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도네시아 : 드라이브 가려면 이정돈 되야제~!?

반응형

2022.04.14 - [세계여행을 떠나요] - 인도네시아 : 일광욕, 서핑, 환상적인 수중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해변

불의 고리에 앉아 있는 거대한 열대 군도, 인도네시아 는 완전한 모험을 약속하며, 자신의 차량으로 국가를 탐험하는 것은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마법의 화산과 울창한 열대우림, 깨끗한 해변과 외딴 전통 마을에 이르기까지 이 나라의 매력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자바와 수마트라에 새로운 고속도로가 등장하면서 운전이 훨씬 수월해졌지만 인도네시아만큼 광대한 나라에서 양질의 도로는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미개척 목적지로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 역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인적이 드문 트랙을 탐험할 때는 튼튼한 차량과 충분한 예비 연료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러니 안전벨트를 매고 인도네시아 최고의 도로 여행 8선을 준비하세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에는 도로 여행 중 즐길 수 있는 눈부신 해변과 다이빙 장소가 있습니다. © Alfian Widiantono Suroso / Lonely Planet

대수마트라 횡단 항해

가족 모험에 최고

반다르 람풍 – 사방; 1677마일(2700km); 12일 허용

수마트라 최남단 도시인 반다르람풍(Bandar Lampung)에서 시작하여 인근의 웨이 캄바스 국립공원(Way Kambas National Park)을 방문하여 멸종 위기에 처한 수마트라 코뿔소와 코끼리를 관찰하세요. East Shore Trans-Sumatra Highway를 따라 번화한 강 도시인 Palembang 까지 운전한 다음 Muaro Jambi 주변에 흩어져 있는 고대 힌두교-불교 사원을 탐험하세요 .

 

고속도로를 떠나 구불구불한 경치 좋은 바탕하리 강을 따라 서쪽으로 천천히 운전 하여 서쪽 해안의 파당 에 도착합니다. 이 지역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빠당 음식 의 발상지 이므로 맛있는 렌당을 맛보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서쪽 해안 횡단 수마트라 고속도로를 따라 고요한 Bukittinggi 를 통해 북쪽으로 이동하여 신화적인 바다색 Toba 호수 로 이동하여 여유로운 Samosir Island 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

북쪽으로 계속 이동하여 번창하는 대도시 메단( Medan )으로 이동하여 자원을 비축하고 다채로운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같은 고속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달리면 반다 아체 에 도달하고 화려하게 장식된 바이투라만 그랜드 모스크 와 신성한 쓰나미 박물관 을 방문합니다 . 페리를 타고 웨 아일랜드(Weh Island)의 사방( Sabang ) 으로 건너 가 킬로미터 0 기념비( Kilometer 0 Monument )로 표시된 인도네시아의 최서단 땅을 방문하세요 . 눈부신 해변과 20개 이상의 멋진 다이빙 장소로 축복받은 사방은 당신의 장대한 여행을 마무리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고대 중부 자바 순례

역사 애호가에게 최고

족자카르타 – 디엥 고원; 201마일(324km); 5일 허용

 

자바 문명의 요람인 족자카르타 는 순례를 시작하기에 이상적인 장소가 될 것입니다. 코타 게데( Kota Gede )에 있는 왕궁( Royal Palace ), 물의 성( Water Castle ), 고대 마타람(Mataram) 수도를 둘러보고 도시 외곽 에 있는 우뚝 솟은 9세기 프람바난( Prambanan ) 사원으로 가십시오. 길은 자바 문화 축의 칭호에 대한 경쟁자 인 인근 Solo 로 연결됩니다. 스리웨다리 극장( Sriwedari Theatre ) 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전설적인 전통 무용 공연에 푹 빠져 보고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산기란( Sangiran ) 의 인간 화석 유적지를 방문 하고 피라미드 모양의 15세기 수쿠 사원 도 놓치지 마세요.성적인 주제의 장식품을 묘사합니다.     

