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니문 여행

홍콩 : 허니문 여행의 마무리는 '홍콩 쇼핑!'

반응형


 

여행중 필수코스?!...홍콩 쇼핑!!!

 

팥이 들어가지 않은 단팥빵을 상상할 수 없듯이 홍콩 역시 쇼핑을 빼놓고는 이야기가 안된다.

홍콩하면 쇼핑, 쇼핑하면 홍콩.

이 두 단어는 마치 처음부터 한 몸으로 태어난 것처럼 꼭 붙어서 전 세계의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쇼핑의 천국이라 불리는 홍콩은 그 명성답게 365일 일년 내내 셀 수 없이 많은 쇼윈도의 조명 불이 홍콩의 거리를 환하게 밝힌다. 홍콩의 거리는 언제나 최첨단, 최신유행으로 물들어 화려하고, 사람들의 활기로 생기가 넘친다.

 

:: 왜 쇼핑하면 홍콩인가?

다양한 선택의 기회 
전 세계적으로 홍콩에 버금가는 비교 대상을 찾기 힘들만큼 대규모 쇼핑 단지가 형성되어 있어 구매자로서 쇼핑이나 물품 선택의 폭이 넓다. 또한, 시장 전체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때문에, 고급 브랜드 가게에서 노점상까지 유행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물품이 빠르게 유통된다.

 

365일 쇼핑 
홍콩 중심지에 있는 쇼핑몰은 거의 연중무휴로 시간이나 기간에 구애받지 않고 어느 때나 떠날 수 있다.

또한, 쇼핑 페스티벌 기간에는 연장 영업으로 대부분의 쇼핑몰이 밤 10시까지 영업을 한다.

 

높은 할인율
담배와 술을 제외한 모든 물품이 면세 대상으로 신상품까지 최소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손에 넣을 수 있다.


홍콩 하면 제일 먼저 쇼핑이 떠오를 정도로 홍콩은 세계 최고의 쇼핑 천국이다.

그래서 쇼핑에 영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홍콩에 가면 괜히 쇼핑가를 기웃거리게 된다. 이것은 바로 ‘면세’라는 매력 때문이다. 홍콩의 모든 상점에서 판매되는 물건에는 세금이 붙지 않는다. 그래서 고가 명품들의 경우에도 원산지인 파리나, 런던, 뉴욕, 밀라노 등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홍콩에서 구입하는 것이 오히려 더 쌀 때가 있다.

비교적 물가가 저렴한 탓에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지 않고 바로 구입할 수 있는 싸고 예쁜 물건들이 많아 쇼핑객들을 즐겁게 한다.

이렇게 세계 최고의 쇼핑 천국답게 홍콩 여행길에는 ‘싸다’는 이유만으로 필요없는 물건들을 종종 구입하게 된다. 결국 여행 경비보다 쇼핑비로 더 많은 지출을 하기 때문에 언제나 적자 쇼핑 여행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그렇다면 홍콩 여행에서 비행기 값을 벌어올 정도로 싸고 후회없는 쇼핑을 하려면 도대체 뭘 사야 할까?

 

 


:: 홍콩쇼핑. 효율적으로 즐기기.

 

▶명품을 구입하려면 홍콩으로 가라
홍콩 쇼핑의 핵심은 뭐니 뭐니 해도 명품 쇼핑에 있다.

홍콩은 수입품에 대한 세금이 붙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명품이라고 부르는 수입 브랜드들의 판매 가격이 한국이나 일본 등에 비해 10~20% 저렴하다.

또 물건 회전율이 빨라 우리나라에서는 신상품으로 팔리는 물건들이 홍콩에서는 이미 재고로 분리된다. 

특히 비싼 가격 때문에 명품 쇼핑을 망설였던 사람이라면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여름 정기세일과 크리스마스에서 구정연휴까지 이어지는 구정 세일 기간을 노려라. 전세계에는 이 시기만을 손꼽아 기다려 홍콩으로 원정 쇼핑을 가는 열혈 마니아가 있을 정도로 홍콩 명품 브랜드의 세일은 파격적이다.

 

▶국내에 수입되지 않는 해외 브랜드를 쇼핑하라
3월초, 홍콩 센트럴 섬에는 아시아 최초로 ‘에이치 앤 엠(H&M)’ 브랜드 매장 오픈했다. 이 브랜드는 전세계 패션 디자이너와 명품 브랜드의 유행 디자인을 카피하여 누구나 구입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유럽과 미국의 멋쟁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정식 매장이 없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원래 가격의 2~3배를 더 붙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 우리나라 돈으로 10만원이면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최신 유행하는 옷과 소품들을 모두 구입할 수 있으니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꼭 한번 들려야 할 쇼핑 명소이다.

집안 꾸미기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지하철 코즈웨이베이역에서 E번 출구로 나와 2분 정도 직진하면 보이는 ‘이케아(IKEA)’를 추천한다. 스웨덴에서 시작하여 유럽과 아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세계적인 인테리어 소품점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가의 2배 이상의 가격을 붙여 판매하고 있다.  또 가정집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처럼 아기자기한 매장 인테리어를 구경하며 집안 꾸미기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니 꼭 한번 찾아가보자.

