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랑스 식도락 : 프랑스 최고의 음식 10가지

반응형

2022.06.17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프랑스 파리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8가지(완벽한 가족 방문을 위한 최고의 팁)

 

프랑스 파리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8가지(완벽한 가족 방문을 위한 최고의 팁)

2022.04.17 - [유럽/프랑스] - 프랑스 파리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 액티비티 20가지 프랑스 파리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 액티비티 20가지 2020.10.12 - [유럽/프랑스] - 프랑스 파리 : '혁명'의 바

travelbible.tistory.com

미식가의 입맛은 프랑스에서 끝이 없습니다.   이 나라에서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 Hernandez & Sorokina / Stocksy United

음식은 프랑스 에서 일상 생활의 중심에 있습니다. 시장은 제철 농산물로 넘쳐나고, 미식가 상점은 어디에나 있고, 농장과 장인 생산자는 종종 방문객을 환영하고, 축제는 지역 특산품을 기념하며, 길거리 음식 스낵에서 소박한 식사, 희귀한 고급 요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사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프랑스에서의 식사는 그 경험을 즐기는 것입니다. 토지, 문화 및 전통을 이어주는 최고의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리옹은 부숑으로 유명합니다. 빽빽한 테이블을 덮고 있는 빨간색과 흰색 체크 천이 있는 작고 유쾌한 비스트로 © Gary Yeowell / Getty Images

 

 

부숑에서 리옹의 요리 유산을 만끽하세요.

리옹 은 종종 프랑스의 "미식의 수도"라고 불리며, 부숑 을 방문하면 그 이유를 알게 될 것 입니다. 이 작고 유쾌한 비스트로는 20세기 초에 mères (어머니)로 알려진 부유한 가정의 요리사가 빽빽하게 채워진 테이블을 덮고 있는 빨간색과 흰색 체크 무늬 천으로 자신만의 가정식 건물을 차릴 때 생겨났습니다.

검소한 코-꼬리 기풍에 따라 고전적인 부숑 식사는 andouillette (돼지 내장 소시지), boudin noir aux pommes (사과를 곁들인 혈액 소시지), pieds de mouton/veau/couchon (양/송아지/돼지 족발)을 특징으로 합니다. ), tablier de sapeur (빵가루 입힌, 튀긴 삼겹살) 또는 quenelles de brochet (가재 소스의 파이크 만두).

세르벨 드 카누( Cervelle de canut , 쪽파와 마늘을 곁들인 프랄린 블랑)와 같은 치즈 코스를 마친 후에는 설탕에 절인 핑크 아몬드로 만든  타르트 오 프랄린으로 마무리합니다. Chez Hugon , Chez Paul , Le Garet 및 Café des Fédérations 는 오랫동안 부숑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도르도뉴에서 "블랙 다이아몬드" 발굴

참나무와 헤이즐넛 나무 아래 도르도뉴의 삼림 지대에서 훈련된 개가 한겨울(12월에서 2월 중순) 동안 특산품 시장에서 거래되는 보기 힘든 검은 페리고르 송로버섯( Tuber melanosporum )의 냄새를 맡고 현지 레스토랑 메뉴에 등장합니다.

Sorges -et- Ligueux -en-Périgord의 송로버섯(송로버섯) 마을에 있는 에코뮤지엄 Écomusée de la Truffe 에서 매운 균류에 대해 배우고 상티에 데 트뤼피에르(Sentier des Truffières)를 따라 송로버섯 생산 숲을 거닐 수 있습니다. 근처 Domaine Truffier de Saleix 에서 송로버섯 사냥(또는 비수기 시연)에 참가한 후 시음합니다.

본느의 전문 식료품점과 지역 전역의 레스토랑에서 에스카르고 드 부르고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 Francesco Riccardo Iacomino / Getty Images

 

 

 

부르고뉴의 샘플 달팽이

escargot de Bourgogne (부르고뉴 달팽이)는 부르고뉴 의 수도사가 가꾸는 포도원을 자주 방문 하여 사순절 기간 동안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부르고뉴의 "와인 수도"인 본에 있는 Hélice  , L'Escargotier Beaunois 와 같은 전문 식료품점과  지역 전역의 레스토랑 에서 복족류 연체동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

달팽이는 부용에서 요리되고 파슬리, 마늘 및 버터로 채워진 껍질에 제공됩니다. 특수 집게로 껍질을 잡고 두 갈래 포크로 통통한 달팽이를 들어낸 다음 쫄깃하고 갓 구운 빵으로 버터 웅덩이를 닦으십시오.

