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세아니아 주 : 쿡 제도로 출발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반응형

2022.04.30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오스트레일리아 : 태평양에서 인도양까지 호주 최고의 서핑 명소 8곳

 

오스트레일리아 : 태평양에서 인도양까지 호주 최고의 서핑 명소 8곳

2022.04.24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오스트레일리아 : 필바라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곳인가요? 오스트레일리아 : 필바라는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곳인가요? 2016.11.03 - [오세아니아/오스트레일리아

travelbible.tistory.com

쿡 제도는 아름다운 해변만큼이나 다채로운 섬 문화로 유명합니다. © Anders Ryman / Getty Images

남태평양의 외딴 곳에 흩어져 있는 쿡 제도 는 열대의 완벽함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가장 가까운 주요 대륙에서 3234km(2009마일) 떨어진 이곳은 대부분의 여행자에게 아주 먼 곳입니다.

그러나 도착하면 이곳이 방문하기 쉽고 간단한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쿡 섬 주민들은 친절하고 친절하기로 유명하며 영어가 널리 사용되며 21세기의 세련미와 전통적인 폴리네시아 가치가 편안하게 혼합되어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지구에서 가장 큰 바다의 드넓은 푸른색으로 둘러싸인 이 고립된 섬은 세계에서 가장 멋진 휴양지 중 하나입니다. 이 매혹적인 섬나라로의 여행을 계획할 때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쿡 제도 여행 계획 세우기

쿡 제도로의 성공적인 여행의 비결은 미리 몇 가지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출발 전 팁입니다.

남태평양의 날씨를 주시하세요

쿡 제도는 일년 내내 따뜻하지만 어떤 계절은 다른 계절보다 여행하기에 더 좋습니다. 날씨가 건조하고 습도가 낮아 5월에서 10월이 방문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11월부터 4월까지 날씨는 따뜻하지만 습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소나기는 종종 짧고 날카롭게 내리며 갑자기 파란 하늘에 비가 내린 후 그쳐집니다. 12월에서 1월은 사이클론 시즌입니다. 폭풍은 폭우와 강한 바람을 일으킬 수 있지만 매년 섬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남태평양 시간 여행 준비

뉴질랜드 에서 라로통가 로 여행하는 항공편은 국제 날짜 변경선을 지나 전날 쿡 제도에 도착합니다. 정확한 날짜를 예약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숙박 시설을 다시 확인하십시오. 마찬가지로, 라로통가에서 뉴질랜드로 돌아오는 여행자는 하루를 잃고 출발한 다음 날 오클랜드에 도착합니다.

맑고 푸른 하늘에서 태양이 빛나고 있을 때 쿡 제도를 즐기기 위해 여행 시간을 정하십시오. © Blue Orange Studio/Shutterstock

제한된 비행 옵션을 기대하십시오(현재)

과거에는 라로통가가 오클랜드, 시드니, 로스앤젤레스, 타히티로 직항편으로 연결됐으나 2022년 초 현재 유일한 비행 옵션은 오클랜드에서 라로통가까지 에어뉴질랜드 의 취항이었다. 6월 2일부터 할인 항공사 젯스타(Jetstar)가 오클랜드와 라로통가 간 항공편을 제공하기 시작합니다.

Rarotonga에 도착하면 상황이 더 쉬워집니다. The Cooks'의 ​​국영 항공사인 Air Rarotonga 는 인기 있는 Aitutaki 및 'Atiu 섬을 포함하여 Rarotonga에서 국가의 Pa Enua(외부 제도)까지 정기 항공편을 운행합니다. COVID-19 전염병 동안 국내선 항공편이 간헐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예약하기 전에 섬 간 항공편이 운항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다운 언더 방학을 피하십시오

쿡 제도, 특히 라로통가는 뉴질랜드와 호주의 방학 동안 휴가를 가는 가족들로 매우 바빠서 숙박 시설과 항공편에 대한 가격과 가용성에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휴식은 일반적으로 부활절 다음 2주, 7월 첫 2주, 10월 처음 몇 주에 있습니다. 날짜는 매년 조금씩 바뀌므로 뉴질랜드 교육부 웹사이트 와 호주의 여러 주에 대한 교육 웹사이트에서 시간을 확인하십시오.

