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프랑스

프랑스 : 파리 코스 1. 베르사유-라데팡스-샹젤리제

반응형

 

파리는 제대로 보려면 한달도 부족하지만, 일정상 보통 3~5일 정도 머무게 되므로 그에 알맞게 계획을 짜야 합니다.

첫째날은 파리의 외곽지역에 위치하고 있지만, 파리 여행에 절대 빠질 수 없는 베르사유라데팡스를 1일 코스로 묶는 일정입니다.

 

대부분의 유럽 여행객들이 파리에 도착하는 날 유레일 패스가 끝나도록 맞추지요. 따라서 유레일 패스가 있으면 무료로 다녀올 수 있는  베르사유를 파리 도착한 첫날에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첫날은 아예 베르사유라데팡스와 같은 굵직굵직한 스팟을 위주로 다녀보세요. 밤에는 샹젤리제 거리로 가서 마음껏 쇼핑을 즐긴 후, 아름다운 개선문의 야경을 감상하면 되겠습니다.

 

 

 

08:00 am 베르사유

 

 

 베르사유

파리의 일정은 베르사유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아름다운 정원 산책도 하고, 화려한 궁전 내부도 구경해보세요.


 알고가면 좋은 팁

- RER-C선은 파리 시외로 나가면서 노선이 갈라지므로 행선지가 Versailles행 C5선인지 잘 확인하고 타길 바랍니다.

- 수많은 인파가 모이는 곳입니다. 티켓을 살 때 한참 기다려야 하니, 아침 일찍 서둘러 개장 시간 이전에 도착하는게 좋습니다.

- 궁전은 규모가 너무 커서 어디가 어딘지 구분이 잘 되지 않아요. 여행안내소에서 미리 궁전 내부지도를 받아 샅샅이 둘러보세요.

- 베르사유에는 레스토랑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합니다. 미리 샌드위치 같은 간단한 음식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아요.

- 무작정 걷기가 힘들다면 미니열차를 이용해보세요. 미니열차를 타고 프티 트리아농에서 내린 다음 , 걸어서 시골마을  구경  후,

   그랑 트리아농 쪽으로 걸어가는 코스가 좋겠습니다. 자전거를 빌려 타도 가격은 비슷하니 참고하세요.

 

 

 

04:00 pm 라데팡스

 

 

 라데팡스

베르사유에서 프랑스 절대왕정 시대를 마음껏 느끼고 왔다면, 이제 프랑스의 미래를 보면 되겠습니다. 미래형 초 현대식의 건물들과 각종 예술 작품들을 만나본 후, 라데팡스 지역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신 개선문에 올라보세요.


 알고가면 좋은 팁

- 베르사유에서 라데팡스로 바로 가는 방법은 RER을 타고 가다가 파리 시내로 진입하기 전, Issy Val de Seine역에서 내려

  바로 옆에 대기하고 있는 트램 2호선으로 갈아타면 됩니다.

개선문 계단에 앉으면 먼발치에 개선문이 바라다 보이며, 샹젤리제 거리, 콩코르드 광장, 루브르 박물관까지 일직선으로 

  놓여져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 전망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를 수 있는 신 개선문의 전망대에서 파리 시내를 조망해보세요. 혹 이 곳에 늦은 시간에 도착한다면,

  멋진 야경과 건물 너머로 지는 아름다운 파리의 노을도 놓치지 말것!

 

 

 

08:00 pm 콩코르드 광장  >>> 샹젤리제 거리  >>>  개선문

 

 콩코르드 광장

저녁엔 가볍게 샹젤리제 거리를 걷기로 하죠. 그 시작점인 콩코드르 광장. 광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오벨리스크. 그 양쪽으로는 각각 강과 바다를 상징하는 분수가 한껏 아름다움을 뽐내지요. 

 

 

 식사와 함께 휴식

벨기에보다 맛있다는 벨기에 홍합 요리전문점 레옹 드 브뤼셀이나 저렴한 가격의 프랑스 정찬 쉐 클레망에서 저녁식사와 함께 달콤한 휴식에 취해보세요.

.

 

 

 샹젤리제 거리 

파리 제일의 쇼핑거리, 샹젤리제에서 고품격 쇼핑 즐기기! 후식으로는 달콤한 마카롱, 진한 향의 초콜릿도 함께 즐겨보세요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에서부터 계속된 야경 감상, 개선문에서 마무리 하세요. 샹젤리제 거리에서 보는 개선문도 상당히 아름답지만, 반대로 개선문에서 보는 샹젤리제 거리도 그 아름답기가 이를 데가 없답니다.


 알고가면 좋은 팁

- 메트로를 이용해 라데팡스에서 콩코드르 광장까지 이동하면 되는데요, 좀 피곤하거나 시간이 많이 늦은 상태라면,

  콩코드르 광장까지 가지 말고 Franklin D. Roosevelt 또는 Georgr V에서 내려 바로 샹젤리제 거리 한복판으로 가도 됩니다.

- 시간과 체력이 충분히 남아있다면, 자정까지 오픈 하는 팔레 드 도쿄 미술관도 함께 관람해보세요.

- 샹젤리제 거리에는 루이 뷔통 본점을 비롯해 각종 명품 브랜드 숍이 몰려있습니다.

   패션의 본 고장에서 명품다운 명품을 만나보세요. 단, 구입은 신중하게!

- 전세계의 화장품과 향수들은 다 모아놓은 세포라에서 직원들의 눈치보지 말고, 마음껏 테스팅을!

  밤늦게까지 영업을 하므로 관광이 끝난 후 잠시 들러 쇼핑을 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