 시즌(일반적으로 5월부터 9월까지)에는 Autun의 L'Escargot Morvandiau 와 같은 농장에서 달팽이를 키우는 것을 보거나 Digoin에서 8월의 Fête de l'Escargot (달팽이 축제)을 볼 수 있습니다.

 

 

 

랑그독의 굴을 후루룩

몇몇 해안 지역에서는 물 (홍합)과 굴( huîtres )로 유명 합니다. 덜 알려진 보석은 프랑스 남서부의 랑그독 지역에 있는 작은 마을인 부지그입니다. Bleu Marin 을 타고 크루즈 를 타면 반짝이는 Étang de Thau에서 조개류 침대를 볼 수 있고 해변 레스토랑에서 조개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근 Sète 어항의 석호 주변에 있는 Les Halles de Sète 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십시오 .

 

 

 

알프스에서 녹은 치즈로 워밍업

무성한 고산 사부아 목초지는 5개의 AOP(Appellations d'Origines Protégées)와 3개의 IGP(Indications Géographiques Protégées)를 포함한 귀중한 치즈를 위한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 합니다 .

풍성한 요리에는 퐁듀 사보야드 , 에멘탈러, 보포르, 콩테(드라이 화이트 와인 및 마늘 포함)와 같은 끈끈한 치즈를 녹인 버너로 데운 냄비에 꼬치 빵 덩어리를 담그는 것; 라클렛(raclette), 삶은 감자 위에 라클렛 치즈를 녹이는 "스크레이핑"(풍부한 부분을 잘라내기 위해 피클 포함); 그리고 타르티플렛 , 부글부글 끓는 레블로숑 치즈 토핑 감자, 라르동, 양파, 크림 프레쉬.

박물관, 제조 업체 및 시식 기회가 있는 Route des Fromages de Savoie (사보이 치즈 루트)를 따라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니스의 길거리 음식 특선 스낵

니스 의 해변 기후는 방목에 이상적입니다. 활기찬 Cours Saleya 식품 및 꽃 시장 이 있는 분위기 있는 구시가지 Vieux Nice에서 시작하십시오 .

가판대 , 상점 및 작은 레스토랑에서는 소카 (병아리콩 가루 팬케이크, 후추와 함께 제공), 투르트 드 블렛 (건포도, 잣, 파르메산 치즈를 곁들인 샤드 타르트), 피살라디에르 (캐러멜화된 양파와 멸치 타르트), 팬 바냐와 같은 니수아즈 특선 요리 를 판매합니다. (삶은 계란, 블랙 올리브, 멸치를 곁들인 바삭한 참치 샌드위치, 그린 올리브 오일 흠뻑). Fenocchio 의 올리브, 무화과 및 라벤더와 같은 놀라운 아이스크림 맛으로 더위를 식히십시오 .

훌륭한 스낵 지형은 보트로 가득한 항구 림피아 항구 주변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니스 전체에서 가장 뜨거운 축구를 즐기려면 Chez Pipo 를 놓치지 마세요 .


 

 

 

Breton creperies에서 식사하기

갈레트와 크레페는 브르타뉴 와 그 매력적인 옛 수도 낭트 (현재는 Pays de la Loire 지역의 일부)의 고정물이며, 브리타니의 현재 수도 Rennes 에만 34개 이상의 크레페가 있습니다.

이 크고 얇은 팬케이크는 전문적으로 빌리그( 주철 철판) 에 rozell (나무 갈퀴)을 뿌린 것으로 저렴하고 배 부르며 격식 없는 식사를 합니다. 프랑스의 다른 곳에서 볼 수 있듯이 최대로 이동합니다.

