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리셔스 : 인도양 섬의 시간은 잊었다

반응형

 
모리셔스에서 북동쪽으로 600km 떨어진 곳에 다른 지형이 거의 없는 로드리게스는 그 자체로 하나의 세계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외딴 사람이 사는 섬 중 하나입니다.

비행기가 내가 처음 방문했을 때 작은 화산섬인 로드리게스(Rodrigues)로 하강하기 시작했을 때 나는 뭔가 잘못되었다는 확신이 들었다. 아래로는 인도양이 불가능할 정도로 먼 수평선까지 끊김 없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737 항공기를 안전하게 떨어뜨릴 수 있을 만큼 넓은 활주로는 물론이고 육지의 흔적도 없었습니다. 조종사는 우리가 착륙할 것이라고 상상했습니까?

나는 오두막을 둘러보았다. 아무도 당황하지 않았습니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통해 잠을 자거나 무관심하게 아이들을 무릎에 튀겼습니다. 기장은 승객들에게 안전벨트를 매고 승무원이 착륙할 준비를 하라고 정중하게 요청하는 것 외에는 아무런 안내도 없었다. 숨 쉬다. 10분, 아마도 15분쯤 지나서야 무언가가 아래의 단조로움을 깨뜨렸습니다. 킬로미터 길이의 하얀 파도의 호가 육지가 아니라 바다 자체에 부서졌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로드리게스와 섬 서쪽 끝에 있는 졸린 작은 공항이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로드리게스에 처음 도착할 때 아무것도 준비할 수 없습니다. 모리셔스가 속한 모리셔스에서 북동쪽으로 600km 떨어져 있고 다른 어떤 지형도 가까이에 없는 로드리게스는 그 자체로 하나의 세계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외딴 사람이 사는 섬 중 하나입니다.

서쪽 접근로 위에서 위에서 보았을 때 Rodrigues는 바다, 석호 및 육지의 동심원을 조이고 확장하는 이상하고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파도는 거의 완벽한 청록색 석호를 둘러싸고 있는 Rodrigues의 외부 한계를 표시합니다. 차례로, 석호는 해변으로 둘러싸인 긴 녹색 가시와 작은 섬으로 가려진 본섬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섬은 다시 석호로 가라앉기 전에 동쪽 정상으로 올라갑니다. 그런 다음 파도는 다시 한번 영원한 지평선의 재개를 알립니다.

 

작은 화산섬은 청록색 석호로 둘러싸여 있으며, 이곳에서는 현지인들이 문어 낚시를 즐깁니다(출처: Walter Bibikow/Getty Images)

로드리게스가 감옥이었다면 탈출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그러나 고립은 항상 Rodrigues의 친구였으며 세상과 소음으로부터 보호했습니다.

Rodrigues는 최초의 배가 도착한 1528년에 기록된 인류 역사에 들어갔습니다. 당시 섬에는 사람이 살지 않았고 지나가는 배의 선원들이 이 날짜 이전에 이곳에 왔다면 통과 기록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로드리게스는 동아프리카와 아라비아, 아시아를 연결하는 번잡한 무역로와 무역풍에서 너무 남쪽으로, 동쪽으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16세기 내내 포르투갈, 네덜란드, 프랑스 선박이 항로를 이탈하여 간헐적으로 Rodrigues에 머물렀을 때도 식량을 보충할 수 있을 만큼만 머물렀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거대한 거북이와 모리셔스에서 도도새를 키우던 것처럼 선원들이 순식간에 멸종시킨 치명적인 통통한 새인 솔리테어를 의미했습니다.

또한 다음 항목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너무 많은 야자수가 있는 낙원
•  바다에 삼켜지는 국가
•  진정한 "크리올 요리"란 무엇입니까?

1691년 프랑스인 François Leguat는 프랑스 가톨릭 정부의 종교적 박해를 피해 일곱 명의 위그노와 함께 섬에 도착했습니다. 르구아는 그의 도착에 대한 설명에서 로드리게스가 너무 많은 거대한 거북이를 가지고 있어서 "땅에 닿지 않고도 껍데기를 100보 이상 걸을 수 있다"고 썼습니다. Leguat와 그의 망명자들은 Rodrigues에 첫 번째 식민지를 계획했지만 외딴 위치(및 여성 부족)가 그들에게 너무 많았습니다. 절대 돌아오지 않습니다.

 

 

요즘 로드리게스의 매력은 세계와 거리가 멀다. 코로나 이전 시대에 거의 150만 명의 관광객이 매년 모리셔스를 방문했습니다. 이 중 겨우 90,000개(6% 미만)가 Rodrigues로 이동했습니다. 온 사람들은 관광객들이 도착하기 전에 모리셔스의 메아리를 나르는 섬을 발견했습니다.

섬에는 교통 체증이 없습니다. 급하게 일어나는 일은 없습니다. 범죄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Port Mathurin의 조용한 마을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수도 중 하나입니다(Credit: Yann Guichaoua-Photos/Getty Images)

모리셔스에서 가장 유명한 셰프 중 한 명으로 54년 동안 로드리게스에서 살아온 프랑수아즈 밥티스트(Françoise Baptistes)는 "로드리게스는 매우 안전한 곳"이라고 말했다. "가끔 따뜻할 때마다 우리는 문을 열고 잠을 잔다."

