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위스 루체른에서 출발하는 8가지 멋진 당일 여행

반응형

2019.05.21 - [유럽/스위스] - 스위스 : 융프라우, 또다시 스위스

 

스위스 : 융프라우, 또다시 스위스

해발 3,454m의 빙하 산을 오르는 융프라우요흐 열차. 그린델발트, 휘르스트, 아이거글레처 등등 산악 마을을 차례로 지나며 엽서 같은 풍경을 쉴 새 없이 선사한다 융프라우, 또다시 스위스를 여

travelbible.tistory.com

스위스 알프스(Swiss Alps)의 숄레넨(Schoellenen) 협곡의 머리핀 굴곡 © Getty images

신화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그 이름을 딴 가장 푸른색의 호수 기슭에 자리 잡고 있는 루체른 은 괴테, 바그너, 빅토리아 여왕이 그 아름다움을 찬미했던 19세기의 모습만큼 화려합니다. 보트, 기차, 케이블카가 호수를 가로질러 인근 알파인 고지까지 산들바람을 일으키며 천천히 여행을 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국가의 발상지부터 하늘을 찌를 듯한 빙하에 이르기까지 루체른에서 최고의 날을 선별합니다.

보석빛깔 우리호수 위를 떠다녀보세요.

모든 의미에서 스위스 심장부인 루체른 호수의 최남단인 우리 호수는 가장 황홀합니다. 때때로 피요르드만큼 좁을 때 우리 호수의 보석 색깔의 청록색 바다는 깎아지른 듯한 울퉁불퉁한 숲이 우거진 절벽과 봉우리로 바뀝니다.

이 바다를 유람 하다 보면 1291년에 영원한 충성의 서약이 서명된 장소인 스위스 연방의 신성한 발상지인 뤼틀리 초원( Rütli Meadow )을 볼 수 있습니다 . 스위스 반군 윌리엄 텔(William Tell)이 합스부르크(Hapsburg)를 납치한 게슬러(Gessler)의 배에서 안전하게 뛰어내렸다고 합니다.  

호수 위로 솟아 있는 거의 30m 높이의 천연 오벨리스크인 쉴러슈타인( Schillerstein )에도 신화가 많이 있습니다. 그 비문은 희곡 윌리엄 텔(William Tell)의 작가인 프리드리히 쉴러(Friedrich Schiller)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호수 찾아가는 법 : 우리호수 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배를 타고 가야 한다. Brunnen에서 Flüelen까지 SGV의 정기 페리 서비스를 이용하세요(44분). 기차는 루체른에서 브루넨(46분) 및 플뤼렌(1시간)을 연결합니다.

 
베르네 알프스 융프라우의 스위스 전경 © Micaël Chevalley/500px

마이링겐(Meiringen)에서 폭포와 고산 지대 하이킹

스위스 베르네제 오버란트(Bernese Oberland) 지역의 동쪽 모서리에 자리 잡은 마이링겐(Meiringen)에는 야생 계곡, 폭포, 고산 지대 황무지로 이어지는 하이킹 및 사이클링 코스가 있는 놀랍도록 아름다운 뒷마당이 있습니다.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모두 보려면 일찍 기차를 타십시오. 첫 번째는 250m 높이의 라이헨바흐 폭포( Reichenbach Falls )로, 깎아지른 듯한 숲이 우거진 절벽 위로 곤두박질치는 소리와 함께 곤두박질칩니다. 작가 Arthur Conan Doyle이 어떻게 극적인 피날레를 위한 완벽한 배경이라고 생각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Final Problem 에서 그는 Sherlock Holmes와 Dr. Moriarty를 모두 여기 절벽 너머로 밀어냈습니다.

Aare Gorge  유백색 급류와 석회암 돌출부를 지나는 터널과 갤러리가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를 들어, 트리프트 빙하 위에 위태롭게 매달려 있는 유럽에서 가장 높고(100m) 가장 긴(170m) 현수교인 트리프트브뤼케(Triftbrücke)나 폭포로 뒤덮인 빙하 협곡을 보려면 하루 이상 머무르십시오 . 로젠 라우이

 

Meiringen에 도달하는 방법: Meiringen은 A8을 통해 Lucerne에서 남쪽으로 차로 50분 거리에 있습니다. Meiringen까지 매시간 기차가 있습니다(1시간 10분).


