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몰디브 : 인도양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희망의 섬

반응형
 
현대의 훌루말레 섬은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위협에 직접적으로 대응하여 몰디브의 말레 섬 북동쪽 해안에서 8km 떨어져 있습니다.

(올해 우리는 세상과 사랑에 빠지게 한 많은 영감을 주고 놀라운 이야기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전체 목록을 보려면 여기 를 클릭하십시오.)

스리랑카와 인도의 남서쪽, 아라비아해에 흩어져 있는 몰디브는 전 세계에서 온 여행자에게 꿈결 같은 열대 목가의 모습을 선사합니다. 리조트와 세계적 수준의 수상 스포츠.

 

우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취약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몰디브만큼 환경 위협에 직면한 국가는 없을 것입니다. 고급 해변 리조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흩어져 있는 1,200개의 섬 중 80% 이상이 해발 1m 미만이므로 해수면 상승이 그 존재 자체를 위협합니다 .

Mohammed Waheed Hassan 부통령은 2010년 세계은행 보고서 에서 “우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취약한 국가 중 하나이므로 적응해야 합니다 . 2100년까지 약 200개의 자연 유인도가 물에 잠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몰디브 사람들은 그들의 존재를 보존하기 위해 반격하기로 결심했습니다. 2008년에 당시 대통령인 Mohamed Nasheed는 섬이 물에 잠길 경우 시민들이 이주할 수 있도록 다른 곳에서 토지를 매입할 계획을 발표함으로써 세계적인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그 계획은 암스테르담과 같은 도시 에서 수행된 것처럼 떠 있는 도시 개발을 건설함으로써 바다를 반대하는 것보다 바다와 함께 일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여부를 고려하는 데 실패 했습니다.

대신 몰디브는 다른 형태의 지구 공학으로 전환했습니다. 즉, Hulhumalé라는 이름의 새로운 인공 섬에 "희망의 도시"라고 불리는 21세기 도시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코로나 이전의 호기심 많은 관광객들은 공항에서 다리를 건너 버스를 타고 20분이면 수도 말레에서 약 8km 떨어진 새로운 섬 도시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짧은 호화로운 휴가로 몰디브에 오는 사람은 Hulhumalé가 해결하고자 하는 실용적인 사회 문제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군도 전역에 500,000명 이상의 주민이 흩어져 있는 상황에서 서비스 제공은 자원을 소모하는 물류 악몽 중 하나입니다. 세계은행(World Bank) 의 2020년 보고서 에 따르면 일자리 부족도 청년 실업률을 15% 이상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

침수의 장기적인 위협뿐만 아니라 증가하는 해안 침식은 현재 해안선에서 100m 이내에 위치한 기반 시설(가정, 기타 건물 및 유틸리티)의 70%를 위협합니다. 또한 염해가 귀중한 담수원을 오염시키는 잠식에 대한 우려와 함께 몰디브에서 100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2004년 쓰나미와 같은 예측할 수 없는 자연 재해로 인한 위험이 있습니다.

Hulhumalé의 새로운 인공 섬은 해저에서 퍼낸 수백만 입방 미터의 모래를 사용하여 건설되었습니다(제공: Hassan Mohamed)

City of Hope를 감독하는 HDC(Housing Development Corporation)의 사업 개발 이사인 Areen Ahmed는 "2004년 쓰나미 이후 더 안전한 섬을 통해 복원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도입되었습니다. "Hulhumalé는 건축과 지역 사회의 기후 변화에 대한 신중한 고려를 통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해저에서 퍼낸 수백만 입방미터의 모래를 사용하여 진행 중인 토지 개간으로 새로운 섬이 해발 2m 이상 높아졌으며, 섬의 성장하는 City of Hope는 현재 말레를 황폐화시키는 과밀 상태를 완화하기 위한 중요한 새 정착지로 간주됩니다. , 13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1평방 마일(2.5평방 킬로미터 이상)에 몰려듭니다.

