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가서 먹어야 하는 식도락! 추천 음식, 드링크!

반응형

베트남의 풍부하고 다양한 요리는 

종종 눈에 띄지 않지만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여기 음식이 아시아 최고라고 말할 것입니다. 

 

 

베트남의 셰프들은 중국과 태국의 영향을 받아

그들만의 영역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길거리 음식을 꼭 맛보세요 © Getty Images/iStockphoto

 

 

 

그 결과 허브와 향신료에 대한 동남아시아의 열정과 깨끗하고 맑은 맛에 대한 중국의 사랑이 가미된 퓨전 요리가 탄생했습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과 음료 중 일부는 프랑스 식민 통치 하의 60년 동안 미묘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베트남으로 가는 모든 여행은 잔치입니다.

요리 강습, 시장 방문, 음식 테마 도보 여행을 통해 베트남의 요리 유산을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길거리 음식은 베트남 음식에 대한 애정이 형성되는 곳이며 최고의 베트남 전통 ​​요리를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하노이와 호이안과 같은 도시의 제국 시대 저택과 프랑스 식민지 빌라에 자리한 레스토랑에서 고급 식사를 즐기며 길거리에서 간식을 즐겨보세요.

 

베트남 음식은 매우 인기 있는  누들 수프와 반미 샌드위치 그 이상입니다. 지역마다 지역 농산물과 현지 요리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유한 특산품이 있습니다. 베트남 음식을 안다고 생각하신다면 북서쪽 부족 공동체로 가보세요. 전에 접해보지 못한 요리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현지인처럼 식사를 하면 이 나라가 제공하는 놀라운 요리의 다양성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베트남에서 먹고 마시는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베트남 포(Pho)를 맛보세요 – 수상 시장에서 먹을 수 있는 보너스 포인트 © Getty Images / iStockphoto

베트남의 유명한 누들 스프를 맛보세요

납작한 쌀국수( banh pho ), 국물, 허브, 쇠고기 또는 닭고기로 만든 만족스러운 수프인 Pho 는 베트남 북부에서 발명되었지만 베트남 전쟁 중에 난민들이 베트남 밖에서 피난처를 찾음에 따라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정확한 재료는 지역마다, 시설마다 다르지만 항상 만족스럽고 영양이 풍부하며 충만합니다.

베트남에서 가장 좋아하는 해산물 수프에는 메추라기 알과 흰색 타피오카 국수를 곁들인 진하고 걸쭉한 게 수프인 banh canh cua 와 게 지방을 얹은 토마토와 분쇄한 게 껍질로 만든 진홍색 국물에 얇은 쌀국수인 bun rieu cua 가 있습니다. 샬롯으로 볶은 것입니다. 베트남 중부에서는 둥글고 당면과 같은 쌀국수로 만든 매운 쇠고기 수프인 분 보 후에를 찾으십시오. 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시식할 수프는 토마토, 파인애플, 두꺼운 해면질 식물 줄기  박하를 곁들인 강한 생선 맛의 쌀국수인 분맘 입니다.

시도해볼 만한 곳: Hue 의 이름을 딴 전국 최고의 분보 후에 (bun bo Hue) 를 찾아보세요. Quan Bun Bo Hue 는 후루룩 후루룩 후루룩 먹기 좋은 곳이지만 보통 이른 오후에는 매진됩니다.

 

 

 

 

 

 

 

 

 

 

 

밥을 자주 먹는다

쌀 또는 com 은 베트남 요리의 기반이며 매일 어떤 형태로든 먹을 것입니다. 현지인이 com (문자 그대로 "밥 먹자")이라고 말하면 점심이나 저녁에 초대하는 것입니다. 현지인들은 꽌 콤 빈 단 (Quan Com binh dan) 으로 알려진 비공식 식당에서 볶은 고기, 생선, 야채 요리를 얹은 밥 한 그릇으로 밥을 싸먹습니다 .

쌀은 또한 닭고기, 생선, 뱀장어, 오리 또는 개구리와 같은 짭짤한 재료로 맛을 낸 수프 상태로 조리된 인기 있는 아침 차오 (죽) 의 기초가 됩니다 . 계란, 야채 및 기타 재료로 튀긴 밥도 com rang 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 짧은 알갱이로 "쪼개서" 콤탐으로 쪄서 누옥  (달콤한 생선 소스를 찍어 먹는 소스) 과 함께 먹으면 가장 좋습니다 .

