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이셸 : 야자수가 너무 많은 낙원

반응형
세이셸의 새 섬은 한때 코코넛 숲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현지인이 섬을 샀을 때 그는 그것을 다른 방향으로 가져갔습니다. 즉, 500,000마리의 새를 위한 집으로 바뀌었습니다.

버드 아일랜드 최북단에 서면 영원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곳까지 바다가 있습니다. 같은 해안에서 스노클링을 할 때도 효과는 비슷합니다. 해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지구가 수백 미터, 수천 미터 깊이의 어두운 심연 속으로 빠져듭니다. 느낌은 현기증과 비슷합니다.

Bird Island는 세이셸의 115개 섬 군도 중 가장 북쪽에 있는 섬입니다. 그것은 포르투갈보다 더 넓은 지역을 덮고 있는 얕은 바다 한가운데 해역이 비정상적으로 융기된 광활한 해저 마스카렌 고원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있습니다. 고원은 Bird Island에서 시작하여 남쪽으로 2,000km를 계속 이어지며 거의 마다가스카르 길이에 달합니다. 다른 방향인 버드(Bird)의 북쪽에는 인도양이 깊고 넓으며 아라비아 반도까지 이어지는 어떤 상륙에도 방해받지 않습니다.

Bird Island의 지리적 위치만으로도 이야기를 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반세기 동안 Bird는 자연 재생에 대한 평행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새의 세계에서는 거의 동료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모두 궁극적인 모순과 관련이 있습니다. Bird는 한때 야자수가 너무 많은 열대 섬이었습니다.

이 섬은 처음 발견되었을 때 "수많은 새들로 뒤덮인"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제공: Wolfgang Kaehler/Getty Images)

Bird Island는 1771년 지나가는 무역선의 선장인 The Eagle이 이 섬을 "수많은 새들로 뒤덮여 있고" "해변에 많은 바다소(듀공)가 있다"고 묘사하면서 역사 기록에 처음 기록되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새 섬이라고 명명했습니다. 37년 후인 1808년, 프랑스의 민간선 히론델(Hirondelle)은 버드의 북동쪽 해안에서 떨어진 암초에 좌초되었습니다. 탑승자 180명 중 절반이 사망했습니다. 나머지 절반은 Bird Island에 도착했습니다.

그들은 부분적으로는 9월이었기 때문에 섬이 매우 필요한 식량 공급원인 새들로 가득 찼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2일 후 제한된 물과 구조 가능성이 없는 상황에서 6명의 선원은 버드에서 남쪽으로 100km 떨어진 세이셸 군도에서 가장 큰 섬인 마헤로 임시 뗏목을 타고 떠났고 난파선 생존자들은 이후 구조되었습니다.

그 후 150년 동안 Bird에게는 거의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한 진취적인 농부는 파파야, 목화, 코코넛을 재배하려고 했습니다. 코코넛만 실질 수입을 가져왔습니다. 1882년에 지나가던 영국 배가 섬에 살고 있는 두 명의 아프리카인을 발견하고 가장 외로운 곳이었을 곳에서 물고기와 새를 소금에 절였습니다. 1895년 이후 10년 동안 Bird는 모리셔스의 사탕수수 재배자들에게 비료로 거의 20,000톤(2,000만 kg)의 구아노(새 배설물)를 수출했습니다. 당시 섬에는 100명이 살고 있었다. Bird에는 마을이 없었고 섬에 사는 사람들은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뿐이었습니다. 교역이 마르거나 농작물이 실패할 때마다 노동자들은 떠났고 섬은 거의 황폐화되었습니다.

1950년대에는 소수의 사람들만 남았고 코코넛 숲이 섬 전체를 뒤덮었고 그을음 제비 갈매기의 번식 식민지는 새를 먹고 코코넛 나무의 증식에 대한 제한이 없었기 때문에 백만 쌍 이상에서 겨우 18,000개로 줄었습니다. 더 많은 새가 둥지를 틀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Bird는 한때 야자수가 너무 많은 열대 섬이었습니다.