솔로에서 두 개의 화산인 메르바부(Merbabu)와 메라피(Merapi) 사이에 끼어 있는 구불구불한 경치 좋은 산길을 서쪽으로 가십시오. 하이킹에 하루를 더 할당할 수 있다면 셀로 마을에 들러 메라피 정상 을 오르 십시오. 자바에서 가장 활동적인 화산으로 전통적인 자바 의식에서 신성하고 기본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서쪽으로 계속 운전하면 엄청나게 놀라운 보로부두르 불교 사원에 도착합니다 . 멘두트(Mendut)와 파원 (Pawon)의 우아한 사원을 포함하여 유명한 유적지가 풍부하기 때문에 하루 종일 이 지역을 탐험하는 데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 Wonosobo를 지나 북쪽으로 구르다가 안개가 자욱한 그림 같은 Dieng Plateau 까지 계속 운전합니다 . 수천 년 전 이 지역을 지배했던 영광스러운 자바 제국의 잔재인 수많은 힌두교 사원에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보세요.

스릴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Java의 Mount Semeru는 도전적인 하이킹을 제공합니다. © Julien Boé / 500px

동부 자바 화산 및 정글 드라이브

스릴을 추구하는 사람과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에게 최고

수라바야 – 반유왕이; 341마일(550km); 7일 허용

이 모험 루트는 거친 지형을 통과하기 위해 튼튼한 차량이 필요합니다. 브로모 텡게르 세메루 국립공원( Bromo Tengger Semeru National Park )에 착수하기 전에 쌀쌀한 구릉 도시 말랑 (Malang) 방향으로 고속도로를 따라 지역 수도인 수라바야 (Surabaya )에서 출발합니다 . 여기에서 공원은 산과 모래 바다 위에 흩어져 있는 뿜어내는 원뿔 모양의 화산으로 가득 차 있어 인도네시아의 불의 고리의 정신을 느낄 수 있습니다. 2~3일의 여유가 있다면 자바에서 가장 높은 세메루 산 등반 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심각한 트레킹이며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Semeru의 남쪽 루트를 통해 운전하고 장엄한 Tumpak Sewu 폭포 까지 대담한 트레킹을 하십시오 . '천 개의 폭포'라는 이름답게 사방에서 쏟아지는 아찔한 계단식 폭포의 집합체다. 남쪽 해안 루트를 따라 동쪽으로 구르면 수십 개의 고요한 인도양 해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나만 꼽으라면 매력적인 파푸마 해변일 것입니다 .

Jember에서 북쪽으로 차를 타고 Bondowoso를 지나 동쪽으로 차를 타고 분화구에 끓는 청록색 유황 호수가 있는 특별한 Ijen 산 을 방문합니다. 남쪽으로 운전하여 Banyuwangi로 이동하면 Java의 남동쪽 끝에 있는 Blambangan 반도에 위치한 Alas Purwo 국립공원 으로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광대한 공원은 현지인들에게 영적인 가치가 있는 신화적인 정글이지만 사바나를 횡단하는 멸종 위기에 처한 자바 반텡 황소를 관찰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2016.08.09 - [아시아/인도네시아]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 지금, 가장 뜨거운 호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 지금, 가장 뜨거운 호텔

자카르타는 이래저래 섭섭하겠다. 인도네시아 인구의 10% 이상이 거주하는 대도시이자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이지만, 정작 여행자 발길이 머무는 곳은 발리나 롬복이니 말이다. 열대 휴양지의 낭

travelbible.tistory.com

 

발리의 정신

최고의 레저 여행

꾸따 – 아궁 산; 155마일(214km); 3 일

관광객이 많은 꾸따 에서 출발 하여 바이패스 로드를 통해 북쪽으로 차를 몰고 발리의 영적, 문화적, 예술적 삶의 중심지 인 목가적인 마을 우붓 으로 이동합니다. 전통 발리 마을인 뉴 쿠닝( Nyuh Kuning )을 방문하여 정통 발리 생활 방식을 경험하세요. 뜨갈랄랑(Tegallalang)까지 차로 조금만 가면 그림 같은 계단식 논이 나옵니다.