받은 편지함으로 전달되는 주간 뉴스레터 의 최신 여행 정보를 통해 세계를 편안하게 탐험 하세요.

스위스 알프스의 산악 풍경을 지나가는 톱니바퀴 열차. 필라투스 산과 루체른 근처의 알프나흐슈타트 사이의 톱니바퀴 철도에 붉은 기차. © iStockphoto / 게티 이미지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톱니바퀴 철도를 타고 필라투스 산을 오르세요.

산과 계곡은 2,128m 높이의 필라투스 산 정상에서 끝없이 펼쳐지는 듯하며, 이곳에서 로마 총독 폰티우스 빌라도의 불안한 유령이 배회한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시체는 정상의 호수에 던져졌고 그 이후로 그는 이 부분을 괴롭혀왔습니다. 

1889년 이래로 세계에서 가장 가파른 톱니바퀴 철도가 48%의 경사로 도달한 이 산은 루체른에서 출발하는 쉽고 미친듯이 경치 좋은 당일치기 여행입니다. 19세기에 바그너가 필라투스의 전망에 대해 서정적이었고 빅토리아 여왕이 말을 타고 여기까지 걸었던 19세기에 이곳에 오는 것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산책로의 상쾌한 전망은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호수를 가로질러 스위스 알프스 깊숙이 그리고 맑은 날에는 독일의 검은 숲까지 도달합니다. 

필라투스 산에 가는 방법: 5월부터 10월까지 보트, 톱니바퀴 철도, 케이블카, 버스가 결합 된 " 황금 왕복" 당일 여행으로 필라투스 산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리기 산에서 타오르는 일출이나 일몰을 목격하세요.

루체른(Lucerne) 호수와 추크(Zug) 사이에 자리 잡은 리기 산(Mt. Rigi)의 1797m 봉우리는 눈부신 일출과 일몰로 유명합니다. Turner는 전망과 빛의 독특한 품질에 너무 매료되어 1842년에 하루 중 세 가지 시간(Blue Rigi, Dark Rigi 및 Red Rigi)에 산을 수채화로 그렸습니다.

2021년 개통 150주년을 맞이하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산악 철도는 두 호수를 가로질러 티틀리스 산과 빙하로 덮인 융프라우 대산괴까지 펼쳐지는 장관을 이루는 정상으로 여러분을 모십니다. 맑은 날에는 스위스의 26개 주 중 24개 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120km의 표시가 있는 트레일을 따라 높은 수준의 하이킹을 즐길 수 있으며 겨울에는 간단한 스키, 스노슈잉, 썰매 타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장엄한 전망과 함께 수영이나 마사지를 받고 싶다면 Mario Botta가 디자인한 Mineralbad & Spa Rigi Kaltbad 로 가십시오 .

리기 산에 가는 방법:  비츠나우(1시간)와 골다우(32분)까지 자주 운행하는 기차를 타면 톱니바퀴 철도로 리기 쿨름(각각 32분, 44분)까지 갈 수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딩에 이상적인 루체른 호수 주변 봉우리에서 불어오는 바람 © Pete Seaward/Lonely Planet

패러글라이딩, 세일링, 카이트서핑을 위해 브루넨으로 이동 

루체른 호수가 남쪽으로 급격히 기울면서 좁아지는 들쭉날쭉한 산의 주름 속에 자리 잡은 브루넨의 부두는 그야말로 알프스 산맥의 꿈입니다. 터너는 이곳에 머무는 동안 그 광경에 깊은 인상을 받아 1841년에 브루넨에서 우리 만을 그렸습니다.  의  바람이 봉우리에서 쓸어 내리면 항해에서 패러글라이딩, 윈드서핑, 카이트 서핑. 대신 산책을 하고 싶다면 우리 호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35km의 2일 스위스 길 을 따라가 보세요.