Guy Savy라는 세이셸 회계사가 1967년에 이 섬을 샀을 때 코프라(건조 코코넛)의 세계 가격은 폭락했습니다. Savy는 "야생 동물 관광이 미래라는 사실이 코코넛보다 새에 더 많다는 것이 분명해질 때까지 일반 코코넛 농장으로 운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코코넛에 대한 야생 동물에 대한 도박은 선구적인 움직임이었습니다. Bird는 세이셸의 작은 섬 중 처음으로 그 길을 따라갔습니다. 내기를 더 대담하게 만드는 것은 그 당시에 그 나라에 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봄베이(지금의 뭄바이) 또는 케냐의 몸바사에서 도착하는 월간 배를 타는 것뿐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마헤 섬에서 버드까지 가려면 12시간 동안 보트를 타야 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바뀌려고 했습니다. 1972년, 세이셸에는 마침내 첫 번째 국제공항이 생겼습니다. 열렸을 때 Savy는 Bird Island의 활주로를 준비 상태로 완료했습니다. 이듬해 이 섬은 10개의 샬레로 첫 관광객을 맞이했고 몇 년 후 24개로 늘어났습니다. Savy는 1993년에 새 롯지를 완공했습니다.

오늘날 24마리의 거대한 거북이도 새 섬에 살고 있습니다(제공: Wolfgang Kaehler/Getty Images)

특히 섬을 찾은 방문객들은 길이가 거의 2m에 달하는 거대한 수컷 알다브라 거북인 에스메랄다(Esmeralda)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1989년 298kg의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거북이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지역 전설에 따르면, Esmeralda는 1780년대에 태어나 1808년 난파된 Hirondelle을 타고 Bird Island에 도착했습니다. 사실이라면 Esmeralda는 거의 220년이 된 것입니다. 세이셸에서.

Bird Island를 방문할 만큼 운이 좋은 사람들은 녹색 거북이와 매부리 거북이를 비롯해 이 섬에 살고 있는 23마리의 다른 거대한 거북이도 볼 수 있고 지금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항목 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초점은 새들입니다. Savy가 섬을 샀을 때 그을음 제비 갈매기 15,000쌍이 있었습니다. 검은색 눈 줄무늬가 있는 날렵하고 검은 날개가 있는 새였습니다. 그을음 제비 갈매기는 놀라운 새입니다. 깃털에 기름이 없어서 물에 뜨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그을음 제비 갈매기는 새끼를 낳고 키울 때만 착륙합니다. Bird Island에서는 4월 또는 5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Bird Island와 그 번식 식민지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가진 그을음 제비 갈매기 전문가인 Rachel Bristol은 "계절이 되면 날개 위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그녀는 현재 막스 플랑크 동물 행동 연구소(Max Planck Institute of Animal Behavior)와 협력하여 약 250개의 그을음 제비 갈매기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분명히 잠을 자지만, 비행 중에 자주 짧은 시간 동안 잠을 자고,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항상 인식할 수 있도록 뇌의 두 반쪽을 별도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없을 만큼, 그녀는 "그들은 분명히 공중에서 몇 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들이 싹을 틔우면 약 5살이 되는 번식 연령에 도달할 때까지 아마도 육지로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을음 제비 갈매기는 야자수로 뒤덮인 섬에서는 찾기 힘든 땅에 알을 낳기 위해 모래 토양이 필요합니다(Credit: Michel VIARD/Getty Images)

그을음 제비 갈매기 알은 전통적으로 세이셸 사람들에게 진미로 여겨져 왔으며 처음부터 Savy는 섬의 새와 알을 먹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토끼와 쥐가 땅에 둥지를 틀고 있는 이 새들을 파괴하기 때문에 그의 팀은 그들을 박멸했습니다. 결정적으로, 그들은 또한 알을 낳기 위해 개방된 모래 토양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을음 제비 갈매기가 Bird에 너무 많은 코코넛 야자수 아래에 둥지를 틀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Savy는 섬 북쪽에서 코코넛 나무를 제거했습니다.

2016.06.23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세이셸 : 비치의 끝판왕 세이셸 Best 해변 10!

 

세이셸 : 비치의 끝판왕 세이셸 Best 해변 10!

​ ​ ​ ​ ​ ​ ​ ​ ​ ​ ​ ​ travelbible.tistory.com 여기에 보물이있습니다!

