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 근교 추천 필수 여행지 7곳(처음 여행가는분, 많이 가신분 모두에게 추천하는 코스)

반응형

유네스코에 등재된 성벽 으로 둘러싸인 크로아티아의 최고의 휴양지!

두브로브니크 의 장엄한 구시가지는 매년 백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큰 매력입니다 .

 

여름이 되면 아담한 구시가지의 좁은 골목길은 관광객들로 붐비고 특히 유람선이 항구에 정박할 때 비좁아질 수 있습니다.

도시가 너무 복잡하다면 당일 여행으로 탈출하세요. 

 

크로아티아는 2시간 이내에 풍부한 자연과 문화 유산을 제공합니다. 

 

검증된 7개의 목적지는 두브로브니크에서 출발하는 최고의 당일 여행지입니다.

 

 

 

 

 

자연 보호 구역인 Lokrum에서 공작새를 만나보세요 © Shutterstock / Big Joe

1. 로크룸

이동 시간: 15분
두브로브니크에서 바다 건너 1마일도 채 안 되는 곳에 자연 보호 구역이자 차 없는 섬인 작은 로크룸이 있습니다. 선인장, 목련, 야자나무, 유칼립투스 나무 사이를 거닐며 19세기 이전 소유주인 합스부르크의 막시밀리안 대공이 심은 식물원을 둘러보세요. 11세기 베네딕토회 수도원에서 열리는 왕좌의 게임 상설 전시회는 팬들이 줄을 서서 철왕좌 복제품에 앉아 있는 자신의 모습을 포착하기 위해 줄을 섭니다. 예리한 워커들은 19세기 언덕 꼭대기에 있는 Fort Royal로 모험을 떠나고 옥상에서 두브로브니크의 구시가지와 Srđ 언덕의 눈부신 전망을 감상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사해로 알려진 10피트 깊이의 소금 호수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청록색 바다로 둘러싸인 조용한 바위 해변 중 한 곳에서 수영을 즐겨보세요. 수영복을 잊으셨나요? 섬의 남동쪽 끝에 있는 누드 해변에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많은 야외 카페와 레스토랑도 방문객을 만족시킵니다. Lacroma Restaurant은 Stark Dynasty 버거로 GOT 버프를 유혹합니다.

두브로브니크에서 로크룸으로 가는 방법: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항구에서 로크룸 동부 해안의 포르토치까지 여객선이 3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2. 카브타트

여행 시간: 45분
예쁜 해변 Cavtat는 해안가 산책로와 자갈 해변을 자랑하지만 풍부한 예술적 유산도 가지고 있습니다. 유명한 예술가 Vlaho Bukovac은 1855년 이곳에서 태어나 그의 예술 경력이 파리, 자그레브, 런던, 궁극적으로는 프라하로 옮겨갔습니다. 오늘날 그의 어린 시절 집은 그의 예술적 삶을 연대순으로 보여주는 3층짜리 박물관입니다. 많은 방을 돌아다니며 그가 첫 번째 캔버스로 사용한 밝게 칠해진 벽, 개인 소유물 컬렉션, 당시 가구, 햇빛이 가득한 꼭대기 층의 아틀리에를 살펴보세요.

Bukovac은 또한 1909년 The Madonna and Child 의 작품으로 바다를 마주한 15세기 눈의 성모 교회에 그의 예술적 흔적을 남겼습니다 . 한편, 시내 중심가에 있는 성 니콜라스 교회에는 그가 1910년에 완성한 전도자의 그림 네 점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묘지 언덕 위에는 유명한 조각가 이반 메슈트로비치(Ivan Meštrović)가 만든 예술 유산의 또 다른 기념비인 돔형 라치치 가문 묘소가 있습니다 . 그 모든 예술이 당신을 배고프게 만들었습니까? Buffet Atlas는 다양한 비건 및 글루텐 프리 옵션이 포함된 아침 식사와 가벼운 점심 식사를 제공합니다.

