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루 리마 : 여행하는 가장 안전하고 현명한 방법 4가지

반응형

2022.04.12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페루 : 리마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13가지, 고급 식사부터 마음을 감동시키는 문화까지

 

페루 : 리마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13가지, 고급 식사부터 마음을 감동시키는 문화까지

말레콘의 케네디 공원에서 살사 춤을 추는 부부의 순수한 기쁨 © olli0815 / Getty Images 페루를 방문하여 대부분의 또는 모든 시간을 리마 에서 보내 십니까? 해안 수도인 이 도시는 세계 수준의

travelbible.tistory.com

버스를 타고 20분 동안 리마 문화를 맛보고 간단한 시내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 Karol Moraes / Shutterstock

혼돈의 교통 문화로 악명 높은 리마 는 새로 온 사람들이 길을 찾기에 겁이 날 수 있는 거대한 대도시입니다. 그러나 거의 일정한 자동차 경적과 선택 사항인 방향 지시등의 문화 충격을 지나치면 리마를 돌아다니는 것이 감당할 수 있는 모험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네 가지 교통 수단을 사용하면 해안 수도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에게 가장 안전한 시내 버스를 타고 경치 좋은 길을 이용하세요.

여행자가 리마의 대중 교통에 대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 중 하나는 다양한 버스입니다. 크기, 모양, 색상, 모델 및 연기 배출 - 이들은 모두 도시 버스를 구성하는 변수입니다. 

사고와 소매치기의 가능성을 고려하면 combis 또는 colectivos 로 알려진 작고 일반적으로 흰색 밴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약간 더 안전한 것은 스쿨 버스 크기의 대형 버스로,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며 고유한 경로를 나타내는 거리 이름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도시 전역의 버스 정류장이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지만(파라데로라고 적힌 파란색 표지판을 찾으세요 ), 정해진 버스 일정이나 이 버스의 경로를 지시하는 지도가 없습니다. 즉, 어느 버스를 타야 하는지, 언제 내려야 하는지,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 지역 주민들에게 끊임없이 물어야 합니다.

 

요금과 일정으로 인해 자주 발생하는 혼란과 오래된 공공 버스 방문객의 안전 문제를 감안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비교적 새로운 버스 시스템인 Corredor Azul 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이용 가능한 4개의 노선은 Barranco에서 Rimac의 가장 동쪽 지구까지 뻗어 있으며 지정된 버스 정류장과 함께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탑승하려면 줄을 서서 기다리면 고정 요금 S1.50(US$0.40)을 지불할 준비가 된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버스 시스템이 더 안전할수록 A 지점에서 B 지점까지 이동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급한 경우 리마에서 버스를 타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지하철 역과 마찬가지로 리마의 메트로폴리타노 승객들은 고가 플랫폼에서 버스를 기다립니다. © holgs / Getty Images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지역 간 이동 

단순히 지하철이라고도 하는 리마의 메트로폴리타노는 페루 최초의 쾌속 교통 시스템입니다. 관광객이 더 많은 지역을 포함하여 12개 구역을 연결하는 이 쌍절식 버스는 Paseo de la Republica 고속도로를 따라 자체 지정된 차선으로 운행합니다. Barranco 또는 Miraflores와 같은 구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역사적인 중심지.

 

탑승하기 전에 지하철역에서 충전식 카드(S5/$1.40)를 구입한 다음 크레딧을 충전해야 합니다. 요금은 노선에 관계없이 S2.50($0.69)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모든 거래는 현금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카드가 로드되면 개찰구에서 카드를 스와이프하고 플랫폼으로 계속 이동합니다.

지하철 역과 마찬가지로 승객은 승강장에서 버스를 기다립니다. 각 역에는 고객 정보 부스가 있으며 지하철  웹 사이트  는 대중 교통 노선 및 역에 대한 포괄적인 세부 정보가 있는 간단합니다.

