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핀란드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북극광에서 자정까지

반응형

2022.04.30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핀란드 : 예산으로 핀란드를 방문하는 방법(필요한 유일한 가이드)

 

핀란드 : 예산으로 핀란드를 방문하는 방법(필요한 유일한 가이드)

2019.10.24 - [유럽/핀란드] - 핀란드 리시툰투리 : 눈길 하이킹, 오두막 벽난로, 오로라가 있는 곳 핀란드 리시툰투리 : 눈길 하이킹, 오두막 벽난로, 오로라가 있는 곳 [케이채의 지구조각](20) 핀란

travelbible.tistory.com

가을의 아름다운 색부터 봄의 야생화까지, 핀란드에서 일년 내내 일어나는 일 | © SakariLampola / Getty Images

 

야외 활동 애호가, 디자인 애호가,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국가 로 UN이 수여한 영예의 비밀을 풀고자 하는 호기심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핀란드 는 기후만큼이나 다양한 관광 명소를 자랑하는 여행지입니다. 

이 스칸디나비아 지역은 여름에는 한밤중의 태양을, 겨울에는 북극의 밤을 맞이합니다. 토착 사미족의 고향인 라플란드 는 일년에 최대 8개월 동안 눈으로 덮여 있어 탁월한 스노우스포츠 목적지가 됩니다. 또한 오로라라고도 알려진 오로라의 섬뜩할 정도로 아름다운 현상을 관찰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장소 중 하나  입니다 . 

그러나 나라의 남서쪽에 위치한 올란드 군도 는 북유럽에서 가장 햇볕이 잘 드는 곳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어 해변 휴가지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이 두 지역 사이에는 국제적인 도시, 고풍스러운 마을, 연중 다른 시기에 빛나는 깨끗한 자연 경관이 있습니다. 이 월별 기후 및 이벤트 가이드는 핀란드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간 뉴스레터 의 최신 조언으로 다음 모험을 위한 새로운 연결 고리를 만드십시오 .

성수기(12월~4월)에 라플란드로 이동하여 겨울 스포츠와 빙판 모험을 즐겨보세요.

지금은 라플란드의 성수기이며 로바니에미의 산타클로스 마을 로의 가족 방문 , 감각적인 스노우 스포츠, 순록 경주, 기발한 스노우 호텔에서의 숙박, 북극광의 이례적인 현상이 주요 볼거리입니다. 리조트와 호텔은 크리스마스 즈음, 4일간의 부활절 휴가 기간 동안, 그리고 2월 중순에 시작되는 스키 시즌 내내 붐비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12월과 1월 사이에 북극의 밤 현상은 태양이 북극권 내부에서 결코 뜨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라플란드 북부에서 해가 가장 뜨기 시작하는 정오 무렵, 수평선이 몇 시간 동안 풍부한 색상으로 빛나면서 풍경을 천상의 아름다움으로 물들입니다.

스키와 기타 모험 스포츠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2월에서 4월로, 2개월 동안의 겨울잠을 자고 태양이 다시 떠오르고 눈 덮인 광활한 시골 지역이 반짝반짝 빛납니다.

국가의 남쪽과 중앙에서 겨울 날은 짧고 12월에는 하루에 6시간의 빛만 있습니다. 해가 길어지기 시작하는 2월부터 크로스컨트리 스키가 인기입니다. 스키 리조트는 3월과 4월, 특히 부활절과 주말에 핀란드인들로 붐빕니다. 미리 예약하고 성수기 가격을 예상하세요.

얼음과 진눈깨비는 올해 이맘때 도로 상황을 위험하게 만듭니다. 운전할 때는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라플란드에서 북극광을 볼 기회는 3월과 4월에 높습니다. 남쪽 아래에서는 목격 빈도가 상당히 낮습니다. 

5월에서 8월은 핀란드에서 야외 활동을 하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 Gonzalo Azumendi / Getty Images

5월부터 8월 중순까지 백야를 만끽

여름 시즌은 메이데이(5월 1일)에 시작되며 5월 말부터 7월 말까지 한밤중의 태양이 스스로를 드러내 야간 어둠을 최대 5~6시간으로 줄입니다. 라플란드의 최북단에서는 5월 중순부터 7월 말까지 해가 지지 않습니다. 주간 온도 범위는 남쪽에서 15–25°C(59–77°F)이고 라플란드에서 10–15°C(50–59°F)입니다. 가장 따뜻한 조건은 남서부 군도입니다.

 

 

핀란드인들은 낮에는 하이킹, 자전거 타기, 카누 타기, 수영을 포함한 야외 활동을 즐기고 짧은 시간에 음료와 긴 저녁 식사를 즐기며 따뜻한 낮과 하얀 밤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참석할 음악 축제, 즐길 수 있는 경치 좋은 보트 크루즈, 증기 사우나에서 시간을 보낸 후 뛰어들 수 있는 많은 호수가 있습니다.

7월은 해안과 호수 주변에서 가장 분주한 달로, 핀란드인들은 연례 휴가를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이 그들과 함께하기로 결정한다면 군중과 높은 호텔 가격을 예상하십시오.