또한 다음 항목에 관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의 미래는 수중입니까?
 실제로 살 수 있는 몰디브
 우리 미래의 열쇠가 있는 섬

"말레는 지구상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라고 몰디브에서 과학 책임자로 일하면서 Korallion Lab 해양 정거장에서 산호초 물고기를 연구하던 Kate Philpot은 말했습니다. .

188헥타르로 구성된 Hulhumalé의 토지 개간 1단계는 1997년에 시작되어 2002년에 완료되었습니다. 2년 후, 섬에 처음으로 1,000명의 주민이 도착한 것을 축하했습니다. 244헥타르의 추가 매립이 2015년에 완료되었으며 2019년 말까지 5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Hulhumalé에 살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섬은 결국 최대 240,000명의 사람들을 수용하고 말레의 과밀화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제공: Mr Sham'aan Shakir- Shammu)

그러나 Hulhumalé에 대한 야망은 훨씬 더 크며, 궁극적으로 2020년대 중반까지 잘 설계된 스타일로 최대 240,000명을 수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비전에는 다양한 조합의 양질의 주택, 새로운 고용 기회, 말레보다 1인당 3배 더 큰 개방된 레크리에이션 공간이 포함됩니다.

Ahmed에 따르면 Malé의 계획되지 않고 과밀한 성격과 달리 Hulhumalé는 많은 녹색 도시 계획 계획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건물은 열 획득을 줄이고 열 쾌적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남북을 향하고 있습니다. 거리는 바람 침투를 최적화하여 에어컨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모스크, 근린 공원이 주거 개발 지역에서 도보로 100-200m 이내에 있어 자동차 사용을 줄입니다.” 전기 버스와 자전거 도로도 새로운 도시 경관의 일부입니다.

다양한 주거 수요도 충족되고 있습니다. Ahmed는 “Hulhumalé는 중급 주택, 고급 주택, 사회 주택 등 다양한 주택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급 주택의 60%는 HDC가 설정한 가격 상한선 아래에서 판매되어야 합니다." 미혼 여성과 실향민 및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포함한 특정 그룹을 위해 저렴한 사회 주택이 제공됩니다. 장애인이 주택과 더 넓은 건축 환경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상세한 협의가 있었습니다.

Hulhumalé를 "아시아 최초의 100% 기가비트 지원 스마트 시티"라고 설명하는 Ahmed는 부러운 디지털 인프라 제안이 녹색 이니셔티브와 사회 계획을 보완하며, GPON(Gigabit Passive Optical Networks)으로 알려진 광범위한 광섬유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거주자를 위한 빠른 디지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

Hulhumalé는 녹색 도시 계획 이니셔티브와 지속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제공: Hassan Mohamed)

"스마트 시티를 처음부터 구축하는 것의 궁극적인 이점은 Hulhumalé가 몰디브 사람들을 위해 몰디브 사람들에 의해 건설된 회복력의 도시로 보일 것입니다"라고 몰디브의 컴퓨터 과학자인 Hassan Ugail 교수는 말했습니다. Hulhumalé는 영국 Bradford 대학의 Visual Computing 센터 소장으로 일한 것과 함께 스마트 도시를 만듭니다.

말레는 지구상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Hulhumalé는 지속 가능한 도시 개발과 관련하여 에너지의 약 3분의 1을 태양열 발전에서 끌어오고 빗물을 수집하여 물 안보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산호초와 깨끗한 백사장으로 유명한 곳에서 인공 섬을 만드는 행위 자체가 환경에 해로운 것이 아닙니까?

2019.04.09 - [허니문 여행] - 몰디브 : 허니문으로 몰디브 가면 두바이가 무료

 

몰디브 : 허니문으로 몰디브 가면 두바이가 무료

2012년 60년만의 흑룡띠를 맞이하여 상반기 허니문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몰디브 허니문 수요도 점차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몰디브와 두바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허니문 여행상품

travelbible.tistory.com

 

벨기에 회사인 Dredging International이 2015년에 섬의 244헥타르 확장을 완료했을 때 주변 해저에서 약 600만 입방미터의 모래를 빨아들여 Hulhumalé로 운반하고 펌핑해야 했습니다.