Dubrovnik에서 Cavtat까지 가는 방법:  시내 버스 정류장에서 매시간 10번 버스가 운행됩니다. Adriana Cavtat는 45분 후에 Cavtat에 도착하는 두브로브니크의 구시가지 항구에서 정기 보트 서비스를 운행합니다.

 

 

 

 

 

크로아티아 최남단에 위치한 Konavle의 요리와 빛나는 바다를 즐겨보세요 © xbrchx / Shutterstock

3. 코나블레

여행 시간: 40분
코나블레 계곡은 크로아티아 최남단의 두 산맥 사이에 끼인 좁은 땅을 덮고 있습니다. 이 비옥한 지역은 포도밭으로 뒤덮여 있고 올리브 과수원이 곳곳에 있으며, 당연히 좋은 음식과 와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목적지입니다.

매력적인 류타(Ljuta)는 아름다운 강과 야생 숲으로 둘러싸인 폭포가 보호 경관을 이루고 있어 자전거 타는 사람과 등산객에게 인기 있는 곳입니다. 위장 트레일에서 꼭 들러야 할 곳이기도 합니다. 한때 오래된 방앗간이었던 아름다운 자연 환경에서 Konavoski Dvori Eco Green Restaurant 의 식사하는 사람들은 전통 의상을 입은 웨이터가 지역 별미를 접시에 담는 동안 급류 옆에서 잔을 부딪칩니다. OPG Brajković 에 들러 Dubrovacka Malvasija 및 Vranac과 같은 지역 와인과 현지 Oblica 올리브에서 짜낸 올리브 오일을 시음해 보십시오.

Dubrovnik에서 Konavle로 가는 방법:  25번 버스는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하루에 세 번 주요 버스 정류장에서 Ljuta로 갑니다. 

 

 

반응형

 

 

 

 

 

4. 소콜 그라드

여행 시간: 45분
82피트(25m)의 산비탈을 오르면 소콜 요새가 보입니다 . Sokol은 오늘날 인접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및 몬테네그로 와 국경을 이루는 산의 전략적 위치 때문에 고대부터 사람이 거주해 왔습니다 . 이 정교한 중세 요새는 50년이 넘는 보수 작업을 거쳐 15세기 모습으로 복원된 후 2013년에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부엌 구역, 경비원 집, 대장간 및 예배당을 보호하는 방을 들여다 보면서이 거대한 언덕 요새를 오르락 내리락하는 것은 재미 있습니다. 한때 요새를 방어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무기와 무거운 대포, 석조 포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성벽 꼭대기에서 끝이 뾰족한 사이프러스 숲으로 둘러싸인 코나블레(Konavle)의 푸른 계곡 너머 탁 트인 전망을 즐겨보세요.

Dubrovnik에서 Sokol로 가는 방법:  Sokol Grad에 가려면 차로 가셔야 합니다. 성은 대중 교통으로 운행되지 않습니다. 인사이더 홀리데이(Insider Holidays)는 이곳에 정차하는 개인 투어를 제공합니다.

 

 

 

 

 

Trsteno의 정원에는 바로크 양식으로 조각된 Neptune 분수가 있습니다 © nadtochiy / Shutterstock

5. 트르스테노

이동 시간: 30분 왕좌의 게임

오래 전에 Trsteno는 매혹적인 정원 덕분에 이미 지도에 등장했습니다. 15세기에 처음 심어진 Trsteno Arboretum은 25헥타르(64에이커)에 걸쳐 300종 이상의 나무와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울창한 노송나무, 서어나무, 일본 야자나무, 대나무 숲 사이로 울창한 새소리를 들으며 무성한 길을 거니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각 나무를 식별하는 명판을 자세히 살펴보면 많은 나무가 100년이 훨씬 넘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수목원의 중앙 장식은 수련, 금붕어 및 개구리 풀로 아치형 물을 분출하는 해왕성의 바로크 조각 분수입니다. 한때 물을 공급했던 분수 뒤에 돌 수로가 있습니다. 정원을 위해 설계된 15세기 빌라는 작은 예배당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서 있습니다. 지붕이 덮인 절벽 쪽 파빌리온에서 잠시 멈춰서 인근의 엘라피티 섬 과 아래에 있는 트르스테노의 작은 항구와 해변을 감상하세요 .

