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 아바타도 와서 반하고 간 그 그곳

반응형

2022.05.22 - [유럽/크로아티아] - 크로아티아 : 방문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처음 방문시 꿀 팁

 

크로아티아 : 방문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처음 방문시 꿀 팁

2017.04.12 - [유럽/크로아티아] -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 '좌충우돌' 자동차 여행①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 '좌충우돌' 자동차 여행① ▲부속건물 뒤쪽에서 본 성스테판 대성당 [투어코리아=지

travelbible.tistory.com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Plitvice Lakes National Park)을 걸을 때 매혹적으로 맑은 물에 반사된 파란색과 녹색의 멋진 음영을 볼 수 있습니다. © Melinda Nagy / Shutterstock

 

 
크로아티아  에는 반짝이는 아드리아 해 연안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

눈부신 섬들과 두브로브니크 와  스플리트 의 아름다움을 절대 놓쳐서는 안 되지만  , 자그레브 의 세련된 문화  , 바라주딘의 바로크 아름다움, 아름다운 전망과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을 약속하는 전국의 다양한 풍경 도 놓치지 마세요. 모험. 이 마법 같은 목적지로의 여행을 계획할 때 크로아티아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것들 목록을 염두에 두십시오.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의 폭포에 감탄

16개의 호수와 수많은 폭포가 있는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 을 걷는  것은 꿈결 같은 경험을 선사합니다. 수세기에 걸쳐 이 석회화 풍경은 너도밤나무 숲으로 그늘진 얕은 호수와 수로의 생생한 세계를 만들어 냈으며, 파란색과 녹색의 모든 음영이 매혹적인 맑은 물에 반영되었습니다. 높은 나무 산책로에 많은 보도를 따라가면 전기 보트가 유리 같은 물을 건너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Kozjak 호수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스플리트의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에서 길을 잃다

로마 궁전이 도시의 기본적이고 사람이 사는 부분이 되는 것을 자주 보는 것은 아닙니다. 서기 2세기에 로마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가 자신을 위해 지은 궁전 은  곧 폐허가 되었고 중세 시대에는 아파트와 상점이 식민지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수천 년 된 우아한 기둥과 아치를 감상하며 커피를 마시며 방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믈제트 국립공원에서 자전거 타기, 하이킹, 수영하기

두브로브니크(Dubrovnik) 또는 코르출라( Korčula ) 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자주 방문하는  푸르른  믈레트( Mljet )는 더 여유롭게 탐험할 가치가 있으며 특히 국립공원이 더 그렇습니다. 섬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이 공원은 소나무 그늘진 산책로가 둘러싸고 있는 2개의 바닷물 호수로 둘러싸여 있어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256m(840피트) 높이의 Montokuc 정상으로 올라가 알레포 소나무 향기를 들이마시며 숭고한 전망을 감상하세요. 그리고 작은 페리를 타고 세인트 메리 섬의 교회와 수도원을 둘러볼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두브로브니크의 성벽을 걷다

이 장엄한 중세 및 르네상스 성벽 은 거의 2km(1.25마일)에 걸쳐 두브로브니크의 구시가지를 둘러싸고 있어 돌계단을 오르락내리락 하고 거대한 요새와 방어 타워를 지나게 됩니다. 아드리아 해, 로크룸 섬 및 마을의 테라코타 지붕 바다의 영광스러운 전망을 감상하면서 벽을 따라 산책하는 데 최소 90분을 할애하고 아래 집들의 정원과 테라스를 들여다보세요. 가장 먼저 일어나거나 오후 늦게 일어나서 군중을 피하십시오. 

Kopački Rit 자연 공원을 통해 보트 타기

세르비아 국경을 통해 크로아티아 북동쪽에 퍼져 있는  Kopački Rit 자연 공원 의 광대한 습지  는 이 나라에서 가장 고요한 풍경을 제공합니다. 놀랍도록 진정되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다뉴브 강과 드라바 강이 만나고 조류가 아주 특별한 곳인 이 평화로운 자연 보호 구역을 유유히 떠다니는 보트를 타십시오. 

Skywalk Biokovo로 나가면 아드레날린이 솟구치고 놀라운 광경이 펼쳐집니다. © Vaidotas Grybauskas / Shutterstock

용감한 스카이워크 비오코보

비오코보 자연 공원( Biokovo Nature Park )의 1228m(4029피트) 높이에 있는 유리 말굽 모양의 플랫폼을 밟으면 높이에 대한 머리가 있는지 곧 알게 될 것  입니다. Dinaric Alps의 황량한 아름다움으로 둘러싸인 Skywalk는 아드리아 해, 멀리 보이는 섬, 뒤로 어렴풋이 보이는 산의 최상급 전망을 제공합니다. 몸이 좋으면 자연공원 입구에서 3시간 동안 하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크르카 국립공원을 거닐다

플리트비체(Plitvice)에 뒤지지 않는 크르카 국립공원( Krka National Park )의 폭포와 숲 풍경  도 인상적입니다. Skradin 마을에서 시작하여 Krka 강을 따라 달리는 보트 서비스를 타고 멋진 폭포를 차례로 지나갑니다. Skradinski Buk 에 들러 석회암 암석을 굴러떨어지는 가장 장엄한 폭포 중 하나를 감상하세요. 계속해서 Visovac 섬과 매혹적인 Franciscan 수도원 을 향해 가십시오 . 