몰디브에서 연구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산호초 섬 전문가인 Northumbria University 지리 및 환경 과학부의 Holly East 박사는 “토지 개간 작업은 특히 문제가 많습니다. “산호초를 파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은] 다른 산호초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막대한 퇴적물 기둥을 생성합니다. 퇴적물은 산호를 질식시키고 햇빛을 차단하여 먹이, 성장 및 번식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예측되는 해수면 상승 속도에서 2100년까지 몰디브의 약 200개 자연 유인도가 모두 물에 잠길 수 있습니다(Credit: Carl Court/Getty Images)

그러나 꾸준히 증가하는 인구와 함께 토지 개간은 몰디브 생활의 단순한 사실이 되었으며 기존 산호초가 확실한 토대를 제공합니다. Philpot은 "일부 산호의 이동을 포함하여 Hulhumalé 개발의 영향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곳에서 자리를 잡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종종 성공률이 낮습니다."

그러나 몰디브에서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Philpot은 경쟁 요구 사항을 잘 알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왔다가 갈 수 있지만 지역 주민들은 살기 위해 땅과 일자리가 필요합니다. 그녀는 또한 Hulhumalé가 이미 어느 정도 훼손된 지역에서 부상하고 있다는 다소 아이러니한 관찰을 합니다.

"건설은 몰디브의 다른 곳보다 피해가 덜할 것 같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상대적으로 때묻지 않은 몰디브 내 다른 곳보다 보트 교통과 오염이 상대적으로 높은 지역을 개발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그녀는 세계 은행의 2020년 보고서를 뒷받침합니다. 이 보고서는 "대말레 지역, 특히 훌루말레 지역에는 상당한 자연 서식지가 없으며 산호초가 대부분 황폐화되어 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몰디브의 목가적인 평판에도 불구하고 많은 현지 어린이들은 스노클링을 할 기회를 얻지 못합니다(제공: Carl Court/Getty Images)

폐기물 처리는 Hulhumalé의 건설 폐기물과 성장하는 거주자 도시의 폐기물 모두에서 여전히 중요한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Philpot은 "폐기물의 대부분은 특수 목적으로 지어진 틸라푸시 섬으로 운송 및 저장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Hulhumalé는 몰디브 사람들이 몰디브 사람들을 위해 건설한 회복력의 도시로 보일 것입니다.

몰디브 당국은 이것이 다소 모호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열대 쓰레기 매립장이라는 생각에 반대합니다. Ahmed는 "건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모든 조치는 몰디브의 환경 보호국(EPA)에서 모니터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ulhumalé는 주로 몰디브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지고 있지만 City of Hope는 해변가 리조트 거품에 누워 있는 것 이상에 관심이 있는 새로운 관광객 집단을 위한 등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예를 들어, 2018년 세계 금융 보고서 는 몰디브 최초의 종합 병원, 수상 테마파크 및 요트 정박지와 같은 향후 프로젝트와 관련된 의료 및 스포츠 관광의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Philpot은 또한 Hulhumalé를 운전하는 꿈이 몰디브의 다음 세대에 의해 주변 환경에 대한 더 큰 감사로 확장되기를 바랍니다. 그녀는 "나는 14세에서 17세 사이의 몰디브 어린이들에게 산호 생태학 수업을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반 이상이 스노클링을 착용하고 물에 얼굴을 넣은 적이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본 것에 대한 그들의 놀라움은 매우 흥미진진했지만 동시에 그들이 바다 가까이에 살았지만 수중 경험을 할 기회가 없었다는 사실에 슬펐습니다. 아마도 해양 생물학을 목표로 하는 보다 직접적인 교육을 통해 젊은이들 사이에서 해양 생태계를 보존하고 보호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단순히 희망의 도시를 건설하는 것이 아니라 몰디브 사람들이 미래를 향한 섬 건설의 길을 걷고 있는 것입니다.

World of Tomorrow 는 환경 변화에 적응하거나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는 전 세계의 독창적인 커뮤니티를 방문하는 BBC 여행 시리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