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태국

방콕의 12가지 최고의 요리: 방콕의 태국 요리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

반응형

팟타이와 미그롭부터 마타바, 수안까지 방콕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입니다 © Brostock / Getty Images

 

 

 

상대적으로 작은 나라인 태국 의 요리는 놀라울 정도로 다양하며, 지방 경계를 넘을 때마다 요리의 형태와 맛이 변합니다. 태국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사람과 음식의 용광로인 방콕도 이러한 다양성에서 예외는 아니며, 이 도시는 자신만의 독특한 요리를 자랑합니다.

방콕 사람들은 특히 달콤한 맛을 좋아하며, 많은 요리에는 민물고기, 돼지고기, 코코넛 밀크, 야자당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재료는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태국 중부 평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입니다. 바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은 해산물이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국 남부에서 온 이민자들은 수세기 동안 태국 요리에 영향을 미쳐 왔으며, 방콕과 태국 전역에 웍과 여러 종류의 국수 요리를 소개한 것은 아마도 중국 노동자와 상인이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이슬람교도들은 14세기 후반에 처음으로 태국을 방문하여 고기와 말린 향신료를 기반으로 한 요리를 가지고 결국 방콕으로 전파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방콕의 주방에 대한 또 다른 중요한 영향은 거의 300년 동안 중앙 태국 요리를 정교하고 세련되게 재해석한 왕실에서 비롯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태국 시골 지역에서 온 이민자들이 자신의 요리를 도시로 가져왔고 그 중 일부는 현지의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가장 상징적인 방콕 스타일 요리 12가지와 이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팟타이(Pat tai)는 국수, 새우, 콩나물, 두부, 달걀을 볶은 유명한 태국 요리입니다. © Austin Bush / Lonely Planet

팟타이 (Pàt tai)는 방콕의 대표 요리입니다.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요리인 방콕 길거리 음식은 건조 및/또는 신선한 새우, 콩나물, 두부, 계란 및 양념을 넣고 볶은 쌀국수 형태로 전통적으로 라임 반쪽과 몇 줄기의 라임과 함께 제공됩니다. 중국 부추와 얇게 썬 바나나 꽃. 수십 년의 역사를 지닌 팁 사마이(Thip Samai) 는 의심할 여지없이 방콕에서 가장 칭찬받는 요리 장소입니다.

 

 

 

 

 

 

 

방콕 전역에서 태국식 신맛/매운 수프인 톰얌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 Austin Bush / Lonely Planet

똠양 (đôm yam)은 매콤하고 맛있는 수프입니다. 

레몬그라스, 마크루트 라임 잎, 라임 주스는 톰얌 (종종 "태국식 신 수프"로 불충분하게 번역됨)에 특유의 향과 톡 쏘는 맛을 선사합니다. 신선한 고추나 기름진 고추 페이스트가 전설적인 맛을 선사합니다. 톰얌은 방콕 어디에서나 맛볼 수 있지만, 도시 구시가지의 유명한 상점 레스토랑 인 크루아 압손(Krua Apsorn) 에서는 톰얌을 따라잡기가 어렵습니다.

 

 

 

 

 

 

 

 

 

 

Gooay teeo reua는 도시의 수로에서 처음 제공되었기 때문에 "보트 국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 Austin Bush / Lonely Planet

구아이 테오 레아 (goo·ay đĕe·o reu·a)는 천천히 끓인 국물입니다.

Gūo·ay đĕe·o reu·a는  "보트 누들"로 번역되는데, 작은 그릇이 이전에 방콕과 태국 중부의 운하와 강을 따라 보트에서 제공되었기 때문에 소위 붙여진 이름입니다. 고기, 허브, 말린 향신료, 때로는 피를 섞은 진하고 천천히 익힌 국물을 기반으로 하는 이 돼지고기 또는 쇠고기 베이스의 그릇은 모든 태국 국수 요리 중에서 가장 풍미가 풍부하고 어쩌면 위협적일 수도 있습니다. 육지에 있는 바라니 (Bharani) 에서 한 그릇을 맛보세요 .

 

 

 

 

 

 

 

매운 파파야 샐러드 솜툼은 방콕의 도시 거주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 Austin Bush / Lonely Planet

솜툼 (s ôm·đam )은 태국 북동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절구와 유봉으로 멍든 파파야의 얇고 바삭바삭한 조각과 토마토, 긴 콩, 칠리, 마늘, 생선 소스, 라임을 곁들인 이 요리는 태국 북동부 시골 지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주 노동자들이 방콕으로 가져오면서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도시 거주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허름한 길거리 레스토랑 Jay So 에서 직접 그 열기를 느껴보세요 .

