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태국

태국 방콕 : 가족여행으로 추천!! 불상부터 보트 타기까지 방콕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즐길 거리

반응형

2023.10.25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태국 방콕 : 길거리 음식 축제부터 수도원 마술까지 방콕에서 할 수 있는 17가지 최고의 즐길거리

 

태국 방콕 : 길거리 음식 축제부터 수도원 마술까지 방콕에서 할 수 있는 17가지 최고의 즐길거리

2023.10.25 - [아시아/태국] - 태국 방콕 : 방콕의 혼잡함을 탈출할 수 있는 최고의 당일 여행 태국 방콕 : 방콕의 혼잡함을 탈출할 수 있는 최고의 당일 여행 2023.10.25 - [세계여행을 떠나요] - 태국 방

travelbible.tistory.com

 

방콕에는 길거리 음식과 사원 여행부터 테마파크까지 가족에게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 Westend61 / Getty Images

 

 

 

대담하고 분주하며 떠들썩한 방콕 빛나는 사원, 매혹적인 시장, 자극적인 요리, 쾌락주의적인 밤의 유흥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태국 최대 도시인 방콕이 정말 가족 여행에 적합한가요? 우리는 그렇습니다!

미리 계획을 세우고 매일 보고 하는 일에 너무 야심적이지 않도록 노력한다면 방콕은 소규모 여행자들이 수년 동안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크고 작은 모험을 제공합니다. 툭툭이나 강 보트를 타고 여행한다면 도시를 횡단하는 간단한 행위라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방콕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황금률은 수영장이 있는 곳에 머무르는 것입니다. 그러면 열대의 태양이 아스팔트를 녹이기 시작할 때 더 조용하고 시원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취향이 금박을 입힌 사원, 테마파크, 박물관 중 무엇이든 관계없이 아이들과 함께 방콕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즐길거리에 대한 가이드가 여기 있습니다.

 

 

 

 

 

 

방콕은 아이들에게 좋은가요?

방콕의 역사적인 명소는 초대형 조각상과 반짝이는 꼬마 전구 등 매혹적인 색상으로 배열되어 있어 매일매일이 크리스마스 휴일처럼 느껴집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박물관과 테마파크가 도시 곳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툭툭, 강 페리, 강 택시를 타고 A에서 B까지 즐거운 가족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폭동을 일으킬 수 있는 실내 놀이터도 여러 군데 있습니다. 그러나 마담 투소(Madame Tussauds)  SEA LIFE 방콕 오션 월드(SEA LIFE Bangkok Ocean World) 에는 가족 할인 카드가 사실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하면 일반 입장료에서 약 35% 할인받을 수 있는 통합 티켓을 제공합니다.

방콕에는 국제적인 스타일의 슈퍼마켓도 많이 있으므로 집에서 기저귀, 분유 및 친숙한 맛을 찾는 것이 거의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 도시는 여분의 옷이나 키트가 필요한 경우 쇼핑 기회도 많이 제공합니다.

더위를 피하기 위해 에어컨이 완비된 쇼핑몰이 많이 있습니다. Th Phloen Chit의 Central Chidlom 에는 전체 층이 어린이 전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쇼핑몰 화장실에는 화장지, 손을 씻을 수 있는 비누, 기저귀 교환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태국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공공장소에서 모유수유를 하지 않으며 백화점 탈의실과 같은 조용한 장소를 찾는 것을 선호합니다.

 

 

 

 

 

 

4월에 방콕에 계시다면 아이들은 송크란 축제를 기념하는 거대한 물싸움을 좋아할 것입니다. © NattapolStudiO / Shutterstock

아이들과 함께 방콕에서 하기 가장 좋은 것들

에어컨이 완비된 쇼핑몰과 호텔 수영장을 이용하면 방콕의 열대 더위를 쉽게 피할 수 있으며 기온이 치솟을 때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워터파크도 있습니다. 시내 공원뿐만 아니라 버스로 2시간 거리에 있는 파타야까지 갈 수 있는 라마야나 워터파크 로 당일 여행을 떠나보세요. 해변에서도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물놀이를 최대한 즐기기 위해 송크란 불교 축제에서는 도시 전역에서 거대한 물싸움이 방콕 전역의 거리로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행사는 매년 4월 13일에 열리며 어린이들에게 태국에 대한 훌륭한 문화 소개가 될 수 있습니다.