여름 소나기는 7월과 8월에 내륙에서 비교적 자주 발생하지만 해안은 맑은 하늘과 풍부한 햇빛으로 더 건조합니다. 

8월 중순부터 11월까지 숲속 하이킹과 오로라 관찰 즐기기

여름날이 저물고 가을이 ruska-aika (russeting)와 함께 찾아옵니다. 핀란드 숲은 계절의 변화를 알리는 단풍으로 타오르고 있습니다. 지금은 하이킹이나 사이클링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때입니다. 9월에 라플란드에서 색이 바뀌고 몇 주 후에 남쪽에서 쇼가 열립니다.

북쪽에는 9월 말에 첫 눈이 내리고 11월에는 겨울 폭풍이 자주 발생합니다. 도시를 벗어나면 많은 관광 명소와 호텔이 10월부터 여름이 시작될 때까지 문을 닫습니다.

라플란드에서는 10월과 11월 내내 북극광이 정기적으로 나타납니다.

하늘이 오염이 덜한 라플란드에서 북극광을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 © Sara Winter / Shutterstock

북극광은 언제 볼 수 있나요?

북극광 또는 북극광으로 알려진 특별한 자연 현상은 라플란드, 특히 북극권 북쪽에서 가장 잘 관찰됩니다. 여기 하늘은 빛 공해가 없고 몇 달 동안 어둡고 구름이 없어 소용돌이치는 테크니컬러의 장엄함 속에서 이러한 오로라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최대화합니다. 봄과 가을, 특히 10월, 11월, 3월, 4월 초가 최적의 관람 시기입니다. 자세한 내용 은 핀란드 기상 연구소 웹사이트 를 참조하십시오 .

1월은 정말 추워서 북극 탐험에 제격입니다.

1월은 춥습니다. 정말 춥다. 그래서 이 길을 가는 여행자들은 대개 북극 모험을 경험하는 임무를 띠고 있습니다. 라플란드에서는 얼음을 깎아 만든 동화 같은 얼음 호텔 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박진감 넘치는 스노모빌 사파리를 타거나, 허스키나 순록이 끄는 썰매를 타고 달빛이 비치는 풍경을 가로질러 활공할 수 있습니다. 태양이 다시 나타나기 시작하는 달의 후반부에 가십시오. 그러나 -35°C(-31°F)의 낮은 온도에 대비하여 옷을 입으십시오.

스키 시즌이 시작되는 2월

태양은 서서히 스스로를 발휘하기 시작하고 일조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3월과 4월에 북쪽으로 향하기 전에 남쪽의 눈 덮인 시골을 탐험하는 크로스컨트리 스키어의 수도 늘어납니다. 전국의 스키장은 2월 중순부터 분주하며, 이때부터 부활절 연휴가 끝날 때까지 숙박비가 높은 편이다.

 

 

3월의 북극광을 조심하세요 

봄은 굉음보다는 훌쩍이는 소리와 함께 찾아오는 경향이 있으며, 춥고 종종 눈이 내립니다. 하지만 날이 점점 길어지고 있어 스노우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북쪽은 기온이 0°C(32°F) 이상으로 떨어지기 시작하고 라플란드의 유명한 순록 경주 시즌은 Sámi 문화의 수도인 Inari에서 얼음 위에서 열리는 Poro(Reindeer) 컵으로 절정에 이릅니다. 일반적으로 3월 21일의 춘분은 북극광을 보기에 최적의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온도는 밤낮으로 크게 다를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포장하십시오.
주요 이벤트: 뽀로컵 (3월 말 또는 4월 초).

4월은 약한 햇살의 귀환을 의미합니다

남쪽의 눈은 사라지고 햇살은 비록 약하지만 환영하는 모습으로 다시 나타납니다. 북부에는 여전히 눈이 많이 남아 있으며, 라플란드의 스키 리조트는 4일 간의 부활절 휴가 동안 종종 아가미로 붐빕니다. 부활절 방학 전 토요일이나 일요일에는 어린 핀란드 어린이(특히 소녀들)가 마녀로 분장하고 버드나무 가지를 나르며 이웃의 집을 방문하여 달콤한 간식을 받는 대가로 축복을 바칩니다.
주요 행사:  Pääsiäinen(부활절).

5월의 봄과 한밤중의 태양을 기념하세요.

핀란드의 주요 공휴일 중 하나인 Vappu는 5월 1일에 기념됩니다. 겨울의 끝을 알리는 이 축제의 불가피한 행사는 전국의 바와 레스토랑이 최고의 활기를 띠는 전날 밤에 시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핀란드 남부에서는 봄철 야생화가 초원에 피고 새들이 북쪽으로 이동하며 5월 말부터 등산객들이 국립공원 산책로를 찾습니다. 헬싱키와 다른 도시들은 활기가 넘칩니다. 한밤중의 태양이 5월 중순부터 라플란드를 지배하며 눈이 녹고 24시간 햇빛이 내리쬐고 있습니다.
주요 이벤트:  Vappu.