베트남의 유명한 향긋한 재스민 쌀이 주 메뉴이지만 흰색, 빨간색 또는 검은색의 찹쌀도 있습니다. 찹쌀에 콩류, 옥수수, 땅콩, 참깨를 섞어 아침 식사 간식인 xoi (또는 베트남 중부의 ngo ) 를 만듭니다 . 많은 달콤하고 짭짤한 간식을 찹쌀로 싸서 대나무나 바나나 잎 안에 넣어 쪄서 휴대용 간식을 만듭니다.

쌀로 만든 더 특이한 요리로는 작고 와플 같은 쌀 팬케이크인 banh can이 있습니다. 또한 마른 라이스 페이퍼, 잘게 썬 그린 망고, 메추라기 알, 말린 새우, 신선한 허브, 바삭한 샬롯, 구운 땅콩을 감질나게 섞어 만든 학생이 가장 좋아하는 banh trang tron(문자 그대로 "혼합 라이스 페이퍼")도 있습니다 . 간장, 사테 소스, 금귤 주스 드레싱에 버무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별미는 반 베오 , 말린 새우, 파 기름, 버터 크루통을 얹은 찐 떡에 생선 소스 드레싱을 곁들인 것입니다(종종 전통 멍에에 제품을 싣고 다니는 상인들이 판매함). 베트남 떡볶이의 왕은 돼지고기, 새우, 콩나물로 속을 채운 쌀가루와 강황 가루로 만든 바삭하고 고소한 진미인 banh xeo 입니다. 후에에서 제공되는 버전인 banh khoai는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추천 장소: 후에 (Hue)는 전국에서 가장 맛있는 쌀 팬케이크를 만듭니다. 반코아이( banh khoai)가 바삭바삭하고 맛있는 Pho Duc Chinh Street에 있는 Hanh Restaurant이 가장 좋은 곳입니다.

 

 

 

 

 

 

 

 

 

 

 

국수는 베트남의 주식입니다 © Getty Images / iStockphoto

국수를 삶거나 튀기거나 냉면을 먹는다.

쌀국수는 베트남 요리의 또 다른 초석이며 수프에서 볶음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자랍니다. 특징적인 중부 베트남 국수 요리에는 뜨겁거나 차가운  (버미셀리 국수)과 돼지 고기, 새우, 얇게 썬 바나나 꽃, 허브, 다진 땅콩을 얹은 분홍색 또는 노란색 색조의 쌀국수인 미꽝이 포함되며, 쌀 크래커와 달콤한 칠리 잼과 함께 먹습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베트남 음식 요리법을 배우는 호이안 에서는 일본 무역상들이 이곳에 들여온 메밀국수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알려진 두껍고 거친 질감의 국수로 만든 까오라우를 찾아보세요 . 더 남쪽으로 가면 번 팃 누옹 (구운 돼지고기, 신선한 바질과 민트, 기타 잡화를 번 국수 위에 얹고 누억 맘 피시 소스를 곁들인)과 같은 차가운 샐러드 국수 요리의 깔끔한 맛을 즐겨보세요 .

반호이 (Banh Hoi) 는 섬세한 둥지 모양을 이루고 잎이 무성한 채소에 구운 고기와 함께 말아 먹는 매우 얇은 쌀가루 국수입니다. 또한 녹두 전분으로 만든 투명 콩국수로 만든 수프와 볶음 요리에 익숙한 중국식 계란 국수( 미 ), 다양한 수프와 샐러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추천 장소: 베트남에서는 국수를 피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아침, 점심, 저녁으로 국수를 먹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산더미처럼 쌓인 춘권은 종종 야시장에서 판매됩니다 © Getty Images / iStockphoto

봄이 아니어도 스프링롤을 즐겨라

라이스 페이퍼 껍질 안에 감은 다양한 소를 가리키는 포괄적 용어인 춘권은 베트남에서 매우 다양한 형태를 취합니다. nem ran ha noi 처럼 북쪽에서 바삭하고 튀겨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South goi cuon 은 새우, 돼지고기, 신선한 야채, 냉면으로  을 채운 부드럽고 가벼운 음식입니다 .

또한 맛있는 banh cuon (돼지고기 조각과 목이버섯으로 속을 채운 찐 라이스 페이퍼 롤)과 bo pia를 판매하는 길거리 음식 카트, 중국 소시지 조각, 말린 새우, 익힌 jicama 뿌리, 양상추와 칠리 페이스트. Hue에는 고구마, 돼지고기, 바삭바삭한 새우 절임, 물 시금치, 허브로 속을 채운 자체 버전의 춘권이 있습니다.

