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핀란드식 터치: 핀란드로 여행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반응형

2019.10.24 - [유럽/핀란드] - 핀란드 리시툰투리 : 눈길 하이킹, 오두막 벽난로, 오로라가 있는 곳

 

핀란드 리시툰투리 : 눈길 하이킹, 오두막 벽난로, 오로라가 있는 곳

[케이채의 지구조각](20) 핀란드 리시툰투리 북유럽 핀란드는 1000개의 호수로 둘러싸인 나라다. 아름다운 산과 숲이 가득하다. 핀란드의 북쪽 라플란드는 여름이면 대자연을 만끽하러 찾아오는

travelbible.tistory.com


핀란드에서 사우나는 삶의 방식이며 모든 방문객에게 필수적인 경험입니다. © Jonathan Stokes / Lonely Planet

핀란드 는 날아다니는 순록, 진짜 산타, 많은 눈이 있는 곳으로 특히 생생한 상상력을 가진 어린이들이 꿈꾸는 그런 곳입니다.

그곳은 어둠과 빛, 혹독한 추위와 측량할 수 없는 광야의 극단의 장소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라플란드에서 오로라가 머리 위로 번쩍일 때 허스키가 끄는 썰매를 타고 얼어붙은 숲을 질주하러 왔는지, 아니면 저 너머에 있는 여름 별장에 몸을 웅크리고 있든지 상관없이 북유럽의 꿈의 목적지가 바로 그곳에 있을 것입니다. 여름의 끝없는 빛이 비치는 잔잔한 호수 기슭에서.

사우나, 고요함, 자연을 사랑한다면 딱 들어맞을 것입니다. 다음은 핀란드에서 여행을 계획하고 준비하며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내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핀란드 여행 계획 세우기

헬싱키 이외의 지역에 도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헬싱키 는 이 나라의 주요 관문이지만 도시가 아닌 모험을 위해 Finalnd에 오는 경우 대신 Rovaniemi (Lapland 및 Santa HQ로 가는 관문) 또는 Tampere (호수로 가는 관문)와 ​​같은 지역 공항으로 비행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핀란드에 도착하면 주요 도시와 마을 사이를 연결하는 기차와 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대중교통이 매우 훌륭하고 효율적입니다. 그러나 야생으로 향하고 있다면 거리가 멀기 때문에 차를 렌트해야 합니다. 허브 간 서비스에 방해가 거의 없으므로 여행을 위해 음료와 스낵을 포장하십시오.

북쪽으로 라플란드 로 향하는 도로는 비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겨울에는 순록( Porokello 앱은 고위험 순록 충돌 지역에 대해 경고합니다)과 얼음  을 조심해야 합니다 .

 

 

여름은 태고의 즐거움을 위한 것입니다. 겨울은 축제의 마법 

핀란드는 한 입 먹기에는 너무 크므로 신중하게 계획하고 모든 것을 한 번에 몰아넣고 싶은 유혹을 물리치세요. 

여름이라고요? 핀란드인들은 동의할 것입니다. 길고 어둡고 눈 덮인 겨울이 지나면 진정으로 생물학적 긴급성을 가지고 더 가벼운 여름날을 받아들입니다. 6월에서 8월은 북극권 위의 북부 라플란드 에 있는 우르호 케코넨 국립공원의 순록이 움푹 패인 계곡과 같은 황야 지역에서 하이킹과 캠핑을 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 또한 카약을 타고 Lakeland (188,000명)로 노를 저어 가며 바다표범에게 손을 흔들며 발트해 연안의  올란드( Åland )에 있는 멋진 작은 섬에서 다음 섬으로 이동할 때입니다.

여름은 핀란드인들이 발끝으로 세상을 떠나 한적한 오두막에서 자연으로 돌아가는 때입니다. 그 중 일부는 그리드에서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하루는 유쾌하게 태고의 방식으로 보내집니다: 베리 찾아보기, 얼음처럼 차가운 호수에서 수영, 사우나에서 휴식, 별빛 아래서 밤 보내기. 절정은 Juhannus 또는 6월 말의 한여름으로, 가족이 함께 피크닉을 하고 모닥불 주위에서 춤을 추는 것입니다. 

 

9월은 라플란드의 조용하고 영광스러운 시기로 숲이 금빛으로 변하고 진홍색으로 변하고 순록이 썩기 시작합니다. 10월에 눈이 내리면 땅이 고요해지고 많은 명소와 호텔이 문을 닫습니다. 그러나 겨울은 축제의 광채와 북극 북부의 산타를 방문합니다. 날이 짧아지면 개썰매, 스노모빌, 스키, 얼음 호텔 에서의 숙박 등 나니아 효과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라플란드에서 운이 좋으면 오로라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통계적으로 10월, 11월, 3월이 가장 좋습니다).

