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한달 살기는 아기 장난이야~!! 이 곳에 와봐~!!

반응형
최근 현지 관광법이 변경됨에 따라 여행자들은 이제 인도양 섬의 전설적인 아름다움과 우아한 문화를 더 적은 비용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나는 해변에 있었고, 푹신한 하얀 모래에서 내 발가락을 흔들고 있었는데, 웃는 여자가 나에게 술을 마시러 kurrun'baa 를 가져다 주었을 때. 나는 코코넛을 요청하지 않았지만 산호초 바로 옆에 반짝이는 아쿠아 물을 헤엄 치고 있던 스피너 돌고래와 마찬가지로 달콤한 다과가 완벽한 시간에 맞춰졌습니다.

 

돌고래 무리가 헤엄치고 있다(제공: Diane Selkirk)

매달 약 100,000명의 사치품을 찾는 방문객들이 몰디브의 26개 환초로 향합니다. 이곳에서는 수천 개의 섬이 아드레날린이 넘치는 다이빙과 한적한 로맨스를 약속합니다. 도착하면 거의 모두가 비행기나 배를 타고 960km 길이의 진주처럼 흩어져 있는 112개의 개인 섬 리조트 중 한 곳으로 향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리조트에 있지 않았습니다. 우리 가족과 나는 작은 인도양 공화국 방문자의 2% 미만이 한 마을을 방문하고 있었습니다.

마을 해변을 따라 걷기(Credit: Diane Selkirk)

지역 관광법의 최근 변경 덕분에 우리는 수도 말레에서 북쪽으로 약 260km 떨어진 Haa Dhaalu 환초에 있는 외딴 암초로 둘러싸인 섬 마을 Kanditheemu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친근한 마을 사람들과 함께 초기 민주주의의 진행 중인 정치적 격변에 대해 논의하는 동시에 마을의 평의회 회장인 Ali로부터 참치 훈제 기술에 대해 배웠습니다. 긴 검은색 드레스와 히잡을 쓴 해변의 미소 짓는 여성은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알았더라면 전설이 될 우아한 몰디브식 환대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2022.04.14 - [세계여행을 떠나요] - 몰디브 : 인도양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희망의 섬

 

몰디브 : 인도양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희망의 섬

현대의 훌루말레 섬은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위협에 직접적으로 대응하여 몰디브의 말레 섬 북동쪽 해안에서 8km 떨어져 있습니다. (올해 우리는 세상과 사랑에 빠지게 한 많은 영감을 주고 놀라

travelbible.tistory.com

2016.08.19 - [허니문 여행] - 허니문 : 여행 전문가들이 뽑은 베스트 허니문 장소

 

허니문 : 여행 전문가들이 뽑은 베스트 허니문 장소

허니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푸른 바다가 아닐까. 포털사이트에서 신혼여행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키워드는 다름 아닌 바다를 끼고 있는 유명 휴양지가 대부

travelbible.tistory.com

 

몰디브의 관광은 1970년대 초가 지붕과 차가운 흐르는 물이 완비된 몇몇 로빈슨 크루소 유형의 리조트가 문을 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모험을 좋아하는 다이버와 서퍼들이 곧 이어 인접해 있는 산호초와 서핑 장소로 몰려들었습니다. 관광 산업이 성장하고 퇴폐적인 수상 방갈로가 지평선에 빛나면서 정부는 고대 이슬람 문화의 온전함을 보호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그 나라는 왕족과 유명인의 독점적인 놀이터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습니다.

몰디브는 전 세계의 선원들을 매료시킵니다 (Credit: Diane Selkirk)

1984년에는 리조트가 아닌 다른 곳에서 숙박하는 것이 불법이 되었습니다. "지방" 또는 사람이 거주하는 섬은 엄격히 금지되었습니다.