 

 

 

 

 

 

 

달콤하고 맛있는 카놈 브앙, 타코 같은 스낵 중에서 선택하세요 © Austin Bush / Lonely Planet

Kanom beuang (kà·nôm bêu·ang)은 달콤하거나 맛있는 간식입니다.

이 작은 타코 같은 스낵의 옛날 버전은 두 가지 충전재로 판매됩니다. 오리알과 보존 과일을 듬뿍 넣은 스위트와 말린 새우와 후추를 매콤하게 섞은 짭짤한 충전재입니다. Nang Loeng 시장 의 노점과 같이 방콕의 오래된 지역에 있는 노점상에서 판매됩니다 .

 

 

 

 

 

 

 

전통적인 바삭바삭한 미그롭 국수는 방콕에서 찾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 Austin Bush / Lonely Planet

Mee Grorp (mèe gròrp) 는 전통적인 바삭한 국수입니다.

독특하게 향긋하고 달콤하고 신맛이 나는 요리를 제공하는 옛 궁궐 요리법을 통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조리된 바삭한 국수는 죽어가는 품종입니다.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으로 알려진 Poj Spa Kar 는 계속해서 이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바미 국수를 맛보려면 방콕의 차이나타운으로 가세요 © Austin Bush / Lonely Planet

최고의 바미 (bà·mèe)는 방콕 차이나타운에서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구운 돼지고기 조각, 약간의 채소 및/또는 완탕과 함께 제공되는 중국식 밀 계란 국수는 방콕 어디에서나 볼 수 있지만 모든 그릇이 동일하게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특별한 것을 맛보고 싶다면 수많은 레스토랑과 노점상에서 요리를 판매하는 방콕의 차이나타운으로 가보세요.

 

 

 

 

 

 

 

Gooay teeo kooa gai는 방콕 밖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습니다. © Austin Bush / Lonely Planet

Gooay teeo kooa gai (goo·ay đĕe·o kôo·a gài) 는 맛있는 방콕 국수 요리입니다.

계란, 닭고기, 절인 오징어, 마늘 오일만 넣고 튀겨낸 넓은 쌀국수는 방콕 밖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요리이며, 방콕 차이나타운의 노점과 레스토랑에서 판매될 정도로 맛이 최고조에 달합니다.

 

 

 

 

 

 

 

아니면 수안은 계란과 굴을 결합합니다 © Austin Bush / Lonely Planet

아니면 수안 (또는 수안)은 쫄깃한 굴 요리입니다

방콕 차이나타운의 또 다른 필수 요리인 이 요리는 끈적끈적한 계란 반죽 위에 갓 조리한 굴을 얹은 요리입니다. 상점 기반 레스토랑 Nai Mong Hoi Thod는 틀림없이 방콕 최고의 요리를 선보입니다.

 

 

 

 

 

 

 

Kow mok은 매콤한 쌀 요리와 같습니다 © Austin Bush / Lonely Planet

최고의 Kow Mok (kôw mòk) 을 맛보려면 구시가지로 가세요.

무슬림 세계 전역에서 볼 수 있는 요리인 비리야니(양념 쌀)도 태국에 발판을 두고 있습니다. 방콕에서는 이 요리가 일반적으로 닭고기로 만들어지며 새콤달콤한 디핑 소스와 닭고기 국물 한 그릇이 함께 제공됩니다. 방콕의 구시가지인 카림 로티-마타바 (Karim Roti-Mataba) 에서 찾아보세요 .

 

 

 

 

 

 

 

Sate gai는 달콤한 땅콩 소스를 곁들인 치킨 사테입니다 © Austin Bush / Lonely Planet

사테 (sà·đé) 는 차이나타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무슬림 국가의 주식인 꼬치구이는 아마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를 거쳐 태국으로 전해졌을 것이다 . 오늘날, 함께 제공되는 약간 달콤한 땅콩 기반 디핑 소스는 종종 태국 이외의 태국 요리와 잘못 연관되어 있습니다. 사테는 방콕 차이나타운 거리에서 판매됩니다.

 

 

 

 

 

 

 

Mataba gai는 바삭해질 때까지 튀긴 팬케이크입니다. © Austin Bush / Lonely Planet

달콤하거나 맛있는 마타바 (má·tà·bà) 중에서 선택하세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는 무르타박 (murtabak) 으로 알려진 이 요리는 짭짤한(다진 닭고기나 쇠고기에 달걀을 넣고 카레 가루로 양념한) 속을 채우거나 달콤한(계란과 바나나 조각) 속을 채워 바삭해질 때까지 튀긴 얇은 반죽입니다. 고전적인 방콕 스타일의 상점가 레스토랑인 카림 로티-마타바( Karim Roti-Mataba) 에서 이것을 맛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