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리 대 로마: 어떤 상징적인 도시가 당신에게 적합합니까?

반응형

파리를 선택하든 로마를 선택하든 카메라를 잊지 마세요. © LeoPatrizi / Getty Images

먼저 첫 번째 것들. 두 유럽 수도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생겼고, 풍부한 역사와 자연의 매력을 삽시간에 소유하고 있으며, 분노할 정도로 헤아릴 수 없는 파나시를 과시합니다. 삶의 예술. 돌체 비타. 당신이 좋아하는 그것을 호출합니다. 파리  로마 는 자신들 의 'je ne sais' 를 그들의 'quoi'  에서 알고 있고 스타일 있게 좋은 삶을 사는 방법을 너무 잘 이해하는 비할 데 없는 문화적 아이콘 입니다.

이것이 바로 낭만적인 도시 휴가, 가족 여행 또는 세계적 수준의 미술관, 뛰어난 음식과 와인, 세련된 부티크 쇼핑, 도취적인 카페 생활, 그리고 어두워진 후의 엄청난 엔터테인먼트.

미켈란젤로의 천장 프레스코, 베르니니의 바로크 분수, 로마는 살아있는 미술관입니다 © Kathrin Ziegler / Getty Images

최고의 예술 및 건축 상을 수여하는 도시는 어디인가요?

파리나 로마의 거대한 예술적 유산에 필적하는 도시는 거의 없으며, 이 두 문화계의 거물 간의 대결은 더욱 매혹적입니다.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은 인상주의의 왕관 보석입니다.

프랑스의 수도는 학습과 교육의 중심지로 부상한 계몽주의 시대 이후 '빛의 도시' 또는 라 빌 뤼미에르 로 알려졌습니다. 반짝이는 벨 에포크(belle époque)는 아르누보 건축과 예술적 '이즘'의 전체 분야를 시작했으며 1920년대까지 파리는 아방가르드의 유럽 중심지였습니다. 

창의성과 혁신은 현대 파리의 생명선으로 남아 있으며, 예술 애호가에게 있어 모든 박물관, 갤러리 또는 거리 벽화에서 고동치는 본능적인 예술성과 독창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이 찬란한 수도에서는 지하철역조차도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예술 및 건축 아이콘( 루브르 박물관 , 퐁피두 센터 , 에펠탑 )과 귀중한 틈새 컬렉션( 기메 데 아시아티크 미술관 , 뮤제 du Quai Branly , Musée Cernuschi ) 전 세계를 누비는 골동품.

 

파리의 예술과 건축은 하나의 예술적 시기나 장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루브르 박물관(고대에서 19세기 중반까지)과 오르세 미술관 (19세기 중반에서 1914년 까지)의 방대한 회화 및 조각 컬렉션부터 오랑주리 미술관 의 모네 & Co의 왕관 보석 인상파까지 그리고 Musée Marmottan Monet , 또는 같은 이름의 집 박물관 에 있는 소중한 피카소 , 모두를 위한 무언가가 정말로 있습니다.

파리의 예술도 감히 놀라움과 스릴을 선사합니다. 고딕 생트 샤펠 의 13세기 절묘한 스테인드 글라스 ; Père Lachaise 의 44헥타르 조각 정원에 있는 화려한 무덤 ; Atelier des Lumières 에 있는 19세기 주조 공장의 디지털 조명 프로젝션 ; 2021년부터 파리의 유서 깊은 곡물 시장과 증권 거래소에 문을 연 Bourse de Commerce Pinault Collection 에서 눈앞에서 녹아내리는 일시적인 왁스 조각품 .


주간 뉴스레터 를 통해 받은 편지함으로 바로 전송되는 더 많은 여행 영감, 팁 및 독점 제안을 받으십시오 .

로마에 있는 미켈란젤로의 천장 프레스코화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파리에는 루브르 박물관과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가 있지만 로마에는 미켈란젤로가 있습니다. 시스티나 예배당 에 있는 이탈리아 예술가의 최후의 심판 (1508-12) 프레스코 는 서양 미술에 가장 상징적인 제스처를 제공했습니다. 바쁜 날에는 최대 2000명의 방문객이 일제히 쳐다본다. 수도의 다른 미켈란젤로 걸작( 성 베드로 대성당의 피에타 , 빈콜리의 산 피에트로 대성당 의 율리우스 2세 무덤의 모세 , 산타 마리아 소프라 미네르바 대성당 의 알몸으로 부활한 그리스도 )은 로마를 미켈란젤로 중심으로 확인시켜줍니다.