어디서 해볼까: 베트남식 춘권을 처음 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호이안의 요리 과정에서 직접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Red Bridge Cooking School 과 같은 학교는 자신만의 라이스 페이퍼 포장을 준비하는 섬세한 기술을 포함하여 단계를 안내합니다.

 

 

 

 

 

 

 

 

 

 

 

베트남식으로 구운 고기를 즐기세요

구운 고기(가장 일반적으로 돼지고기 또는 닭고기)는 일반적으로 번 국수 와 함께 제공되며 달게 한 느억맘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이 맛있는 소스는 아침 샌드위치에 속을 채운 구운 돼지고기와 밥 위에 떠먹는 양념으로도 사용됩니다. 닭고기는 또 다른 주요 단백질로 칠리와 레몬그라스를 곁들인 볶음 요리에 흔히 사용되며 꼬치에 꽂아 구운 다음 땅콩과 닭 간으로 만든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쇠고기는 당신이 그것을 찾은 곳에서 늑대처럼 가치가 있습니다. thit bo bit tet (팬에 구운 비프스테이크)과 간장, 굴 소스, 생선 소스, 기름, 후추와 함께 팬에 구운 "흔들리는 쇠고기"( thit bo luc lac ) 를 위한 공간을 만드세요 . 그런 다음 볼라 로트( bo la lot) 의 초자연적인 맛이 있습니다 . 다진 쇠고기를 원통 모양으로 말아서 빈랑나무 잎 안에서 구운 것입니다.

북쪽에서는 멧돼지를 산나물에 재워 대나무 조각 안에 채워 구운 북부 고원의 연극 요리인 트레 팃 누옹 옹 트레를 찾아보세요. 찹쌀과 함께 먹기 전에 대나무를 자르고 놀라운 증기 구름을 흡입하십시오. 구운 nem nuong 에서 바나나 잎 포장지 안에 돼지 고기를 찐 mortadella와 같은 cha lua 에 이르기 까지 베트남 소시지를 간과하지 마십시오 .

추천 장소: 실 모양의 번 누들 위에 제공되는 분차는 노련하게 양념한 바비큐 돼지고기 패티로 만들어집니다. 하노이 의 Bun Cha 34 에서 최고로 즐기십시오 .

 

 

 

 

 

 

 

 

 

 

 

중국 바오에서 프랑스 바게트까지 모든 종류의 빵

짭짤한 속을 채운 쌀가루로 찐 빵인 중국식 바오(bao )는 베트남 최고의 레스토랑에서 길거리 못지않게 인기가 높습니다. 더 비싼 것은 안에 삶은 닭고기나 메추리 알이 들어 있지만 먹기 전에 바닥에서 종이를 제거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또 다른 좋아하는 음식은 새우, 돼지고기 또는 골파로 속을 채운 섬세하고 딤섬 같은 만두인 하카오( ha cao) 입니다. 증기 구름 때문에 멀리서 바오  하 카오를 파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물론 모두가 이야기하는 빵은 물론 프랑스인이 도입한 짧은 바게트인 반미( banh mi) 로 휴대용 아침과 점심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일반적인 충전물에는 닭 간 파테, 구운 고기, 돼지고기 미트볼, 콜드 컷이 포함되며 종종 절인 야채와 다양한 소스(마요, 또 다른 프랑스 기여)가 함께 제공됩니다. 불교 보름달과 반달 축제 기간에는 비건 반미차이 (두부 포함) 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

추천 장소: 누구나 좋아하는 반미 장소가 있습니다. 우리는 호이안의 Banh Mi Phuong 과 호치민시의 Banh Mi Huynh Hoa를 평가하며 둘 다 현지인들로 붐빕니다.

 

 

 

 

 

 

 

 

 

 

 

짭짤한 미니 새우 팬케이크(Banh Khot)는 베트남에서 판매되는 해산물 별미 중 하나입니다 © Getty Images / iStockphoto

