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아프리카공화국 : 물 속에서 평화를 찾는 민족

반응형

2017.01.09 - [세계여행을 떠나요] - 남아공 케이프타운 : 아프리카야? 유럽이야??

 

남아공 케이프타운 : 아프리카야? 유럽이야??

아프리카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낡고 정돈되지 않은 미개발 지역일 것이다. 이런 아프리카에서 유럽을 만난다면 어떤 느낌일까.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으로 가면 평소 생각했던 아프

travelbible.tistory.com

많은 남아프리카 사람들에게 인간과 관련된 위협이 거의 없는 드문 장소 중 하나인 물에서 찾을 수 있는 고요함과 고요함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케이프 타운 해안의 수면을 깨면 황금빛 숲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바다 대나무 다시마의 덤불은 차가운 바다의 팽창에 흔들리고, 호박색 리본은 해저에 고정된 키 큰 가느다란 줄기에서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인간의 귀에는 조용합니다. 은빛 도미떼가 흔들리며 지나간다. 햇빛 광선이 맑은 청록색 물을 헤치고 춤추는 다시마 잎을 금빛으로 물들입니다. 문어는 거의 바위 아래에 숨어 있습니다. 바위 벽은 주황색 불가사리와 자수정색 성게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슬링키 파자마 상어가 다시마 사이를 활공합니다.

이 역동적인 해양 숲은 해변에서 불과 몇 걸음 거리에 있으며 한 번의 호흡으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스쿠버 장비 없이 숨 가쁘게 다이빙하는 프리다이빙은 지난 10년 동안 케이프타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오스카상을 수상한 다큐멘터리 영화 My Octopus Teacher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서해안을 따라 나미비아. 물이 잘 보이는 날에는 프리다이버들이 에너지 효율적인 움직임을 위해 겨드랑이에 숨긴 매우 긴 지느러미가 얕은 곳을 왔다 갔다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찬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수영복과 웨이트 벨트 하나만으로 바다를 헤엄치는 반면, 대부분은 두꺼운 잠수복, 장갑, 양말 및 후드를 선택합니다. 일부 다이버는 7분 동안 숨을 참을 수 있고, 다른 다이버는 몇 초 만에 호흡을 가다듬고 있습니다.

나는 과거에 스쿠버 다이빙을 하는 것이 불편하고 때로는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몇 년 전에 누군가가 나에게 프리다이빙을 해보라고 권했습니다. 물론, 마침내 그렇게 했을 때 경험이 더 간단하고 덜 번거롭고 더 편안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확실히 혼자가 아닙니다.

인간과 관련된 위협이 거의 없는 드문 장소 중 하나인 물에서 찾을 수 있는 고요함과 고요함이 많은 사람들에게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유색인종은 전통적으로 바다에 평등하게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제공: Jacki Bruniquel)

2021년 Sylvia Earle Ocean Conservation Award를 수상한 Rise from the Cape Flats 의 영화인 Mogamat Shamier Magmoet은 "내 친구 Juneid Petersen이 내 첫 프리다이빙에 나를 초대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수영을 좋아했지만, Magmoet은 바다에서 허리 깊숙이 깊이 들어간 적이 없었습니다. 그는 "무서웠다"고 인정했다. 그는 친구들이 다시마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걱정스럽게 바라보며 떠 있었다. 그러나 잠시 후 다른 사람들이 다시 나타날 때마다 그를 안심시켰고, 그는 자신에게 오는 것이 아무 것도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모든 것이 막 열렸습니다. 그때 바로 사랑에 빠졌습니다."

다시마를 통한 여행은 주어진 날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이버들은 쥐라기 시대 종과 관련된 칠길 소상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작은 아프리카 펭귄과 함께하세요. 또는 모래 해저에서 짧은 꼬리 가오리를 발견하십시오. 사진 작가는 미묘한 해파리를 포착하거나 화려한 나체류 연체 동물의 매크로 사진을 찍습니다. 때로는 시야가 너무 나빠서 눈보라를 헤엄 치는 것과 같습니다. 다른 날에는 물에 비치는 햇빛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강장제에 불과합니다.