 

로마의 최상급 고대 역사를 감안할 때 이탈리아 수도가 현대 미술이나 현대 미술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귀중한 고대, 중세 및 르네상스 예술의 보고가 그처럼 백과사전적이라면 어떻게 그럴 수 있겠습니까? 바티칸 박물관 , 카라바조 및 보르게세 미술관 의 다른 거물, 바르베리니 궁전 의 11~18세기 보물에서 고전 예술(라파엘 프레스코 주의!)을 즐기며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모두 호화로운 궁전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바로크 양식의 거장 베르니니의 분수가 거의 도시를 어지럽힙니다. 시작을 향한 열망이 있는 예술 애호가를 위해 로마는 Museo Nazionale Etrusco di Villa Giulia 의 고대 조각품 인 에트루리아 예술과 유물로 보상 합니다. Capitoline 박물관 , 간과된 보석 Museo Nazionale Romano 의 비잔틴 프레스코화 및 모자이크 .

승자: 동점이어야 합니다. 내부 미술 나침반이 타임라인의 초기 미술사를 자연스럽게 가로막는다면 로마가 승자입니다. 19세기와 그 이후? 빠에리, 마체레!

어두워지면 기만적인 도시, 파리의 열쇠 구멍을 통과하기 © Vo Y Phong Mickael / EyeEm / Getty Images

두 도시 모두 어두워지면 문화적인 디바입니다. 어느 것이 가장 유혹적입니까?

유럽 ​​수도에 걸맞게 파리와 로마는 오페라, 연극, 라이브 음악 및 영화의 화려한 미인 대회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여름에는 두 도시의 많은 나이트클럽이 문을 닫지만 예술 축제가 열리고 사교 생활이 카페 테라스가 있는 광장, 공원, 센 강과 테베레 강변의 별이 반짝이는 강둑에서 열립니다.

전설적인 무대에서 카바레를 관람하거나 파리 백스테이지에서 스파이들과 믹스해보세요.

깃털 보아 옷을 입은 소용돌이 치는 라인의 프랑스 수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피갈의 전설적인 물랑 루즈 와 같은 대규모 카바레에서 캉캉 댄서 는 피할 수 없는 고정물입니다. 유명 공연장( 가르니에 궁전 , 바스티유 오페라 극장 , 프랑세즈 코메디 , 파리 필하모니 , 세느 뮤지컬 극장)에서는 프랑스 및 국제 오페라, 발레, 연극, 뮤지컬이 상연됩니다.

Point Éphémère 의 백스테이지 , Le 104 , La Place (프랑스 힙합을 만나보세요!) 및 기타 실험적인 장소, 젊고 열정적이며 매우 창의적인 음악가, 스피안 및 기타 아티스트가 매력적인 프린지 장면을 조각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세계적 수준의 musiques du monde (세계 음악)와 영화에 들어가기 전입니다.

로마의 고대 유적 속에서 별빛 아래 황홀한 쇼 즐기기

로마의 매력은 엄청나게 매혹적이고 역사적인 배경에 있습니다. 여름 축제는 고고학적 풍경을 훌륭하게 활용하며 저녁 공연은 오스티아 안티카의 로마 극장 , 센트로 스토리코의 고대 유적 가운데 있는 테아트로 디 마르첼로 , 티볼리의 빌라 아드리아나 에서 열립니다 . 기함 파르코 델라 뮤지카 강당 에서 로마의 세계적 수준인 오케스트라 델라 아카데미아 나치오날레 디 산타 세실리아의 클래식 음악을 감상 하거나 교회에서 무료 콘서트를 선택하십시오. 음향은 숭고합니다.

승자: 어느 도시에서나 공을 들일 수 있지만 로마는 모든 신데렐라가 즐길 수 있는 무료 콘서트와 분위기 있는 축제를 관대하게 뿌린 요정 대모로 이 결투에서 승리합니다.

두 도시의 음식 장면은 침을 흘리게 만들지만 로마의 피자는 상징적인 식사입니다 © Xavier Lorenzo / Getty Images / iStockphoto

식도락가에게 가장 맛있는 도시는 어디인가요?

파리와 로마는 먹기 위해 산다. 전통적인 거리 시장과 실험적인 푸드 트럭부터 캐주얼한 비스트로와 트라토리, 우아한 레스토랑, 미식 사원에 이르기까지 두 곳 모두 뛰어난 미식가들의 향연을 약속합니다.

