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프랑스 : 파리 코스 3. 생 제르맹-마레 지구-생 제르맹-몽파르나스

반응형

 

 

교과서에서 봄 직한 미술품들을 소장하고 있는 오르세 미술관을 시작으로 파리의 상징 노트르담 대성당, 생 루이섬

낭만의 거리 생제르맹, 그리고 파리에서 가장 멋진 야경 포인트라는 몽파르나스까지, 세느 간의 남쪽을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볼거리가 많은 오르세 미술관을 시작으로 세느 강 남쪽에 위치한 파리의 핵심 스팟을 돌아보는 일정인데요,

노트르담 대성당과 낭만의 시테 섬, 생 루이섬을 돌아본 뒤 도보로 라탱지구와 생제르맹까지 이동합니다.

거리 곳곳에 낭만이 깊게 서려있는 곳으로 지도를 덮고 산책하듯 즐겨보세요. 

밤에는 파리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몽파르나스에 올라 야경을 즐겨보세요.

 

 

 

09:00 am 오르세 미술관 >>>  세느 강변

 

 

 오르세 미술관 

오르세궁에서 오르세역, 다시 미술관으로... 작품만큼이나 의미가 깊은 건축물인 오르세 미술관에서 고흐, 르누아르, 모네와 같은 인상파 거장들의 그림을 만나봅니다.


 

 세느 강변에서 냠냠~ 

점심은 쉐 코지나  폴, 르 팽 쿼티디앙 등에서 샌드위치를 테이크아웃 하여 세느 강가에 앉아 혹은, 아름다운 다리를 건너며 여유로운 식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알고가면 좋은 팁

- 오르세 미술관의 개별 관광객은 세느 강 연안의 Quai Antole France 쪽에서, 그룹은 반대편의 Rue de Lille 쪽에 있는 Lille 

   Terrace를 통해 입장하는데요, 뮤지엄 패스 소지자는 미술관 안내원에게 말하면 어디서든 줄 서지 않고 들어갈 수 있으며,

   특히 세느 강 쪽의 서점(입구)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답니다.

오르세 미술관은 매주 목요일 9시 45분까지 야간개장을 하고 있습니다. 일정이 빡빡하다면 야간 관람을 고려해 봐도 좋겠죠.

오르세 미술관로댕 미술관을 하루에 관람할 계획이라면 12€에 판매하는 통합표를 이용해 보세요.

 

 

 

01:00 am 시테 섬  >>>  생 루이 섬  >>> 생 제르맹

 

 

 시테 섬· 노트르담 대성당

파리를 상징하는 건축물 중 하나인 노트르담 대성당을 볼 차례! 시테 섬 안에 함께 있는 생트 샤펠이나 콩시에르쥬리 등도 구경하고, 예술의 다리도 빼 놓치 마세요.


 

 생 루이섬

베르티옹이나 아모리노와 같은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맛난 아이스크림 하나 사서 들고, 아기자기한 생 루이섬을 구석구석 돌아다닙니다.

 

 라탱 지구 · 생 제르맹

소르본 대학가를 중심으로 발전한 거리 라탱 지구예술가들이 사랑했던 낭만적인 생 제르맹 거리를 거닐어 봅니다. 카페 드 플로르와 같은 유서 깊은 노천 카페에서 에스프레소 한 잔 곁들이는 것도 좋겠어요. 그리고 뤽상부르 공원에서 느긋하게 휴식 즐기기!


 알고가면 좋은 팁

생트 샤펠 성당은 최고 재판소 안에 있기 때문에 들어갈 때 소지품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무심코 작은 칼 같은 것을 가방에 넣고 있다가 입장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일정 상 점심 때에 생 루이 섬을 지난다면, 오 리 다르정에서 크레페를 먹거나 미슐랭 스타 셰프의 몽비엘 아미에서 

   런치 세트를  먹는 것도 좋겠어요.

생 제르맹 지역에는 르 를래 드 랑트르코트피에르 에르메, 쉐 코지 등 유명한 카페나 레스토랑이 많답니다.

   -> 생 제르맹의 맛집 더 보기

 

 

 

06:00 pm 몽파르나스

 

 몽파르나스

혹시 해가 지기 전에 도착한다면, 몽파르나스  공동묘지를 둘러본 후, 몽파르나스 타워에 오릅니다. 파리의 야경을 가장 효과적으로 볼수 있는 곳이라고 하죠.

 

 

 프랑스 정찬 맛보기~

감동의 야경을 만끽했다면 저렴한 가격에 프랑스 정찬을 맛 볼 수 있는 쉐 파파라 쿠폴에 들러 한껏 분위기를 내 보세요. 세계 최고의 프랑스 요리를 맛보는 것은 여행중 가장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알고가면 좋은 팁

몽파르나스 공동묘지를 찾을 계획이라면 정문에서 팜플렛을 받으세요.

   유명인의 묘지번호가 적혀있어 찾아가기 쉽게 되어있답니다. 정문 왼쪽의 무료 화장실도 놓치지 마세요.

크레페를 좋아한다면, 몽파르나스의 크레페 거리를 놓치지 마세요.  그 중 크레페리 드 조슬랭은 단연 인기! 

    -> 몽파르나스의 맛집 더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