가족을 위한 방콕 최고의 명소를 소개합니다.

 

 

 

 

 

 

 

다채로운 조각상이 있는 왓 아룬(Wat Arun)은 가족을 위한 훌륭한 장소입니다. © Sutthipong Kongtrakool / Getty Images

왓 아룬(Wat Arun)에서 신화 속 거인을 만나보세요

방콕의 수많은 멋진  (수도원) 중에서 왓 아룬은 시원한 강변 환경, 조각상이 가득한 정원, 우뚝 솟은 쁘랑 (첨탑), 관문 옆에 있는 거대한 수호 악마 조각상 덕분에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특히 눈에 띕니다. 재미에 더해, 짜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와 타티엔 부두 건너편에서 윙윙거리는 소형 셔틀 페리를 통해 강을 통해 신사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왓 포 안에 있는 거대한 와불을 감상해보세요.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이자 실제로 분주한 교육 수도원이자 태국 마사지의 정신적 고향인 이 사원은 모자이크로 뒤덮인 사리탑, 기도실, 불상, 신들의 거대한 조각상과 방콕을 찾은 초기 유럽 방문객들로 구성된 동화 모음집입니다. 아이들은 세계 최대 규모 중 하나인 거대한 와불을 즐기고 불상에 잔돈과 금박을 공양할 기회도 누릴 수 있습니다.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 운행되는 빠르고 저렴한 페리는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여행입니다. © Pakin Songmor / Getty Images

차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 탑승

더위가 쌓이기 시작하면 강으로 향하세요. 차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는 강둑을 따라 잠시 정차하며 방람푸(Banglamphu), 왓 아룬(Wat Arun), 왓 프라깨우(Wat Phra Kaew) 및 차이나 타운을 지나며 작은 크기의 마르코 폴로(Marco Polos)가 화려한 유교 음식을 구매하여 최대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부적과 배터리로 작동되는 손짓하는 고양이. 페리는 부두에 잠시 정차하기 때문에 탑승 및 하선에 주의하세요.

다른 보람 있는 수상 여행으로는 방콕의 운하를 따라 운행하는 클롱 보트(예: 방람푸에서 시암 스퀘어 및 수쿰빗까지)와 롱테일 보트를 이용한 강 투어(비용이 많이 들 수 있음)가 있습니다.

 

 

 

 

 

 

 

어린이 디스커버리 박물관에서 공룡을 발굴해 보세요

건설부터 문화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대화형 전시물이 있는 이 매력적인 박물관 에서는 배움이 재미로 지능적으로 위장됩니다 . 대부분의 어린이는 모래를 파서 공룡 뼈를 찾아 재조립할 수 있는 공룡 탐정 구역(Dino Detective Zone)에 흥미를 느낄 것입니다.

 

 

 

 

 

 

 

 

산펫 프라삿 궁전(Sanphet Prasat Palace)은 방콕 바로 외곽에 있는 무앙보란(Ancient City)의 모델이자 기념물 중 하나입니다. © Dmitry Pichugin / 500px Muang Boran

무앙보란(무앙보란)의 한 곳에서 태국 전체를 둘러보세요.

도시 바로 외곽, 수쿰빗 선 Kheha BTS 역에서 택시로 10분 거리에 있는 이 야외 박물관은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기념물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평화롭고 붐비지 않는 땅을 자전거 도로로 연결하고 탐험하고 기어오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무앙보란은 중심부에서 꽤 하이킹 거리에 있지만 아이들은 당일치기 여행으로 좋아할 것입니다.

 

 

 

 

 

 

 

 

시암 박물관에서 태국 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젊은이들은 태국 사람들의 기원과 문화에 대한 유익하고 대화형 소개를 좋아할 것입니다. 박물관 의 컬렉션은 아유타야 시대의 전투 게임, 전통 태국 장난감이 가득한 방, 팟타이 (볶음 국수) 팬  만드는 척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거리 판매 카트 등 다양한 미디어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은 적어도 한 시간 동안, 어른들은 더 오랫동안 흥미를 유지합니다.

