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환전 노하우

환전 : 환전 꿀팁 받아가세요 여기서요

반응형


이제 환전하러 간다며 일어나는 후배를 잡았습니다.


제가 무척 바빴지만, 2분이나 할애해서 도와주었습니다.


무려 2분이나...

후배가 무척 고마워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무엇을 했는지 간단히 정리해서 포스트하려 합니다. 


세부로 향하는 다른 분들도 도움을 받겠죠?


신혼여행을 떠나려면 예산계획이 서야 합니다. 그래야 돈도 준비하지요.


아무리 패키지 신혼여행이라고 하지만, 둘만 바라보아도 좋다고 하지만, 너도나도 옵션레저를 즐기는데 에메랄드빛 바다를 쳐다보는 것만으로 만족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옵션레저의 유혹을 회피할 수 없다면, 잘 대응해야 합니다.

여행사에 연락하셔서 옵션레저가 어떤 것이 있는지, 가격은 어떤지, 페소나 미국달러 중 어떤 수단으로 지급하는지 알아보세요.


그리고, 어느 정도의 옵션을 즐길 것인지 알콩달콩 서로 상의해 보세요.

그 자체가 기쁨입니다.


예산을 정하는 사이에 사이가 더 좋아지실거예요.


물론, 현지에 가서 옵션을 바꾸게 되는 경우도 많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합리적 계획이 서있다면 예산을 크게 벗어나지는 않게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현지에서 쓰는 돈은 페소로 쓰게 되지만, 옵션은 미국달러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 이제 환전방법을 알아볼까요?


미국달러와 페소를 준비하도록 하죠.


환전 싸게 하는 법의 대명사로 알려진 마이뱅크 모바일어플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미국달러를 선택하고, 필요한 액수를 입력해보겠습니다. 500달러 정도 입력해 볼까요?

Screenshot_2015-03-11-11-35-37.png

시중은행들과 사설환전소들의 환율을 비교해서 보여줍니다.


환전소의 위치와 전화번호까지도 알려주는 군요.

Screenshot_2015-03-11-12-15-46.png

필리핀환전이라고 하면 페소환전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저는 2만 페소가 필요한데, 페소를 환전할 곳도 찾아볼까요? 

Screenshot_2015-03-11-11-36-58.png

외환은행의 페소환율은 뒤로 밀려있어서 캡쳐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외환은행사이버환전을 이용하면, 환전우대쿠폰이 없어도 페소 1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요?


그럼 우대를 받으면 어떻게 되는지도 비교해 보셔야지요.

Screenshot_2015-03-11-11-37-29.png

10% 우대후순위로 뒤처져있던 외환은행이 앞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광주은행과 농협은행의 환율이 더 좋습니다.


저는 농협은행이 가까우니 농협은행으로 가렵니다.

Screenshot_2015-03-11-11-38-00.png


어떠셨나요?


이 내용이 세부로의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후배에게 제가 2분동안 알려준 깜짝선물 환전 싸게 하는 법이었습니다.


여러분께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넉넉한 신혼여행도 좋고, 좀 절약해야 하는 신혼여행도 좋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서로 함께 상의하고 계획해 나가는 삶이 아닐까 합니다.


행복하셔야 합니다.


서로 신혼여행계획을 하기 위해 마이뱅크 모바일앱이 필요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