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 방문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것, 처음 방문시 꿀 팁

반응형

2017.04.12 - [유럽/크로아티아] -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 '좌충우돌' 자동차 여행①

 

크로아티아, 슬로바키아 : '좌충우돌' 자동차 여행①

▲부속건물 뒤쪽에서 본 성스테판 대성당 [투어코리아=지태현 객원 기자] 누군가 그랬다. "패키지여행은 재미없고, 자유여행은 자신 없어 못한다고. 그래서 요즘 대세는 테마 여행이라고. 사진

travelbible.tistory.com

여행 전 팁으로 완벽한 크로아티아 여행 계획하기 © rusm / Getty Images

 

반짝이는 아드리아 해의 해안선, 1244개의 섬, 끝없이 매혹적인 도시, 극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크로아티아 는 꾸준히 사람들의 필수 코스 목록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당연히 관광객들은 지중해의 라이벌들과 쉽게 경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아드리아 해 해변에 끌립니다. 그러나 내륙 크로아티아는 Istria 의 언덕 위 마을 에서 우아하게 떠들썩한 수도인 Zagreb 에 이르기까지 매력적 입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이 여행 팁을 살펴보고 크로아티아 여행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크로아티아 여행 계획 세우기

올바른 통화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크로아티아는 2013년에 유럽 연합에 가입했지만 2023년 1월 1일까지는 유로존에 가입하지 않습니다. 그 동안 계속해서 크로아티아 쿠나를 사용하세요. 크로아티아 쿠나는 해외는 물론 은행, ATM에서 미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도착하면. 일부 상점과 레스토랑에서는 유로를 받을 수 있지만 매우 매력적인 요금이 아닌 쿠나로 거스름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를 통해 매주 받은 편지함으로 전달되는 전 세계의 최신 문화 행사에 대한 정보를 얻으십시오 .

일정을 계획할 때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한 여행에 가능한 한 많은 목적지를 집어넣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지만, 최소 2주 동안 머물지 않는 한 스스로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두 개 이상의 아드리아 해 섬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각 장소에서 보낼 수 있는 시간과 이동 방법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하십시오. 섬 호핑을 하고 싶다면 국내 페리 운항사 Jadrolinija 의 일정을 알아보십시오. 크로아티아에는 광범위한 버스 네트워크가 있지만 아드리아 해 연안을 따라 여행하는 경우 긴 여행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크로아티아 레스토랑에서 무엇을 팁으로 주어야 할지 잘 모르시겠습니까? 10%가 관례입니다. ©paul prescott/Shutterstock

팁을 얼마나 주나요?

크로아티아의 팁 문화는 다른 나라보다 더 느긋합니다. 하지만 레스토랑과 미용 및 스파 트리트먼트를 위해 최소 10%를 남겨두는 것이 관례입니다. 바와 카페에서는 계산서를 반올림하십시오. 투어 가이드는 투어가 끝날 때 약간의 쿠나를 높이 평가하고 택시 기사는 팁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3.57), 감사합니다. 차를 채우고 몇 명의 학생들이 자동차 앞유리를 청소하는 것을 본다면 팁을 얻기 위해 일하는 것이므로 몇 쿠나를 주십시오.

크로아티아 여행하는 것이 얼마나 안전한가요?

크로아티아는 폭력 범죄율이 낮은 비교적 안전한 국가입니다. 관광객들에게 가장 만연한 문제는 소매치기인데, 그마저도 다른 유럽 국가에 비해 훨씬 낮은 규모입니다. 여성 혼자 여행하는 경우 스스로 안전하다고 느껴야 하지만, 피해야 할 지역이 있는 경우 숙박 시설 제공업체로부터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택시를 이용할 때 모든 여행자는 공식 택시 승강장이나 호텔에서 주문한 허가된 차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LGBTQI+ 여행자에게 크로아티아는 어떤 곳인가요?

비교적 보수적인 이 나라에서 동성애는 용인되지만 LGBTQI+ 여행자는 신중해야 합니다. 공개적인 애정 표현은 약간의 눈썹을 찡그릴 수 있으며 일부 여행자는 적대적인 반응을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자그레브의 게이 장면은 성장하고 있으며 자그레브와 스플리트 에서는 매년 6월에 게이 프라이드 축제를 개최합니다.

수영화 좀 사세요

크로아티아의 대부분의 해변은 자갈이나 바위가 많아 맨발로 즐기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든 리조트에서 볼 수 있는 네오프렌 또는 플라스틱 수영 신발 한 켤레를 선택하면 바위와 자갈 아래에 숨어 있는 성게로부터 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많은 맨살을 준비하십시오.

