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국 : 영국에서 가장 긴 트레일을 하이킹하여 COVID-19에서 회복한 방법

반응형

2022.04.13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영국 : 영국의 고대 열대 우림 발견

 

영국 : 영국의 고대 열대 우림 발견

영국은 온대 우림이 줄어들고 있는 곳이며 생물다양하고 아름다운 이 서식지는 세계에서 가장 멸종 위기에 처한 열대 우림 지역 중 일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멸종 위기에 처한 열대 우림이 어

travelbible.tistory.com

코로나 이후의 연무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위안을 찾은 작가 Richard Collett © Richard Collett / Lonely Planet

 

공유하다
 
 

COVID-19의 심각한 사례 이후 작가 Richard Collett은 치유의 힘으로 유명한 하이킹 루트를 찾았습니다.

Land's End가 내 앞에 있었다. 나는 영국 본토가 대서양의 부서지는 파도 속으로 갑자기 사라지는 절벽의 가장자리를 볼 수 있었고 마지막 수백 미터의 자갈 길을 맹렬히 질질 끌고 콘월 의 가장 서쪽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

나는 남서해안 길 을 걷고 있었다 . 길이가 630마일(1013km)인 영국에서 가장 긴 "내셔널 트레일"입니다. 이 길이 표시가 있는 장거리 하이킹 루트는 남쪽 의 콘월, North Devon, Somerset  등고선 을 가로지르는 극적인 해안선을 따라 1마일을 따라갑니다. 데본  도싯 .

South West Coast Path를 하이킹했으며 현재 영국 해안선 전체를 하이킹하고 있는 전직 해병대원인 Paul Harris는 나중에 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영적으로 당신에게 약속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그 첫걸음을 떼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삶이 바뀔 것입니다."

South West Coast Path 주변을 여행하면서 나는 몇 달 전에 COVID-19의 심각한 사례가 가져온 정신적, 육체적 악마와 싸우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약해진 어깨에 배낭을 메는 것조차 힘겹게 버텼다. 모든 언덕은 내 호흡, 내 폐와 근육이 불타는 싸움이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내 여행의 목적이었습니다. 쇠약해진 바이러스 이후 내 몸과 마음을 테스트하고, 국내에서 가장 긴 하이킹 코스를 완주함으로써 육체적, 정신적으로 나 자신에게 도전하는 것입니다. 

영국 8대 해안길 하이라이트

영국 남서부 콘월의 Land's End 근처 해안 통로 © iStock

땅의 끝에 도달

Land's End는 Somerset의 Minehead에 있는 트레일의 시작(또는 끝) 지점에서 약 400k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반도 안됐는데 브리튼에 다다르자 발걸음이 빨라졌다. '영국 최초이자 마지막 선물 및 다과의 집'이라고 광고하는 표지판. 관광객들이 “뉴욕: 3,147마일”이라고 적힌 포스트 옆에서 사진을 찍을 때 대서양의 산들바람에 깃발이 펄럭였습니다. 저 멀리 바다밖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2021년 여름이었다. 불과 6개월 전 나는 코로나19에 걸렸다. 기저질환이 없는 30세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4주 동안 침대에서 숨이 가쁘게 지냈고, 화장실까지 몇 미터를 걸어갈 힘도 간신히 소집되었다. 시간이 지날 때마다 육체적인 힘이 몸을 떠나면서 정신적으로 힘이 빠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매일 밤 잠을 이루지 못하다가 마침내 눈을 감고 갑자기 깨어났고, 숨을 헐떡이며, 내 혈중 산소 수치가 얼마나 더 떨어질지, 언제 구급차를 불러야 할지 궁금했습니다. 

그러나 영국의 병원이 한계점에 도달한 상황에서 의사들은 나에게 집에 머물면서 차를 타고 나가라고 했고, 그래서 나는 최악의 상황을 견디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브리스톨의 작은 방에 갇혀 있는 동안 정신 건강이 쇠퇴했습니다. 내 파트너 클레어가 최악의 상황에서 나를 간호해 준 것에 대해 영원히 감사드립니다. 클레어는 스스로 코로나19 증상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든 식사를 준비하고 체온을 체크하는 힘을 얻었다. 그녀의 도움이 없었다면 내가 병원을 떠나지 못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보다 훨씬 더 큰 고통을 겪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바이러스는 여전히 내가 상상했던 것보다 더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그 후 몇 달 동안 나는 슈퍼마켓까지 0.5마일을 걸어가느라 애썼고, 브리스톨 항구 주변에서 5마일을 편안하게 달릴 수 있었을 때 바이러스 이전에는 느껴본 적이 없는 방식으로 지치고 피곤하여 집으로 돌아갔다는 사실을 알고 낙심했습니다 .  

