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아메리카/미국

미국 뉴욕의 힐링 마운틴 빌리지

반응형

2022.04.10 - [세계여행을 떠나요] - 미국 : 애팔래치아 트레일을 따라 방문할 매력적인 작은 마을 10곳

 

미국 : 애팔래치아 트레일을 따라 방문할 매력적인 작은 마을 10곳

미국에는 사랑할 작은 마을 이 많이 있으며   , 애팔래치아 트레일을 하이킹할 계획이라면 곧 가장 좋은 곳의 앞자리에 앉게 될 것입니다. 이 기이한 커뮤니티 몇 곳을 방문하기 위해 트레일

travelbible.tistory.com

약 150년 전, 뉴욕 북부의 사라낙 레이크(Saranac Lake) 마을은 전염성이 강한 질병에 대한 치료법을 찾는 사람들의 고향이 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그 치유의 유산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매년 겨울, 북부 뉴욕 마을 사라낙 호수에는 반짝이는 얼음 요새가 플라워 호수 기슭 위로 솟아 있습니다. 얼어붙은 호수에서 수확한 얼음으로 자원 봉사자들이 한 블록씩 건축한 아이스 팰리스는 10일 동안 진행되는 사라낙 호수 겨울 카니발 의 중심입니다. 날.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행사 중 하나인 이 카니발은 한 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한겨울의 깊숙한 곳에서 경쾌함을 선사해 왔습니다. 그러나 마을 자체와 마찬가지로 그 역사는 질병과 고통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사라낙 호수(Saranac Lake) 주변을 산책하면 긴 베란다가 있는 빅토리아 스타일의 집들이 밀집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9세기 후반에서 20세기 중반까지 이 현관은 일년 내내 담요에 싸여 시원한 산 공기를 마시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단지 휴가를 위해 거기에 없었습니다. 그들은 "치유 코티지"로 알려진 그 집의 베란다에서 휴식을 취함으로써 "신선한 공기 치료"를 통해 결핵을 치료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오늘날, 그러한 환자들에게 주의를 산만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카니발과 코티지(그 중 수십 개는 국가 사적지로 등재 됨)는 사라낙 호수에 뿌리를 내리고 마을을 건설합니다.

1873년 Edward Livingston Trudeau 박사는 당시 미국에서 7명 중 1명을 사망에 이르게 한 알려진 치료법이 없는 전염성이 높은 질병인 결핵 진단을 받았습니다. 트뤼도는 뉴욕시를 떠나 애디론댁 산맥에서 북쪽으로 300마일 떨어진 사라낙 호수로 향했습니다. "[Trudeau]는 도시를 벗어나 평화로운 곳으로 가고 싶었습니다. 정말 죽을 것 같았습니다."라고 Historic Saranac Lake 의 전무 이사인 Amy Catania가 말했습니다. 그러나 사라낙 호수에 있는 동안 Trudeau는 그의 건강이 개선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뭔가 허공에 있는 것 같았다.

 

Saranac Lake의 "치료 코티지"는 TB에서 회복 중인 사람들을 위한 개인 요양소였습니다(Credit: Karen Gardiner)

카타니아는 "그는 도시로 돌아가서 다시 아팠던 경험이 있었고 [그 후] Adirondack으로 돌아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신선한 산 공기에 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1876년에 트뤼도는 가족과 의료 기관을 사라낙 레이크로 영구적으로 옮겼고 결핵으로 고통받는 부유한 뉴요커들을 치료하기 시작했으며, 이들은 붐비는 도시를 떠나 Adirondacks의 시골 휴양지로 떠났습니다. 몇 년 후인 1884년에 Trudeau는 다른 방법으로는 살 수 없는 사람들을 돌보는 것을 목표로 Adirondack Cottage Sanitarium(나중에 Trudeau Sanatorium으로 개명됨)을 설립했습니다.

그는 신선한 산 공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의 이상한 사례를 출판한 지 1년 후,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1887년 사라낙 호수에 도착하여 트뤼도의 환자가 되었습니다. 이 유명한 방문객의 존재는 마을을 유명한 건강 휴양지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전국에서 결핵 환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목적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Catania는 60,000명 이상의 TB 환자가 미국 전역에서, 심지어 멕시코와 쿠바까지 사라낙 호수로 온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Trudeau Sanatorium은 50개 이상의 건물이 있는 거대한 부지로 성장했지만 모든 사람을 수용할 수 없었고 이 지역에 다양한 다른 요양원이 생겨났습니다. 다른 환자들은 치료 별장으로 알려지게 된 개인 주택에서 요양하여 문자 그대로 별장 산업을 창출하여 마을의 급속한 성장을 이끌었고 대부분의 여성 지주에게 재정적 자립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사라낙 연구소 박물관은 결핵 치료 목적지로서 마을의 독특한 역사를 강조합니다(제공: Karen Gardiner)

