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냐 : 아프리카의 또 다른 정상인 케냐 산에서의 영광스러운 고독

반응형

2022.05.30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아프리카 테네리페 : 테네리페 최고의 해변 10곳(절벽으로 뒤덮인 만에서 사하라 사막까지)

 

아프리카 테네리페 : 테네리페 최고의 해변 10곳(절벽으로 뒤덮인 만에서 사하라 사막까지)

2022.05.02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여행지 추천 : 6월 여행, 미리 준비하세요! ( 여행지 추천 : 6월 여행, 미리 준비하세요! ( 2022.04.10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여행지 추천 : 5월 여행! 지금부터 준비하

travelbible.tistory.com

케냐 산의 풍경은 정말 멋집니다. 그리고 거의 혼자만의 전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 WanderingNomad / iStock 사진

 

가 Peter Elia는 킬리만자로에 비해 덜 붐비는 대안을 찾아 케냐 산으로 향했습니다. 그와 그의 동료들은 그들에게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몸이 떨리는 것은 케냐 산 , 특히 높은 고도에서 오전 2시 45분에 삶의 일부입니다. 장갑을 벗고 마비된 손을 헤드 횃불로 향하자 들쭉날쭉한 화산암 덩어리와 멀리 떨어진 정상까지 가파른 오르막이 펼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5199m(17,057ft) 산을 오르기 위해 케냐에 왔을 때 나는  등반을 시작하고 싶었고 몸은 그 움직임이 가져올 따뜻함을 외치고 있었습니다. 으스스한 침묵은 산꼭대기를 위협적으로 달그락거리는 비명 소리와 하이에나 무리의 희미한 웃음 메아리로 깨졌습니다.

"대신 킬리만자로에 갔어야 했어요." 우리 오두막에서 자신 있게 나오는 트레킹 가이드에게 나는 농담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낙관주의 덕분에 적도 상공 3마일 지점에서 임박한 아프리카의 일출을 잠정적으로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케냐 산은 케냐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아프리카에서 킬리만자로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 Anton Petrus / Getty Images

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정상인 킬리만자로 (Kilimanjaro) 또는 "킬리(Kili)"는 애칭으로 알려져 있으며 동아프리카 모험을 위한 나의 원래 선택이었습니다. 결국,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에 도전하는 것이 대륙 전체의 맨 꼭대기에 자랑스럽게 서있을 수 있는 요점이 무엇입니까? 그러나 Kili는 유명합니다. 명성이 있는 곳에는 항상 군중이 있습니다.

나에게는 하이킹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목적을 달성하지 못합니다. 이전에 영국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스코틀랜드 의 벤 네비스(Ben Nevis)에 올랐을 때 나는 모험가라기보다 고객처럼 느껴졌습니다. 모험은 보장할 수 있는 것이 아니지만 군중을 따라가서 찾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또한 케냐 산은 야생 동물이 다양하고 황량한 풍경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하이킹이라는 흥미로운 제안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내 친구가 나에게 그와 두 명의 동료와 함께 오르자고 했을 때, 나는 Kili의 자랑거리를 포기하고 케냐의 최고봉을 오르는 데 전적으로 동의했습니다.

케냐 산에는 킬리만자로의 장엄한 프로필이 부족할 수 있지만 지형은 그다지 극적이지 않습니다. © Kristof Kovacs / Shutterstock

 

 

케냐에서 혼자 여행하기

나는 다른 그룹보다 일주일 일찍 런던에서 나이로비 로 여행하기로 결정했다. 불행히도 케냐에 도착했을 때 영국에서 새로운 코로나19 여행 제한 조치로 인해 다른 사람들이 저와 함께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 감정은 공포에서 불신에서 실망으로 옮겨갔습니다. 그래도 나는 케냐에 있었고 모험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가 제안한 하이킹 가이드인 Trek Mount Kenya 의 Benson Njoroge(일명 Ben)에게 연락 하여 여행을 다시 시작하자고 설득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과 함께 올까요?" 벤이 물었다. "나만." 나는 희망적으로 대답했다.

전염병이 발생하지 않은 시기에 혼자 하이킹을 하는 데는 약간의 비용이 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둘 다 이 전례 없는 시기에 이 여행을 성공시키려는 우리의 열망을 인정했고 타협에 도달했습니다. 나는 재정 제안을 올렸고 Ben은 그의 트레킹 승무원을 3명으로 줄였습니다. 믿을 수 없었다. 단체 없이 단체 여행을 가야 한다는 절망감에서 이제는 복권 당첨자가 된 기분이었다.

