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월에 떠나세요! 파리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것들

반응형

2019.02.26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프랑스 파리 에펠탑 : 아름다운 파리의 상징, 에펠탑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프랑스 파리 에펠탑 : 아름다운 파리의 상징, 에펠탑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프랑스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에펠탑. 높이 324m, 무게 1만100t에 육박한다.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랑스혁명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파리 만국박람회에 높이 32

travelbible.tistory.com

이 주요 팁은 처음 방문자가 파리 방문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Nattee Chalermtiragool / Shutterstock.com

프랑스에서 가장 분주한 도시인 파리 는 이벤트, 명소 또는 활동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다양성과 밀도로 인해 처음으로 도시를 탐색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프랑스의 수도를 더 잘 이해하고 첫 번째 여행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실용적인 팁과 사회적 속임수입니다. 

파리 여행 계획 세우기

파리에서 해야 할 일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면 방문하고자 하는 주요 명소 를 미리 정해두십시오. 박물관, 전시회 또는 극장 공연을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흐름에 따라 움직이는 타입이라면 주변을 헤매고 놀랄 때까지 산책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프랑스어에는 flaner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랜드마크가 도심에 집중되어 있어 돌아다니기 쉽고 지루하지 않습니다.

파리에서 무엇을 입을까

파리는 도보로 여행하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편안한 옷을 입으십시오. 어두운 옷은 일반적으로 파리지앵들과 조화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옷을 차려 입는다면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결국 꾸뛰르의 고향입니다. 

파리 사람들은 서두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여전히 방향을 돕기 위해 멈출 것입니다 © Matt Munro / Lonely Planet

파리의 에티켓

개인 공간에 주의

파리의 사람들은 항상 서두르는 것 같습니다. 박물관, 공원, 상점, 사무실, 레스토랑이 모두 인접해 있어 어디를 가든지 서둘러 파리지앵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길에서 멈춰야 할 때 주의하십시오. 사람들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옆으로 한 걸음 물러나십시오.

프랑스어 말하기

명백한 서두름에도 불구하고 파리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요청이 있을 때 도움을 주기 위해 멈출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어로 기본적인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 excusez -moi, parlez-vous anglais ?" ("실례합니다, 영어를 할 줄 아세요?")는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가게 주인과 같이 상호 작용하는 모든 사람에게 "bonjour" ( 밤에는 "bonsoir" ) 및 "au revoir"  로 인사하고 작별 인사를 하는 것도 예의 입니다. 파리는 매우 다양한 도시이며 사람들은 당신이 현지인이라고 생각하고 프랑스어로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교

뺨에 키스를 하는 라 비즈  (파리에서 두 번)는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인사입니다. 외국인으로서 당신은 그것을 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지인과 친구가 된다면 그들이 당신의 뺨을 향해 움직이는 것을 보고 놀라지 마십시오.

카페와 레스토랑에서 테이블을 선택하세요. 대기 직원이 찾아옵니다. © Christian Mueller / Shutterstock

카페와 레스토랑에서

파리와 그 사람들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는 카페와 레스토랑입니다. 하루의 다음 부분을 계획하면서 사람들을 관찰할 수 있는 거리 의 테라스 , 카페 테이블 에서 잠시 휴식을 취 하십시오. 카페와 바에 도착하면 테이블을 선택하고 자리에 앉습니다. 웨이터가 와서 주문을 받습니다. 수돗물은 주문 시 무료이므로 주저하지 말고 "une carafe d'eau" (물 주전자)를 요청하십시오. 팁은 필수는 아니지만 항상 감사드립니다.

기타 사회적 규칙

프랑스에서는 담배를 피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흡연을 원하시면 실내 흡연이 법으로 금지되어 있으므로 개방된 공간(포장 카페도 포함)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파리지앵은 신중함을 높이 평가하므로 큰 소리는 인상을 찌푸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랜드마크는 도심에 집중되어 있으며 도보로 가장 잘 탐험할 수 있습니다. © Blend Images - Dave & Les Jacobs / Getty Images

파리의 교통편

지하철 및 RER 탑승

특히 지하철과 RER(교외 기차 네트워크)에서 파리를 탐색할 때의 황금률은 눈에 거슬리지 않는 것입니다. 배낭이나 짐은 내려두고 객차에 만석일 때는 접이식 좌석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서로 말을 하지 않지만, 길을 찾는 사람에게 도움을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열려 있습니다.  