파리의 피스타치오 마카롱, 굴, 스테이크 프리

프랑스의 지역 농산물과 풍미의 교차로인 파리에는 '현지' 요리가 없습니다. 오히려 미각을 자극할 수 있는 주목할만한 트렌드와 요리사가 넘쳐납니다. 젊고 재능 있는 셰프가 운영하는 현대적인 네오 비스트로(성스러운 Septime 의 테이블 예약 또는 친환경적인 Les Résistants 의 미식가 10e)는 흥미진진한 식사를 약속합니다.  

실험적인 페이스트리 셰프가 매 시즌 마카롱, 파리 브레스트, 에끌레르의 눈부신 새로운 컬렉션을 공개하는 제과점 현장과 마찬가지로 미식 거리 음식 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파리지앵들에게는 치즈와 와인처럼 먹고 마시는 것이 어울립니다. 바 아 뱅 (와인 바)이나 칵테일 바에서 음료를 공유 접시와 함께 즐겨보세요( 르 메리 셀레스트 에서 저녁을 보내면 절대 뒤돌아보지 않을 것입니다).

로마의 까르보나라, 삼겹살, 아티초크 튀김

로마에서의 식사는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지만 수천 년 동안 그래왔듯이 지역의 제철 재료는 로마 요리의 표준으로 남아 있습니다. guanciale (돼지 뺨) 과 같은 저렴한 고기와 현지 요리에 나오는 야생 채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earth Trastevere 또는 Testaccio가 하이라이트입니다. 

로마는 또한 Real McCoy 카르보나라( 구안시알레, 계란, 짭짤한 페코리노 로마노를 곁들인 파스타, 양의 우유 치즈) 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022 년 5월에 문을 연 Museo della Cucina 는 이탈리아와 로마 요리를 시대에 따라 배울 수 있는 새로운 골든 티켓입니다.

승자: 단맛을 좋아하는 파리를 위해. 로마 고유의 가정식 요리를 위해. 실패하면 또 다른 넥타이입니다.

 
Play Video

어느 수도 스포츠가 최고의 당일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까?

두 수도 모두 기차로 더 푸르고 덜 바쁜 목초지로 도시 탈출을 제공합니다.

파리를 떠나 왕실 정원과 찬란한 프랑스 성을 찾아보세요

유럽에서 가장 눈부신 궁전 중 하나인 Château de Versailles 로의 소풍은 파리에 얼마나 오래 머무는지 고려해 볼 가치가 있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위엄입니다 . 봄에 인상파 애호가들은 Claude Monet이 그의 시골 별장에서 그토록 유명하게 그린 정원이 만개 할 때 지베르니 마을에 저항할 수 없을 것입니다 . 기차로 다른 기억에 남는 당일 여행 으로 는 숲이 우거진 사냥터에 있는 동화 Château de Chantilly 와 아름다운 보도, 자전거 도로 및 피크닉 장소가 있는 원시림의  Château de Fontainebleau 가 있습니다.

중세 마을과 르네상스 빌라로 고대 로마에서 벗어나십시오.

어떤 로마인도 당신이 왜 그들의 도시를 떠나고 싶어하는지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로마의 대도시가 압도할 위기에 처한 경우 고딕 양식의 대성당이나 미식가 카스텔리 로마니 가 있는 중세 절벽 위 마을 오르비에토 는 기차로 전형적인 지방 탈출을 제공합니다. 또는 버스-기차 콤보를 통해 르네상스가 풍부한 티볼리 (Tivoli )에 두 개의 세계 유산 빌라가 공개 됩니다. 로마에 며칠 이상 머무르는 사람들은 피렌체 , 나폴리  폼페이 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모두 수도에서 (더 비싼) 고속 열차로 (긴) 하루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승자: 파리. 도시에 며칠만 머물더라도 일부 여행은 일생에 한 번뿐인 경험이 될 것입니다. 낮은 키의 로마 당일 여행은 일주일 이상 머무르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어떤 아이들은 그냥 즐겁게 지내지만 두 도시에는 아이들이 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 encrier / Getty Images

밤비니  레 앙팡  어느 것이 더 잘 어울리나요?

이탈리아인은 두 팔 벌려 밤비니 를 환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 파스타, 피자 알 탈리오 (피자 한 조각), 젤라토는 모두 어린아이를 입은 부모를 염두에 두고 만든 것이 분명합니다. 베르티용 아이스크림 . 전투가 시작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박물관과 공원에서 파리의 창의적 놀이를 즐겨보세요.