법률은 2009년 말에 민주적으로 선출된 최초의 몰디브 대통령인 Mohamed Nasheed가 관광 수익의 일부를 지역 사회로 가져오기 위해 이사를 가면서 변경되었습니다. 그의 새로운 규정은 외부인이 유인도에 머물 수 있도록 허용하여 게스트 하우스, 레스토랑, 몰디브 소유의 다이빙 및 여행 회사를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변하지 않은 한 가지는 기본적인 이슬람 법이었습니다. 사람이 사는 섬에서는 여성이 어깨부터 무릎까지 몸을 가리고 있어야 합니다(영빈관과 의회에서 승인한 해변 제외). 리조트 외부에서는 알코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접시에 돼지 고기를 찾지 못할 것입니다. 또는 거리에서 개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것들은 하란 (금지)입니다.

지역 해변에서 목욕하는 여성들 (Credit: Diane Selkirk)

직장 생활의 대부분을 호화 리조트에서 익명의 청소부로 보내던 진취적인 몰디브 사람들이 갑자기 그들이 배운 모든 것 – 아름다운 방과 모래톱 바베큐, 고래 구경 여행, 목테일 믹솔로지 – 을 보수적인 지역 사회에 가져올 기회가 생겼습니다. 2010년과 2015년 사이 에 몰디브에는 기본 객실부터 우아한 부티크 여관까지 260개 이상의 게스트하우스 가 문을 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Hulhumale 및 Maafushi와 같은 잘 알려진 섬의 Malé 근처에 있습니다. 그러나 군도의 가장 외딴 환초에 새로운 게스트하우스가 문을 열었고, 대담한 방문객에게 전문 현지 가이드와 함께하는 심해 낚시부터 거대한 쥐가오리와 함께 하는 개인 일몰 수영, 빈 세계적인 수준의 서핑 휴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활공하는 점박이 독수리 (Credit: Diane Selkirk)

 

우리 가족과 나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는 길에 우리가 방문한 게스트하우스에 손님이 얼마나 적은지 보고 놀랐습니다. 관리자 Jamsheed Hassan은 Maamigili 의 South Ari 섬에 첫 번째 게스트하우스인 Koimala Inn 을 짓기에 충분한 돈을 모으기 위해 2009년 법이 변경된 후 몇 년이 걸렸다고 말했습니다. 문을 연 첫 달인 2014년 12월에 세 명의 손님이 도착했을 때 그는 주변의 개인 섬 리조트가 90%의 정원으로 운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감격했습니다. 게스트하우스 위치는 화려하고 많은 곳이 세련될 수 있지만 몰디브에는 이러한 현지 숙박 시설에 대한 중앙 마케팅 협회가 없습니다. 소문을 내는 것은 각 소유자에게 달려 있으며, 전문성과 성공의 정도가 다릅니다.

코이말라 인의 방 (Credit: Diane Selkirk)

Koimala Inn은 외국인이 비키니를 입고 수영할 수 있는 해변과 하루에 6번 기도하라는 외침이 울리는 현지 모스크에서 등거리에 있습니다. 그러나 Hassan이 Maamigili에 게스트 하우스를 열기로 결정한 것은 고래 상어의 거주자였습니다. “사람들은 상어를 보기 위해 리조트에서 수천 달러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Maamigili 방문객과 마찬가지로 우리도 고래상어를 보고 사우스 아리 환초의 해양 보호 구역을 탐험하기 위해 왔습니다. 이 나라의 21종의 고래와 돌고래의 서식지인 광대한 산호초와 다채로운 열대어의 서식지로 우리는 대부분의 방문을 물 위에서, 또는 물 속에서 보냈습니다.

물고기가 말미잘 주위를 헤엄치고 있다(Credit: Diane Selkirk)

한 번의 다이빙에서 우리는 리조트 보트가 손님을 태우고 있을 때 틸라 (해산)에 도착했습니다. 다이버들 사이에서는 흔하지 않은 결속의 쇼에서 승무원들은 그루퍼와 우아한 독수리 가오리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 알려 주었습니다. 맑은 30C의 물에 뛰어 들었을 때 호기심 많은 암초 상어가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왔을 때 즉시 보상을 받았습니다. 더 깊이 잠수하면서 나는 동굴을 들여다보고 사람 크기의 그루퍼와 똑같이 덩치가 큰 친구와 눈을 마주치고 깜짝 놀랐습니다.