바다에서 40분 거리에 살면서 33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이 경험을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물에 들어가십시오."라고 Magmoet이 말했습니다. "[당신은] 수영을 하거나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거기에 있습니다. 말 그대로 어깨에서 무언가가 미끄러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새로 찾은 기쁨과 함께 Magmoet은 슬픔을 느낍니다. "바다에서 40분 거리에 살면서 33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이 경험을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Daniela Daines에 따르면 사람들은 도시 생활과 단절하기 위해 프리다이빙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제공: Daniela Daines/Cape Town Freediving)

Magmoet은 Cape Flats의 Heideveld 출신입니다. 아파르트헤이트 기간 동안 유색인종은 케이프 타운의 도심에서 케이프 플랫으로 강제 이주되었습니다. 최고의 해변은 백인 전용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분리되었습니다. 아파르트헤이트는 1990년대 초에야 종료되었으며 케이프타운은 비공식적이지만 인종에 따라 크게 나누어져 있으며, 유색인종은 소외되고 종종 안전하지 않은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Cape Flats의 일부는 극심한 갱 관련 폭력을 경험합니다. Magmoet 자신은 두 번 총에 맞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실제로 눈에 띄지 않는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고 재빨리 지적합니다.

자라면서 Magmoet은 스노클링이나 다이빙을 하는 유색인종을 본 적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바다는 우리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라고 생각하겠지만 왜요?"

다음 항목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케이프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패스트푸드
•  바다에 접근할 수 없는 국가
•  국가 를 만든 난파선

그는 "우리 조상들은 물을 먹고 살았다"고 말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유색인종은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다양한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Magmoet과 같은 케이프 타운의 많은 이슬람교도들은 동남아시아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어느 섬에서 왔는지 노예로 여기로 데려왔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바다 옆] 다시 여기에서 살았습니다. 다시, 우리는 제거되었습니다... 아파르트헤이트와 함께 문자 그대로 이것이 이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 여기 오지 마세요. 제 생각에는 그것이 우리 두뇌에 고정된 것 같아요."

지역 사회의 어린이들도 바다에 대해 경계심을 갖고 있는 것을 보고, Magmoet은 처음에는 독립적으로 청소년 그룹에 스노클링을 소개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습니다. 그 다음에 는 2018년 Chris Krauss와 공동 설립한 비영리 Sea the Bigger Picture 입니다. 그들의 프로그램 해양 및 시민 과학 학습의 1년 동안 13세에서 16세 사이의 24명의 어린이를 안내합니다.

Magmoet은 최근 스노클링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영화 제작과 분기별 바다 "오픈 데이"에 집중하기 위해 사임했으며 여전히 핸디맨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프리다이빙은 지난 10년 동안 케이프타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제공: Daniela Daines/Cape Town Freediving)

Magmoet을 지원한 개인 및 조직 중에는 Cape Town Freediving (CTF)이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그에게 청소년 프로그램의 안전 요소를 배울 수 있는 무료 과정을 제공했습니다.

CTF가 10년 전 문을 열었을 때, 그것은 미국 최초의 공식 프리다이빙 센터였습니다. 일년 내내 21명의 학생이 있었습니다. 이제 여름에는 일주일에 20명의 다이버를 가르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공동 설립자 다니엘라 데인즈(Daniela Daines)는 2014년 이전에 프리다이빙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대부분 경쟁적인 스포츠였다고 말합니다. 그녀와 그녀의 남편 John은 매력을 넓히기 위해 Adventure Freediving 코스를 만들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록에 관심이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은 안전하게 바다를 탐험하고, 해양 동물을 만나고, 일상의 고단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술과 자신감입니다."

2020년에는 CTF의 2일 어드벤처 프리다이빙 코스를 수강했습니다. 우리 시간은 Muizenberg의 False Bay 교외에 있는 그들의 스튜디오와 바다 사이에서 분할되었습니다. 마지막 아침에 우리는 테이블 마운틴의 12사도상이 드라마틱한 배경으로 서 있는 대서양의 케이프 물개와 ​​함께 놀러갔습니다.

2016.07.12 - [세계여행을 떠나요] - 남아프리카공화국 : 아드레날린 샘솟는 '남아공'의 매력 속으로

 

남아프리카공화국 : 아드레날린 샘솟는 '남아공'의 매력 속으로

▲ 남아공 관광 최고 매력 '사파리투어'/사진 사비사비 프라이빗 게임 리저브(Sabi sabi Private Game Reserve) 제공 [투어코리아] '아프리카 여행 최고는 직접 보고 경험하는 것이다. 특히 요즘은 남아공

travelbible.tistory.com

다이빙 테크닉과 안전 지침뿐만 아니라 숨을 참는 동안 우리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배웠습니다. 아마도 가장 유용한 것은 처음에 숨을 들이쉬고 싶은 충동이 산소 부족에 의해 유발되는 것이 아니라 이산화탄소를 내뿜고자 하는 충동에 의해 유발된다는 것입니다. 위로. CTF는 장비 대여 및 다이빙 장소 추천을 제공하고 질문에 대한 답이 없는 커뮤니티 텔레그램 그룹에 학생들을 추가합니다. 다이빙 친구를 찾거나 가시성 보고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Zandile Ndhlovu는 흑인들이 수중 세계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Black Mermaid Foundation을 설립했습니다(Credit: Jacki Bruniquel).

