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바 아바나 : 아바나로 여행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반응형

2016.05.22 - [북아메리카/쿠바] - 쿠바 아바나 : 자유의 엇갈린 이름

 

쿠바 아바나 : 자유의 엇갈린 이름

아무 것도 없어 전부가 되어 버린 - 말레콘 방파제 엘 말레콘(El Melecon)은 아바나의 북쪽 바닷가를 둘러친 8km 가량의 해안도로다. 여러 영화와 다큐멘터리들이 말레콘의 이 방파제를 아바나의 상

travelbible.tistory.com


하바나는 매력적이고 복잡한 도시입니다. 수많은 매력에 빠져들기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 Julian Peters Photography / Shutterstock

모든 열대의 매력에도 불구하고, 하바나 는 여행자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단순한 도시가 아닙니다. 독특한 경제 상황, 최고 수준의 국가 관료제, 그리고 북부(미국)의 열성 세력과 60년 간의 고립은 단순한 활동조차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쿠바 수도에서의 여행은 가끔 커브볼을 던질 수 있지만 거의 번거롭지 않고 결코 지루하지 않습니다. 일을 더 쉽게 하기 위해 다음은 하바나에서 올바른 길로 가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초심자 팁입니다.

아바나 여행 계획 세우기

쿠바 는 세계의 마지막 공산주의 국가 중 하나이므로 탐색해야 할 약간의 관료적 형식이 있습니다. 여기 오기 전에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보험 증빙서류 지참

쿠바의 광범위한 주 의료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방문자는 COVID-19 보장을 포함하여 쿠바에 입국하기 위해 의료 보험에 가입해야 하며 정책에 대한 디지털 또는 인쇄 증명서를 가져와야 합니다. 공항에서 무작위 검사가 수행됩니다. 보험 없이 도착하면 공항에서 미화 30달러에 쿠바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온라인 이민 양식을 미리 작성하십시오

모든 여행자는 이민 및 건강 정보가 포함된 D'Viajeros 라는 온라인 양식을 작성 해야 합니다. 쿠바에 도착하기 최대 72시간 전에 양식을 디지털 방식으로 작성할 수 있으므로 사전 체크인 준비의 일부로 만드십시오.


주간 뉴스레터 를 통해 받은 편지함으로 바로 전송되는 더 많은 여행 영감, 팁 및 독점 제안을 받으십시오 .

미국 여행자를 위한 규칙 확인

쿠바와 미국 간의 긴장된 정치적 관계의 결과로, 쿠바로 여행하는 미국인에게는 특별 규칙이 적용됩니다. 방문하려면 12개의 특별 범주 중 하나에서 특별 여행 허가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휴가'에 대한 카테고리는 없지만 방문자는 종종 다소 불투명한 '쿠바인 지원' 카테고리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미국 여행자를 위한 규정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를 확인하십시오 .

관광 카드가 있는지 다시 확인하십시오.

쿠바에 입국하려면 모든 방문자는 작성된 관광 카드를 제시해야 합니다. 이 여행 문서는 일반적으로 항공사를 통해 구할 수 있으며 많은 비행기 티켓 가격에 포함되어 있지만 항공사에 확인하여 확인하십시오. 항공사에서 관광 카드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쿠바 여행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비용 범위는 US$50에서 US$85입니다. 20개의 아프리카 및 아시아 국가에서 쿠바에 입국하려면 공식 비자가 필요하므로 티켓을 예약하기 전에 현지 쿠바 담당자 와 함께 모국의 규정을 확인하십시오 .

숙소는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도착하기 전에 숙박 시설을 예약하면 머물 곳이 보장될 뿐만 아니라 미리 지불하고 더 적은 현금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쿠바의 복잡한 지불 규칙을 고려할 때 환영할 만한 상황입니다.

평판 좋은 대행사를 통해 호텔을 예약하십시오 – 캐나다에 기반을 둔 A Nash Travel 은 훌륭한 거래를 제공합니다. 특정 카사 (개인 홈스테이) 에 머물고 싶다면 Lonely Planet의 목록 을 사용하여 이메일이나 WhatsApp을 통해 소유자와 직접 연결하거나 Airbnb 에서 옵션을 확인하십시오 .

빈티지 자동차는 1950년대 이후로 여전히 아바나의 Paseo Jose Marti를 순항하고 있습니다. © Serie Cuba Reportage / Getty Images

새로운 돈 상황에 현명하게

쿠바에서 지불하는 규칙은 심지어 쿠바인들에게도 항상 혼란스러웠으며 최근에는 상황이 더욱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이 나라는 2021년 1월에 컨버터블 쿠바 페소(CUC)를 폐지하고 2021년 6월에 미국 달러를 유통하지 못하게 하여 엄청난 인플레이션과 만연한 암시장의 출현으로 이어졌습니다. 연쇄 효과는 당혹스러운 이중 경제입니다.

쿠바의 공식 통화는 쿠바 페소(CUP)이지만 외화도 널리 사용됩니다. 특히 MLC(Moneda Libremente Convertible)를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점에서 비배급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현금이 필요한 개인 기업이 외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유롭게 전환 가능한 통화.

