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나 : 축제, 야생 동물 등을 위해 가나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반응형

2022.04.21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아프리카 가나 최고의 해변 7곳입니다.

 

아프리카 가나 최고의 해변 7곳입니다.

가나의 해안은 다양한 해변과 일상 생활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Renate Wefers / Getty Images 가나 의 대서양 연안은 550km(341마일) 길이의 저지대 모래 해변으로, 멋진 백사장 해변은 말

travelbible.tistory.com

가나의 1년은 우기와 건기로 나눌 수 있으며 방문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 Steven Harewood / Shutterstock

적도에서 북쪽으로 불과 몇 도에 불과한 가나 는 일년 내내 온화한 기온을 유지합니다. 

온화한 열대 기후는 우기와 건기의 뚜렷한 두 계절을 자랑합니다. 둘 다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제공합니다. 우기는 더위가 일년 내내 숨막힐 수 있기 때문에 이 나라의 북쪽을 방문하기에 좋은 시간이지만, 이 지역에서 야생 동물을 가장 잘 관찰할 수 있는 것은 먼지가 많은 건기입니다. 가나를 방문하기로 결정할 때마다 가나의 독특한 명함 중 하나인 다채로운 축제 일정을 포함하여 항상 보고, 하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나의 가장 온화한 온도는 Ashanti 고지대와 같은 고지대에서 발생하며 습도는 Accra  Cape Coast 와 같은 곳의 해안선에 달라붙습니다 . 북쪽으로 갈 수록 더 덥고 건조해집니다. 

계절별, 월별, 가나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간에 대한 안내입니다.

성수기에 방문하여 야생동물 관찰 및 축제 즐기기(12월~3월)

가나의 성수기는 11월부터 3월까지 이어지는 건기이기도 합니다. 강우량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잘 관리된 가나의 도로망을 통해 전국을 여행하는 것이 상당히 쉽습니다. 

 

이 달은 수도 아크라를 포함하여 남부를 방문하기에 특히 좋은 시기입니다. 사실, 많은 아크라 주민들은 12월이 방문하기 가장 좋은 달이라고 주장합니다. 휴일이 한창이고 아프리카 음악, 패션, 예술 및 문화를 축하하는 Afrochella 와 같은 축제가 축하의 분위기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연중 계속해서 주목해야 할 한 가지 이벤트는 Kumasi 에서 열리는 Ashanti Akwasidae 축제 입니다. 아샨티 달력에 따라 매주 여섯 번째 일요일에 열리며 아샨티 왕과 그의 측근의 인상적인 행렬과 함께 북을 치고 춤을 추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계절에 공기가 상당히 먼지가 많고 건조할 수 있지만(서아프리카를 가로질러 기니만으로 불어오는 사하라 바람의 결과) 비가 적게 오고 습도가 더 낮고(모기가 더 적음을 의미함) 온도가 더 시원합니다. 작은 (그러나 매우 눈에 띄는) 정도.

하르마탄은 건조한 피부, 눈, 목은 물론이고 흐린 하늘을 유발하는 이 시원하고 건조한 바람의 이름입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현지에서 만든 시어 버터에 거품을 내고 흐린 하늘은 사진을 잘 찍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바람은 또한 가나 북부의 타말레 안팎에서 가장 눈에 띄게 좋지 않은 가시성으로 인해 비행 지연이나 결항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나의 건기는 야생 동물을 관찰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며, 특히 12월에서 3월까지는 가장 건조한 달입니다. 이때가 되면 Mole National Park 의 코끼리 와 다른 보호 구역이 남아 있는 물웅덩이 주변에 모여들고 더 황량한 풍경으로 인해 원숭이, 하이에나, 버팔로를 더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3월은 일반적으로 가나에서 가장 더운 달이지만 언제든지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수확과 건기에 가나 전역에서 다채로운 축제가 열립니다. © Yaayi / Shutterstock

추수 축제, 소규모 인파, 어깨철(9월~11월)에 가나 북부를 방문하세요.

아직 우기의 일부이지만 9월과 10월은 유럽과 북미에서 대부분의 여행자가 이미 드나들고 국가의 수확 축제가 시작되는 때입니다. 지금은 계속해서 비로 식어온 가나 북부를 방문하기에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11월이 되자 남쪽에는 비는 그쳤지만 사하라 사막의 바람은 그다지 거세지 않았습니다. 3개월 모두 적은 수의 사람들, 비교적 좋은 날씨, 풍성한 행사를 찾는 사람들에게 방문하기에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휴가 중인 서양인, 사진가 및 가나 외곽 지역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비수기(4월~8월)

가나의 비수기는 습한 계절로 습하고 끈적 거리지만 기온은 더 낮고 녹음이 우거진 폭발이 있습니다. 비는 지나가는 소나기부터 며칠 동안의 몬순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침수된 도로로 인해 내륙 여행이 제한될 수 있지만 여전히 국가 외부 지역에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가나 남부에서는 4월, 5월, 6월이 일년 중 가장 습한 달입니다. 그런 다음 비는 7월과 8월에 약간 줄어들고(소나기는 여전히 일반적임) 9월과 10월에 다시 시작됩니다. 비교적 맑은 하늘과 풍부한 녹지가 있어 사진 찍기 좋은 시기입니다. 북부 지방에서는 비가 계속 내리고 기온이 낮아져 날씨를 더 견딜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기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비가 오는 달은 가나의 비수기이지만 6월과 8월(가나에서 가장 시원한 달) 사이에 유럽과 북미 여행자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항공편과 숙박 시설을 일찍 예약하십시오. 