travelbible.tistory.com

거의 즉시 그을음 제비 갈매기가 돌아왔습니다. 과거에는 그 수가 500,000에 도달했지만 시즌이 되면 현재 350,000쌍으로 추산됩니다. Bristol은 Bird nest의 그을음 제비 갈매기가 평방 미터당 7개의 둥지 밀도로 13헥타르의 번식지 전체에 퍼져 있다고 말합니다. Bird Island는 이제 세계에서 가장 큰 조류 번식 식민지 중 하나이며 Bristol은 세이셸 군도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잘 관리되는 식민지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1제곱킬로미터 미만의 땅을 덮는 섬에 그을음 제비 갈매기가 너무 많아서 다른 것을 위한 공간이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상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섬의 거주 및 이주 조류 동물의 포트폴리오는 풍부하고 다양하며 제비 갈매기와 열대새, 물떼새와 붉은색 턴스톤, 물떼새, 심지어는 잘 생긴 세이셸 푸른비둘기의 거주 개체군까지 포함합니다. 섬의 모양도 새를 닮았다. 새섬의 위성사진을 보면 윤곽선이 인도양을 표류하는 요염한 비둘기와 비슷하다. 버드는 1998년과 1999년에 방송된 David Attenborough 경의 고전 'The Life of Birds '의 두 에피소드에서 주연을 맡았을 만큼 조류가 매우 풍부합니다 .

Bird로 여행을 가면 그 에피소드 중 하나에 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그을음 제비 갈매기는 비행하는 동안 짧은 파열로 잠을 자고 둥지를 틀거나 새끼를 돌볼 때만 착지하는 것 같습니다(Credit: Paul & Paveena Mckenzie/Getty Images)

마헤와 버드 아일랜드 사이는 비행기로 3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 다른 세계입니다. 마헤는 현대적인 기반 시설로 인구 밀도가 매우 높습니다. Bird에는 동력 차량이 없으며 비행기가 착륙 허가를 받기 전에 활주로에 거북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022.04.09 - [아프리카/세이셸] - 세이셸 : 신혼여행 추천 여행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수도 중 하나

 

세이셸 : 신혼여행 추천 여행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수도 중 하나

바다를 매립한 땅 위에 세워진 세이셸의 작은 수도는 더 커질 수 없지만 활기찬 문화와 매혹적인 역사가 있기 때문에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세이셸로 가는 도중 끝이 없어 보이는 바다를

travelbible.tistory.com

Bird에서 내릴 때 신발을 벗고 여행 가방에 넣고 출발 시간이 될 때까지 신발을 다시 신지 않는 것이 유혹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발가락 사이의 모래를 느끼고 섬 남쪽의 카수아리나 나무 아래 또는 내부의 산책로를 그늘지게 하는 나머지 코코넛 야자수 사이를 걸을 수 있는 곳입니다. Bird Island Resort 의 직원이 항상 옆에 있어 보고 있는 것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들새 관찰은 경험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 무엇보다도 해변을 떠나지 않고 섬을 한 바퀴 도는 데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한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유일한 방해는 수영, 스노클링 또는 바다와 무한한 수평선을 바라보기 위해 자주 정차하는 것입니다.

산호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물 아래; 모래 아래. "세이셸의 다른 많은 섬들처럼 화강암이나 화산섬과는 대조적으로 산호섬입니다."라고 Savy는 말했습니다. "우세한 바람은 남동쪽에서 오고 수천 년 동안 산호를 섬 위로 밀어냈습니다. 이것이 섬이 만들어진 방법입니다. 섬의 아무 곳이나 파고들면 바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찾을 수 있습니다. 산호."

 

Bird Island Resort의 직원이 항상 옆에서 보고 있는 것을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들새 관찰은 경험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4월에서 10월 사이에 방문하는 여행자들도 새를 보기 전에 새 소리를 듣게 됩니다. 갈매기 같은 소리는 외딴 바다 해안과 황량한 열대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끊임없는 사운드트랙입니다. 그러나 어둠과 함께 침묵이 오고 밤하늘에 존재하는 것보다 더 많은 별이 있습니다.

충분히 오래 머무르면 인간 세계의 스트레스와 소음이 파도와 함께 사라지는 것을 거의 느낄 수 있습니다.

독점적인 고급 리조트가 있는 다른 세이셸 섬들과 달리 Savy와 그의 팀은 자연이 우러나는 맨발 관광에 충실하기 위해 단순함을 추구했습니다. 예를 들어, 객실 내 전기와 Wi-Fi가 있지만 에어컨 대신 바닷바람이 객실을 가득 채웁니다.

"우리는 항상 일을 단순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라고 Savy는 말했습니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경험입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 타협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섬을 방해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내버려두고 어떻게 될지 지켜봅니다."

--- 

Facebook 에서 우리 를 좋아 하거나  Twitter  와  Instagram 에서 우리 를 팔로우 하여 300 만 명 이상의 BBC Travel 팬  과 함께 하십시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