케냐 산으로 가는 길에 적도선에서 피터 엘리아, 조슈아, 벤슨, 사미르 © Peter Elia / Lonely Planet

 

적도 횡단

나는 다음 날 Ben과 함께 쏟아지는 비 속에서 나이로비를 떠났습니다. 물류 및 장비를 분류할 Joshua, 하이킹을 통해 우리에게 영양을 공급할 Samir. 케냐에서는 그곳에 도착하면 도착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트레킹의 시작 부분까지 운전하는 것이 Google 지도에서 예측한 3시간보다 훨씬 더 오래 걸릴 것이라는 사실이 금세 분명해졌습니다.

그러나 긴 여행은 좋은 소개를 만듭니다. 우리는 나이로비의 교통체증을 헤쳐나가면서 서로를 알게 되었습니다. 몇 시간 후, 적도가 나라를 가로지르는 표지판을 표시하는 길가의 사진 촬영에서 저는 케냐 산 국립공원 을 하이킹하는 것이 양쪽 반구를 왔다갔다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케냐 산의 하이킹은 장엄한 풍경을 제공합니다 © Zoomtraveller / Shutterstock

 

3일 간의 모험이 시작되는 시리몬 파크 게이트에서 우리는 순찰대원 등록부에 서명했는데, 그 책은 완전히 비어 있었습니다. 온 세상에서 우리 말고는 공원을 트레킹할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었다.

빈 페이지는 전염병이 이곳의 관광 산업에 미친 피해의 구현예였습니다. 팬데믹으로 영향을 받은 모든 생계에 대한 숙고 사이에 또 ​​다른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공원에 다른 사람이 없으면 문제가 발생하면 누가 도움을 요청하는 우리의 외침을 들을 수 있을까요?

첫 날의 하이킹은 서서히 산을 소개하며 장난스럽게 그 아름다움을 드러냈습니다. 케냐 산은 오랜 침식의 결과로 조각된 봉우리와 능선의 모음입니다.

U 자형 계곡의 바닥에 앉아 높은 고도의 태양에 반짝이는 Tarns. 지형은 구불구불한 헤더로 덮인 슬로프에서부터 울창한 대나무와 열대 우림에 이르기까지 시간마다 다양했습니다. 내가 그것을 알기도 전에 우리는 이층 침대가 있는 양철 판잣집 그룹인 Old Moses Camp에 도착했습니다. Samir는 우리가 이른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엄청난 양의 닭고기와 야채 파스타를 요리하기 위해 앞서갔습니다.

케냐 산의 상승은 구름 속으로의 여행입니다. © Peter Elia / Lonely Planet

 

다음 날 아침 해가 뜨자 우리는 먼지 투성이의 저지대를 지나 원시림 속으로 꾸준히 올라갔습니다. 우리가 국립 공원으로 더 걸어갈수록 우리의 대화는 더 사적이었습니다. 벤은 포터로 시작했던 날을 회상하면서 "나의 옛 상사는 나에게 돈을 준 적이 없다"며 "몇 달 동안 무보수로 팁에 의존한 끝에 언젠가는 내 회사를 차리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그의 투쟁이 어떻게 공감을 낳았는지 알 수 있는 것은 분명했습니다. 그는 직원들을 진심으로 돌보았고 그들이 자신처럼 어려운 시기를 겪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하이킹을 하는 유일한 네 사람이었을지 모르지만 우리는 혼자가 아니었습니다. 수십 년에 걸친 밀렵으로 인해 동물 수가 크게 감소했지만 Joshua의 도움으로 우리는 하이에나, 표범, 코끼리 발자국을 포함하여 흔적을 따라 많은 발자국을 발견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Joshua는 그룹을 조용히 시켜 근처 관목에서 쉭쉭거리는 소리에 주의를 집중시켰습니다. 조슈아는 주변 잎사귀를 치우고 나뭇가지에 쉬고 있는 카멜레온을 드러냈습니다.

