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핀란드 여행: 초보자 가이드

반응형

2016.06.09 - [유럽/노르웨이] - 노르웨이 오슬로 : 차분한 정서와 자연이 어우러진 도시

 

노르웨이 오슬로 : 차분한 정서와 자연이 어우러진 도시

누구나 한 번쯤은 북유럽 여행을 꿈꾼다. 북유럽은 보통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아이슬란드, 핀란드를 포함한 5개국을 가리키지만, 범위에 대해서는 명확한 정의가 없어 반대되는 용례도 많

travelbible.tistory.com

헬싱키의 매우 현대적인 지하철역 중 하나: Matinkyla Mattby © Kenny McCartney / Getty Images

 

핀란드 는 인간적인 규모로 일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핀란드의 대중 교통 시스템보다 더 분명한 곳은 없습니다. 온보드 놀이방이 있는 기차와 효율적인 대중 버스에서 잘 관리된 고속도로와 교통 체증 없는 자전거 도로에 이르기까지 핀란드를 여행하는 것은 거의 스트레스를 받지 않지만 핀란드의 다른 많은 지역과 마찬가지로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헬싱키에서 북극권까지 핀란드를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기차는 핀란드 시골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919년 건축가 엘리엘 사리넨(Eliel Saarinen)이 지은 보석 같은 헬싱키 중앙역( Helsinki Central Station )이라는 아르누보 양식의 걸작에서 핀란드의 우수한 기차 네트워크가 전국에 퍼져 있습니다.

Valtion Rautatiet (VR)에 의해 전형적인 핀란드 효율성으로 운행되는 기차는 Tampere 및 Turku와 Pori 및 Hanko의 해안 마을을 포함하여 핀란드 남부의 대부분의 주요 도시로 운행됩니다.

그러나 Oulu 북쪽으로 이동하면 네트워크가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핀란드 라플란드의 주요 허브는 로바니에미 이며 북쪽으로는 콜라리까지, 동쪽으로는 케미야르비까지 운행하는 제한된 서비스가 있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구불구불한 숲, 반짝이는 호수, 고전적인 빨간색과 흰색 북유럽 색상의 목조 오두막집의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러시아에 대한 국제 서비스는 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해 글을 쓰는 시점에 중단되었습니다. 

1919년 아르누보 양식의 헬싱키 중앙 기차역은 주요 교통 허브입니다. © Philippe TURPIN / Photon RF / Getty Images

고속열차 vs 지역열차

빠른 크로스 컨트리 여행의 경우 주요 도시 간 고속 Pendolino 여행이나 빠른 InterCity 라이드를 찾으십시오. 급행 및 지역 열차는 더 느리고 큰 허브 사이에 있는 많은 작은 역에 정차합니다. 장거리 여행을 위해 슬리퍼 열차는 위층 또는 아래층 캐빈에서 편안한 비행기 스타일의 좌석 또는 침대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핀란드 철도 시스템의 장점으로는 놀이 공간이 있는 온보드 어린이용 자동차, 허가를 받은 식당 차량, 장애가 있는 여행자를 위한 광범위한 지원, 다른 여행자를 방해하지 않고 전화를 걸 수 있는 조용한 부스가 있습니다. 핀란드는 유레일  인터레일 티켓 시스템에도 잘 통합되어 있습니다.

가격에 관해서는 2등석에서 버스 여행과 비슷한 가격을 지불하고 1등석에서 약 35% 더 많은 요금을 지불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7세 미만의 어린이는 요금의 절반을 지불하고, 장거리 여행의 경우 성인 1명당 성인 1명이 무료로 여행하며, 시니어 및 단체 여행에는 할인이 적용됩니다. 티켓은 온라인(종종 사전 여행 할인 포함)이나 매표소와 역의 매표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핀란드 기차 여행을 위한 팁: 여름에 헬싱키에서 여행하는 경우 역에 도착하기 전에 Kauppatori 시장 광장에서 핀란드 딸기, 블루베리, 클라우드베리, 껍질을 벗기지 않은 완두콩 및 기타 건강에 좋은 간식을 파는 가판대를 둘러보세요.

받은 편지함으로 직접 전달되는 주간 뉴스레터 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경험을 발견 하십시오.

버스는 핀란드의 거의 모든 곳으로 이동합니다.