우붓에서 동쪽으로 운전하여 멋진 산악 도로를 따라 50,000루피아 지폐에 묘사된 상징적인 떠 있는 호숫가 사원 으로 유명한 브두굴 호수로 가세요 . 북쪽으로 방향을 틀면 발리의 민속 문화와 네덜란드 식민지 역사, 중국과 이슬람의 영향이 뒤섞여 있는 분주한 도시 싱가라자( Singaraja )가 있습니다. 머물기에 가장 좋은 곳은 로비나 비치( Lovina Beach )입니다. 이곳에서 전통 보트에 올라타 해가 뜨면 탁 트인 바다에서 노니는 돌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동쪽으로 가다가 다시 남쪽으로 킨타마니(Kintamani)로 가세요. 높은 곳에서 바투르 호수(Lake Batur)의 멋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산길은 점점 좁아지고 구불구불하지만 신성한 아궁 산 기슭에 있는 가장 신성한 발리 힌두 사원인 푸라 베사키( Pura Besakih )로 가는 길은 장관입니다. 여기에서 6시간 동안 오르면 산 정상에서 3031m의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하이킹과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인 롬복의 호수, 해변, 화산을 즐겨보세요. © Andras Jancsik / Getty Images

롬복 서킷

신혼여행에 최고

마타람 - 마타람; 220마일(350km); 7-10일

롬복 섬은 낭만적인 해변, 신화 속의 화산, 역사, 활기찬 문화로 가득합니다. 수도인 마타람( Mataram )에서 시작 하여 발리의 아궁 산(Mt. Agung)의 원뿔형 실루엣을 감상할 수 있는 셍기기( Senggigi ) 를 비롯한 수많은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서해안 길을 따라가십시오 . 길리 섬 의 청록색 바다로 잠시 여행을 가려면 모터보트를 탈 수 있는 파메낭(Pamenang)에 들르십시오.

계속해서 북쪽 해안으로 가면 수직 절벽이 있는 천상의 테빙 해변( Tebing Beach )을 놓치지 마십시오. 이 해변 은 린자니 산의 강력한 분화를 증명합니다. 바얀( Bayan ) 의 전통 마을로 발걸음을 옮겨 수백 년 전처럼 세심하게 보존된 고대 생활 방식을 살펴보세요. 활기찬 녹색 커피 농장과 매혹적인 폭포 가 있는 세나루 로 가십시오 . 여기에서 마법의 산인 린자니 를 오르십시오 . 정상까지 트레킹을 하려면 3일을 더 허용하세요.

산악인이 아니더라도 화산 기슭의 산악 지역을 가로지르는 로드 트립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2000m 고도인 셈발룬 라왕(Sembalun Lawang)까지 차를 몰고 높은 곳에서 바둑판 무늬의 롬복(Lombok) 논을 바라보세요. 계속 남쪽으로 차를 몰고 핑크 비치( Pink Beach )로 가십시오. 반짝이는 핑크색 모래에 발을 담그십시오. 계속해서 남쪽 마을인 만달리카(Mandalika)로 이동하면 탄중 안( Tanjung Aan )과 세메티( Semeti )(외계 지형 때문에 크립토니안 해변이라는 별명 이 붙음)와 같은 다른 세상과 같은 해변을 찾을 수 있습니다 . Mataram으로 돌아가는 길에 전통적인 Sasak 마을에 들르십시오.

와일드 와일드 이스트 플로레스

방랑자에게 최고

라부안 바조 – 마우메레; 366마일(589km); 7 일 

플로레스 섬의 서쪽 끝에는 코모도 국립공원 에 있는 코모도 드래곤의 세계로 통하는 관문인 라부안 바조 가 있습니다 . 코모도는 제쳐두고 플로레스 자체가 탐험할 가치가 있는 섬입니다. 기반 시설이 최고는 아니지만 숨막히는 자연이 가치 있는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라부안 바조(Labuan Bajo)에서 루텡( Ruteng )까지 운전을 시작 하면 이 지역 특유의 거미줄 모양의 논이 보입니다. 고고학적 체험을 하고 싶다면 호빗(The Hobbits)이라고 불리는 고대 호미닌의 화석화된 유적이 발굴 된 리앙 부아 동굴(Liang Bua Cave )을 방문하세요. 며칠간 둘러볼 가치가 있는 구릉 마을 바자와 주변의 전통 마을을 놓치지 마세요 .