자연주의 해변은 크로아티아에서 인기가 높으며 사람들이 해변을 떠나기 시작할 때까지 해변에 있다는 사실을 모를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FKK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독일어로 "Frei-Körper-Kultur"라는 표현은 자유로운 신체 문화를 의미합니다. 이는 독일인이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을 구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FKK 해변을 벗어나면 토플리스 목욕이 매우 일반적입니다.

두브로브니크의 인파를 피할 수 있습니까?

두브로브니크에 정박하는 유람선의 수가 팬데믹 이전 수준은 아니지만, 하루에 최대 8000명이 하강하는 경우가 여전히 있을 수 있습니다. 크루즈 승객이 늦은 오후에 떠날 때까지 구시가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라는 신호입니다. 크루즈 도착 에 대해서는 두브로브니크 항만청 웹사이트 를 주시하십시오 .

크로아티아에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크로아티아는 EU 로밍의 일부이며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계약이 있는 경우 편리합니다. 카페와 바에서 Wi-Fi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서버에 비밀번호( šifra )를 요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크로아티아 인처럼하십시오 : 해변에서 수영복을 구하십시오 | © AlexLinch / Getty Images

크로아티아의 에티켓

옷을 잘 입기 위해 노력한다

교회 및 기타 신성한 장소를 방문하는 경우 어깨를 가리고 가능하면 맨 허벅지를 피하십시오. 모자를 쓰고 있다면 교회에 갈 때 모자를 벗으십시오. 해안에서는 복장 규정이 완화되지만 스플리트, 두브로브니크, 흐바르 에서는 수영복이나 맨 가슴으로 도시를 돌아다니는 것을 금지하는 법률을 통과시켰습니다. 크로아티아인은 멋지게 옷을 입고 외모에 자부심을 느끼기 때문에 너무 초라해 보이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공공장소에서 술 취하지 마세요

술에 취한 관광객 무리를 수년 동안 견딘 후, Hvar Town의 시장은 충분했습니다. 2017년, 목적지는 나쁜 행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벌금을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공공 음주는 눈살을 찌푸릴 뿐만 아니라 최대 700유로(US$755)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공원 벤치와 같은 공공 장소에서 기절하여 잠든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크로아티아 문자 알아보기

크로아티아인은 매우 내성적이며 때로는 무뚝뚝해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당신이 그들을 더 잘 알게 되고 초기 예비가 녹아서 따뜻하고 친근한 면을 드러낼 때 그것은 개인적인 것이 아닙니다.

크로아티아의 독립 전쟁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재치있게 행동하십시오.

구유고슬라비아를 분열시킨 1990년대 전쟁은 신중한 대처가 필요한 화두다.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의향을 보인다면, 반드시 합리적인 질문을 하십시오. 그러나 간섭하지 마십시오. 크로아티아인은 유고슬라비아나 발칸이라는 호칭을 너무 친절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와 비슷하게, 가톨릭이 압도적인 이 나라에서 종교에 대해 큰 소리로 발언하는 것을 조심하십시오. 

크로아티아에서 운전할 때 헤드라이트를 잊지 마세요! © 댈러스와 존 히튼 / 게티 이미지

크로아티아의 건강과 안전

수돗물을 마실 수 있습니까?

크로아티아의 수돗물은 완벽하게 안전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지진은 어떻습니까?

크로아티아는 수세기 전 지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2020년에 발생한 두 번의 지진은 심각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자그레브를 뒤흔든 지진은 대성당을 포함한 구시가지의 많은 건물을 포함해 수천 개의 건물을 손상시켰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자그레브에서 남쪽으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페트리냐 시가 지진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었고 여진이 지역 전체에 퍼졌습니다.

염두에 두어야 할 안전 문제가 있습니까?

북부 달마티아( Northern Dalmatia )와 리카(Lika )의 내륙 지역 에는 1990년대 전쟁의 지뢰가 남아 있는 지역이 아직 남아 있지만, 이곳에는 해골과 이미지가 새겨진 표지판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에게 가까이 가고 싶은 유혹을 멀리하지 마십시오.

비상시 가장 좋은 연락처는 무엇입니까?

일반 긴급 상황은 112, 경찰은 192, 구급차는 194를 누르십시오. 크로아티아에서 아프고 유럽 건강 보험 카드(EHIC)가 있는 EU 시민이거나 글로벌 건강 보험 카드가 있는 영국 시민인 경우 의료 서비스를 대폭 축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사의 예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 10쿠나 (US$1.50). 그러나 이 커버가 있더라도 여전히 여행자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알아야 할 특별 운전법이 있습니까?

11월부터 4월까지 크로아티아에서 운전하는 경우 야간뿐만 아니라 주간에도 조명을 켜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