 

 

 

 

 

 

 

 

키자니아는 아이들에게 직업의 세계를 소개하는 놀이공원입니다. © KRASSILNIKOVA Vlada / 게티 이미지

키자니아에서 생활 기술을 배워보세요

아이들은 교육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체인의 일부인 잘 디자인되고 인상적인 학습 및 놀이 센터 에서 비행기 조종, 앨범 녹음, 초밥 만들기, 자동차 수리, 심지어 근관 수술까지 처음으로 모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어른들의 일의 세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마담 투소(Madame Tussauds)에서 태국(그리고 세계) 영웅들을 만나보세요

시암 디스커버리(Siam Discovery) 쇼핑 센터에는 유명한 국제 밀랍인형 박물관 분관이 있으며 , 여기에는 아이들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셀카를 찍을 준비가 되어 있는 유명 인사가 약 100명 정도 있습니다. 할리우드와 볼리우드의 스타, 팝스타, 스포츠 전설이 세계 지도자 및 기타 (움직이지 않는) 무버 및 셰이커와 함께 지배하고 있습니다.

 

 

 

 

 

 

 

 

광대한 룸피니 공원에는 어린이들이 에너지를 태울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습니다. © Luciano Mortula - LGM / Shutterstock

룸피니 공원에서 숨을 고르세요

방콕 중심부에서 가장 크고 가장 인기 있는 이 공원은 원래 왕실 보호구역이었지만 라마 6세(바지라부드 왕)가 1925년에 대중에게 공개했다고 선언했습니다. 오늘날에는 넓고 잘 관리된 잔디밭, 숲이 우거진 지역, 산책로와 놀라울 정도로 큰 상주 모니터 도마뱀. 어린 아이들을 위한 패들보트와 놀이터가 있습니다. 차가운 음료는 공원 입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길거리 음식 노점상은 오후 5시부터 공원 북서쪽 모퉁이 바깥에 테이블을 마련합니다.

 

 

 

 

 

 

 

 

시암 어메이징 파크(Siam Amazing Park)에서 타고 물놀이하기

30개 이상의 놀이기구를 자랑하는 시암 어메이징 파크 (시암 파크 시티라고도 함)는 아이들에게 스릴을 선사할 최고의 놀이 공원입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방콕 최고의 워터파크를 갖추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파도 풀 중 하나를 갖추고 있어 수은주가 올라갈 때 아이들을 데리고 갈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은 수완나품 공항에서 동쪽 외곽에 약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여기서 하루 종일 보낼 계획을 세우세요.

Dream World는 모든 연령대의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장소입니다. © Elena Serebryakova / Shutterstock

드림월드에서 즐거움을 극대화하세요

눈? 방콕에서요? 드림월드 에서만 가능합니다 . 도시 북쪽에 있는 이 광대한 놀이공원에는 온갖 종류의 밝은 색상의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유령의 저택, 성, 우주 탐험 체험은 물론 썰매를 탈 수 있는 스노우룸도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것만큼 부모에게도 좋은 일입니다. 북부 도시 경계에 있으므로 당일 여행으로 고려하세요.

 

 

 

 

 

 

 

 

부적 시장에서 불교 유물을 놓고 흥정을 해보세요

Th Phra Chan의 부적 시장은 아이들이 기념품으로 집에 가져갈 수 있는 저렴한 미니 부처와 부적을 물물교환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지역 주민들은 부적 거래 사업을 진지하게 여기고 있으며, 매니아들이 특히 귀중한 물건을 찾기 위해 참고 서적을 들고 가판대를 둘러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방콕의 사남루앙 공원은 연 날리기로 유명하며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 Richard I'Anson / Lonely Planet

사남루앙 공원에서 연 날리기

연 날리기 시즌(2월 중순부터 4월까지) 동안 방콕을 방문한다면 아이들과 함께 사남 루앙 공원 으로 가서 사원 꼭대기 위로 날아갈 연을 사세요. 또한 특정 지역에서 '남성' 또는 '여성' 연을 날리는 팀 간에 열리는 연 날리기 대회를 볼 수 있는 멋진 장소이기도 합니다. 경쟁자가 자신의 영역에 들어가도록 강요할 수 있으면 점수가 부여됩니다.