Daines는 학생들의 연령, 신체 유형 및 배경이 매우 다양하다고 말합니다. "당신이 숨을 쉬고 수영할 수 있다면, 당신은 프리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Daines는 스포츠로서의 프리다이빙에서 상대적으로 차별이 없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명상과 요가에 대한 특정 유사성, 그리고 "안전함과 자유로움"과 함께 케이프 타운에서 분명해 보이는 이 프리다이빙에 끌리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물".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변화가 미묘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진정으로 삶을 변화시킵니다.

Daines는 프리다이빙이 변화의 촉매제 역할을 하는 것을 자주 목격했습니다. 특히 자신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배운 지 두 달 만에 그녀는 결혼하고 "훌륭하고 전문적인 직업"을 그만두고 반구를 옮겨 CTF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그녀는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변화가 미묘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진정한 삶의 변화를 가져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agmoet은 프리다이빙 효과에 대해 "치유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슬람에서 우리는 신의 모든 피조물이 매일 그에게 찬사를 보낸다고 배웠습니다. 그래서 하이킹을 하든 바다를 가든 자연에 있을 때 우리가 느끼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들을 만든 사람에 대한 감사와 찬사 당신은 평온함이 항상 거기에 있음을 느낍니다.

"그래서 내가 물속에 있는 것을 가능한 한 고요한 것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가 계속해서 말했습니다. "바다에서 모든 것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왜 움직여야합니까? 일단 멈추면 모든 것이 당신을 확인하기 위해 옵니다. 중요한 교훈입니다. 잠시 멈추십시오. 관찰하십시오.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잠시 멈추면 학습이 옵니다. "

Zandile Ndhlovu는 프리다이빙이 요구하는 마음챙김과 유사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요하네스버그에 있는 물이 채워진 채석장에서 강사 자격을 갖추었습니다. 그녀는 "빨리 어두워진다"고 말했다. "아무것도 볼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아름다운 릴리스입니다."

Great African Seaforest는 Cape Town의 해안을 둘러싸고 북쪽으로 나미비아까지 1,000km 이상 뻗어 있습니다(Credit: Daniela Daines/Cape Town Freediving)

Ndhlovu는 요하네스버그 중부 외곽의 Soweto에 있는 해안에서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자랐습니다. 2016년 이혼을 계기로 회사를 그만두고 발리로 날아가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배웠고 남아프리카에서 프리다이빙을 시작했습니다. 어려움이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23m 이상으로 잠수하려면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존재하는 법을 배워야 했습니다. 그녀는 프리다이빙을 통해 "여행은 정말 내면에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2016.05.25 - [세계여행을 떠나요] - 남아공 크루거 국립공원 : 사자들의 저녁식사 5m 앞까지… 피냄새 초원 가득

 

남아공 크루거 국립공원 : 사자들의 저녁식사 5m 앞까지… 피냄새 초원 가득

남아공의 사파리 '게임 드라이브' 사자, 한번에 50㎏까지 먹어치워 갈기 휘날리며 수사자가 벌떡 일어나자 초원엔 비… 마음엔 천둥·번개가 1시간만에 드러낸 발톱… 1분만에 뒤바뀐 야생의 주

travelbible.tistory.com

Magmoet과 마찬가지로 Ndhlovu도 물에 대한 평등한 접근에 대한 열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나는 항상 배의 유일한 흑인 손님이었다"고 말했다. "그냥 바꾸고 싶었어."

그녀는 Black Mermaid Foundation 을 설립하여 케이프 플랫의 Langa에서 온 아이들을 위해 False Bay에서 스노클링 여행을 이끌었습니다. "우리는 항상 공포에서 미친 기쁨으로 변합니다."라고 그녀는 웃었다. 그녀는 바다에 대한 소속감의 해체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여가 시간과 교통 수단의 부족과 같은 장벽이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Ndhlovu, Magmoet 및 Daines는 모두 소셜 미디어에서 레크리에이션 프리다이빙의 빠른 인기를 얻었습니다. Ndhlovu와 Magmoet의 경우 프리다이빙에 처음 소개된 방법입니다. 이제 세 가지 모두 다른 사람들이 수중 세계의 아름다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줍니다.

Magmoet은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설명을 요청하지만 저는 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그는 "나와 함께 가자. 내가 보여줄게"라고 초대합니다.

---

Facebook 에서 우리 를 좋아 하거나  Twitter  와  Instagram 에서 우리 를 팔로우 하여 300 만 명 이상의 BBC Travel 팬  과 함께 하십시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