플랫폼 및 복도에서

러시아워에는 열차가 완전히 만석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다음 열차가 몇 분 간격으로 운행하므로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기차에서 내릴 때까지 열린 문 옆에서 기다리십시오. 복도에서는 일반적으로 반대 방향에서 오는 사람들과 부딪히지 않도록 오른쪽으로 걷습니다. 에스컬레이터에서는 오른쪽에 서십시오. 티켓 차단기가 자주 있으므로 티켓이나 Navigo 여행 패스 를 항상 가까이에 두십시오.

휠체어 사용자가 접근할 수 있는 지하철역은 거의 없습니다. © River Thompson / Lonely Planet

접근성

엘리베이터가 있는 몇 개의 지하철역은 지하철 지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휠체어 사용자 또는 유모차를 가지고 여행하는 사람들은 지면에서 더 넓고 휠체어 경사로가 있을 수 있는 버스나 트램으로 여행하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길에서

일부 도로는 공유되어 있으므로 거리에 있을 때 주의하십시오. 자동차, 택시, 배달트럭, 자전거, 스쿠터, 오토바이, 스케이터, 보행자가 공존하는 분주한 공간입니다. 여행자로서 파리에서 운전하는 것보다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확실히 더 좋습니다. 이것은 파리 시민들도 피하는 진정한 도전입니다. 프랑스 인은 도로의 오른쪽에서 운전하지만 자전거와 스쿠터는 때때로 반대 방향의 특수 차선을 사용합니다. 이것들이 항상 보이는 것은 아니므로 도로로 나가기 전에 모든 방향을 확인하십시오.

운전은 파리에서 정말 어려운 일이며 방문객들은 대중 교통을 더 잘 이용합니다 © Ioan Panaite / Shutterstock.com

파리를 방문할 때 주의할 점

사소한 범죄

어디를 가든지 개인 소지품을 조심하세요. 소매치기는 지하철과 주요 관광 명소 근처에서 발생합니다. 서명하라는 청원서나 구매 품목을 가지고 접근하여 잠재적인 소매치기 공범으로부터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거리에서 "분실된" 보석이나 지폐는 소매치기가 사용하는 또 다른 주의 산만 사기입니다.

일부 관광지에서는 팔찌를 직접 손목에 차고 구매하려고 하는 사람이 찾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들은 팔찌에 대한 돈을 요구하는 당신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정중하게 상호 작용을 거부하고 자리를 피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에펠탑 바닥에 플라스틱 기념품을 포함해 노점상이 있는 노점상은 기념품 가게보다 최소 10배 이상 비쌉니다.

전반적인 안전성

파리 북동부의 지역화된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야간에 가끔 범죄 활동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관광객으로서 인종이나 출신에 따른 폭력의 주요 표적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중심 명소를 고집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도시 북부의 이웃과 교외 지역 주민들에게 우려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성들은 인식 캠페인에도 불구하고 거리나 대중 교통에서 캣콜링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인식해야 합니다. 파리는 LGBTQI+ 친화적입니다. Le Marais 는 파리의 역사적인 "게이 보루" 중 하나입니다.

대도시에서와 마찬가지로 합리적인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예를 들어 지하철에서 잠재적으로 공격적인 사람들(주로 술에 취해)을 조심하십시오. 지하철이 운행되지 않는 경우(주중에는 자정에서 오전 5시 사이, 주말에는 오전 1시 30분에 정차) 택시를 불러 필요한 곳까지 모셔다 드립니다.

지하철이 운행되지 않는 늦은 밤, 택시를 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Jean-Bernard Carillet / Lonely Planet

파리에서 일이 잘못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경찰에 연락

불행히도 때때로 일이 잘못되기 때문에 경찰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직면하면 가장 가까운 경찰서를 찾으십시오. 모든   (구역) 에는 항상 열려 있는 자체 중앙 사무실이 있습니다. 또는 유럽 긴급 전화번호(112)를 누르십시오. 소방서가 필요하면 18번으로 전화하십시오.

건강 비상 사태의 경우

의료 지원이 필요한 경우 파리는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공립 병원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여행자를 수용할 수 있는 응급실이 갖춰져 있습니다. 긴급 상황 시 15번을 눌러 구급차 서비스를 받으세요. 일반의약품은 파리의 거의 모든 거리에 있는 약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매일 열려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