 

 

 

 

 

 

 

짜뚜짝 주말시장에서 무엇이든 흥정해보세요

젓가락부터 가짜 꽃까지 모든 것을 판매하는 9000개가 넘는 노점상이 있는 짜뚜짝 주말시장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아이들이 꼭 들러야 할 곳으로는 물고기와 애완동물 구역, 그리고 가정의 사당과 영혼의 집에서 제물로 사용되는 음식의 소형 세라믹 모형을 판매하는 노점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십시오. 방콕 최대 규모의 시장에 모인 군중은 가장 탄력 있는 다섯 살짜리 아이도 화를 낼 것 같습니다.

 

 

 

 

 

 

 

방콕 국립 박물관은 어린이들에게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 thebigland / Shutterstock

국립박물관에서 저렴한 바트로 많은 역사를 즐겨보세요

아이들은 국립박물관 에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10세 이상 어린이들을 위한 미니 탐험가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기, 장식 예술, 가면, 전통 악기, 과거 왕족의 화려한 장례 마차 등이 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하루 종일 즐겁게 지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지는 마세요. 부지에 있는 카페에서는 저렴한 태국 스낵과 식사를 제공합니다.

 

 

 

 

 

 

 

센트럴월드 아이스링크에서 더위를 식혀보세요

8층에 걸쳐 500개 이상의 상점과 1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갖춘 CentralWorld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쇼핑 센터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실내 아이스링크를 위한 공간은 충분합니다. 더운 날에는 아이들이 이곳에서 더위를 식히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근처에는 식사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Th Khao San은 배낭 여행자의 중심이지만 여전히 가족을 위한 재미있는 곳입니다. © Kritsaroot Udkwae / Shutterstock

카오산 로드에서 배낭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해보세요

연령에 상관없이 방콕을 방문하는 여행자라면 번화한 카오산 (카오산 로드) 을 돌아다니며 시장 노점을 구경하는 것은 거의 필수입니다. 아이들에게는 멋진 기념품을 사는데 약간의 용돈을 쓰고 이동 중에 사테이 꼬치 나 종이 접시에 담긴 팟타이를 사서 먹을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

 

 

 

 

 

 

 

방콕 인형 공장 & 박물관에서 작은 세계로 들어가보세요

다소 찾기 어려운 이 박물관에는 새것과 골동품 모두 다채로운 전통 태국 인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항상 새로운 인형이 컬렉션에 추가되고 있으며 비오는 날에는 아이들이 즐거운 기분전환을 할 수 있지만 택시 운전사에게 길 안내를 요청해야 합니다.

씨 라이프 방콕 오션 월드(Sea Life Bangkok Ocean World)는 어린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 MLADEN ANTONOV / Getty Images

SEA LIFE 방콕 오션 월드에서 상어를 만나보세요

시암 파라곤(Siam Paragon) 쇼핑센터 에 있는 이 거대한 지하 수족관에는 400종 이상의 물고기, 갑각류, 심지어 펭귄이 살고 있습니다 . 하이라이트에는 상어와 물고기 떼가 멍청한 아이들과 유리면 펭귄 탱크를 지나 천천히 헤엄치는 투명한 터널이 포함됩니다.

 

 

 

 

 

Thewet Pier에서 물고기에게 먹이 주기

재미있고 저렴한 비용으로 동물과의 만남을 위해 아이들은 테웻 부두(Thewet Pier)에서 초보자 승려와 태국 어린이들과 함께 수천 마리의 날개짓하는 물고기에게 음식(부두에서 구입)을 던질 수 있습니다. 시간을 잘 맞추면 물은 몸부림치는 비늘과 꼬리의 살아있는 덩어리가 될 것입니다.

 

 

 

 

 

전망, 수영장, 얼음처럼 차가운 에어컨은 아이들과 함께 방콕을 여행할 때 찾을 수 있는 편의 시설입니다. © i viewfinder / Shutterstock

아이들과 함께 방콕 어디에서 숙박해야 할까요?

