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신이 이제는 가볼 수 없는 그 곳을 아시나요?

반응형

 
 
한때 시간의 손길이 닿지 않은 외딴 지역이던 아프가니스탄의 와칸 회랑은 중국과 연결되는 새로운 도로 건설로 큰 변화의 벼랑에 서 있습니다.

여섯 개의 경계선에서


중국, 이란, 파키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이슬람 공화국은 아시아의 심장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3,200만 명이 넘는 인구가 살고 있는 인구의 4분의 1이 수도 카불에서 북서쪽으로 320km 떨어진 Mazar-e Sharif(사진)와 같은 대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이 나라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인 그 중심에는 이슬람 건축의 걸작인 하즈리트 알리 신전이 있습니다. 이 신전은 지역 전설에 따르면 예언자 무함마드의 사촌이자 사위인 알리의 매장지입니다. . 신사는 또한 흰 비둘기 떼로 유명합니다. 지역 주민들은 새의 깃털에 있는 다른 색의 작은 점이 신성한 건물 근처에 있을 때 즉시 새하얗게 변한다고 믿습니다. (제공: 사이먼 어윈)

외딴 복도


Mazar-e Sharif에서 동쪽으로 약 600km 떨어진 Wakhan Corridor(사진)는 문화적으로나 지리적으로 다른 나라와 다른 세계입니다. 바다흐샨(Badakhshan) 지역에 있는 이 350km 길이의 손잡이는 힌두쿠시(Hindu Kush) 산맥, 카라코람(Karakoram), 파미르 매듭(Pamir Knot)으로 알려진 파미르 산맥(Pamirs)의 세 곳이 만나는 지점에 있습니다. 여행을 주선하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모험 여행 회사 중 하나인 untamedborders.com의 James Willcox는 "이것은 소음, 교통체증, 아프가니스탄 도시의 기도에 대한 muezzin의 외침과는 거리가 멀다"고 말했습니다. 지역으로. "사람이 거의 살지 않고 접근이 어렵습니다. 그 존재조차 아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아시아 전체에서 가장 외딴 곳이자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입니다." (제공: 사이먼 어윈)

시골 생활


Wakhan Corridor를 따라 흩어져 있는 Khandud(사진)와 같은 작은 시골 정착촌은 돌, 진흙 및 목재로 만든 단순한 집입니다. 더 큰 마을 중 일부는 하나의 흙길로 연결되어 있으며 종종 판즈 강의 물이 지나갈 수 없습니다. 80km 떨어진 Corridor's's에서 80km 떨어진 Ishkashim 시장 마을 주민인 Azim Ziahee는 "Wakhan에서 자신의 차를 소유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서쪽 끝. "Wakhan은 여전히 ​​매우 단절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일부 마을은 Ishkashim까지 도보로 4일 이상 걸립니다. 여기에서 가장 가까운 대도시인 타지키스탄의 수도인 Dushanbe는 3일 드라이브입니다. 격리는 복도를 다음과 같이 유지합니다. 타임캡슐, 타지키스탄으로 향하는 국경을 바라보며, 전기로,

와키족의 고향


2,500년 이상 동안 Wakhan Corridor는 Wakhi 사람들의 고향이었으며 현재 약 12,000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대다수는 보수적인 수니파 이슬람교도인 반면 와키족은 이슬람의 시아파 분파에 속하는 이스마일리족이다. 여기에서 여성들은 부르카를 착용하지 않으며 모스크도 없습니다. 대신 와키족은 자맛카나(마을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커뮤니티 홀 역할도 하는 기도의 집)를 방문합니다. "이스마일리는 수니파보다 덜 엄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라고 Willcox는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Wakhan에서 서양 남성 방문자는 불쾌감을 주지 않고 여성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허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다른 곳에서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Credit: Simon Urwin)

삶의 리듬


Wakhi는 농부로서 복도의 반건조 조건에서 밀, 보리, 완두콩, 감자, 사과 및 살구 나무를 경작합니다. 그들의 들판은 산 빙하의 녹은 물로 먹였습니다. 부유한 가정에는 양과 염소와 함께 낙타, 야크, 말, 당나귀 몇 마리가 있습니다. Ziahee는 "매년 6월에 Wakhi는 가축을 4,500m 높이의 여름 목초지로 데려갑니다. 그곳에서 동물은 무성한 풀 위에서 살찌게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주를 '쿠치'라고 합니다. 8월 초에 보리 수확의 시작을 축하하는 축제인 '치니르'도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마을에서는 다섯 번의 매일 기도가 하루의 구조를 형성합니다. , 그러나 여기에서 우리는 땅과의 큰 연결을 느끼고 매일 기도하는 동안 삶의 리듬은 들판, 계절 및 자연을 중심으로 더 많이 회전합니다." (신용 거래:

