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르투칼 : 별들의 산.. 가보셨나요?

반응형

구불구불한 길은 포르투갈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이어지며, 이곳은 다른 유럽 정상과 달리 정상까지 운전할 수 있습니다. 봉우리는 해발 1,993m이며 실제 이름은 Torre(탑)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봉우리가 위로 솟아오른 범위와 동일한 명칭인 Serra da Estrela 또는 "별의 산"이라고 부릅니다.

낮에는 드라이브를 통해 동쪽의 스페인 붉은 언덕에서 서쪽의 푸른 대서양까지 이 좁은 나라의 거친 풍경을 가로지르는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장관은 해가 지기 시작할 때 찾아옵니다. 이 산은 황금빛 일몰을 볼 수 있는 인기 있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나중에 머무는 사람들에게도 영광스러운 불완전함 속에 흩어져 있는 수백만 개의 흰색 핀프릭으로 구성된 하늘을 덮는 희미한 야간 프레스코를 제공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포르투갈은 포르투갈 중부 Alentejo 지역에 3,000제곱킬로미터의 Dark Sky Alqueva 보호 구역 이 조성되어 여행자가 밤하늘을 관찰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인정 을 받았습니다. 2011년 에는 별빛재단 으로부터 세계 최초 별빛관광지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과학 및 관광 진흥을 위해 유네스코가 후원하는 국제 기구입니다. 이 상태는 지역의 이상적인 보기 조건(낮은 수준의 빛 공해 및 연간 평균 286일의 구름 없는 밤으로 인해 포르투갈의 가장 어두운 하늘을 나타냄)과 이에 영감을 받은 더 넓은 관광 기반 시설을 축하합니다. 특히 스타게이저에게.

Dark Sky Alqueva는 또한 이 지역의 Dark Sky Route (활동 및 숙박 시설의 선별된 모음)를 따라 구불구불하게 구불구불한 유럽의 가장 빛 공해가 적은 지역을 안내하는 멋진 3시간 로드 트립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세라 다 에스트렐라(Serra da Estrela) 또는 "별의 산(Mountain of stars)"이라고 불리는 포르투갈의 가장 높은 봉우리까지.

내 친구와 나는 Cumeada 마을에서 특히 어두운 밤에 Serra da Estrela에서 남쪽으로 300km 떨어진 은하계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그곳에서 학교는 별 관찰 세션과 천체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는 Dark Sky Alqueva의 전망대 로 탈바꿈했습니다 . 여기에서 가이드이자 Dark Sky Alqueva의 공식 포토그래퍼인 Miguel Claro를 만났습니다.

"포르투갈은 오랫동안 과소평가되어 온 이 엄청나게 독특하고 귀중한 천연 자원에 눈을 뜨고 있습니다."라고 Claro가 말했습니다. "Dark Sky Alqueva는 Nazaré의 서퍼들이 '발견한' 거대한 파도 와 천문학적으로 동등한 것입니다. 이 파도는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 올바른 감도를 가진 사람들이 자세히 관찰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Claro는 심우주 전문가이며 야간 별 관측 탐사에 그룹을 구성하지 않을 때는 성운, 은하, 성단과 같은 멀리 떨어진 물체를 촬영하는 데 시간을 보냅니다. 이것들은 육안으로 또는 망원경의 접안 렌즈를 통해서도 희미하고 압도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사진을 찍을 때 색상과 디테일이 폭발합니다.

 

Miguel Claro (Credit: Sam Christmas)는 "우리는 날씨가 좋고 구름이 거의 없고 빛 공해가 적기 때문에 하늘을 찍기에 완벽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좋은 이미지를 얻으려면 매우 구체적인 조건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다행히 이곳은 날씨가 좋고 구름이 거의 없으며 빛 공해나 항공 교통량이 적어 하늘을 찍기에 완벽합니다. 오랫동안 개발된 해안 지역과 달리 포르투갈 오지는 사람이 거의 없고 방해받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 간섭 없이 우주 공간에서 광원을 훨씬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메아다 천문대는 1년 내내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밤 개장하며 여행자들은 쌍안경과 망원경을 사용하여 달, 별, 태양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Claro는 우리 은하수와 오리온 성운뿐만 아니라 별자리와 행성의 천국 여행을 전문적으로 안내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우리는 우주가 아닌 시간을 여행 하여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도시인 에보라 근처에 위치한 다크 스카이 루트의 또 다른 랜드마크인 7,500년 된 Almendres Cromlech 의 암석 원에 일출 직전에 도착 했습니다. 이베리아 반도에서 가장 큰 선사 시대 기념물은 문이 없으며 낮이나 밤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달의 창백한 빛 아래에서 특히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스톤헨지보다 최소 1,000년 앞서 있음에도 불구하고 Almendres Cromlech는 1964년에야 과학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동일한 발자취나 보호 수준 근처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지역 가이드이자 실험적인 고고학자인 Mario Carvalho에게는 여전히 낮과 밤에 초기 인간의 세계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에 대해 더 많이 가르쳐줄 수 있습니다.

2020.09.29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포르투칼 : 또 다시 풀어보는 포르투갈의 추억흔적

스톤헨지보다 최소 1,000년 앞서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Almendres Cromlech는 1964년에야 과학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Credit: Sam Christmas).