버스는 핀란드에서 도시 간 여행의 중추이지만, 고속도로가 없고 제한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버스 여행은 상당히 빠른 속도로 이동합니다. 시속 60km(37마일) 이상을 주행할 것으로 기대하지 마십시오. 

버스를 타고 핀란드의 대부분의 도시, 마을 및 마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반 vakiovuoro 버스(자주 정차)가 더 비싼 도시 사이의 더 비싼 pikavuoro 고속 버스 보다 저렴 하지만 좌석은 편안하고 요금은 합리적 입니다. 버스는 또한 핀란드 국경을 넘어 러시아, 노르웨이, 스웨덴으로 운행합니다. 러시아로 가는 경로를 탐색하는 데 약간의 관료주의가 있지만 북유럽 국가로의 국경 횡단은 원활합니다.

발권은 Matkahuolto 에서 처리하며 웹사이트에는 전국 노선에 대한 종합적인 시간표가 있습니다. Onnibus 에서 운영하는 저렴한 시외 버스가 동일한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으며 사전 예약 시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티켓은 온라인으로 구입하거나 Matkahuolto 사무실이나 버스 기사에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Matkahuolto는 또한 7일(€149) 또는 14일(€249) 동안 유효한 전국 노선을 무제한으로 여행할 수  있는 버스 패스 를 제공합니다.

큰 마을에는 일반적으로 전용 linja-autoasema (버스 터미널)가 있어 티켓을 구매하고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도시 간에는 자주 출발하지만 주말에는 서비스가 크게 줄어듭니다. 외딴 지역에서는 주말 버스가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불편하게도 여름 방학 동안에는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비행기 여행은 시간을 절약합니다(탄소 비용으로) 

버스와 기차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핀란드 내에서 비행기를 타야 하는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헬싱키에서 북극권까지의 장거리 여행을 위한 비행기를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Finnair 는 주요 헬싱키 허브에서 전국의 도시를 방문하지만 할인된 프로모션 요금을 선택하지 않는 한 북유럽 이외의 지역 내부 항공편에 비해 요금이 상당히 비쌉니다.

Urho Kekkonen 국립 공원의 전기 지방 자전거와 같이 핀란드의 오지에서 자전거를 타려면 전문 자전거가 필요합니다. © Jonathan Stokes / Lonely Planet

자전거는 여름에 핀란드를 탐험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핀란드는 자전거 타기에 좋은 나라로 도시 지역 안팎의 교통 체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인상적인 자전거 도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골에서는 북쪽을 제외하고는 다룰 언덕이 거의 없습니다. 이 나라에는 또한 유럽 전역의 자전거 노선 네트워크에 통합된 인상적인 장거리 자전거 노선 이 있습니다. 자전거는 페리, 기차 및 많은 버스에 쉽게 실을 수 있습니다. 

조용한 뒷골목에서 시골 여행을 하는 것은 도중에 멈추고 호수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많은 기회와 함께 진정한 기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풍부한 호수는 여행을 상당히 순환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외딴 지역에서 자전거를 탈 때는 야생 동물을 만날 준비를 하십시오. 늑대나 곰을 만날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사슴과 엘크는 위험할 수 있으며 삼림 지대에서는 모기가 쫓아옵니다. 

일부 도시에는 지역 자전거 공유 계획이 있지만 오지를 탐험하려면 괜찮은 도로 또는 산악 자전거가 필요합니다. 전용 자전거 대여 시설에서 대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핀란드의 사이클링은 확실히 여름 활동입니다. 겨울에는 매서운 추위, 눈과 얼음, 일반적으로 일조량이 부족하여 즐거운 라이딩을 하는 데 심각한 장애물이 됩니다. 

핀란드의 수많은 섬 사이에서 보트 미끄러짐 

핀란드에는 188,000개 이상의 섬이 있습니다. 많은 곳이 다리와 둑길로 연결되어 있으며 페리는 더 큰 섬을 서로 연결하고 본토로 연결합니다. 가장 중요한 해상 페리 노선은 헬싱키 와 포르보, 투르쿠 와 난탈리를 연결합니다. 페리는 헬싱키, 투르쿠, 난탈리에서 올란드 군도 까지 운행하며, 스웨덴의 스톡홀름 , 카펠스카 또는 그리슬레함  까지 연결 됩니다.