그 안전함과 안정감의 일부는 그 장소의 조용하고 친숙함에서 옵니다. 로드리게스의 인구는 45,000명 미만입니다. 모리셔스 본섬의 용광로 인구 통계와 달리, 로드리게스는 90%가 크리올인이며, 그 주민들은 과거에 아프리카 노예와 유럽 정착민의 흔적을 모자이크로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프리카에서 세가 댄스를, 영국에서 애프터눈 티와 베이컨을, 프랑스에서 패스트리를 물려받았습니다 ."라고 Baptiste가 말했습니다.

"Rodrigues는 하나의 마을입니다."라고 사업가이자 Françoise의 남편인 Laval Baptiste가 덧붙였습니다. "다들 다 안다." 그리고 종종 모리셔스의 주요 섬으로 여행을 가야 하는 반면, Françoise와 Laval은 항상 고향 섬의 나른한 생활 방식을 동경합니다. Laval은 "며칠 동안 바쁘게 돌아다닌 후 돌아와서 항상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아프리카에서 세가 댄스를, 영국에서 애프터눈 티와 베이컨을, 프랑스에서 패스트리를 물려받았습니다.

Rodrigues의 수도인 Port Mathurin도 5분 러시아워로 가끔 활기를 띱니다. 배가 항구에 도착할 때마다 일어나는 사소한 활동; 10시가 넘어서도 텅텅 비어버린 토요일 시장.

2016.06.24 - [사진으로 떠나는 추천 여행지] - 모리셔스 : 뜨거운 태양 아래 지상 낙원으로의 초대

 

모리셔스 : 뜨거운 태양 아래 지상 낙원으로의 초대

​ ​ ​ ​ ​ ​ ​ ​ ​ ​

travelbible.tistory.com

 

 

섬 건너편에 있는 Rodrigues는 조용한 즐거움의 장소입니다.

포트 마튀랭(Port Mathurin)에서 북쪽 해안을 따라 구불구불한 도로는 Anse aux Anglais의 작은 정착지를 지나 완벽한 하루의 끝에 지구의 고요한 숨을 내쉬는 것과 같은 고요한 물과 일몰 전망을 제공합니다.

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햇볕에 말리는 문어(Credit: Anthony Ham)

섬 서쪽에 있는 François Leguat Reserve 의 야심찬 프로젝트 는 석호 해안까지 완만하게 경사진 섬을 복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수세기에 걸쳐 정착민과 방문 선원은 섬의 거북이를 멸종 위기에 처하게하고 대부분의 나무를 베어 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보호 구역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17세기에 르구아와 그의 위그노 친구들이 도착하기 전 로드리게스가 어떻게 나타났는지 최대한 비슷하게 섬의 이 모서리를 복원하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습니다. 이를 위해 그들은 인도양의 다른 곳에서 거대한 거북이를 가져와 로드리게스 토종 나무 100,000그루 이상을 심었습니다.

Pointe du Diable로 알려진 곶과 가까운 서해안을 따라 좁은 길가에는 종종 나무 프레임이 늘어서 있으며, 그곳에서 유령 같은 흰색 문어 다리가 바닷바람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문어는 로드리게스 문화의 중심이자 로드리게스 식탁의 필수품으로, 라발은 "로드리구안 한 마리가 일주일에 두세 번 문어를 먹는다"고 말했다.

Françoise는 문어 낚시가 "대부분 실직한 여성들이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침에 일찍 해요. 이렇게 하면 나중에 집안일을 할 시간이 있고 동시에 가계에 기여합니다."

2016.06.03 - [아시아/인도네시아] - 모리셔스 : 아프리카-인도양의 명품 휴양지 '

 

모리셔스 : 아프리카-인도양의 명품 휴양지 '

세계적 명품 휴양지 모리셔스는 바다색이 아름답다. 럭셔리 여행지 답게 요트 등 다양한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모리셔스(Mauritius)는 우리에게 이름조차 낯선 땅이다. 하지만 여행 마니아

travelbible.tistory.com

 

Rodrigues 석호의 얕은 산호초에서 썰물 때 작살로 잡힌 문어는 섬에 대한 집착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그래서 섬 당국은 그들의 국가 요리인 향긋한 문어 카레의 미래를 보장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남획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한다. 2~3월 또는 9~10월에는 아무도 문어 낚시를 할 수 없습니다. Laval은 이 기간 동안 문어 어부들은 지역 해변 청소를 포함하여 다른 일을 하여 낚시를 하지 않는 대가로 지방 당국으로부터 급여를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Rodrigues는 지구상에서 가장 외딴 사람이 사는 섬 중 하나입니다(Credit: Ricardo Stephan/Getty Images)

섬 반대편 끝에 있는 작은 마을인 생 프랑수아(St François)에 셰 로베르 에 솔랑주(Chez Robert et Solange)가 있습니다. 황량한 Rodrigues의 매력이 있는 이 초라한 해변 판잣집에서는 문어 구이, 문어 카레, 문어, 파파야 샐러드와 같은 문어와 랍스터 및 기타 신선한 해산물을 제공합니다.

로드리게스를 방문하고 셰즈 로버트를 방문할 때마다 메뉴를 공부하는 척합니다. 무엇이 신선하냐고 묻습니다. 그리고 생각에 잠긴 듯 야자수 사이로 바다를 바라보며 오랜 시간을 보낸다. 그런 다음 로드리게스의 통과의례 같은 느낌으로 문어를 주문합니다. 그렇게 할 때마다 로드리게스에 처음으로 도착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

Facebook 에서 우리 를 좋아 하거나  Twitter  와  Instagram 에서 우리 를 팔로우 하여 300 만 명 이상의 BBC Travel 팬  과 함께 하십시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