사라신 또는 블레 ​​누아 (메밀가루) 를 사용하여 만든 짭짤한 갈레트로 시작 합니다. 표준 무기명은 햄, 치즈 및 계란으로 완성된 갈레뜨입니다. 일반적으로 미로 와르( 튀겨서 중앙에 햇볕이 잘 드는 쪽이 위로 가도록 함)입니다. 다음으로 froment (밀가루) 로 만든 달콤한 크레이프를  드십시오. 토핑의 선택은 caramel beurre salé (소금 브르타뉴어 버터로 만든 끈적끈적한 카라멜)입니다. 저알코올 의 도기 볼레 (그릇 모양의 잔)와 약간 발포성이 있는 브르타뉴어 사이다 (사이다)가 완벽한 반주를 만듭니다.

 

 

 

비아리츠에서 핀초를 먹어라

프랑스 남서부 와 이웃한 스페인 북부 를 아우르는 바스크 지방은 작은 조각의 바게트 위에 우뚝 솟아 있는 질감과 풍미의 균형을 이루는 두 바이트의 작은 조각인 핀초 (바스크 타파스) 로 유명합니다 . 얇게 썬 잼봉 드 바욘 (바욘 햄), 붉은색 Espelette 칠리 페퍼와 피레네산 양치즈, 비스케 만산 멸치, 정어리, 오징어, 코키유와 같은 해산물 요리를 찾아보세요. .

화려한 리조트와 서퍼의 만남의 명소 Biarritz 는 와인 한 잔과 함께 핀초를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도시의 향기로운 지붕이 덮인 시장에 인접해 있으며 Bar du Marché 또는 Bar Jean 에 들러 보세요. 

 

 

마르세유에서 부야베스의 향연

고대 지중해 항구 도시인 마르세유 는 소박한 시작의 생선 스튜로 유명하며 현재는 고급 특산품입니다.

한때 어부들이 잡은 고기에서 남은 찌꺼기를 요리하는 방법이었으나 오늘날 부야베스의 비결은 4가지 이상의 다른 종류의 생선의 품질에 있습니다. 그런 다음 식탁에서 뼈를 제거하고 접시에 담아냅니다. 함께 제공되는 토마토, 사프란, 회향이 들어간 수프 드 푸아송(수프)은 크루통과 함께 제공되며, 그 위에 루유 (빵으로 걸쭉한 마늘 칠리 마요네즈)와 강판에 간 그뤼에르 치즈를 얹습니다.

가격을 인하하는 관광 레스토랑을 피하고 Chez Michel , Chez Fonfon 또는 Le Rhul 과 같은 유서 깊은 식당에서 미리 예약 하거나 최고의 레스토랑 중 하나인 Le Petit Nice 에서 Gérald Passedat의 미슐랭 3스타 트위스트를 맛보십시오. 프랑스.

명문 요리 학교인 Le Cordon Bleu에는 전문 과정과 단기 프로그램 및 워크샵이 있습니다. © Getty Images / Lonely Planet RF

 

 

 

파리에서 요리 코스를 수강하세요

부엌에 들어가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전국에서 수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훌륭하고 편리한 곳 중 많은 곳이 파리 에 있으며, 소요 시간은 몇 시간 정도이며 영어 교육이 가능합니다.

에펠탑 근처에 있는 명문 요리 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 Le Cordon Bleu )는 전문 과정과 함께 빵에서 소스, 주스, 채식 요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의 비밀을 풀어주는 단기 프로그램과 워크숍을 제공합니다.

매력적인 몽마르뜨는 시장 쇼핑과 가족을 위한 부모-자식 수업이 포함된 Cook'n With Class 의 위치입니다. 라틴 쿼터(Latin Quarter)에서 르 푸디스트( Le Foodist )는 고전적인 프랑스 요리와 제과점 코스를 제공하며, 르 마레(Le Marais)에 있는 라 퀴진 파리( La Cuisine Paris )에서는 전채 요리와 에피타이저 또는 프렌치 비스트로 저녁 식사를 만들기 위한 저녁 코스도 제공합니다.

이 기사는 2020년 9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2022년 8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