이 도시에는 모든 연령대의 어린이에게 적합한 뛰어난 과학, 자연사 및 미술관( Cité des Sciences , Galerie des Enfants , Palais de Tokyo )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실습 워크샵을 조직합니다. 호수에서 요트를 쫓거나 뤽상부르 공원 에서 인형극을 관람하는 것은 고풍스러운 재미의 전형이며, 베르사유 궁전에서 열리는 승마 쇼는 정말 동화 같은 이야기입니다.

높은 몽마르뜨 를 제외하고 파리는 평평하고 유모차나 손에 들고 있는 유아용 침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센 강과 생마르탱 운하를 따라 펼쳐진 넓고 부드러운 부둣가는 도시의 다양한 공원 과 마찬가지로 야외 활동의 즐거움을 선사 합니다. 버스는 계단이 많은 지하철에 대한 실용적인 대안을 제공하며 파리의 효율적인 관광 안내소는 정말 도움이 됩니다. 파리의 여름날은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로마보다 더 시원합니다.

대화형 역사 수업에서 나이 많은 아이들의 참여를 유도하세요.

그 거대한 역사에도 불구하고 로마는 고귀한 목적지가 될 필요가 없습니다. 피에 굶주린 검투사와 끔찍하게 배고픈 사자에 대한 소름 끼치는 이야기는 콜로세움 에서 나이든 아이들의 상상력을 사로잡고( 지하도 탐험 ) Terme di Caracalla 의 가상 현실 헤드셋은 로마의 목욕 생활을 재현합니다. 대부분의 10대 이상은 Via Appia Antica  카타콤에 있는 터널과 매장실이 정말 스릴을 발견 합니다.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자갈길과 움푹 패인 포장도로 는 유모차를 끌고 다니기 가 힘들고 로마의 대중 교통은 적용 범위가 좁고 비효율적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centro storico (역사적 중심지)와 바티칸 박물관을 둘러 보려면 먼 거리를 걸어야 합니다. 다른 지역의 경우 기억하십시오. 로마는 매우 언덕이 많은 일곱 개의 언덕 위에 세워졌습니다. 

승자: 매우 실용적인 수준에서 가족 친화적인 파리는 로마를 능가 합니다. 사진에서 디즈니랜드 파리  Parc Astérix 를 제거하더라도 말입니다.

 
Play Video

파리와 로마 중 어느 것이 더 싼가요?

두 도시 모두 세심한 사전 계획을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무료 기념물, 박물관, 교회 및 공원이 풍부합니다.

공원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파리지앵처럼 살아보세요

호텔보다 취사 가능한 아파트나 스튜디오를 선호하고 어느 구역에 머물지 신중하게 고려 하십시오. 트렌디한 10e 구역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걸어서 또는 두 바퀴로 저렴하게 도시를 둘러보고 유로와 탄소 배출량을 모두 최소화하고 다양한 무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중심으로 여행 일정을 짜십시오 . 

동네 마르쉐 ( Marché Bastille 과 요리사 가 좋아하는 마르쉐 알리그레( Marche Aligré )는 거부할 수 없음)에서 딱딱한 바게트, 치즈, 수제 소시지 및 제철 과일을 쇼핑하여 식사 비용을 절감 하고 공원에서 점심을 먹거나 해질녘에 식전주를 먹습니다(현지인을 따라 물가 운하 로 이동) St-Martin 또는 Parc des Buttes Chaumont ).

최고의 길거리 음식을 위해 줄을 서 있는 로마인들과 함께하세요.

호텔 숙박은 파리보다 저렴합니다. 1박에 100유로(US$110)를 지불해야 파리가 약 €140($US155)인 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공용 욕실이 있는 베어본 더블을 찾는 것은 여전히 ​​가능합니다(요즘에는 없음). 프랑스 수도) 빠듯한 예산으로 로마를 ​​방문 하는 사람들을 위해 . 

Centro Storico에서 떨어진 적당한 가격의 트라토리 를 고수한다면 외식 비용은 여전히 ​​저렴하며 로마에는 세계 최고의 길거리 음식이 있습니다.

승자: 로마. 궁극적으로 가장 큰 지출 중 두 가지인 숙박과 외식 비용은 일반적으로 파리에서 더 비쌉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