2022년 봄 기준으로 유로-페소 공식 환율은 1:27이었지만 암시장에서는 1:60에 가까웠다. 엄청난 차이였다. 국영 기업과 은행은 공식 환율을 사용하지만 민간 기업이 제공하는 우수한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더 유리한 암시장 환율을 반영합니다.

레스토랑, 카사 특정 또는 택시 서비스 등 개인 사업체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일반적으로 외화로 지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허용되는 통화와 공시된 페소 가격에 사용되는 환율을 항상 미리 물어보십시오.

유로는 가장 교환하기 쉬운 통화이자 쿠바인들이 선호하는 통화입니다. 캐나다 달러와 파운드 스털링을 사용하고 교환할 수도 있지만 미국 달러는 피하세요. 처음 도착했을 때 가장 좋은 정책은 대부분의 돈을 외화로 유지하고 박물관 입장료, 콘서트 티켓 및 팁과 같은 부대 비용에 대해 적은 금액만 페소로 바꾸는 것입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것이 많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     

아바나의 에티켓

하바나에는 고유한 방식이 있으므로 방문자가 현지인과 어울리도록 도와주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하이힐과 턱시도는 집에 두고

쿠바의 복장은 매우 캐주얼합니다. 일부 쿠바 여성은 특별한 경우에 화려한 룸바 드레스를 입지만 청바지와 티셔츠 또는 단추가 달린 셔츠는 남자와 여자의 표준 복장입니다. 유일한 실제 드레스 코드는 영화관, 극장, 나이트클럽, 고급 레스토랑에서 남성 고객이 긴 바지와 소매 또는 반팔 셔츠를 입어야 합니다.

쿠바의 구어체 인사말 배우기

대부분의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하바나에는 풍부한 도시 속어가 있습니다. 친구 사이의 고전적인 하바네로 인사는 que bola, asere? – 이것은 "잘 지내고 있습니까?"와 유사한 것을 의미합니다. 또는 "무슨 일이야, 친구?" asere 라는 단어 는 원래 Afro-Cuban Abakuá 형제단이 사용했던 나이지리아 이그보식 경례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인사말은 이제 하바나 특유의 연설 형식이 되었습니다. 대신에  compay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산티아고 데 쿠바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음악은 쿠바 어디에서나 있습니다. 가벼운 잠자는 사람에게 귀마개를 권장합니다. © Lena Wurm / Shutterstock

일부 고품질 귀마개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십시오.

하바나의 붐비는 집, 좁은 거리, 시끄러운 라이브 음악을 선호하는 이 도시는 하나의 시끄러운 도시가 될 수 있습니다. 거리와 이웃 방 및 건물의 소음은 쉽게 자신의 방으로 흘러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청각이 예민한 경우 귀마개를 가져오거나 하바나의 조용한 지역에 머무를 계획입니다. Vedado의 교외(동쪽) 절반과 Miramar의 외교 지구는 덜 분주한 지역으로, 몇 개의 작은 호텔과 많은 카사스 세부 사항 이 있지만 결정적으로 밤의 유흥은 거의 없습니다.

거리에는 종종 두 가지 이름이 있음을 이해하십시오.

하바나의 일부 거리는 두 가지 이름으로 나뉩니다. 지도에 표시되고 거리 표지판에 표시되는 현대적인 거리와 지역 주민들이 여전히 널리 사용하는 혁명 이전의 거리입니다. 도보로 하바나의 다양한 지역 을 탐험하는 경우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 특히 지역 주민들이 이전 명칭을 사용하여 길찾기나 주소를 알려 주기 시작할 때 그렇습니다.

일부 거리는 항상 옛 이름으로 언급됩니다. 예를 들어, 하바나의 주요 가로수 길인 Paseo de Martí는 항상 El Prado라고 불립니다. 마찬가지로, 하바나에서 가장 유명한 도로인 Avenida de Maceo는 일반적으로 Malecón으로 알려져 있으며 Centro Habana(Avenida de la Italia)의 주요 쇼핑 도로는 모두가 Galiano로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쿠바 라인에서 기다리는 특이한 규칙 배우기

쿠바인들은 지루한 줄에서 많은 긴 기다림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줄을 서지 않아도 되는 대기열 방식을 발명했습니다. 쿠바 라인에서는 베이커리/클리닉/비자 사무소에 가서 quien es último라고 외치면 됩니다. – 의미 "누가 마지막?" - 모인 군중에게. 모든 것이 잘되면 1/4마일 부근에 있는 누군가가 당신의 정중한 질문에 yo (나)라는 단어로 대답할 것이고 그 사람이 당신의 척도가 될 것입니다. 그들이 아직 주변에 있는 한 자유롭게 산책을 하거나 연꽃 자세에 앉거나 아이스크림을 사십시오. 전화를 받으면 긴장을 늦추지 마십시오. 다음은 당신입니다!