이 수컷 부시벅과 같은 동물은 가나의 건기에 물을 찾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 Frans Lanting / Getty Images

야생 동물 관찰을 위해 1월을 아껴두세요

Harmattan 바람이 먼지 투성이의 머리를 뒤로 젖히면서 1월은 전국적으로 강수량이 가장 적습니다. 야생 동물 관찰이 풍부합니다. 
주요 행사 : 에디나 브로냐

2월에 쌍안경을 휴대하세요.

하르마탄 바람은 계속 활동적이며 야생동물은 몰 국립공원과 같은 곳의 물웅덩이 주변에 몰려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요 이벤트 : Dzawuwu

3월 무더위 예상

3월은 가나에서 가장 더운 달이지만 비는 언제든지 시작할 수 있습니다. 북쪽은 또한 스콜을 경험합니다. 몇 분 동안만 지속되는 강하고 갑작스러운 바람입니다. 
주요행사 : 독립기념일

건기가 끝날 무렵, 가나인들은 간절히 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Gerhard Pettersson / Shutterstock

드디어 4월에 비가 옵니다

4월은 우기 및 가나의 비수기가 공식적으로 시작되는 날입니다. 폭우로 인해 도로가 유실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중부 지역에서는 안정적인 기반 시설 덕분에 대부분의 도로를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주요행사 : 디포

5월 비오는 날과 더 시원한 기온 예상

비는 일반적으로 5월에 특히 중부와 남부에 많이 내립니다. 기온도 조금 쌀쌀해졌습니다.
주요 행사 : Aboakyir

아크라의 현장은 6월에 포착됩니다.

일반적으로 가나의 가장 습한 달이자 여전히 비수기인 6월은 유럽과 북미의 여행자들이 여름 휴가를 위해 도착하기 시작하는 때이기도 하므로 아크라와 같은 도시는 특히 분주합니다. 
주요행사 : 짐비페스티벌

7월, 더위를 피해 북쪽으로

7월 남부 가나에서는 비가 자주 그치고 서구 국가의 관광객은 여전히 ​​많습니다. 날씨가 북쪽으로 조금 더 시원하고 낮이 일반적으로 아크라와 케이프 코스트와 같은 지역에서 따뜻하고 건조하기 때문에 가나의 북부와 남부 지역을 모두 방문하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주요행사 : Republic Day, Bakatue Festival, PANAFEST

격년 8월, PANAFEST에서 아프리카 문화 축하

가나 남부에는 비가 계속 내리지만 전통적으로 8월은 이 나라에서 가장 바람이 많이 불고 가장 추운 달입니다. 유럽인과 미국인 관광객은 여전히 ​​떼를 지어 이곳에 있으며 PANAFEST는 일반적으로 홀수 해의 달까지 계속됩니다.
주요행사 : Chale Wote Street Art Festival, Homowo

다채로운 행렬은 케이프 코스트의 Fetu Afahye를 포함한 가나의 많은 연례 축제의 특징입니다. © MyLoupe / Getty Images

9월의 수확을 축하합니다

대부분의 서부 여행자들은 흩어졌고 남부에는 다시 비가 내리기 시작했지만 추수 축제가 시작될 때입니다. 북쪽에는 비는 계속 내리지만 공기는 다른 달보다 더 시원하고 견딜 수 있습니다.
주요 행사 : Fetu Afahye

10월의 쾌적한 온도를 즐기세요

가나의 전반적인 기후는 여전히 시원하고 습하지 않으며 하르마탄 바람은 아직 멀었습니다. 추수 축제가 한창 진행 중이며 비는 본질적으로 남부 가나에서 그쳤고 북부에서는 그치고 있습니다. 10월은 방문하기 좋은 달입니다. 
주요 행사 : Ngmayem

11월 가나 전역에서 맑은 날씨가 계속됩니다.

11월은 방문하기 좋은 또 다른 달입니다. 비는 남쪽에서 사라지고 북쪽에서 끝이 나며 날씨는 여전히 비교적 시원하고 습하지 않습니다. 하르마탄 바람이 불기 위해 준비하고 있지만 종종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주요 이벤트:  Hogbetsotso

12월 방문을 위해 귀국하는 가나 디아스포라와 함께하십시오.

가나 디아스포라가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기 위해 집으로 날아가는 동안 12월에는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일부 상점이 문을 닫았지만 많은 축하와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현지 분위기를 느끼려면 12월이 방문하기 좋은 달입니다. 사하라 사막의 바람이 거세질 가능성이 가장 높은 반면, 제한된 수의 물웅덩이를 향해 더 많은 동물이 이동함에 따라 북쪽에서 야생 동물을 목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요행사 : 농민의 날, 크리스마스, 아프로첼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