그런 다음 2월에 Claire는 Raynor Winn의 The Salt Path  ( 2018) 사본을 나에게 건네며 다시 밖으로 나가고 싶은 영감을 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내가 침대에서 괴로워하는 동안 그녀는 그것을 읽었고, 노숙자가 된 후 South West Coast Path를 걸을 때 저자와 그녀의 말기 남편이 여행에서 위안을 찾았습니다.  

“그들이 할 수 있었다면 우리는 왜 못했을까?” 클레어가 열정적으로 말했다. 국경이 닫히면서 그녀는 영국 남서부에 있는 자신의 뿌리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에 신이 났으며, 장대한 장거리 하이킹 코스를 걷는 것보다 코로나 이후의 연무에서 우리를 구하는 더 좋은 도전이 있을까요? 우리는 얼마나 멀리 걸을 수 있을지 몰랐지만, Salt Path 에서 영감을 받아 그해 여름 두 달 동안 쉬지 않고 하이킹을 했습니다. 

 

 

 

이 장엄한 영국 하이킹은 모험 버킷리스트에 포함될 가치가 있습니다.

영국의 남서 해안 경로는 영국에서 가장 긴 내셔널 트레일입니다. © Robert Kohlhuber / Stocksy

트레일을 따라 커뮤니티 찾기

South West Coast Path를 걷음으로써 우리는 자연과 다시 연결하고, 질병이나 부상을 극복하고, 정신 건강 문제에 대처하는 수단으로 길을 찾는 커뮤니티가 만든 잘 가꾸어진 길을 따라가고 있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South West Coast Path가 생명을 구하기도 합니다. 

Steve Kelcey 는 몇 년 전 좋은 친구를 암으로 잃은 후 오토바이 사고로 다른 친구를 잃은 후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처음에 Cornwall의 Penzance에서Somerset까지 긴 구간을 걸었습니다. 

영국의 아름다운 시골을 발견하기 위한 8가지 최고의 하이킹

East Prawle, South Devon의 South West Coast Path를 따라 흐르는 봄철 블루벨 © Getty Images

South West Coast Path 등산객을 위한 Facebook 그룹 에서 온라인으로 연결한 후 Kelcey는 "South West Coast Path를 걷는 것은 제 정신 건강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 “내가 걸을 때 모든 사람이 겪는 정상적인 스트레스가 사라졌습니다. 그 산책에서 내 인생은 단지 해안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South West Coast Path의 모든 구간을 완료했음에도 불구하고 Kelcey는 여전히 기회가 있을 때마다 돌아옵니다.

내가 대화를 나눈 전 영국 해병대 원인 Paul Harris 는 2019년 12월 공황 발작을 경험하면서 자신이 "다크 홀"에 빠졌음을 발견했습니다 . Dorset에 기반을 둔 Harris는 탈출 방법으로 집 주변의 South West Coast Path 구간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직업과 그가 즐기지 못한 삶. 

2020년 6월, 그는 남서부 해안 경로(South West Coast Path)의 전체 630마일뿐만 아니라 영국의 전체 해안선을 걸어야 한다는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것이 저를 구했습니다"라고 Harris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내 영혼에 영양을 공급하고 내 안의 많은 상처를 치유했으며 그 길을 걷고 있는 가장 놀라운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영국 최고의 당일 하이킹

지형이 1마일마다 바뀌는 트레일인 사우스 웨스트 코스트 패스(South West Coast Path)를 따라 있는 데본(Devon) 바위 © Edward Fury/Stocksy

South West Coast Path는 풍경이 너무 드라마틱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습니다. 하지만 드라마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지형은 롤러코스터와 같으며 길의 긴 부분이 가파르게 올라갔다가 갑자기 수백 미터 아래 해변으로 떨어집니다. 예측할 수 없는 지형은 매 마일마다 바뀝니다. 두껍고 숲으로 덮인 절벽 꼭대기는 끈적하고 습하며 여름에는 거의 아열대 기후입니다. 나무에서 나와 바위가 많은 벼랑을 따라 고군분투하는 동안 거센 강풍이 길을 휩쓸고 있는 불모의 황무지에서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많은 등반을 포함합니다. 전체 630마일을 걸어야 한다면 약 35,000미터(114,000피트)를 오르게 됩니다. 그것은 에베레스트 산 높이의 4배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마인헤드에서 출발할 때, 

영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 이 8개의 절묘한 요새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느린 시작