방문할 때마다 사우나에 시간을 내십시오. © Jonathan Stokes / Lonely Planet

6월은 파티 타임

여름에는 가장 큰 축제인 Juhannus(한여름)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와 문화 행사가 열립니다. 6월 20일에서 26일 사이의 토요일에 기념하는 핀란드인들은 호숫가의 모닥불, 요리, 음주 및 다양한 사우나 활동으로 한밤중의 태양을 환영합니다. Juhannus 주변의 도시는 조용하고 많은 비즈니스가 문을 닫습니다. 다른 행사로 는 라플란드의 민속을 3일간 기념하는 Jutajaiset와 북부 도시인 Sodankylä에서 5일간 열리는 Midnight Sun Film Festival이 있습니다. 라플란드의 상태는 진흙 투성이이므로 야외 모험에 적합하지 않지만 남쪽에서는 하이킹, 사이클링, 카누가 6월 중순부터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주요 행사: Juhannus, Jutajaiset , Midnight Sun Film Festival.

7월에는 인기 있는 축제가 있습니다.

여름이 성큼 다가왔을 때 핀란드인들은 물에 빠졌습니다. 7월은 대부분의 지역 주민들이 연례 휴가를 보내는 때이며 해안이나 호수 근처의 숙박 시설은 몇 달 전에 미리 예약이 다 찼습니다. 가격도 비싸다. 온도 범위는 17°C(62°F) ~ 26°C(79°F)이며 특히 라플란드에서는 모기와 갯지렁이를 동반하는 이 상쾌한 날씨에 강력한 방충제를 휴대하십시오. 인기 있는 문화 행사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본린나 오페라와 포리 재즈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주요 행사: 사본린나 오페라 페스티벌 , 포리 재즈, 카우스티넨 포크 뮤직 페스티벌, 루이즈록 .

하이킹 및 기타 야외 활동을 위한 조건은 8월에도 여전히 좋습니다. © Aleksi Koskinen / Getty Images

8월은 더 적은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여름 생활은 계속 쉽습니다. 방학은 월 중순에 끝나고 호숫가와 해안 지역에는 축복받은 고요함이 깃듭니다. 기온은 온화하고 군중이 없는 하이킹, 자전거 타기, 수영, 보트 타기, 낚시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업체는 영업을 유지하지만 숙박 시설의 가격은 하락합니다. 라플란드에서는 모기 위협이 줄어들지만 한밤중의 태양이 사라지고 언덕에 첫 번째 눈이 내립니다.
주요 행사: 헬싱키 축제 .

9월의 단풍은 장관이다

서리가 내리면 단풍이 금색, 주황색, 청동색, 노란색 및 진홍색으로 변하는 ruska-aika 만큼 멋진 핀란드 명소는 거의 없습니다 . 색상은 라플란드에서 몇 주 동안 지속되다가 10월 말과 10월에 다시 남쪽으로 나타나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이나 사이클링을 할 때 멋진 배경을 제공합니다. 추분은 9월 21일에 발생하고 그 이후로 크리스마스까지 날이 매일 짧아집니다. 대부분의 해안 명소와 명소는 이달 중순부터 문을 닫거나 단축된 시간을 적용합니다.
주요 행사: 시벨리우스 축제 (Lahti).

10월은 북극광에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입니다.

라플란드에서 태양은 사라졌지만 보상은 북극광의 형태로 옵니다. 10월에 볼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으며, 아직 스키 시즌이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겨울보다 숙박비와 항공료가 저렴합니다. 나머지 국가는 겨울잠에 빠져들고 있으며 많은 관광 명소가 문을 닫습니다.

11월은 눈 스포츠의 시작입니다.

겨울 폭풍, 차가운 북극 바람, 짧아진 일조 시간으로 인해 11월은 다소 우울한 달이 되어 많은 여행자들이 피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공식 스키 시즌은 11월 말에 시작되지만, 라플란드의 일부 리조트는 이달 초에 눈으로 덮인 슬로프를 갖습니다.

12월은 산타를 방문하는 날

12월이 되면 핀란드 시골의 대부분이 눈으로 뒤덮이고 일조 시간이 적거나 아예 없습니다. 하얀 가루 같은 풍경은 그림책처럼 아름답지만 걸어서 탐험하기에는 너무 춥습니다. 대신 스키나 스노보드를 타러 가세요. 월말에 가족들은 로바니에미의 공식 마을에서 산타클로스를 만날 기회에 이끌려 라플란드로 모여듭니다. 군중을 물리치고 싶다면 핀란드 방학이 시작되기 한 달 전에 일찍 도착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다른 곳에서 핀란드인들은 사우나에서 찜질을 하고, 많은 양의 글뢰그(glögg)를 들이키고, 행렬, 불꽃놀이, 콘서트와 함께 12월 6일 Itsenäisyyspäivä(독립 기념일)를 축하합니다.
주요 행사: Itsenäisyyspäivä, Joulu(크리스마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