경치 좋은 산악 도로를 따라 동쪽으로 계속 운전하여 Kelimutu 호수 입구인 Moni까지 가십시오 . 분화구에 있는 마법의 삼색 호수를 보려면 이른 아침 하이킹을 꼭 해야 합니다. 산에서 쌀쌀한 날을 보낸 후 따뜻한 날씨가 당신을 환영 하는 해변 마을인 마우메레( Maumere )에서 도로 여행을 마치십시오.

토라자 하이랜드 드라이브

산악 오프로드 모험에 가장 적합

토라자 주변; 136마일(220km); 4 일

기이한 모양의 술라웨시 섬 중심부에 있는 토라 자는 독특하고 정교한 장례 전통과 산악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으로 인해 불가사의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란테파오(Rantepao)라는 조용한 마을을 토라자(Toraja) 기지로 만들면 주변의 수많은 역사적 무덤을 탐험하는 데 하루나 이틀을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환상적인 일출을 보려면 좁고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구름 위의 나라"인 롤라이( Lolai )로 가십시오. 이곳에서 계곡 전체가 안개와 안개로 뒤덮여 초현실적인 느낌을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Bittuang으로 운전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Toraja 커피의 광대하고 상쾌한 네덜란드 식민지 시대 커피 농장으로 오프로드를 돌립니다.

더 힘든 운전을 하면 Toraja 남서쪽의 외딴 Ollon 계곡 으로 이동합니다. 사단 강을 따라 위험할 정도로 아름다운 진흙 투성이의 길을 가로질러 Masuppu 강에서 굽이굽이 굽이굽이 굽이굽이 굽이굽이 굽이굽이 굽이굽이 사단 강을 따라 횡단하십시오. 가파른 지형으로 인해 4x4 차량과 트레일 오토바이만 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튼튼합니다. 40km 거리를 5시간 동안 고무 연소하고 비가 온 후에는 거의 지나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Teletubbies Hills"라고 불리는 이상한 모양의 녹색 카펫 언덕으로 장관을 이루는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여 놀라운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말루쿠 섬 주변 도로 여행은 여행자에게 유적지와 수정처럼 맑은 바다를 소개합니다. © Fabio Lamanna / Shutterstock

2016.05.25 - [아시아/인도네시아] - 인도네시아 : 인도네시아 롬복해 참치잡이 동행기

 

인도네시아 : 인도네시아 롬복해 참치잡이 동행기

진정한 낚시꾼들은 작은 물고기가 잡히면 그냥 다시 풀어준다. 지금 당장은 놓아주는 것이 손해인 것 같지만, 그들은 그 다음을 내다보는 것이다. 인도네시아 롬복해에서 참치잡이를 하며 살아

travelbible.tistory.com

스파이스 아일랜드 주변

레저 해변 드라이브에 최적

암본 주변; 142마일(230km); 2-3일

Maluku의 Spice Islands의 수도인 Ambon 섬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그네틱 역사적 매력과 편안한 분위기가 있으며 신선하고 매운 해산물 요리의 즐거움으로도 유명합니다. Ambon은 유네스코에 의해 음악의 도시로 인정받았 으므로 기타를 가져오고 섬 주변을 라이드할 때 현지인과 함께 노래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주요 도시에서 해변 도로를 따라 운전하여 섬의 남쪽에 있는 Leitimur 반도를 둘러보세요. 길을 따라 수많은 해변이 있지만 핀투 코타 해변( Pintu Kota Beach )의 환상적인 암석층을 놓치지 마세요 . 섬의 지협으로 돌아가서 주요 지방 도로를 따라 동쪽으로 25km 이동하여 툴레후 온천 에 도달합니다 . 여기에서 살라후투 산의 정상까지 쉬운 하이킹을 시작하고 정상에서 섬 주변의 수정처럼 푸른 바다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북쪽 해안을 따라 계속 운전하면 1637년 네덜란드 동인도 회사가 약탈한 향신료를 저장하는 데 사용 했던 역사적인 요새인 암스테르담 요새 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암본(Ambon) 시내로 돌아오면 군도가 네덜란드인의 손에 넘어가기 전인 1575년에 포르투갈인이 지은 스파이스 제도에서 가장 오래된 요새인 빅토리아 요새( Fort Victoria )를 놓치지 마세요 .

반응형