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루의 비행일기

대한항공 최종합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항공 최종면접 후기 가지고 왔어요.



이번 2018년 상반기에 합격한 대한항공 승무원 합격 후기입니다~


그냥 후기 노노 아니죠~


합격후기 맞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아쉽게 대한항공과 연이 닿지는 못했지만.......

(진짜 반전이죠...................ㅋㅋㅋㅋ 또 다른 후기가...ㅋㅋㅋ 커~밍~쑨~)


진짜 좋은 항공사임에는 틀림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길 원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실패를 통해서 몇날밤을 밤새고, 울고........... 그런 로망의 회사예요!




제 포스팅에서 항상 강조하는 것이지만


저 따위가 한번 합격했다는 경험 가지고 (어떻게보면 두번 합격이네요^^;;)


이 분야는 이래~ 하고 제가 쉽게 말할수 있는 직종이 절대 아닙니다.


아 물론 쉽게 말할수 있는 직종은 어디에도 없지만요..!




그리고


수많은 승무원 지망생분들 눈물나게 하는 말일수도 있지만요.


운이 정말 따라주어야 하는 것 같아요. 모든 취업이 그렇지만 특히나 여긴 더요!



저는 지금 다시 임용공부를 하고 있지만

(이제 게시판 제목도 바꾸어야겠네요)


이 분야는 고시분야랑은 다른 것 같아요.


끈질기게 앉아서 노력하고 공부한만큼 결과가 따라주는 분야가 아니예요.


공부는 지식 많이 쌓으면 유리하죠. 고시는 성적순으로 1차합격자를 거르죠.


하지만 승무원 채용분야는 준비 한번도 안 한 사람이 어쩌다가 면접 한번 잘보면 붙기도 하구요..

(오히려 간절함이 없어서 더 편안한 마음으로 보셔서 그런지 결과가 더 좋기도 하더라구요)


답변을 엉뚱하게 해도, 심지어 틀린 답변을 해도 합격하기도 하는 것같아요.


그 말인 즉슨, 정말 항공 승무원으로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도 안되는 분들은 안되시기도 하구요..........


공부는 뚜렷하게 정답이 정해져있는데 면접은 그런게 없다보니...........ㅠㅠ




그래서 저는


이번 후기는 제가 신경썼던 점과 더불어서 플랜비를 준비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가 신경썼던 점을 세가지로 요약하면


미소, 자신감, 그리고 미소입니다. (미소는 중요하니까 두번 강조! ㅋㅋ)



갑자기 쏠린 관심 덕분에 10개 가량되는 질문이 폭풍처럼 저에게만 쏟아졌을 때도, 전혀 당황한 티 내지 않고 웃었구요


제가 생각지도 못한 질문을 하셨을때, 속으로는 '아 망했다' 싶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솔직하게 말씀드렸고요


(이 답변을 했을때 내 이미지를 망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10개 질문을 핑퐁처럼 하고나니 너무 정신없어서 거짓말하거나 꾸밀 겨를도 없었네요)




이 모든 것이 면접관님께 솔직하다거나 신선하다고 어필이된 것이라고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다들 어떻게든 예뻐보이려고, 자신을 포장하려고, 친절해보이려고, 상냥해보이려고, 배려심 많아보이려고 노력하시죠?


저도 당연히! 예쁘게 포장하려고 노력했습니다만


지나치게 불투명한 포장지로 내용물을 꼭꼭 감추기보다는


반투명한 포장지로 가린느낌^^? (제가 지금 무슨말을..?ㅋㅋㅋ)


그래서 면접관님들이 더 궁금하시고 더 질문하시고 싶으셨나봐요.




팁을 드리자면



1. 특이한 이력이나 취미로 이목을 끌고, 그에 대한 질문을 하시도록 유도해보세요



2. 최종면접때 자기소개서 튀는거 준비해보세요



최종때는 면접관님들이 진짜 거의 100% 자기소개 2문장 내로 시켜보시는데요


이때 뻔한거, 지루한거, 긴거 하면 중간에 끊으시기도 하셨어요.


신선하고 튀는거 하세요. 다들 엄청난 경쟁률의 실무, 임원면접 뚫고 올라온 지원자들인데


얼마나 말이 청산유수게요......


다들 잘하는데, 그 와중에 눈에 띄셔야죠.



물론 합격한 동기들 말 들어보면


정말 승무원의 정석처럼 답변해서 뽑힌 친구들도 있긴 했는데요



외모가 다들 후덜덜했어요............



저처럼 외모가 그저그런(ㅠㅠ) 분들은


좀더 튀고 좀더 신선하게 방향을 잡고 준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조심스럽게 말씀드립니다.



공부하러 가야겠네요.


너무 급하게 끊는 감이 있지만 어쩔수 없이.... ㅠㅠ



나머지 이야기는 2탄에서 만나요.!



또 쓰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