두브로브니크에서 Trsteno로 가는 방법:  35번 버스는 Trsteno까지 매일 정기적으로 운행되며, 12, 15, 21번 버스는 드물게 운행되지만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모두 두브로브니크의 버스 정류장에서 출발합니다.

 

 

 

 

 

2022.06.14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 3박 4일 Best Route! 추천 루트!!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 3박 4일 Best Route! 추천 루트!!

2022.06.03 - [유럽/크로아티아] -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 두브로브니크 최고의 지역 6곳(아드리아 해에서 머물기에 완벽한 지역 찾기)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 두브로브니크 최고의 지역 6곳

travelbible.tistory.com

 

 

 

 

스톤은 세계에서 가장 긴 요새 중 하나입니다 © Dziurek / Shutterstock

6. 스톤

여행 시간: 1시간
Tiny Ston은 Pelješac 반도 의 가장자리 가까이에 위치하여 본토와 연결됩니다. 15세기 스톤 월은 5.5km에 걸쳐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길고 큰 요새 중 하나입니다. Ston의 자매 마을인 Mali Ston까지 성벽을 오르고 언덕 꼭대기에 있는 St Michael's Mount에서 멈추어 구불구불한 언덕과 아래의 염전 그리드를 감상하세요. Ston의 오르막 소풍은 힘이 들며 서킷을 반대로 시도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스톤은 소금이 금과 같은 가치를 지녀 화폐로 사용되던 로마시대부터 시작된 유서 깊은 염전으로도 유명하다. 방문객을 맞이하는 솔라나 스톤(Solana Ston) 의 노천 염전에서는 지금도 소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식욕을 돋우셨나요? Mali Ston의 Bota Šare Restaurant & Oyster Bar 에서 Plavac Mali 레드 또는 Pošip 화이트와 같은 Pelješac 와인을 곁들인 현지 양식 굴과 홍합을 맛보세요 .

두브로브니크에서 스톤까지 가는 방법:  두브로브니크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 15번(일요일/공휴일 제외 하루 3회) 및 21번(주말/공휴일 제외 하루 1회) 버스를 타고 스톤까지 갑니다.

 

 

 

 

 

 

7. 코르출라

여행 시간: 2시간 

코르출라 섬의 북동쪽 해안에 있는 13세기 성벽 요새인 요염하게 아름다운 코르출라 마을은 탐험하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Kopnena Vrata(Land Gate)까지 돌계단을 오르면 보라 바람의 쌀쌀한 돌풍으로부터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좁은 거리의 영리한 물고기 뼈대 레이아웃이 열립니다. 15세기 산마르코 대성당 에 들러 틴토레토의 두 작품인 제단 위의 세 성인 과 성 안토니오 제단 옆의 성모영보를 감상하세요 . 다음으로 아름다운 테라코타 지붕, 빛 바랜 외관, 비밀 안뜰 너머로 해협을 가로질러 Pelješac 반도로 향하는 전망을 위해 종탑으로 올라갑니다.

Korčula는 Marco Polo가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마르코 폴로의 생가라고 알려진 부지에 있는 멋진 17세기 석조 건물에 위치한 마르코 폴로 하우스를 방문한 후 스스로 결정하십시오 . 동부 해안가의 페트라 카나벨리차 산책로에는 우뚝 솟은 알레포 소나무 그늘 아래 레스토랑과 카페가 늘어서 있습니다. 현대 지중해 요리로 미슐랭이 추천한 Filippi 에서 바다 전망과 함께 낭만적인 테이블을 즐겨보세요 .

두브로브니크에서 코르출라로 가는 방법:  두브로브니크의 그루즈 항구에서 코르출라 타운까지 페리가 출발합니다. 일일 서비스는 관광 시즌(6월~9월) 동안 운영되며 Jadrolinija , Krilo 및 TP Line 에서 운영합니다 (일요일 제외).

이 문서는 2022년 6월에 처음 게시되었으며 2일 전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