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세아니아/피지

피지 : 피지 `남국의 섬` 낭만이란 이런 것

반응형

general_image

↑ 아름다운 피지의 몬드리에 섬

광활한 태평양 위에 눈부시게 떠 있는 작은 섬나라 피지. 멜라네시안 원주민들이 오랜전 삶의 터전으로 삼았던 이곳은 이제 여행자들에게도 매력적인 곳이 되었다. 피지를 이루고 있는 2개의 큰 섬과 주변에 흩어진 330여 개의 작은 섬은 언제든 낭만적인 휴양지로 변신한다. 그 속에서 만나는 원주민들의 독특하고 순수한 삶은 여행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피지 여행의 관문, 난디

지도에서 피지를 찾으려면 호주와 뉴질랜드를 먼저 찾으면 된다. 두 나라 사이에서 북쪽 사선 방향으로 떠 있는 작은 섬이 바로 피지. 남태평양 서부 멜라네시아의 남동부에 위치한 피지는 사실 거대한 산호초군으로 형성되어 있다. 중심이 되는 2개의 큰 섬 비티레부섬바누아레부섬 주변으로 약 1만㎞ 거리까지 산호초로 둘러싸여 있다. 산호초 위로 330여 개의 크고 작은 섬이 흩어져 있는 모습이다.

피지 여행의 관문은 바로 난디. 국제공항이 위치하며 난디 시내에는 호텔, 리조트 등 숙박시설과 레스토랑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바다가 바라보이는 곳에 자리한 고급 리조트와 별장들이 관광객 눈을 즐겁게 한다.

또 난디 중심부에서 열리는 재래시장은 피지의 여러 재래시장 중에서도 제일 유명하다. 채소와 과일, 생선 등을 판매하는데 규모도 크고 볼거리도 많은 편이다. 또 원주민들이 직접 만든 독특하고 아기자기한 수공예품이 가득해서 기념품을 구입하기에도 그만이다.

난디를 둘러본 뒤에는 주변의 섬들로 떠나자. 경비행기를 타고 10분만 가면 한적하고 아름다운 피지의 휴양지가 펼쳐진다. 유람선을 타더라도 1시간 30분 정도면 새로운 분위기의 섬들로 갈 수 있다.

아름답고 한적한 최고 신혼여행지

파란 바다에 떠 있는 보모 아일랜드, 몬드리에 섬, 마나 섬 등 아름다운 섬들은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찾는 휴양지로, 또 많은 영화의 배경 장소로 사랑받아왔다. 많은 유명인들이 신혼여행지로 피지를 선택하기도 했다.

피지에 흩어진 330여 개 섬 가운데 3분의 2 정도가 무인도라고 하니 한적하고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는 무궁무진하다. 피지에서 경험하는 무인도 투어는 여행의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고요함 속에 반짝이는 별빛 아래로 해변을 걷다 보면 온 세상이 내 것만 같다.

피지는 다이버들에게도 천국 같은 곳이다. 세계 3대 다이빙 지역으로 꼽히는 피지의 바닷속에는 신비로운 물고기들과 아름다운 산호가 가득하다. 장비를 갖추고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순간, 그동안 보지 못했던 환상적이고 진기한 풍경이 펼쳐진다. 간단한 장비의 스노클링을 통해서도 그 감동은 고스란히 전해진다. 그래서 피지를 한번 찾았던 다이버들은 피지의 바닷속을 잊지 못해 또다시 찾곤 한다.

피지 여행이 더욱 기억에 남는 이유는 아름다운 섬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사람들이다. 넓고 아름다운 자연에서 살아와서일까. 피지인들은 '세계에서 가장 친절한 민족'으로 꼽을 수 있을 만큼 순수하고 따뜻한 미소를 가지고 있다.

△가는 길=대한항공에서 주 3회(일ㆍ화ㆍ목요일) 인천~피지 난디국제공항 직항편을 운항한다. 비행 시간 약 9시간 30분 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