베트남 해산물: 2026마일 해안선의 선물

베트남의 광대한 해안선 외에도 내륙에는 끝없이 이어진 수로가 있어 생선, 연체동물 및 갑각류가 어디에서나 메뉴에 있습니다. 바다는 참치, 폼프렛, 적도미, 농어뿐만 아니라 새우, 가재, 게, 조개를 풍부하게 잡아냅니다. 베트남의 해산물 레스토랑은 항상 어획물을 탱크나 그릇에 보관하므로 신선함을 확신할 수 있지만, 스타터로서의 미래를 알지 못하는 수천 마리의 새우가 지켜보는 가운데 테이블로 걸어가는 것은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민물 간식에는 사랑받는 ca loc (뱀머리 물고기), 거대한 메기, 작은 게와 새우가 포함되어 있어 샐러드에 넣고 건조시켜 밥 요리와 수프에 뿌립니다. 논은 또한 골프 공 크기의 oc 라고 불리는 달팽이를 생산하고, 수프에 제공하고, 레몬그라스와 허브로 잘게 썰거나, 프렌치 에스카르고처럼 찐 다음 각 달팽이 껍질에서 레몬그라스 잎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잡아당겨 고기를 꺼냅니다. .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호치민시의 4군 옥다오 2는 코코넛 밀크에 담긴 베트남 달팽이를 처음 맛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해산물의 경우 푸꾸옥의 분주한 야시장 에서 구운 새우부터 굴까지 모든 것을 맛보세요 .

 

 

 

 

 

 

 

 

 

 

베트남 맥주와 증류주로 이국적인 맛을 느껴보세요

베트남은 활발한 음주 문화와 발효 및 증류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음주와 식사는 별개의 활동입니다. 맥주를 마시는 것은 프랑스 통치 하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오늘날 Bia Saigon과 333이 남부를 지배하고 Huda가 중부 베트남에서 잘 팔리고 Bia Hanoi가 북부에서 기본적으로 맥주를 생산하는 등 오늘날 국가의 각 지역에서 자체 라거 맥주를 생산합니다.

베트남의 술은 마실 수 있는 것부터 극한까지 다양합니다. Ruou(막걸리)는 재래식 쌀이나 찹쌀로 만든 선택의 정신이며, 약초와 향신료부터 독사, 전갈 , 생쥐.

또한 모든 종류의 현지 및 수입 위스키와 럼, 달랏 주변 언덕이나 남쪽에 있는 Thap Cham의 저지대 포도원에서 직접 재배한 와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알코올을 피하는 사람에게는 과일 주스( 누억 미아 – 사탕수수 주스 포함 ), 프랑스식 커피 및 차도 인기가 있습니다.

추천 장소: 하노이에서는 Luong Ngoc Quyen Street와 Ta Hien Street 교차로에 있는 Bia Hoi Corner에서 상쾌하고 깔끔한 맛의 저알코올 생맥주인 bia hoi를 꼭 맛보세요.

 

 

 

 

 

 

 

 

 

 

 

채식주의자와 채식주의자

좋은 소식은 베트남에서 채식을 할 때 그 어느 때보다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마을, 일반적으로 불교 사원 근처나 도심에 불교가 운영하는 채식 콤차이 식당이 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가짜 고기", 두부 및 글루텐을 사용하여 맛있을 수 있는 고기와 같은 비건 요리를 만듭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소는 종종 점심 시간에만 영업합니다.

불교 계율에 따라 많은 상인과 식당은 매월 1일과 15일에 채식을 합니다. 이것은 시장을 샅샅이 뒤지고 다른 방법으로는 출입이 금지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좋은 시간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조심하십시오. 야채 요리도 생선 소스나 새우 페이스트로 요리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대부분의 베트남 사람들은 이것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할 것이기 때문에 잠재적인 요리사에게 당신이 채식주의자 불교도라고 말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음식과 함께한 1년

1월 19일부터 2월 20일까지
Tet(베트남 설날)은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잔치를 벌이는 주간입니다. 전통 요리로는 banh tet (돼지고기와 계란을 곁들인 찹쌀)과 mut (말리고 설탕에 절인 과일)이 있습니다.

3월~6월
메콩 삼각주의 까오란(Cao Lanh)에서는 맛있는 망고가 익습니다.

6월 중순 ~ 7월 초
베트남 북부 전역에서 신선한 리치가 판매됩니다.

6월에서 7월
까지는 메콩강 전역에서 향기로운 두리안이 제철입니다.

5월부터 10월까지
우기에는 신선한 람부탄이 인기가 있습니다.

8월에서 11월까지
자몽 같은 포멜로가 베트남 중부 시장을 가득 채웁니다.

9월 8일에서 10월 7일 사이에
매년 열리는 보름달 축제인 Tet Trung Thu 동안 전통 월병을 먹습니다.

이 문서는 2021년 6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2022년 10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출처 : https://www.lonelyplanet.com/articles/what-to-eat-and-drink-in-vietna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