▶최고 90% 세일판매하는 아웃렛 쇼핑은 홍콩 필수 코스
홍콩 여행길에 여행 일정이 아무리 바빠도 시간을 내서 꼭 가야 하는 곳이 바로 아웃렛 쇼핑몰이다.

홍콩은 도시 전체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미국이나 유럽처럼 아웃렛 매장을 찾아가기 위해 1~2시간 차로 이동할 필요가 없고, 한국인 체형에 잘 맞는 옷과 소품들이 많아서 가격대비 꽤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다.

 

▶시간이 없다면 대형 쇼핑몰을 이용하라
홍콩에는 초대형 백화점과 쇼핑몰이 많다.

특히 하버시티, 타임스퀘어, 아이피시몰은 홍콩을 대표하는 최고의 대형 쇼핑몰들로 이곳에는 슈퍼마켓부터 명품 브랜드 매장까지 모두 한 곳에 모여 있다. 시간이 없다면 이 중에 한 곳만 집중 공략해서 쇼핑을 하면 된다.

이런 대형 쇼핑몰들은 모두 지하철역과 연결되어 있어 무엇보다 교통이 편리하다. 또 우리나라 돈으로 1만원이면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싸고 깨끗한 식당가가 함께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곳 저곳 이동하지 않고 쇼핑과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홍콩 최적의 장소다.

 

 

:: 홍콩 쇼핑. 정보가 생명!

- 이것만은 알고 가자.

종종 상품에 붙어 있는 레벨을 보면 몇% 할인이 아니라 절(折)로 표시된 경우가 있다.

보통 1절은 90%, 3절은 70%의 할인율이 적용.

홍콩 관광객 정보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쿠폰 북을 사용하면, 기존 할인율에 더해 이중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홍콩에 도착하면 잊지 말고 챙겨두면 좋다.

쇼핑 페스티벌 외에도 여름에는 북페어, 음식 엑스포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아트페어가 열린다.

또한, 시즌을 맞이해 저렴한 가격에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호텔 패키지와 여행 상품이 많이 나온다.

 

- 홍콩에 가면 이것만은 꼭 사자.

홍콩 쇼핑 페스티벌의 대표적인 상품으로 패션, 전자, 보석, 중국전통 제품이 꼽히고 있다.

홍콩은 세계적인 브랜드 상품이 가장 먼저 들어오는 곳 중 하나인 대표적인 패션 도시이며, 예전부터 다이아몬드와 금, 보석 등의 세공이 발달해 왔기 때문에 높은 품질의 보석류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컴퓨터, 디지털 카메라 등 최신 전자 제품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 쇼핑 팁

대형 백화점이나 체인 브랜드 가게 대부분이 가격을 레벨로 표시한다. 하지만, 몇몇 소매상에서는 가격이 표시되어 있지 않으며, 흥정에 의해 가격을 더 깎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가 더 많으므로 물품을 구매하기 전에 평균 소매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쇼핑을 작정하고 홍콩을 찾았다고 해서 무작정 아무거나 손에 집히는 대로 사지 말고 사전에 자신이 원하는 물건과 가격, 모델명 등을 기억하는 것이 좋다. 특히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는 보증서와 애프터 서비스 범위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 홍콩 쇼핑시 꼭 들리기!

백화점(Department)
여러 곳을 돌아다니지 않고 한 장소에서 간단히 쇼핑을 끝내고 싶다면 백화점이 좋다.
옷과 패션 잡화, 부티크 숍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 쇼핑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침사추이와 코즈웨이 같은 쇼핑가엔 막스앤스펜서, 소고, 미츠코시 같은 외국계 백화점과 레인 크로포드, 윙온 같 백화점이 많이 있다.


 
쇼핑몰(Shopping Mall)
퍼시픽 플레이스, 하버시티나 타임스 스퀘어는 하루 종일 돌아다녀도 모두 볼 수 없을 정도로 넓은 대형 쇼핑 단지. 우리나라의 코엑스몰처럼 홍콩의 대형 쇼핑몰도 식당, 영화관 등과 함께 운영되고 있어 부대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다양한 부티크와 브랜드 상품을 만날 수 있어 좋지만, 매장이 너무 많아 발품 파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
 
아울렛(Outlet)
알뜰한 홍콩 현지인들은 아웃렛과 도매 전문 매장을 자주 이용한다. 이곳에선 샘플이나 디스 플레이된 옷을 50% 이상 할인 판매한다. 침사추이의 그랜빌로드와 몽콕의 파유엔 거리는 캐주얼 셔츠, 스웨터, 드레스와 재킷이 저렴하기로 유명하다. 또한 센트럴 지역에 있는 페더빌딩을 찾으면 유럽의 명품 제품을 파격가에 구입할 수 있다.
 

면세점(Duty Free Shop)
침사추이엔 세계 유명 면세 체인점 DFS 갤러리아 두 곳이 있다. 셔틀 버스 , 무료 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쇼핑이 편리하다. 홍콩을 떠나기 전엔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에도 꼭 들르자. 크고 넓기로 유명한 공항 면세점 게이트 곳곳에서 세계명품들과 담배,주류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노천시장(Street Market)
홍콩엔 다양한 종류의 노천시장이 많아 알뜰여행자 및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