출발일까지의 훈련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등, 어깨, 다리는 무거운 짐과 가파른 경사에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세계관은 우리보다 앞서 있는 몇 걸음으로 좁혀졌습니다. 지도의 모든 작은 개울이나 개울, 모든 등고선은 우리가 극복하고자 하는 도전적인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첫 주 동안 우리는 평균 시속 1마일 미만을 달렸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영국의 하이킹을 장려하는 자선 단체인 Ramblers 는 야외 트레일의 평균 보행 속도를 시속 2.5마일로 설정합니다. COVID-19 이전에는 긴 하루 하이킹에서 둘 다 이 값을 초과할 것입니다. 그러나 첫 번째 충격 이후 우리의 몸과 마음은 길 위의 삶에 적응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Somerset 해안선을 따라 비틀거리며 북쪽 Devon으로 가는 가파른 언덕을 넘어 높은 절벽과 천둥 같은 파도를 감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우스 웨스트 코스트 패스를 따라 펼쳐진 데본의 절벽 풍경 © Richard Collett / Lonely Planet

지형이 평평해짐에 따라 우리는 범선과 어선이 점재하는 강어귀를 건너 콘월(Cornwall)의 황금빛 해변에 도착했으며 저녁에는 오래된 콘월어 마을을 산책하고 차가운 맥주 한 모금을 음미했습니다. 우리는 언덕 꼭대기와 캠핑 장소에서 하루를 측정하기 시작했고, 근육이 강화되고 배낭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때 반대편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경치를 보기 위해 트레일을 경주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우리가 한 걸음 한 걸음 내디딜 때마다 우리는 COVID-19에 대해 덜 이야기하고 아름다운 환경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했습니다. 

영국 최고의 해변 11곳

긴 산책에서 평화를 찾다

South West Coast Path Association은 협회의 이사인 Julian Gray가 "South West Coast Path를 걸을 때 얻을 수 있는 정신 건강상의 이점을 더 잘 이해하고 가치 있게 여기기 위한 노력"이라고 설명하는 곧 발표될 연구를 완료했습니다. 그 연구는 하이킹과 걷기가 우리의 정신적, 육체적 웰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저자와 그의 파트너는 트레일에서 매일 조금씩 힘이 회복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Richard Collett / Lonely Planet

Land's End에 도착했을 때 South West Coast Path를 하이킹하면 코로나 이전 수준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초과할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우리는 이제 평지뿐만 아니라 한 번에 하루 종일 상당한 경사가 있는 고르지 않은 지형에서 평균 보행 속도 이상으로 하이킹을 하고 있었습니다. 힘들게 숨을 쉬지 않고 언덕을 다시 오를 수 있다는 기쁨에 감사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힘과 체력에 대해 더 자신감을 느꼈고 마음도 더 행복했습니다.    

South West Coast Path Association은 이러한 혜택이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어야 한다고 믿으며 Gray는 경로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젝트를 개척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사람들에게 길의 작은 부분을 소개함으로써 야외 활동에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Couch to Coast 이니셔티브 가 포함됩니다. 다른 프로젝트에는 Devon 및 Cornwall Refugee Service 및 정신 건강 자선 단체인 Devon Mind와의 협력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Minehead에서 출발할 때 얼마나 멀리 갈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자신의 속도로 남서해안 길을 걷습니다. 알려진 가장 빠른 시간은 10일 15시간 18분 으로 Damian Hall이 2016년에 달성한 위업이지만 더 많은 등산객들이 몇 년, 수십 년 또는 심지어 평생이 걸리는 단계적으로 길을 걷습니다. 

하이킹, 별 관찰, 야생동물 등 영국 10개 국립공원의 가장 좋은 점을 탐험하세요.

South West Coast Path의 Lizard Point에서 북쪽으로 2마일 떨어진 Kynance Cove에서 전망을 감상하세요. © Richard Collett / Lonely Planet

우리는 그해 여름에 South West Coast Path의 끝까지 가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여유롭게 걸었다. Land's End에 도착한 후 몇 주 후, 여름이 저물어가고 있는 우리는 Lizard의 공식적인 중간 지점인 영국 본토에서 가장 남쪽에 있는 지점이라는 구별이 있는 남쪽 해안의 반도인 Lizard에 시간을 정했습니다. 현재로서는 경로가 목적을 잘 수행했다는 것입니다. 

연초에 쓰러지지 않고 겨우 몇 미터를 걸을 수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315마일의 하이킹은 나쁘지 않은 노력이었습니다. 우리는 장거리 트레킹에 대한 새로운 사랑을 발견했고 몸과 마음이 다시 활력을 얻었으며 COVID-19가 우리에게 던진 최악의 상황을 극복했다고 느꼈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을 때 우리가 놓친 부분을 계속 하이킹하고, 건강을 유지하고, 머리를 비우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우리가 Dorset의 Poole에서 결승선을 통과하는 데 몇 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영국에서의 10가지 독특한 경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