한 리마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 Uber 또는 Cabify와 같은 차량 공유 앱을 선택하십시오. © Christian Vinces / Shutterstock

가끔 택시에 과시

택시로 리마를 여행하는 것이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교통 수단이지만, 일반적으로 페루 솔의 거의 4배에 달하는 가치가 있는 미국 달러로 여행하는 경우 환율은 당신 편입니다.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 Uber 또는 Cabify와 같은 차량 공유 앱을 선택하세요. 거리에서 지정되지 않았거나 개인 소유의 택시를 타는 것은 절도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단순히 관광객이라는 이유로 요금을 인상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되지 않습니다. 택시 이용을 의식하고 인근 지역으로 걷거나 대중 교통을 이용하여 현지 생활 방식을 수용하십시오.

리마의 소수의 이웃 지역은 경치 좋은 해안 말레콘을 통해 도달할 수 있습니다.  © Iryna Kurilovych  / Getty Images

말레콩을 따라 도보로 탐험

카이로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사막 수도인 리마는 종이에 보행자 친화적인 도시처럼 읽히지 않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많은 여행자들은 서로 이웃한 소수의 지역 내를 순환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 중 많은 지역은 말레콘( malecón )으로 알려진 경치 좋은 해안 경로를 사용하여 도달할 수 있습니다 . 

리마 최고의 식품 시장이 있는 소박한 지역인 Surquillo에서 관광지인 Miraflores는 도보로 단 몇 분 거리에 있습니다. 쇼핑을 하거나 간단한 식사를 즐긴 후 놀라운 박물관, 갤러리, 부티크 카페가 있는 Barranco까지 도보로 20분이 소요됩니다. 

조금 더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오후 시간을 보내고 싶으십니까? 당신의 이름이 적힌 풀밭을 찾을 때까지 말레콘을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조깅을 하거나 걷습니다. Barranco에서 Magdalena del Mar가 있는 San Isidro의 가장자리까지 뻗어 있는 말레콘은 인기 있는 리마 지역 간 친환경 교통 수단을 쉽게 만듭니다.

말레콘을 따라 지방 자치 단체는 임대용 자전거를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자전거 문화에 관해서는 아직 광년 뒤쳐져 있는 도시에 큰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해안 도로를 벗어난 공식 자전거 도로는 그 사이가 거의 없으며 자전거 운전자는 교통량이 많은 곳에서 페달을 밟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리마에서 접근 가능한 여행

페루의 수도인 리마는 청각 장애나 시각 장애가 있는 여행자를 위한 포괄적인 접근성과 편의 면에서 갈 길이 멉니다. 리마의 최신 쇼핑 센터에만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고 인도가 좁거나 너무 붐비며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표지판이 없어서 당황스럽습니다. 

휠체어 접근이 가능한 유일한 대중 교통 수단은 메트로폴리타노입니다. 거의 모든 역에 승강장으로 가는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이중 관절 버스의 지정된 휠체어 공간이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법에 따라 각 지하철역에 명시되어 있는 바와 같이 승객은 장애인에게 우선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Lonely Planet의 접근 가능한 여행 온라인 리소스 를 확인하세요 .

내가 리마의 시내 버스를 좋아하는 이유

음악가, 영업사원, 스탠드업 코미디언, 비트박서 등 출퇴근길을 우아하게 만드는 다음 행위는 항상 시내 버스에서 미스터리입니다. 20분 동안 타는 동안 리마 문화를 맛보고 간단한 도시 여행을 하고 현지인들과 (말 그대로) 팔꿈치를 문질러 대화를 시작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정통 리마 교통을 경험하려면 시내 버스를 타야 합니다!

2017.04.12 - [남아메리카/페루] - 페루 리마 : 세계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 '페루 수도 리마'

 

페루 리마 : 세계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 '페루 수도 리마'

본문 지구 여행기 세계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 '페루 수도 리마' 다양한 역사·문화·음식·풍미를 느낄 수 있는 도시투어코리아 | 조성란 기자 | 입력 2014.11.11 13:21 즐겨찾기 추가 댓글0카

travelbib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