뉴질랜드에 거주하는 쿡 제도 사람들은 크리스마스와 새해, 그리고 매년 8월 4일 섬의 제헌절을 기념하기 위해 섬에 있는 가족들을 자주 방문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시기에 숙박 시설과 항공료가 인상됩니다.

취사 가능 또는 리조트 숙박 시설?

Rarotonga와 Aitutaki는 모두 올 인클루시브 리조트 숙박 시설을 제공하지만 독립형 홀리데이 하우스 또는 해변가 방갈로 임대를 고려하십시오. 완비된 주방과 바비큐 시설을 갖추고 있어 취사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현지 생선을 쉽게 구입하고 라로통가의 토요일 아침 푸낭가 누이 시장에서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라로통가에는 잘 갖춰진 슈퍼마켓이 있지만 뉴질랜드 및 기타 멀리 떨어진 곳에서 수입되는 상품은 비쌀 수 있습니다.

저예산 여행자를 위해 Rarotonga는 몇 개의 호스텔을 제공하지만 쿡 제도에서는 캠핑이 불가능합니다. 배낭 여행자가 섬에 머물고, 기숙사에 머물고, 현지 버스를 타고, 호스텔에서 식사를 하려면 하루 NZ$90(US$63) 이상의 예산을 목표로 하십시오.  

저렴한 인터넷 액세스를 위해 도착 시 전화 SIM을 받으십시오.

무료 인터넷 접속은 쿡 제도에서 찾기 어렵지만 보다폰 쿡 제도 는 선불 바우처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Rarotonga 및 Aitutaki 주변의 Wi-Fi 핫스팟을 제공합니다. Vodafone은 또한 5GB의 데이터, 30분 국제 전화 및 300 TXT가 포함 된 여행 SIM 패키지 를 판매합니다. 바우처와 여행 SIM은 모두 Rarotonga 공항의 Vodafone 부스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 또는 현금?

뉴질랜드 달러는 쿡 제도의 기본 통화이며 지폐는 Rarotonga 및 Aitutaki의 ATM에서 인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숙박 시설, 렌터카 회사 및 여행사에서 신용 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소규모 상점과 푸낭가 누이 시장 및 무리 야시장에서는 현금이 필수이므로 일상적인 사용을 위해 약간의 달러를 휴대하십시오.

변화는 일반적으로 기발한 삼각형 $2 동전을 포함하여 쿡 제도의 자체 동전으로 제공됩니다. 이 동전은 뉴질랜드에서 법정 화폐로 사용할 수 없지만 섬 방문의 훌륭한 기념품이 됩니다. 팁이나 흥정은 쿡 제도 문화의 일부가 아니며 가격은 모든 곳에서 고정되어 있습니다.

현지인들과 어울리는 것은 쿡 제도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 Chester Voyage / Alamy

쿡 제도의 에티켓

Cook Islanders는 친근한 것으로 유명하지만 현지의 방식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일요일은 Cook에서 쉬는 날입니다.

쿡 제도에서 일요일은 조용한 날이며 가장 자주 가족과 함께 보내고 교회에 참석합니다. 많은 상점과 사업체가 하루 종일 또는 하루 종일 문을 닫습니다. 쿡 제도 교회 예배에 참석하고 싶다면 방문객을 따뜻하게 환영합니다. 예배가 끝날 때 다과를 위해 지역 회중과 함께 하도록 초대받기를 기대하십시오.

캐주얼하게 유지

최고급 실을 꾸릴 필요가 없습니다. 쿡 제도의 복장 규정은 캐주얼하며 대부분의 경우 반바지, 티셔츠, 샌들 또는 슬리퍼가 괜찮습니다. 일요일에 교회에 참석하는 경우 칼라가 있는 셔츠와 긴 바지 또는 스커트가 보다 공식적인 행사에 적합한 복장입니다.