파우더 블루 외과 의사 물고기는 몰디브 전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Credit: Diane Selkirk)

해양 생물과 해변에 관해서는 게스트 하우스 방문객과 리조트 투숙객이 동일한 액세스 권한을 갖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유사점이 끝나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 식사와 활동을 포함하여 코이말라에서의 일주일은 많은 리조트에서 1박보다 저렴합니다. 나이트클럽과 레스토랑이 있는 서양식 리조트에서 시간을 보내는 대신 마을 방문객들은 꾸란 낭독 대회와 금요일 기도 후 만찬 등의 오락이 있는 전통적인 이슬람 공동체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몰디브 마을에서의 생활 (Credit: Diane Selkirk)

Hassan은 Maamigili 주변을 보여주면서 “손님의 행복뿐 아니라 마을의 안락함도 책임져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빵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상점과 높은 산호 벽 뒤에 반쯤 숨겨져 있는 밝게 칠해진 집들을 지나, 우리는 손님을 위해 따로 마련된 바위와 모래 해변에 도달할 때까지 뜨거운 거리를 걸어갔습니다.

해변을 따라 있는 보트 건물 창고(Credit: Diane Selkirk)

우리는 보트 제작자 가 계획이나 못도 없이 도니스 (전통적인 목조 보트)를 만드는 조선소를 지나 작은 마을의 많은 모스크 중 하나를 지나갔습니다. 거기에서 Hassan은 bajiya (참치로 속을 채운 사모사)와 mas riha (참치 카레)로 구성된 다채로운 이름의 항구 레스토랑으로 우리를 데려갔습니다. 식사를 마치기 위해 Hassan은 식후 약간의 아다피 (구장 잎과 아레카 너트 뭉치에 숨을 상쾌하게 하는 민트와 정향이 가미된 뭉치)를 씹을 것을 권장했습니다.

어색하게 아다피를 뺨에 채우고 우리의 이야기는 마을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어떻게 받아들이는가로 바뀌었습니다. Hassan은 보수적인 무슬림이 외국인의 외부 영향이 공동체와 종교적 가치를 희석시킬 것이라고 우려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게스트하우스 소유주로서 그는 그 반대가 사실임을 발견했습니다. 그의 손님은 고래 상어와 다이빙을 하러 오는 동안 대부분은 지역 문화에 대해 배우고 싶어한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Hassan은 "여기에서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으며 마을 사람들이 간식이나 식사를 위해 당신을 집으로 초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국 친구가 됩니다.”

해질녘 해변을 따라 산책 (Credit: Diane Selkirk)

몰디브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그 기회(오랫동안 그들의 문화는 아니지만 그들의 집을 공유해 온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리고 그 기회는 내가 kurrun'baato를 더위로부터 보호받았을 때와 같이 수백 개의 작은 순간에 반영됩니다.

미소와 킥킥 거리면서 나는 코코넛이 상태에 따라 몰디브의 언어인 디베히어로 12개의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알고 보니 쿠룬바는 시원한 액체와 약속으로 가득 찬 젊습니다.

전형적인 몰디브 어선 (Credit: Diane Selkirk)


(제공: 다이앤 셀커크)

그룹과 함께 휴식(Credit: Diane Selkirk)


(제공: 다이앤 셀커크)

Dall의 돌고래 꼬투리 (Credit: Diane Selkirk)


(제공: 다이앤 셀커크)

다채로운 수중 세계(Credit: Diane Selkirk)


(제공: 다이앤 셀커크)

일년 내내 좋은 날씨가 있지만 돌풍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제공: Diane Selkir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