수백 년의 전통


Wakhan의 가장 독특한 전통 중 하나는 수세기 전의 buzkhasi 게임으로, 때때로 염소의 몸을 공처럼 사용하는 말을 탄 럭비로 묘사됩니다. 폴로의 초기 선구자로 여겨지는 buzkashi에는 규칙과 측면이 없습니다. 경쟁자들이 염소를 훔치기 위해 서로를 주먹으로 때리고 채찍질하기 때문에 "공정한 플레이"라는 의미는 전혀 없으며 부러진 뼈도 드문 일이 아닙니다. Ziahee는 "와키족 마을은 특히 아프간 새해인 나우루즈에서 서로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이곳은 아프가니스탄의 다른 지역과 다릅니다. 다른 곳에서는 buzkashi가 더 정치적입니다. 엘리트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 입거나 정치인이 표를 얻기 위해 입는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경쟁과 커뮤니티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 Wakhan을 매우 독특하게 만드는 많은 것 중 하나입니다." (신용 거래:

관광의 손길이 닿지 않은

반응형

아프가니스탄의 보안 상황으로 인해 국가의 많은 부분이 외국인의 출입이 금지되어 있지만, 깨끗한 산 풍경과 잘 보존된 와키 문화와 함께 회랑의 상대적인 안전성은 최근 들어 비포장 도로를 찾는 사람들의 매력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 Wakhan으로 9번의 탐험을 이끈 모험가 가이드 Ade Summers는 "처음에는 방문객이 소수에 불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0년에 걸쳐 천천히 연간 최대 600명으로 성장했습니다. 주류 관광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을 방문하는 것은 특권입니다. 그곳에서 여전히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즐기는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Wakhan을 따라 여행하면서, 그것은 매우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당신이 내딛는 모든 발걸음이 매혹적인 역사책의 페이지를 넘기는 것과 같습니다." (제공: 사이먼 어윈)

실크로드의 일부


수백 년 동안 Wakhan Corridor는 중국과 지중해를 연결하는 BCE 1세기와 2세기에 등장한 무역로인 실크로드를 따라 여행하는 상인들에게 중요한 통로였습니다. "그 상인들은 여기 Badakhshan 지역에서 채굴된 중국 비단, 페르시아 은, 로마 금, 아프간 청금석을 운반했습니다."라고 Summers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무역 캐러밴으로 단일 파일로 걷는 낙타의 암각화와 같이 도로의 역사를 자세히 설명하는 암각화를 찾습니다." 여행자와 순례자들은 상인들의 발자취를 따랐습니다. "마르코 폴로가 13세기에 중국으로 가던 길에 이곳을 통과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알렉산더 대왕도 이곳을 지나갔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라바트라고 알려진 역사적인 여행자 쉼터의 유적과 고대 불교 사리탑을 볼 수 있습니다." (제공: 사이먼 어윈)

전략적 장소


19세기 후반에 Wakhan Corridor는 영국과 러시아 간의 소위 "Great Game"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윌콕스는 "러시아와 영국이 중앙아시아를 장악하기 위해 싸울 때 아프가니스탄은 매우 전략적이었다"고 말했다. "Wakhan의 현재 경계는 1893년 양 당사자의 영토가 서로 닿지 않도록 완충 지대를 만들기 위해 형성되었습니다. 이 경우에는 영국 왕조와 러시아 제국이 만납니다. 이는 결국 오래된 무역로를 막다른 골목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sac. 더 최근의 역사는 Wakhan이 냉전 시대에 휘말린 것을 보았고, 이제 지정학의 최신 변화는 중국의 일대일로(一帶一路) 구상이 다시 한 번 중요한 무역로로 전환하면서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제공: 사이먼 어윈)

신조


최근까지 Ishkashim의 흙길은 회랑 중앙의 Sarhad-e Broghil까지만 도달했습니다. 동쪽으로의 여행은 도보로 또는 무리를 지어야 하는 동물과 함께만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일대일로 건설로 트랙이 약 75km 연장되어 Wakhan을 따라 약 4분의 3인 Bozai Gumbaz 마을까지 확장되었습니다. Summers는 "키르기스스탄 유목민이 Chaqmaqtin 호수 주변에 거주하는 곳에서 Sarhad로 이동하기 위해 취하는 오래된 무역 경로를 따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불도저가 들어왔고 농부의 트랙 크기만 건설했지만 잠재적인 결과는 훨씬 더 큽니다. 중국인은 결국 국경을 Bozai Gumbaz와 연결하는 스트레치를 건설한다고 합니다. 다시 한 번 막다른 골목을 여는 것이다.

복잡한 감정


Ziahee는 Wakhan 사람들이 도로의 잠재적 영향에 대해 엇갈린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몇 가지는 우리에게 좋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Ishkashim의 시장보다 훨씬 저렴한 중국산 염소를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도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현재 많은 시설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독특한 와키 문화와 느린 삶의 방식은 영원히 바뀔 것입니다. 우리는 고요함과 아름다운 자연을 사랑하지만 교통 오염으로 인해 파괴 될까봐 두려워합니다. 산에서 도로를 건설하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리지 만 내년을 생각합니다. 중국과 아프간 정부는 모두 그렇게 되기를 원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의 미래는 시간이 말해줄 것입니다." (제공: 사이먼 어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