가벼운 하이킹 신발은 라로통가의 크로스 아일랜드 트랙(Cross-Island Track )에 도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석호와 해변을 탐험할 때 필수품으로는 산호초와 가끔 발생하는 돌고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리프 신발과 열대의 태양을 피할 수 있는 발진 조끼가 있습니다. 모자와 선글라스도 적극 권장합니다. 저녁에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긴팔 린넨 셔츠와 바지를 가져오세요.

물을 멀리하는 단정한 옷차림

여유로운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쿡 제도는 사회적으로 매우 보수적이며 리조트 수영장이나 석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비치웨어를 착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사롱은 눈꺼풀이 올라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수영 후에 입는 포장 목록에 편리하게 추가됩니다.

현지 언어 사용

모든 쿡 제도 사람들은 훌륭한 영어를 구사하지만 현지인을 만날 때 가장 많이 하는 인사는 쿡 제도 마오리어로 '장수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라는 kia orana 입니다. meitaki ('고마워요')라고 말하는 것도 항상 감사합니다 .

섬의 시간 속으로 빠져들다

쿡 제도는 확실히 섬 시간에 운영됩니다. 누군가와 커피나 식사를 하기 위해 따라잡을 때, 약속한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사람들이 들락날락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손님이 15분 후에도 여전히 도착해야 하는 경우에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편안하게 라로통가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세요. 여행사에서 픽업하거나 특정 시간과 장소에서 섬 활동을 예약한 경우는 예외입니다. 이 약속 시간에 맞춰야 합니다.

석호는 쿡 제도 활동의 초점이지만 조류를 조심하십시오. © Dallas Stribley / Getty Images

쿡 제도의 건강 및 안전

Cooks는 압도적으로 안전한 목적지이지만 알아야 할 몇 가지 사소한 위험이 있습니다.

자동차 문을 잠그십시오

일반적으로 쿡 제도는 매우 안전하지만 해변이나 기타 관광지에 주차된 렌트카의 기회주의적 절도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수영이나 하이킹을 할 때 카메라,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귀중품을 차 안에 두지 마십시오.

스쿠터 안전 연습

스쿠터를 빌리는 것은 대중적인 이동 수단이지만 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해 여행 보험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헬멧 착용은 의무적이며 차량은 왼쪽에서 운전하며 기본적으로 경찰서 주차장에서 일련의 빡빡한 회전을 하는 실제 라이딩 테스트를 완료해야 쿡 제도의 스쿠터 면허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차량.

대부분의 국가에서 운전 면허증을 사용하여 이러한 추가 요구 사항 없이 자동차를 렌트할 수 있습니다. 섬 도로는 조명이 좋지 않으며, 방황하는 닭과 가끔 지나치게 흥분하는 개들의 장난으로 인해 어두워진 후에 스쿠터를 타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물 안전에 대한 지역 주민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Rarotonga 석호의 일부 지역, 특히 Rutaki, Papua 및 Avaavaroa 통로 근처에 강한 조류가 있기 때문에 수영하기 전에 항상 물이 안전한지 현지인에게 물어보십시오. 또한 라로통가는 남태평양의 다른 지역에서 화산 활동과 지진 활동으로 인한 쓰나미에 취약합니다. 경고 사이렌이 울리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고지대로 대피합니다. 피난 경로는 섬 곳곳에 표지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방충제를 가져오고 문과 창문에 방충망을 사용하십시오.

섬에는 말라리아가 없지만 뎅기열은 모기에 의해 옮겨지며 라로통가에도 존재합니다. 마지막 큰 발병은 2021년이었습니다.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이나 예방책이 없으므로 반드시 방충제를 바르고 숙박 곤충을 보관하십시오 - 도어 및 창 스크린을 사용하여 증거. 운이 좋지 않아 뎅기열 에 걸리면 출혈 형태의 질병이 심각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

귀를 돌봐

잦은 수영과 습한 열대 기후의 조합은 '수영자의 귀' 및 외이도의 기타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영 후에는 항상 귀를 조심스럽게 말리고 작은 구급 상자에 귀약을 포장하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