숙박 시설로는 Ratanakosin과 주변 지역을 이길 수 없습니다. 방람푸(Banglamphu) 의 카오산 로드(Khao San Road) 는 배낭여행객의 중심지이며 대부분의 가족이 이용하기에는 약간 시끄럽습니다. 하지만 근처 골목길과 강변을 따라 좋은 호텔과 게스트하우스가 있어 대부분의 명소와 강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보트와 강 택시 여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하철이나 스카이트레인 정류장 또는 강 택시가 운행되는 운하와 가까운 곳이라면 어디든 고려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실롬(Silom) 및 수쿰윗(Th Sukhumvit) 과 같은 지역에는 편안한 중급 호텔이 많이 있지만 둘 다 건물이 많고 도시적이므로 유서 깊은 구시가지에 도달하려면 택시를 천천히 타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균형적으로 보면 방람푸와 강변은 훨씬 더 캐주얼하고 보행자 친화적인 숙박 장소입니다.

가능하다면 수영장과 레스토랑이 있고 에어컨이 잘 갖춰진 곳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더위를 식히기 위해 호텔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습니다. 최고의 추천으로는 왕궁 근처의 차크라봉세 빌라 , 방람푸의 민주주의 기념물 근처의 람푸 트리 하우스 , 호텔 드 목 , 그리고 방이칸의 강 서쪽 기슭에 있는 매력적인 부티크 프라야 팔라조가 있습니다.

 

 

 

 

 

 

 

툭툭 타기는 방콕에서 꼭 경험해야 할 필수 체험이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흥정하세요 © artapartment / Shutterstock

아이들과 함께 방콕 여행하기

방콕 둘러보기 약간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모든 BTS(스카이트레인) 역과 대부분의 주요 MRT(메트로) 역에는 유모차를 놓을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도시의 저렴한 택시에는 얼음으로 뒤덮인 에어컨이 갖춰져 있지만, 교통 체증이 심할 때 "아직 멀었나요?"라는 끝없는 반복을 피하기 위해 짧은 승차 시간을 고수하세요. 택시에서는 카시트를 제공할 수 없으므로 집에서 직접 가져오세요. 

모든 어린이는 툭툭(오토릭샤)을 타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그러나 측면이 개방되어 있어 교통 매연이 발생하므로 도로에 차량이 적은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에는 짧은 시간 동안 타는 것이 좋습니다. 차오프라야 익스프레스 보트는 강을 탐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롱테일 강 택시를 이용하면 (비싼) 도시의 여러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년 내내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기 때문에 먼 거리를 걷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특히 어린이를 데리고 가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걸을 때는 우산을 차양으로 사용하고 배터리로 작동되는 미니 선풍기를 휴대하세요. 방콕의 도로 상태로 볼 때, 아주 어린 아이들을 운반하는 데에는 버기카보다 슬링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모든 태국 음식이 매운 것은 아니므로 방콕의 길거리 음식에 빠져들 준비를 하세요 © Brostock / Getty Images

방콕에서 아이들과 함께 무엇을 먹을까?

방콕은 일단 현지 요리를 익히면 아이들에게 먹이를 주기에 놀라울 정도로 쉬운 곳입니다. 모든 요리가 매운 것은 아니며, 도시 전역에서 판매되는 멋진 길거리 음식도 익히지 않은 재료를 피하고 음식이 바로 눈앞에서 조리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혼잡한 노점에 머무르면 출입이 금지될 필요가 없습니다. 

볶음밥, 순한 맛의 태국-중국식 수프, 중국식 바오 빵,  (죽), 팟타이(볶음면), 갓 구운 치킨 사테 꼬치와 무핑 (코코넛 밀크를 곁들인 돼지고기) 등이 모두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방콕의 엄청나게 다양한 열대 과일은 아이들에게 몇 시간 동안 놀라움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람부탄과의 첫 만남은 기억에 남을 것임이 보장됩니다).

서양식 패스트푸드는 대형 쇼핑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대형 쇼핑몰에는 아시아 및 세계 각국의 음식 매장(대개 높은 의자가 있음)이 있어 아이들이 조용한 환경에서 현지 요리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