"이 스톤 서클은 매우 복잡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하면서 사이트 주변을 보여주었습니다. Carvalho에 따르면, 돌은 동지에 기반을 둔 Stonehenge가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한 분점 방향을 따릅니다. 춘분을 찾기 위해 건축업자들은 달과 태양이 뜨고 지는 것을 관찰하는 데 몇 년을 보냈을 것입니다. 이는 인구가 유목민이 아니라 앉아 있었다는 것을 암시하며, 이는 그 기간에 인간 활동의 기념비적인 변화를 반영합니다.

Carvalho는 "기본적으로 농업의 시작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와 같은 사이트는 우리가 답을 찾기 위해 가장 초기부터 하늘을 바라보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발견의 시대에 포르투갈 항해자는 별을 사용하여 신대륙과 그 너머로 안내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어두운 하늘 운동으로 우주에 대한 새로운 관심."

Alentejo의 한적한 시골을 운전하면서 현대 개발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은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수천 년 전은 아니더라도 수백 년 전과 같은 방식으로 넓은 땅이 여전히 경작되고 있으며, 코르크 참나무와 올리브 나무 아래에서 작은 동물 떼가 풀을 뜯고 있습니다. 새하얗게 칠해진 마을도 그들만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거리 이름은 바다 건너의 새로운 땅을 반영하고 고대 교회는 항해와 모험의 프레스코화를 자랑합니다.

무엇보다도 이 지역의 별이 가득한 캐노피가 걸려 있습니다. 그 자체로는 무승부이지만 Dark Sky Alqueva의 설립자인 Apolónia Rodrigues는 관광 상품 측면에서 더 많은 것을 테이블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Alqueva Dark Sky Route는 별 관측을 지원하는 지역 숙박 시설 소유자의 네트워크입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수기 외에 영업을 하고 늦은 체크인 시간을 제공하며 야간 여행을 피해 밤새도록 손님을 맞이합니다. 또한 더 유연한 케이터링 옵션과 현장으로 가져갈 수 있는 도시락이 있습니다."

Dark Sky Alqueva는 연간 평균 286일의 구름 없는 밤을 자랑합니다(Credit: Sam Christmas).

그녀는 또한 파트너와 함께 달빛 와인 시음, 야간 카누, "스타 파티"라고 하는 주말 동안 진행되는 축제와 같은 기억에 남는 활동을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역사 유적지와 문화 센터 방문, 환상적인 향토 요리와 와인 등 낮 시간에 이 지역에 추가할 수 있는 모든 경험이 있습니다.

Rodrigues는 별 관측을 포르투갈의 지속 가능한 관광 미래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규모 관광은 목적이 아니라 지역 개발과 환경 보존 사이의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녀는 Dark Sky Alqueva에서 배운 교훈을 사용하여 유리한 별 관측 조건을 제공하는 더 북쪽의 추가 어두운 하늘 보호 구역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여행의 마지막 스트레치 동안, 급경사를 내려다보는 촘촘한 머리핀의 연속은 우리가 마지막 목적지인 Serra da Estrela 산맥으로 가는 길에 지혜를 잃지 않도록 요구했습니다. 정상 근처에서 우리는 남자 친구와 자동차 여행을 하던 포르투갈 국적의 Natalina Correia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처음으로 산을 방문합니다.

2016.06.05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포르투칼 리스본 신트라 - 마법의 성을 찾아가는 길

정상 근처에서 우리는 남자 친구와 자동차 여행을 하던 포르투갈 국적의 Natalina Correia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처음으로 산을 방문합니다 (Credit: Sam Christmas)

"내 남자친구는 더 험난한 도로에서 운전하는 것을 즐깁니다. 여기 주요 도로는 절대적으로 환상적입니다."라고 그녀는 앞으로의 대담한 풍경을 가르는 구불구불한 회색 활주로를 손짓했습니다. "여기에서 스페인에서 바다까지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포르투갈 해안은 정서쪽을 바라보고 있어 일몰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지만 여기에서는 훨씬 더 인상적입니다."

두 사람은 버려진 오래된 전망대와 포르투갈에서 가장 높은 경찰서 근처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자연적인 암석과 분홍빛이 도는 하늘과 대조되는 기하학적 건축물이 아름다운 그림을 만들어 냈습니다.

정상 회담은 정말로 하루의 끝을 볼 수 있는 영광스러운 장소였으며 우리가 길에서 배운 모든 것을 반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런 다음 이름에 걸맞게 별의 산은 밤이 되자 보물을 가득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천문대에서 보낸 시간 덕분에 우리는 이제 서서히 시야에 들어온 별자리, 행성, 성운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가슴 아픈 교훈은 아마도 우리 주변을 올바르게 관찰하는 것의 가치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별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많은 것들과 마찬가지로 직접적인 눈에는 약간 숨겨져 있지만 제대로 살펴보고 나면 매혹적입니다.

Open Road 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고속도로와 샛길을 기념하는 행사이며, 가장 위대한 여행의 모험이 바퀴를 통해 일어난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2016.06.03 - [유럽/포르투칼] - 포르투칼 리스본 : 바다를 향한 거대한 꿈

---

Facebook 에서 우리 를 좋아 하거나  Twitter  Instagram 에서 우리 를 팔로우 하여 300 만 명이 넘는 BBC Travel 팬  과 함께 하십시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