Shipton 's Camp는 종종 케냐 산 정상 회담 전 마지막 정거장입니다. © Peter Elia / Lonely Planet

 

우리 두 번째 밤의 숙소는 Shipton's Camp에 있었는데, 그것은 더 나은 날을 보았던 오래된 군대 막사를 닮았습니다. 산수염새는 우리 바로 위를 치솟았고, 태양새는 우리 기숙사를 둘러싸고 있는 흩어진 바위 주위를 뛰어다녔습니다. 풍경의 고요함은 다음 날의 정상 등반에 대한 마음을 편안하게 했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새들이 사라지고 짙은 회색 구름이 들어왔습니다. 케냐 산이 갑자기 위협적으로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밀어붙일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케냐 산을 정복하려면 든든한 아침 식사가 필수입니다. © Peter Elia/Lonely Planet

 

일찍 일어나는 새가 일출을 잡는다

저는 아침형 인간입니다. 하지만 해발 4300m(14,000피트)에서 새벽 2시에 알람을 받는 것은 인격 형성의 교훈입니다. 고도가 마침내 나를 덮쳤다. 나는 삐걱거리는 이층 침대에서 비틀거리며 목이 마르고 방향 감각을 잃었습니다. 나는 라스베가스에서 흐릿한 밤을 보낸 후 깨어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는 스스로 건강하고 유능한 등산객이라고 생각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해수면 가까이에서 보내는 우리들에게 고산병은 무차별적입니다. 조슈아는 아버지다운 확신을 가지고 "당신은 물을 많이 마시고 아침 식사를 모두 먹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괜찮을 거예요. 서두르지 마세요." 벤이 덧붙였다. 그들은 나를 걱정하는 것 같지 않았다. 그들은 전에 그것을 모두 보았다.

킬리만자로와 비교할 때 케냐 산은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R. Bociaga/Shutterstock

우리는 천천히 위쪽으로 지그재그로 움직였습니다. 머리 횃불에서 나오는 날카로운 광선만이 앞길을 비췄습니다. Ben은 여호수아가 정상 회담 경험이 ​​많을수록 하이킹을 이끌 것이라고 발표하기 위해 내 위치로 돌아갔습니다.

그제서야 여호수아의 이야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수년 동안 산악 가이드 지도자였으며, 힘든 목재 무역에서 일했으며, 지역 사회에서 장로의 직위를 맡았습니다. 이른 아침의 고요함을 뚫고 이 이야기가 펼쳐지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그것이 킬리의 한 무리의 등반가에서는 들을 수 없는 종류의 이야기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의 대화가 멈췄을 때, 나는 가쁜 숨과 관절의 통증의 강도를 알아차렸습니다. 빛의 첫 조각이 나타났을 때 나는 속도를 늦추고 있음을 발견했고, 내 눈은 내 부츠에 고정되어 있었고, 마치 기꺼이 움직이려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돌아서 다!" 갑자기 벤이 소리쳤고, 나는 내 몸을 180도 비틀었고 순수한 기쁨의 파도를 느꼈다. 동쪽 지평선이 화염에 휩싸였고 나는 정신이 멍해졌습니다.

 

 

 

일이 계획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목표는 케냐 산 정상에서 의기양양하게 일출을 보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러한 체크리스트에 가치 있는 경험은 이 모험의 즉흥적인 성격과 맞지 않았을 것입니다. 내가 예상하지 못했던 시간에 그것을 잡는 것 – 지치고 생각에 잠겨 – 그 자체로 완벽했습니다. 해가 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정상에 도착했고 감사와 축하의 합창이 터져 나왔습니다.

구름이 흩어지면서 맑고 푸른 하늘이 드러날 때 나는 저 멀리 킬리만자로 산을 가리켰습니다. 나는 거기에 있을 수 있었다. 정상에 서서 지금 서 있는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면 나도 똑같이 만족했을까?

 

 

 

Nithi 폭포 근처에서 트레킹하는 작가 © Peter Elia/Lonely Planet

 

여행에 대한 새로운 접근

세계적 대유행의 연쇄 효과는 우리 여행의 서사를 바꿨습니다. 고립의 거품 속에서 우리 넷은 우리의 희망과 두려움을 공개적으로 공유했습니다. 처음 사랑에 빠지는 것부터 취약한 가족 구성원에 대한 걱정에 이르기까지 평소 하이킹에서 일반적으로 다루지 않는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인파를 피해 하이킹을 하는 데는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시간은 느려지고 자연은 몸과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세상의 멋진 구석을 보는 것 외에도, 이것은 나를 대화와 연결의 새로운 길로 밀어넣은 여행이었습니다. 그것이 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산인지 아니면 2위인지는 논점에서 벗어났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