10월, 11월, 3월에 라플란드를 방문하면 춤추는 북극광을 볼 수 있습니다. © nblx / Shutterstock

시장에서 식사와 캠핑을 통해 비용 절감

핀란드는 물가가 저렴하지 않지만 비용을 절감하고 몇 유로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수프, 샐러드, 당일 스페셜이 포함된 가성비 좋은 점심 뷔페를 제공하므로 점심을 하루의 주요 식사로 삼으십시오. 대부분의 대도시에는 ​​카우파할리 (덮힌 시장 회관)가 있어 피크닉 용품(빵, 치즈, 델리 농산물, 훈제 생선)을 구입하고 스낵을 판매하는 가판대나 카페 중 한 곳에서 방목할 수 있습니다.

캠핑은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캠핑장은 텐트를 칠 수 있는 충분한 공간과 임대할 캐빈이 있어 훌륭하지만 6월에서 8월까지만 문을 여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뜻한 소나기를 피할 의향이 있다면 jokamiehenoikeus (모든 사람의 권리) 덕분에 야생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41개의 국립공원과 거의 끝없이 펼쳐진 자연이 있는 나라에서 모험을 좋아한다면 훌륭한 선택입니다. 

핀란드의 에티켓: 현지인과 어울리는 법

캐주얼하게 유지 

헬싱키의 중심부에서도 핀란드인들은 대자연의 공간과 위안을 갈망하고 있으며 문명에 슬립을 제공하고 mökki (여름 별장)로 탈출할 수 있을 때까지 분과 시간을 세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의 옷차림은 자연을 사랑하는 정신, 즉 캐주얼하고 실용적이며 지속 가능하며 극한의 계절에 잘 어울립니다. 특히 도시를 벗어나는 경우(아마도) 멋진 옷을 많이 꾸릴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헐렁한 옷, 보온성 및 튼튼한 운동화를 준비하십시오. 

안녕, 핀란드 스타일

뺨에 키스? 아니요. 극도의 분리를 중요시하는 나라인 핀란드인은 인사에 대해 좀 더 내성적입니다. 눈을 마주치고 악수를 하는 것은 꽤 일반적인 일입니다. 친구와 가족은 포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Hei "와 " moi "는 "안녕하세요"를 말하는 두 가지 방법입니다. 후자를 두 번 반복하면(" moi moi ") 작별 인사로 두 배가 됩니다. 아, 그리고 시간을 엄수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핀란드인은 항상 그렇습니다.

침묵이 금임을 기억하라

오래된 "침묵은 금이다"라는 속담은 핀란드에서보다 더 진실되게 울려 퍼집니다. 깊고 내성적인 핀란드인은 유휴 수다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여기서의 침묵은 거의 어색하지 않습니다. 딱히 할말이 없다면 괜찮습니다. 당신은 종종 사우나에서 친구들과 함께, 조용하고, 서로의 조용한 회사에서 완벽하게 행복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화가 자연스럽게 중단되더라도 잡담으로 그 공백을 채워야 할 것 같은 느낌을 갖지 마십시오.

사우나에서 동료와 활기찬 대화를 나눌 계획이라면 다시 생각해 보십시오. 핀란드에서 사우나는 깊은 존경심을 요구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무례하게 행동하면 사우나 톤투 또는 사우나 엘프의 분노에 직면해야 하며, 그 분노로 인해 사우나를 태워버릴 수도 있습니다.

사우나에서 훌륭한 대화를 나눌 수 있지만 행복한 침묵도 괜찮습니다. © tomazl / Getty Images

사우나에 소용돌이를 일으키고 진지하게 받아들이십시오.

알몸으로 옷을 벗기고, 80°C로 가열된 사우나에서 로스팅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자작나무 털로 몸을 구타( 바스타 또는 비타 )한 다음, 아반토 (얼음 구멍) 속으로 뛰어드는 것은 핀란드인의 아이디어입니다. 재미있는. 마조히스트 같나요? 이 나라에는 당신을 단련시키는 1001가지 방법이 있으며 사우나 의식("SAW-nuh"가 아닌 "sah-OO-nah"로 발음)은 그 중 하나일 뿐입니다. 

사우나는 핀란드에서 사치가 아니라 삶의 방식입니다. 결혼, 이혼, 출생, 죽음, 새 직업: 인생 사건의 이름을 지정하면 사우나가 관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인구 550만 명에 불과한 핀란드에는 약 300만 개의 사우나가 있습니다. 이곳은 핀란드 사람들이 사교하고, 사업을 하고, 세상을 올바르게 만들고, 휴식하고, 명상하고, 정화하는 곳입니다. 사우나에 가는 기술을 배우는 것은 그 나라의 영혼을 들여다보는 창을 제공합니다. 