주변 봉우리만이 칼날 같은 전망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Victorinox는 이 지역 출신이며 Swiss Knife Valley Museum 은 칼의 역사에 대한 매혹적인 이야기를 통해 이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줍니다. 그러나 하이라이트는 자신만의 스위스 군용 칼을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단 15분 소요).

브루넨에 가는 방법 : 브루넨은 A4를 통해 루체른 남쪽으로 자동차로 40분 거리에 있으며, 일반 기차를 타면 됩니다(45분에서 1시간).

엥겔베르그(Engelberg)에서 겨울 스키나 고지대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마치 하늘의 손에 얹힌 것처럼 Engelberg(문자 그대로 "천사 산")는 3000m가 훨씬 넘는 빙하로 뒤덮인 봉우리가 우뚝 솟은 들쭉날쭉한 배경으로 여러분을 알프스 천국으로 곧장 안내합니다. 겨울에 플레이크가 떨어지면 스키어와 하숙인은 오프 피스트 파우더에서 신선한 트랙을 만들기를 열망하는 리조트로 내려옵니다. 여름에는 이 산들이 1마일의 즐거운 고지대 하이킹을 제공합니다.

케이크 위의 장식은 3238m, 빙하로 덮인 티틀리스 산 , 중부 스위스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깊게 갈라진 얼음 위로 치솟는 세계 최초의 회전 케이블카의 본고장입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멀리 알프스와 함께 정상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정말 놀랍습니다. 특히 유럽에서 가장 높은 현수교인 클리프 워크(Cliff Walk)에 용기를 낸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가장 바쁜 빙하를 피하기 위해 일찍 시작하십시오.

Engelberg에 도달하는 방법 : Engelberg는 A2를 통해 루체른 남쪽으로 차로 40분 거리에 있습니다. 루체른과 엥겔베르그를 연결하는 고속 열차가 매시간 운행됩니다(43분).

슈탄저호른 산 꼭대기의 일광욕 테라스에 있는 눈 덮인 산들 © Beehappy28/Shutterstock

푸니쿨라 탑승 및 슈탄저호른 정상

루체른의 남쪽으로 날아가는 슈탄저호른은 호수 위로 높이 올라갈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중 하나입니다. 1898m 정상에서 산, 호수, 들판, 숲의 복잡한 태피스트리가 펼쳐집니다. 1893년 케이블카 를 타고 Kälti까지 가는 고풍스러운 구식 놀이기구를 타면 재미의 절반이 됩니다. 이곳에서 2층으로 된 CabriO 케이블카가 6분 30초 만에 또 다른 1100m를 오르게 됩니다. 이 케이블카는 지붕이 없는 상부 데크가 있는 세계 최초의 케이블카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는 탁 트인 하이킹 코스가 많고 여건이 허락하는 경우 행글라이딩과 패러글라이딩이 가능합니다. Stanserhorn Rangers는 야생화에서 독수리와 마멋을 볼 수 있는 곳까지 모든 것에 대한 내부 특종을 제공합니다. 슈탄저호른에 가는 방법 : 슈탄저호른은 A2를 통해 루체른 남쪽으로 차로 25분 거리에 있습니다. 자주 가는 기차는 13분 만에 같은 여행을 합니다. 이곳에서 4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갑니다.

멀리서 아인시델른을 방문하는 순례자들과 함께하세요

여름 주말에 루체른이 습격을 당할 때 계곡 끝에 숨어 있고 부드러운 숲이 우거진 언덕으로 둘러싸인 Einsiedeln은 평화로운 당일 여행을 합니다. 순례자들은 루르드에 대한 스위스의 대답인 이 작은 마을로 멀리서 옵니다. 전설에 따르면 콘스탄스의 주교는 서기 964년에 원래의 수도원을 축성하려 했으나 하늘의 음성에 의해 중단되었습니다.

기적을 믿든 안 믿든 18세기 클로스터 교회( Klosterkirche ) 수도원 교회는 프레스코화, 치장 벽토, 대리석, 금빛 소용돌이의 화려한 광란과 함께 웅장합니다. 작은 검은 성모상 앞에서 순례자들이 기도하고 있습니다. 수도원 너머 언덕 너머의 전망을 보려면 성 베네딕트 동상 까지 걸어가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