Finnlines , Viking Line  St Peter Line 과 같은 국제 페리 회사 는 핀란드에서 스웨덴, 독일, 에스토니아, 러시아까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핀란드 내에는 호수 페리가 있습니다. 한때 이 페리는 필수적인 교통 수단이었지만 오늘날에는 레저 유람선에 가깝지만 여전히 Tampere 와 Hämeenlinna 또는 Virrat 사이, Savonlinna와 Kuopio 사이, Lahti와 Lahti 사이를 여행하는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위베스킬라.

어디든 갈 수 있는 최대한의 자유 - 렌트카가 최선의 선택이지만 핀란드의 도로 규칙 및 조건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 Ryhor Bruyeu / Getty Images

렌터카는 핀란드를 탐험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핀란드의 혼잡하지 않은 도로를 운전하는 것은 통행료가 없고, 깨끗하게 관리된 도로 표면과 끝없이 펼쳐진 멋진 풍경이 창밖으로 펼쳐지는 즐거움입니다. 그러나 깊게 움푹 들어간 해안선과 호수로 가득 찬 내부로 인해 A에서 B까지의 여행은 예상보다 훨씬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느린 지역 속도 제한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주요 고속도로에서는 시속 100km 제한이 적용되며 핀란드의 일부 고속도로에서는 시속 120km까지 증가합니다. 작은 도로에서는 시속 80km를 유지해야 합니다. 과속 단속 카메라는 어디에나 있지만 속도를 늦추는 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겨울철 운전 조건은 까다로울 수 있으며 엘크, 사슴 및 순록은 시골 지역의 도로에서 심각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1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스노우 타이어가 필요하며 더 느린 속도 제한이 적용됩니다.

핀란드에서 자동차를 렌트하는 것은 쉽지만 특히 높은 휘발유 비용을 고려하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제 운전 면허증이 유효하며 모든 주요 렌터카 회사는 공항과 주요 도시에 사무실을 두고 있습니다. 편도 대여 시 큰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핀란드인은 오른쪽에서 운전하고 헤드램프는 항상 필수이며 오른쪽에서 교차로로 진입하는 차량은 '양보' 표시가 없더라도 우선 통행권이 있습니다. 주차는 일반적으로 거리에 있으며 현금이나 카드를 사용하여 자동 기계에서 지불할 수 있습니다. 횡단보도나 교차로에서 5m(16피트) 이내에 주차하지 마십시오. 

많은 주유소가 무인입니다. 일반적으로 현금이나 은행 카드로 지불할 수 있지만 자동 지불 기계에서는 현금으로 잔돈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핀란드 도시에서는 현지 교통 수단이 저렴하고 효율적입니다.

헬싱키에는 효율적인 공공 버스 네트워크와 City Bikes 자전거 공유 제도 가 뒷받침하는 핀란드 유일의 지하철 및 트램 시스템 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저렴한 지역 버스가 마을을 돌며 인근 마을로 향합니다. 

핀란드 의 탁시 (택시)는 특히 단거리 이동에 매우 비싼 물건이지만 교통 요지와 도심 지역의 거리에서 쉽게 택시를 찾을 수 있습니다. Uber 는 헬싱키에서 운영되며 Kyydit.net 및 Carpool Finland 를 통해 차량 공유 서비스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핀란드에서 접근 가능한 여행 

핀란드는 접근 가능한 여행에 있어 다른 많은 국가를 그늘에 남겨두는 기준을 설정합니다. 법에 따라 핀란드의 거의 모든 기관과 공공 시설에는 거동이 불편한 여행자를 위한 경사로, 승강기 및 특수 화장실이 있으며, 오래된 건물을 제외하고 많은 호텔과 레스토랑에는 장애인 친화적 시설이 있습니다. 

기차와 시내 버스는 휠체어로 접근할 수 있으며 핀란드의 일부 국립 공원 에는 접근 가능한 전용 자연 산책로가 있습니다. 접근 가능한 여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onely Planet의 온라인 접근 가능한 여행 리소스 를 참조하세요 . 

내가 핀란드 기차 여행을 좋아하는 이유

핀란드의 기차 타기는 사색을 위한 멋진 공간을 제공합니다. 끝없는 소나무(가끔은 붉은색과 흰색의 풍향판 집이 있는 깔끔한 마을)가 창밖을 지나며 세상을 잊고 고요한 생각에 빠져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과 전화 통화를 위한 칸막이실과 같은 인간 친화적인 조치는 스트레스 해소 분위기를 더할 뿐입니다. 그것은 명상으로 재창조된 운송과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