년 동안 현지 원주민 언어로 "언덕이 있는 곳"을 의미하는 Karijini를 만남의 장소로 사용해 왔다고 믿습니다. 필바라의 유목 부족은 생존에 필수적인 매일의 자원 수집과 함께 도전적인 환경에서 삶을 유지했습니다. Karijini는 쉼터와 자원, 피난처 및 영구적인 물의 안전을 제공했습니다.

West는 "Karijini는 모든 이웃 부족들에게 만남의 장소, 장사를 하고, 가족이 모이고, 결혼을 주선하고, 전설이 전승되는 고대 장소로 언급됩니다. 이것은 오늘날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서호주에서 두 번째로 높은 봉우리인 브루스 산(위 사진)은 카리지니 입구에 서 있으며 지질학적 및 토착적 중요성을 모두 지니고 있습니다. 토착민들에게 푸누루냐로 알려진 이 산은 신성한 장소이며 원주민법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Banjima에게 이곳은 엄격하게 남성 전용 사이트이며 일부 여성 노인은 지나갈 때 정상에 눈을 떼는 것조차 거부합니다. 그러나 방문객들은 사진을 찍거나 정상에 오르는 데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제공: 댄 아빌라)

조상의 지식

필바라는 여전히 지구의 초기 상태와 지역 최초 거주자의 삶에 대한 새로운 비밀을 밝히고 있습니다. Pilbara가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거주해 왔는지에 대한 새로운 발견은 과학자들을 놀라게 하지만 원주민에게는 항상 알고 있던 사실입니다.

인지반디와 은갈루마의 장로이자 필바라 원주민 투어 가이드인 클린턴 워커는 "우리는 삶을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항상 알고 있던 사람들로서 삶이 여기서 시작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상은 여기에서 시작되었고 모든 것이 여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관점에서 우리는 우리가 여기 이외의 다른 곳에서 왔다는 것과 우리보다 훨씬 더 진보된 존재에 의해 이 풍경에서 창조되었으며 또한 우리의 모든 것을 가르쳐 주었다는 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지식."

(제공: 댄 아빌라)

멸종된 거대동물의 기록

올해 초 Walker는 썰물 때 탐험을 하다가 Pilbara의 Burrup 반도 조간대에서 캥거루 발자국을 묘사한 고대 암석 에칭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호주 전역에서 이러한 종류의 최초의 수중 발견으로 상당한 과학적 관심을 받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는 현재의 기원 이론은 이 에칭이 7,000년에서 18,000년 전 사이의 수위가 100m 이상 낮았던 마지막 빙하기 이후에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Walker는 멸종된 거대동물(위 사진)과 같은 중요한 이미지가 포함된 지역 암벽화를 손님에게 보여주는 것을 기뻐하며 수중과 육지 모두에서 많은 발견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정말 웃기네요. 여행을 할 때도 여러 번 갔던 같은 장소에서 여전히 새로운 록 아트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West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손님도 내가 전에 보지 못한 것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모두에게 흥미 진진합니다."

(제공: 댄 아빌라)

마법의 장소

필바라의 마법은 고대 뿌리에 있습니다. 군중, 울타리, 건물 또는 기타 현대적인 부과가 없습니다. 시간만큼 오래된 장소와 자신의 발견 여행을 위해 당신을 환영하는 수호자.

"이 곳은 찾는 사람들을 위한 곳입니다. 사진가, 예술가, 화가, 지질학자,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곳입니다."라고 West는 말했습니다. "나는 특히 카리지니에 오는 사람들에게서 이것을 봅니다. 당신이 그 협곡을 걸을 때 당신이 만질 가장 오래된 바위를 따라 손을 댈 것이라고 보장합니다. 당신이 이것을 생각할 때, 우리의 문제, 우리의 걱정, 우리의 야망은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진정한 관점의 감각을 제공합니다. 정말 멋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