로크룸으로 피크닉을 가다

두브로브니크의 구 항구에서 보트로 10분이면 완전히 다른 세계로 이동합니다. 리틀  로크룸 은 베네딕토회 수도원, 나폴레옹 요새, 식물원, 몇 개의 바와 레스토랑, 그리고 바닷물 석호와 여러 바위 해변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부두 옆 베이커리에서 피크닉 스낵을 구입하고 몇 시간 동안 탐험하거나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준비를 하세요. 

풀라의 로마 원형 극장 방문

기원전 1세기 말경에 지어진  풀라 의 거대한 로마 원형 극장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원형 극장)은 놀라울 정도로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우리에 갇힌 기독교인과 동물 대신에 Istria의 로마 시대 와인 양조 전통을 연상시키는 전시를 볼 수 있는 낮은 방을 확인하십시오. 특히 매년 열리는 여름 풀라 영화제 기간 동안 이곳은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분위기 있는 콘서트 장소 중 하나입니다 

Pelješac에서 훌륭한 와인을 음미하세요

두브로브니크(Dubrovnik) 북쪽의 아드리아 해(Adriatic) 해안에서 멀어지는 손가락 모양의 긴 반도인 펠예샤크( Pelješac )를 따라 운전  하면 곧 포도밭으로 덮인 울창한 언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지역 전역의 부티크 와이너리에서 만든 진지하게 좋은 와인을 맛보라고 초대하는 표지판을 찾으세요. 적포도주, 특히 강력한 플라박 말리( plavac mali )와 딩가치( dingač) 포도 품종이 왕입니다. 

가십은 자그레브의 많은 야외 카페에서 진지한 비즈니스입니다 © Joyl / Shutterstock

자그레브의 카페 문화를 만끽하세요

스타벅스가 크로아티아에 진출하지 못한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커피는 이곳의 생명줄이며, 노트북에 머리를 파묻는 것보다 좋은 소문을 나눌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문화적 중심지의 그라운드 제로(  Zagreb )는 친구들이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며 만나는 소리로 카페가 북적거리는 자그레브입니다.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에 일어나면 모든 사람들이 반 옐라치치 광장( Ban Jelačić Square ) 주변의 카페에서 카페로 이동하기 위해 9 시까지 차려입는 špica 로 알려진 의식을 볼 수 있습니다 . 

Zrmanja River Canyon에서 하얀 물을 만나보세요

크로아티아의 극적인 카르스트 지형에서 멋진 래프팅 기회가 찾아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자다르의 북쪽에 있는 Zrmanja 강은 석회암을 가르며 신나는 경험을 보장하는 깊은 협곡을 만듭니다. Zrmanja가 Krupa 강과 만나는 곳에서는 폭포와 급류가 있는 더 많은 드라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다르의 공공 예술 감상하기

자다르 의 역사는 특히 풍부한 역사를 자랑하며, 로마, 비잔틴, 르네상스의 흔적이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오래된 이 아름다운 항구 도시에서 행복하게 함께 겹겹이 쌓여 있습니다. 그러나 해변을 따라 걸 으며 물속 파이프가 조수에 "연주"하는 Nikola Bašić가 만든 예술 설치물 Sea Organ 의 잊혀지지 않는 소리를 들을 때  현대 세계가 매끄럽게 조화를 이룹니다 . 바로 옆 에는 밤에 불을 밝히는 반짝이는 패널의 거대한  원인 Sun Salutation 이 있습니다.

흐바르(Hvar)의 성채 꼭대기로 올라가 달마시안 해안(Dalmatian Coast)을 따라 가장 꿈결 같은 전망을 감상하세요. © xbrchx / Shutterstock

흐 바르 타운에서 최고의 전망을 얻으십시오

반짝이는 대리석 거리와 더 화려한 칵테일 바가 있는 세련된 흐바르 타운( Chic Hvar Town )에는 몇 가지 에이스가 더 있습니다. 아드리아 해를 따라 펼쳐지는 최고의 전망을  보려면 13세기에 베네치아인들이 도시를 건설하고 300년 후에 강화한 이래로 도시 위의 보초 역할을 해온 요새인 포르티카( Fortica )로 가는 지그재그 길을 따라가세요.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등반할 가치가 있으며, 밤에는 중세 성이 로맨틱하게 조명되어 한숨을 쉬게 합니다. 

바로크 양식의 바라즈딘 탐험

18세기 크로아티아의 수도인 Varaždin은 우아함의 전형입니다. 로코코와 바로크 양식의 건물이 즐비하며 아름답게 가꾸어진 정원과 편안하고 어슬렁거리는 산책을 초대하는 보행자 전용 센터가 있습니다. 도시가 매년 9월에 2주간 바로크 콘서트를 개최하는 배경이 되어 진정으로 위엄 있는 장소에 세련미를 더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