한 번 이상 질문하기

쿠바의 최고 관료제 덕분에 단순한 요청에 대한 답변이 항상 간단하지 않고 공식 출처에서라도 받는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정중하게 살펴보고 최소한 5명의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십시오. 그 택시를 유로로 지불할 수 있습니까? 코로나 검사를 받으려면 얼마나 기다려야 합니까? 작년에 머물렀던  casa 가 정말 영원히 닫혔습니까? 진실은 종종 당신이 얻게 될 첫 번째 대답과 마지막 대답 사이 어딘가에 있습니다.

국영 기업과 민간 기업을 구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처음 방문자가 쿠바에서 국영 기업과 민간 기업의 차이점을 구별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두 유형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비공개로 전환하면 쿠바 사람들의 주머니에 직접 돈을 넣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민간 기업은 종종 더 나은 표준을 제공합니다.

레스토랑에 관한 한 음식이 좋고 서비스가 친절하고 매력적이라면 아마도 개인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을 것입니다. 상점과 갤러리의 경우 시가와 럼주와 같은 공식 상품을 판매하는 장소는 일반적으로 국영이지만 예술, 중고 서적 및 독특한 공예품을 판매하는 좀 더 난해한 비즈니스는 일반적으로 개인입니다.

하바나는 안전한 도시이지만 군중 속에 있을 때는 귀중품을 조심하세요 © Lesinka372 / Shutterstock

아바나의 건강과 안전

아바나는 일반적으로 여행자에게 안전한 도시이며, 약간의 기본적인 여행 상식이 있으면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팁입니다.

소매치기를 피하기 위해 귀중품을 숨겨 두십시오.

하바나는 안전한 도시이며 대부분 폭력 범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소매치기는 더 일반적이지만 만연하지 않으며 몇 가지 기본 예방 조치를 취하면 대부분 피할 수 있습니다. 돈 벨트를 착용하고 호텔 객실에서 금고를 사용하고 공공 장소에서 현금을 깜박이지 마십시오. 뒷주머니에 지갑을 전시하고 돌아다니는 것도 금물입니다.

거리에서 돈을 바꾸지 마십시오

쿠바의 광범위한 암시장은 환전과 관련하여 모든 종류의 옵션을 제공하지만 거리에서 무면허 거래자와 외국 지폐를 교환하도록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estafas (위조 지폐) 및 기타 종류의 사기를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자신의 약을 가져 오십시오

한 가지 수준에서 쿠바는 좋은 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쿠바 의료진이 3가지 다른 COVID-19 백신을 발명하고 신속하게 배포했지만 수입 의약품에는 지속적으로 부족합니다. 처방약과 이부프로펜 및 파라세타몰과 같은 약국 필수품을 포함하여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모든 약을 가져오십시오.

쿠바 국민에게 의약품을 기부하고 싶다면 현재 10kg(22파운드)의 의약품을 면세로 반입할 수 있지만 별도의 가방에 포장해야 합니다. 윌리 닐리에게 물건을 나눠주는 것보다 기부를 신뢰할 수 있는 쿠바 담당자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카사 에 머무르는 경우 소유자에게 문의).

거리가 아닌 바와 국영 상점에서 시가를 구입하십시오. © Salvador Aznar / Shutterstock

스케치 시가 및 기타 사기를 피하십시오

jineteros (사기꾼)가 저지르는 사기 는 흔한 일이며 일반적으로 친근한 잡담 다음에 초저가 시가 또는 전문가 안내 서비스에 대한 정교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jineteros 는 끈질길 수 있지만 거의 위협적 이지 않습니다. 공손하지만 확고한 어떤 그라시아스는 보통 그들을 설득하는 속임수를 쓰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거리에서 판매되는 시가는 일반적으로 공장에서 폐기되거나 실제 브랜드의 위조품입니다. 진짜를 원한다면 Casa del Habano 체인과 같은 국영 상점에서 시가를 구입하십시오. 가이드는 맞을 수도 있고 놓칠 수도 있으며, 지나치게 열정적으로 자신의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당신에게 말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종종 후자의 진영에 속합니다. 가장 좋은 정책은 Free Walking Tour Havana 에서 평판 좋은 사람들과 연락하는 것 입니다.

보도 장애물 조심

Havana의 인도는 숨겨진 장애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과일 카트, 고르지 않은 포장 돌, 개 배설물 및 뚜껑이 없는 맨홀은 목가적인 저녁 산책을 망칠 수 있는 몇 가지 위험 요소일 뿐입니다. 집에서 공상을 하거나 휴대폰을 쳐다보며 걸어다니는 경향이 있다면 아바나에서 특히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화장지 팩

팬데믹으로 인해 소독용 핸드 로션이 더 많이 보급되었지만 화장지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중 화장실은 물품을 거의 제공하지 않으므로 자신의 롤을 휴대하거나 도시에서 부족하다면 4성급 또는 5성급 호텔에 집중하십시오.

물을 마시지 마십시오

Havana의 수돗물은 아마도 당신을 죽이지 않을 것이지만, 그것은 당신에게 약간의 메스꺼움이나 배탈을 쉽게 줄 수 있습니다. 생수는 찾기 쉽고 저렴하지만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면 여행하기 전에 필터가 내장된 여행용 물병을 구입하고 숙소에서 다시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불행히도 공공 분수대가 없습니다. 도시 근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