치료에 대한 Trudeau의 전체론적 접근에는 충분한 휴식, 신선한 산 공기 및 작업 요법이 포함되었습니다. "사람들에게 목적 의식을 주는 것은 정신 건강의 중요한 부분입니다."라고 Catania가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면역 체계를 도우려고 노력했고 사람들의 기분과 정신 건강에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기 위해 Trudeau가 창립 멤버였던 Pontiac Club은 TB 환자를 위한 가벼운 야외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1896년에 결성되었습니다. 클럽은 1897년에 화려한 드레스 퍼레이드를 선보이는 겨울 카니발을 개최했습니다. 이듬해까지 카니발은 얼음 궁전과 함께 오늘날과 같은 모습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rudeau는 TB에 대한 과학적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했으며 1894년에 TB 연구를 위한 미국 최초의 실험실인 Saranac Laboratory for the Study of Tuberculosis를 설립했습니다. 이 연구소는 1915년 Trudeau가 사망한 이후 1950년대 초 항생제 치료가 완료될 때까지 결핵 연구의 최전선에 있었습니다. 1964년에 실험실이 폐쇄된 이후로 현대 Trudeau Institute 에서 매년 전 세계적으로 100만 명 이상이 사망하는 결핵에 대한 연구가 계속되었습니다  .

다음 항목 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미국 휴가의 발상지
•  미국 고속도로가 인종법을 어떻게 변경했는지
•  미국 노예 무역의 마지막 배

다운타운의 실험실 건물에는 현재 Historic Saranac Lake가 운영하는 Saranac Laboratory Museum 이 있으며, 최근에 박물관을 확장하기 위해 인접한 Trudeau Building을 구입했습니다. 방문객들은 트뤼도가 일했던 방과 작업치료 중 환자들이 만든 도자기, 트뤼도의 또 다른 유명 환자인 작곡가 벨라 바르톡의 아내가 연주한 피아노 등의 공예품을 볼 수 있다.

얼음 요새는 10일간의 사라낙 호수 겨울 카니발의 중심입니다(제공: Karen Gardiner)

Catania가 TB 환자의 삶을 묘사한 전시물 주변을 보여주었을 때 그녀는 그들의 이야기를 현재의 Saranac Lake와 연결했습니다. 먼저 환자의 사진을 가리키고 간호사가 착용한 망토를 가리키며 그녀는 두 사람이 요양원에서 만났고 현재 Historic Saranac Lake의 이사인 아이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많은 사람들이 환자의 후손이기 때문에 결핵 이력은 지역 사회에 매우 중요하게 남아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회복된 많은 환자들이 사라낙 호수에서 사회적인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그곳에 머물기로 결정했습니다. Tegan Kehoe는 최근 발행된 Exploring American Healthcare through 50 Historical Treasures 에서 "결핵 환자에 대한 외부 세계의 편견으로부터의 피난처"라고 썼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환자의 후손이기 때문에 결핵 이력은 지역 사회에 정말 중요하게 남아 있습니다.

Catania는 "커뮤니티는 실제로 환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살고 일하는 많은 사람들이 TB 환자이거나 질병에 걸린 누군가와 함께 여기에 왔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두려움과 낙인이 없었습니다.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박물관의 순회 팬데믹 관점 전시회는 현대 코비드 팬데믹 기간 동안 사람들의 경험과 사라낙 호수의 역사적인 TB 유산 간의 연관성을 탐구합니다. 박물관 직원들은 코로나19 초기부터 이러한 연관성을 주목했다. “사람들이 갑자기 다른 사회적 상황에 처하게 되면서 가족과 친구로부터 격리되고 건강과 미래가 걱정되면서 겪는 일”이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라낙 호수의 신선한 산 공기를 만끽하고 싶어하는 방문객들이 새롭게 유입되었고, 박물관을 나온 후 시내를 배회하면서 나는 비록 다른 방식이기는 하지만 치유의 유산이 살아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메인 스트리트를 따라 늘어선 작은 상점, 카페, 갤러리에서 나는 요가, 하이킹, 패들링을 포함한 다양한 웰빙 활동에 대한 광고를 발견했습니다. 요가 및 명상 휴양지 에 대한 광고 는 손님들에게 "여기 휴양지가 영혼에 좋은 이유"를 알아보도록 초대했습니다.

1887년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Robert Louis Stevenson)의 도착은 마을을 유명한 건강 휴양지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제공: Mauritius Images GmbH/Alamy)

Adirondack Riverwalking 및 Forest Bathing 투어 를 이끄는 숲 및 자연 치료 가이드인 Helene Gibbens 는 Saranac Lake가 웰빙을 증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물과 숲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장소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침엽수, 단풍나무, 자작나무 및 너도밤나무로 가득한 Adirondack 숲을 걸을 때 우리는 공기 중 화합물인 피톤치드를 들이마시며 "이는 우리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Gibbens는 Saranac Lake의 증가하는 방문자 수를 부분적으로는 야외 활동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데 기인합니다. 그녀는 "오늘의 연구는 의사들이 100년 전에 결핵 치료에 대해 직관했던 것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0.06.28 - [세계여행을 떠나요] - 뉴욕의 시원한 스카이라인을 한 눈에… 전망대 엣지 3월 개관

---

Facebook 에서 우리 를 좋아 하거나  Twitter  와  Instagram 에서 우리 를 팔로우 하여 300 만 명 이상의 BBC Travel 팬  과 함께 하십시오 .

 

뉴욕의 시원한 스카이라인을 한 눈에… 전망대 엣지 3월 개관

뉴욕의 스카이라인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엣지가 오는 3월 개관한다. 이미지 크게보기Edge Dusk and North View/ ©Related-Oxford 엣지는 맨해튼의 서쪽 끝 지역인 허드슨 야드에 있으며 344미터

travelbibl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