공중 사우나는 거의 항상 성별로 구분됩니다. 핀란드인처럼 사우나를 하려면 먼저 샤워를 하고, 알몸을 하고, 조용히 하고, 수건을 깔고 스토브에 물을 떠서 향긋한 로 이리 (증기)를 생성합니다. 너무 자유롭게 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약 15분 안에 땀을 흘려야 하지만 경쟁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자주 휴식을 취하고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십시오.

핀란드에서는 예상치 못한 것을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 합니다. © Roman Babakin / Shutterstock

기이한 것을 수용하다 

이 고립된 극단의 땅은 매우 독립적이고 특이한 사람들로 구성된 국가를 낳았습니다. 삐걱거리는 치즈( leipäjuusto ) 커피에 흠뻑 빠지는 짭짤한 감초( salmiakki ), 얼음 수영, 날아다니는 순록, 무민: 핀란드인은 다른 사람들이 이상하게 여기는 것들을 좋아합니다. 칭찬을 위해 이러한 기발한 기관 중 하나를 선택하면 여기에서 평생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이상하고 경이로운 것에 대한 이러한 열정은 아내를 안고 기타 연주와 늪지 축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위한 세계 선수권 대회와 같은 미친 이벤트 라인업으로 확장됩니다.

핀란드의 건강과 안전 

친환경적이고 깨끗하며 양심적인 핀란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안전합니다. 그래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려면 몇 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벌레 스프레이를 가져와

건강에 위협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여름에 북쪽으로 내려오는 피에 굶주린 곤충 떼는 진짜 버그베어가 될 수 있습니다. 모기, 모래파리, 갯지렁이, 말파리는 7월에 가장 흉포하지만 여름 내내 특히 호수 주변과 늪지대와 울창한 숲이 우거진 지역에서는 강력한 방충제로 무장해야 합니다. 광야에는 매트와 침낭으로 충돌할 수 있는 외딴 오두막이 많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자신의 텐트를 가져오는 것이 모기 폭풍으로부터 더 많은 보호를 제공합니다.

구충제 외에도 모기 모자나 모자, 침대를 덮는 여행용 그물 또는 성가신 벌레를 막는 텐트 덮개를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문제가 발생하면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공기, 수도꼭지를 돌릴 때의 수정처럼 맑은 물, 광활한 탁 트인 공간, 긴 숲속 하이킹 또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사우나와 얼음 수영일 것입니다. 핀란드는 지구상에서 몇 안 되는 건강을 발산합니다. 그리고 이 나라는 세계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아프면 가장 좋은 손에 맡길 수 있습니다. 모든 북유럽 국가와 마찬가지로 치료 수준은 매우 높으며 의사와 의료진은 일반적으로 우수한 영어를 구사합니다. 

걱정해야 할 특정 여행 예방 접종이 있지만, 특히 라플란드에서 동계 스포츠의 화려한 행사를 계획하거나 잘 가꾸어진 길에서 벗어나 있는 경우 적절한 여행 보험에 가입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것입니다. 국립공원의 야생. 

EU, 유럽 경제 지역(EEA) 또는 영국 시민인 경우 유럽 건강 보험 카드(EHIC) 또는 영국 글로벌 건강 보험 카드(GHIC)로 응급 치료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Finn처럼 매일 또는 약속당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귀하의 국가가 핀란드에서 무료 의료에 대한 상호 약정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핀란드는 야생의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잠재적인 위험에 눈을 뜨고 계십시오. © Ondrej Prosicky / Shutterstock

야생에서 조심하세요

도시를 넘어 핀란드는 거칠고 거친 곳입니다. 모든 극한 기후와 마찬가지로 북극 북부에는 노출, 저체온증 및 동상의 명백한 위험이 있으며 강은 눈이 녹을 때 범람하기 쉽습니다. 기온이 -22°F(-30°C)까지 곤두박질칠 수 있는 겨울에 라플란드를 방문하는 경우 올바른 열 장비를 잘 준비하여 모험을 떠나야 한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항상 좋은 지도와 나침반을 가지고 북쪽에 있는 광대한 국립공원 중 한 곳으로 가려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위치를 ​​알리십시오. 

불곰과 늑대와 같은 포식자는 러시아 동부 국경의 숲이 우거진 야생을 배회하지만 일반적으로 자신의 일에 신경을 쓰고 실질적인 위협이 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