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PP카드

신한카드를 통한 'PP카드' 재발급 - 세상 문이 열리기를 기대하면서[출처] 신한카드를 통한 'PP카드' 재발급 - 세상 문이 열리기를 기대하면서|작성자 신선생

반응형

신한카드에서 'PP카드'가 재발급된다는 연락이 왔다. PP카드는 Priority Pass의 준말로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원래 공항 라운지는 비즈니스석이나 퍼스트 클래스 이용 고객 또는 항공사 VIP 회원에게 항공사가 라운지를 만들고 항공기 탑승 전 대기시간 동안 휴식이나 음식을 제공하고자 시작되었다.

비즈니스클래스나 퍼스트클래스 승객 수가 많은 것이 아니어서 자사 고객만으로는 라운지를 운영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 이 틈새시장을 파고든 것이 PP카드인 것이다. 항공사와 상관없이 비행기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회원 모집을 하여 그들에게도 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부여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한 것이다.

 
 

십여 년 전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비즈니스 항공권을 발급받아 네팔을 다녀온 경험이 있다. 방콕 스완나품 공항이나 카트만두 트리뷰반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면서 라운지의 편리함과 안락함을 알게 되었다. 그때부터 PP카드를 사용하기 시작하여 코로나 시국이 시작되기 전까지 잘 활용하였다.

PP카드를 발급받는 방법은 무엇일까?

1. PP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가입할 수 있다. 스탠다드, 스탠다드 플러스 그리고 프레스티지 등급이 있는데 최소 미화 99$에서 최대 429$를 카드사에 지불해야 한다.

 

신선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